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수당관제의 특징, 즉 수당서리의 특징은 관제가 아니라 관제이다. 여러분 의견 좀 주세요 ~

수당관제의 특징, 즉 수당서리의 특징은 관제가 아니라 관제이다. 여러분 의견 좀 주세요 ~

수와 당나라의 중앙 문학에서 쑤 리 (Xu Li) 의 구성

당 시대는 중국 고대 관료제 발전의 중요한 시기로, 당 시대 서리에 대한 연구가 점차 학자들의 중시를 불러일으켰다. 일본의 주, 국내의 장광다, 유록년, 심지어 등도 당대의 서리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가 있다. 수와 당나라 시대의 서리에 대한 토론은 대부분' 주전' 과' 타국의 관료' 를 중심으로 왕영흥, 곽봉, 이진수, 임세영 등의 업적을 대표한다. 이것들은 모두 진일보한 연구를 위한 견고한 기초를 제공한다 [1].

일반적으로 소위 사서리는 정부에서 각종 서류를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사람, 구체적인 사무를 처리하는 사람과 기술자, 기타 잡무에 종사하는 사람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글은 제 1 부를 연구 대상으로 한다. 송대의 분류는 비교적 명확하다. 관하 () 아래 사무원은' 관 ()' 이고, 구체적인 사무에 종사하는 것을' 공적인 ()' 이라고 한다. 제도적으로 각 중앙기관은 관원과 관원의 임용에 대해 명확한 규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송사' 16 1 볼륨' 관일' 에 따르면 모든 대신들은' 구품관: 한 품관, 한 품관, 한 종, 한 품관, 한 품관, 한 품관 육십에는 사관이 있다: 세 손바닥, 여섯 손바닥, 열 사 사, 삼십 사 오, 관직 6. " 수당 시대의 서리는 형성 과정에 있는 계급으로, 그 분화 정도는 송대보다 못하다. 당율에서' 관' 의 개념은 비교적 광범위하다. "당율" 책의 한 사례는 "관졸이 5 품 이상의 관원을 죽인다" 고 설명했다. "관원은 외관 아래 있다. 졸은 서민, 호위 등이다. " 이에 따라 정부에서 근무하는 모든 사람은' 졸',' 하훈',' 서민 [2] 을 제외한 관원이다. 당나라의 개념에서 "관직" 은 "누가 관직이 아니다" 라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좁은 의미로' 관즉관서, 지금은 서리의 귀, 비공관관의 예' [3] 입니다. 수당 () 의 행정체계에서는' 정부의 각종 문서 처리' 에 정확히 대응할 수 있는 개념을 찾을 수 없다. 따라서 문원의 핵심 임무인 문서 처리를 둘러싸고 당대의 사회관념과 직위 발전 방향을 참고해 수당 중앙문관기관 문원의 구성을 간단히 분석할 필요가 있다.

중앙기구에서, 전관, 즉 대만성 전관 중 대략' 주전' 개념에 해당하는 행정공서 문안, 정무, 역사 등 전감은 수당서리의 주체를 구성한다. 학자들은 이에 찬성했다. "당율" 에는 그 직무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면, "각 대신의 존칙사, 조사, 각각 행정문서 베끼기", "주관, 조사, 조사", "표제를 복사하는 데 쓰인다.", "각 칙사", "문서 쓰기에 쓰인다" 등. 정부와 역사의 공식 입장은 모두 비슷하다. 돈황에 기재되어 있는 바와 같이, "정부 중 열 명, 장사, 행서에 베껴 쓴다." 나는 이렇게 하는 것을 허락받았다. 20 명이 같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5].

그러나' 벼슬꾼' 이라는 개념은 수당기관의 모든 문서성 서리를 포괄하지 못한다.

우선, 지방보조사학자와 같은 수많은 작은 관리들이 외국 관리 [6] 에 속하지 않는다. 둘째, 중앙공무원 기관의 경우, 일부 작은 관리들의 지위는 여전히 외국 관리들보다 낮다. 성지사, 성지사, 관저사, 역사는 대부분 외관이다. 그러나' 총전' 권 40 개원 25 년 (737) 의 관서 목록과 비교해 주현, 주툰, 주주주주주돈감 등 각 기관의 관서와 역사는 모두 외관이 아니다. 또한' 당육경' 에 따르면 도사성 공업부, 궁부, 내무부, 좌춘방 친왕 각 국은 모두' 필사' 직을 가지고 있다. 필사자의 성질은 정사와 책의 정사와 비슷하다. "돈황법감 영휘동궁" 은 비서국이 "정사서는 행서가 관리한다" 는 등의 그의 직책을 분명히 기록했다. " 이 책의 나머지 부분은 역사로 하여금 이 점을 인정하게 했다. 네 명의 장서가가 같은 책을 들고 역사를 창조한다 "[7]. 필사자의 관직은 전인용사, 필사자사, 관사, 사의 관직과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사무문서를 전문으로 하는 작은 관리여야 하지만, 필사자들은 외관 목록에 없다.

또한, 주요 장관, 문 아래 사무원, 중서주, 각 성, 어사대, 동궁을 담당하는 관원, 사찰을 담당하는 문원은 모두 저급한 관원이다. 그들의 직위와 당인이 그들을 사리라고 생각하는 사회관념으로 볼 때, 우리의 시찰 범위에 포함되어야 한다. 이 가운데 장광다 씨는 스승 사감 등 9 명의 관원을 법적으로 외부인으로 취급하고 사회관념상의 관원으로 분류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사고를 따라 신하 관리, 문하 관리, 중국 관서의 삼관도 마찬가지다. 그의 일은 서류를 처리하는 것이다.' 물건' 이나' 책' 이라는 이름에서 그의 일이 서류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8]. 방문 녹음의 경우,' 당율소의안' 의 오율 규정은' 상서성 () 이 연주하는 일은 반드시 문 밑에서 보존하고, 현장 녹음은 순서대로 진행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첫째, 현장 녹음을 조사해야 하는데, 이 일은 보아야 한다. " 문 밑의 점원이 주문서에 따라 증명서를 검사할 책임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들은 당나라에서도 소관으로 여겨졌다. 개원 13 년이면 수선식을 거행한다. "산관은 장중서가 맡고 있으며, 두 성의 책과 자신의 친족의 책을 많이 인용한다." 중국 서예가 장구령은 장 () 의 방법을 좋아하지 않아 그에게 말했다. "봉봉천 () 에 오르면 한 번 만날 수 없다. 청렴하고 질 좋은, 비 목수 은혜, 샤오리 말수업, 먼저 장, 공포 후제, 사방 실망 "[9]. 장구령은 서기관이고, 주책은 마지막 반의 작은 관리이다. 국어서 주서의 상황도 비슷하다. 국어서의 주요 임무는' 국어서의 책' [10] 이다. 당인의 눈에는 샤오리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원재가 대조에서 재상이 되고, 중국 서예 여러분 탁과 리가 중용되어' 위소관' [1 1]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헌종 초에 정유경은 승상이었고, 이 절도권이 정치에 개입한 국서 스님에게 무관심했다. [12] [12] 는 당나라 사람들의 눈에는 사서가 국서 대사의 정당한 신분임을 알 수 있다. 또한 수당 시대의' 상서두시',' 중서제서' 는 남북조 시대의' 상서두릉시',' 제서릉시' [13] 에서 발전해 왔으며, 당대는 모두' 밖에 칼펜이 있는 사람' 에서 뽑혔다 따라서 그들의 직위, 인선, 출신은 모두 정사, 정사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시에는 관직으로 여겨졌을 뿐만 아니라 발전의 관점에서 송대 [15] 가 결국 관직으로 분류됐다. 따라서 신하, 문하도사, 중서도사, 각 성, 어사대, 동궁을 관장하는 관원, 사찰을 관장하는 도사 등 저급 관원들도 수당 시절 시찰관의 시야에 들어가야 한다.

마찬가지로,' 주전' 의 개념도 수당 기관의 모든 서기관을 포괄할 수 없다.

개념적으로, 주코드는 4 급 관원 중 하나이며, 갈고리관은 4 급 관원과 함께 있다. 열 개념, 예를 들면, "법관은 제 1 류, 주코드는 제 1 류 ... 갈고리관과 동속", "주전과 갈고리관은 제 4 속" [16] 등 당대법은 갈고리관과 주전이 병행한다는 것을 보여 주므로 전감에서 갈고리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다른 예로, 문 밑의 점원이 소관이라는 것이 증명되었지만, 왕영흥 씨는 갈고리관 [17] 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역시? 주전이 아니다. \ "당율 \" 은 \ "상서성이 연주해야 할 일, 문하에 귀속되어야 하는 사람, 문하에 존재하게 하는 준식 순서. 첫째, 문하일 기록, 일 읽기, 황문성 시랑 중심. 행동이 단정치 못한 사람은 법에 따라 반박하지만, 지방청에서 해고될 것이다. 진실이 있다면 진리를 논박하지 않고, 상기를 기록하고, 1 등을 낮추라.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바른길은 서기 위에만 있기 때문에 주코드는 손바닥에 있고 법명은 무죄이다. "[18], 종하 서기는 주코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서 운영 과정을 둘러싼 작은 관리들도 문서 전달을 담당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당하의 각 성, 중서성, 모두' 전전' 의 직무를 가지고 있다. 문 밑에는' 여덟 명' 과 성 내' 여덟 명' 이 있다. 그중 가장 작은 관도 범관' [19] 이라고 불린다. 마찬가지로, 당제는 저급 비전문품이 인사부에 흩어져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만약 성이 반드시 사람을 부적으로 보내면, 부서는 사람을 만들고, 병부, 인사부 산관" [20] 을 취한다. 이 사람들은 지위가 매우 낮고, 아직도 너의 역사 등 소관 아래에 있다. 역사는 그들을 "매우 비열하다. 학교에 갈 때마다 주인과 너의 역사를 위해 채찍과 모자를 든 사람들이다" [2 1]. 이 사람들은 문서 업무와 관련이 있지만, 문서 형성의 참여자는 아니며, 그 임무는 잡무에 종사하는 일반 서리이며, 이 글은 군더더기를 하지 않는다.

위의 연구를 통해 당대 관원의 분류 체계에서, 대부분의 문서성 서리는 갈고리관, 주전 현상에 속한다. 서리는 대부분 외관 현상에 속하며, 그 지위가 낮고 관원을 이탈하는 특징을 나타낸다. 그러나 동시에, 이러한 개념 은 sui 와 당나라 시대의 모든 쑤 리 를 수용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훅 공식 도 주요 코드 관계자 도 아니다, 중서 주요, 각 부문 주요 법률 책임자 이지만, 사회적 관점에서 모두 쑤 리 에 속한다; 필사자와 몇몇 관원, 역사학자들은 모두 소관이지만 외국 상품은 없다. 수당 시대에 사리의 개념은 사회관념에서 인정받았지만 비교적 엄격한 사서리 개념은 아직 제도에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서리와 서기 정치 관계의 밀접한 특징에 따라, 발전의 관점에서, 문서 전문 처리 인력, 즉 주임 장관, 문하 사무원, 중서 주서, 사사, 서기를 고찰하고, 책을 관리하는 사람도 있고, 책을 관리하는 사람도 있고, 책도 있고, 책도 있고, 책도 관리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중앙기관 서리 제도에 대한 연구는 매우 적다. 이 글은 남북조 후기부터 중당 시대 중앙문관기관인 서리 제도의 발전 과정과 고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수당 시대 서리 제도의 발전 특징과' 관리 분분' 현상을 탐구하려 한다.

Sui 2 세대 중앙 문서 xuli 시스템의 예비 형성

수나라의 통일과 지방통제의 강화로 중앙사무가 급증하고, 문서 처리에 대한 수요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면서 정부 중문 사무원의 발전을 크게 자극하고, 우홍이 말한' 역사를 예전보다 100 배 더 많이 만들어라' 는 국면 [22] 이 생겨났고, 사 등도' 문안 번거로움' 으로 인해' 점점 여분이 되었다' 고 말했다. 사무원 수의 증가와 지위의 보편적인 하락은 문관 제도 하에서 서기리 제도를 형성하는 기본 조건을 구성한다.

전대와 후대에 비해 수대 중앙문관기구 중서리 조직제도의 개혁과 보완이 특히 눈에 띈다. 이는 의사결정과 행정의 핵심인 3 성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3 성 제도가 점진적으로 수립됨에 따라 3 성은 균형을 이루는 경향이 있으며, 6 부 구묘는 이미 [24] 로 명확하게 나뉘어져 있다. 문제와 양디의 기구 조정에서 남북체제를 통합하여 중앙이 서류작업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이 업무명과 맛에 통일되어 초보적으로 제도를 형성하여 중앙핵심 행정기관에' 관직' 계층이 나타나게 했다.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1) 상서, 문하, 내사 3 성, 사무, 기록, 책을 관장하는 관원.

그중 전대 \ "상서 \" 는 \ "상서 영석 \", 북제 8 개, 양오개, 진오집이라고 불린다. 수문제는 모든 것을 관장하는 대신으로 바뀌어 총 8 명이다. 6, 즉 양디는 대업 3 년 (607 년) 칙령에서' 8 석 수' 에서' 6 조의 수' 로 바뀌어' 육신하, 육조' [25] 를 이끌었다. 그러나 문 아래에 성리를 설치하는 것은 북조의 제도이다. 북제 8 품은 네 명의 인원이 있고, 리앙 (), 첸 () 은 문하 () 의 기록이 없고, 수나라 () 는 문 아래 여섯 명을 세웠다. 이전 대서성에는 주부 (또는 주부사) 가 있다. 중서성 당육경 9 권의' 주책' 에 나오는 주:' 양무지' 는 잘못이다. 비록' 수서관백상',' 통전 직관산' 에는 양주가 있는지 없는지는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양조의 사료에는' 주책' 에 대한 기록이 적지 않다 그리고 "마스터 책 결정을 보낼 일이 있습니다." "위탁부 선언" 등 [26]. 양중서성에는 주책이 하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후' 진중서 10 주책',' 북제 10 명' [27]. 수나라 () 는 중서성 () 을 내사성 () 으로 개칭하고, 이후 내사 주책 10 부를 설치하였다.

북제 (), 량 () 의 경우 북제 () 는 유일하게 삼관 () 을 배치한 곳이지만, 그들의 입맛은 약간 다르다. \ "수서 관백 벨 \" 에 따르면 북제의 대신들은 모두 8 대 종류에서 사서, 문하서, 문하서, 중국 책의 주책은 모두 8 대 범주 아래에 있다. 수나라는 이름과 수량을 조정하면서 맛도 일치했다. 만물, 기록, 주책은 모두 수문제년 8 품에서 [28], 양디까지 3 년 동안 정팔품으로 올라섰다.

(b) 각 부처 주임의 일반적인 편제와 그 지위의 확립.

남북조 시대에는 주요 관원이나 3 성 주요 관원의 역사 설정이 비교적 혼란스러웠다. 북제 시 문하 성에는 8 인관 8 품사가 있고, 중서성은 [29] 에 관계없이 있다. 상서 성 28 조' 에서' 인사, 풀, 삼공, 부옥, 도독, 이천석, 필부, 좌호, 각 사직' [30] 만 있다. 보시다시피, 성의 장관들? 모든 조조가 고수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의 지위는 모두' 기문' 아래에 있는 것 같다.

남조 수서 관백에 따르면 양중서는 "사장이 한 명 있는데, 한 대가가 역사를 창조하고, 한 역사가 그것을 계승한다" 고 한다. 국어서는 대사의 역사를 보존하고 있지만 그 맛은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서성 당육경' 대사님' 참고:, 치, 중서? 주요를 1 위에 놓고 8 위에 랭크하다. 양중서는 두 사람의 역사를 이루어 8 위를 차지했다. "이 문장 은' 한서' 의 제목 이지만, 양서 의' 한서 서문사' 를 기록하여 의심스럽게 하고, 앞뒤 주 중 문제의 취지에 대한 묘사와도 일치하지 않는다. 차동연이의' 석림' 편은 "양중서에는 8 개의 석림, 12 개의 촉석림이 모두 9 위에 올랐다" 고 말했다. 오선보의 수와 맛은 전' 대사' 에서 이른바' 중국 도서사' 와 모순되는 양자를 비교한 것으로, 양중서에' 대사사와 대사사' 가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대사편에서' 대사' 라는 단어가 생략된 것을 알 수 있다.' 양중서 양문하 성에는 문주의 역사가 있으며 삼중훈장 [3 1] 입니다. 양상서는 대사에 관한 기록도 보지 못했고, 대사의 역사도 본 적이 없다.

남조진은' 당육경 문하성' 중' 대사님' 의 주석에 근거하여 대사에게 사작을 명령했다. 그러나 직원 수와 등급은 알려져 있지 않다. 중서성에는 대사나 대사령사가 있는지 사료에 차이가 있다. "수서 관백상" 은 진중서 성운을 기록한다. "중서 5 명, 주책 10 명, 중서 200 명." 볼륨 4 ~ 5 ~ 7, 대만 지방 부서 순서, 위안 비싼 동일. 그러나' 중서성 당육경'' 대사님' 주에는' 진무소' 라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우리는 수서와 원고가 틀렸다고 생각한다. 주종빈 씨는 이에 대해 이미 고증 [32] 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약간 보충한다. 통전관 3' 에 따르면' 중서성' 에 대한 기록에 따르면, "성 내에는 중서사인 5 명, 주책 10 명, 장서가 200 명이 있다" 고 한다. 같은 권에서' 주책' 은' 제어 종서집 주부사' 에 주를 달았다. 진 () 이 주책 () 을 모아 귀사 () 에 가다. 당육경' 주책' 참고:' 진중슈는 10 주책을 가지고 있어 역사명으로 삼았다. " 두 곳에 기재된 * * * 의 유사점은 모두' 10 대 주필' 이 있다는 것이다. 당육경은 진중슈가 스승이 없다고 분명히 말했지만, 일반적인 경전은 그가 스승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그럼 수서와 원귀는요? 대사가 있어 대사서를 기억하지 못하는 전제 하에 문제의 초점은 서예가 아래, 부기 위에' 10 대' 또는' 10 대' 를 세우는 것이다. 사료에 따르면 진조에서는 "비천한 위치에서 시작하여 관원을 위해 사용한다" 고 한다. 나중에 주요 책을 선택하고, 책을 창고 사람으로 옮겼다. " 그리고' 성지, 사속영영' 형양헌왕창 [33] 도 있습니다. "국서의 대가" 에 대한 기록은 없다. 따라서 수서의' 10 인의 집' 은' 10 인의 집' 의 잘못으로, 진충수는 주인이 되지 않았다. 진상서성은 고수의 기록을 찾지 못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이전 세대의 삼성 () 은 모두 주인이나 주인의 역사가 있는 것은 아니며, 모두 주인이며 지위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수양제부터 수문제 14 년까지 이어지고, 각 성마다 9 품 주재사 [34] 를 설치하여, 3 성 모두 주사를 설치하여 남북조 이래 3 성 주사나 주사가 무상하고 맛이 다른 국면을 역전시켰다. 양디 대제 대업 3 년 동안 대사의 역사는' 대사의 역사' 라고 불렸지만 대사의 역사라고 불렸다. 그러나 사료에서 수나라의 관형, 형벌, 개간, 위제부 [36] 는 수나라 6 부 24 사 중 적어도 상당수가 감독이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 \ "수이 책 guanbai 종 \" 기록에 따르면, 북제 대법관 성에는 폐토조가 있지만, 이 폐토는 조관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따라서 조' 툰다주' 가 수대에 설치한 것은 각 부처의 주요 설정의 일반화의 표현이다.

(3) 각 부처가 보편적으로 령사 서사를 설치하여 모두 외관으로 하강하였다.

\ "종 \" 기록 \ "지방 사원 에서, 각각의 공식, 그 박질 때문에. 역사, 책 역사, 책 속. 클릭합니다 북제 상서 성에는' 관령사, 서령사' [37] 가 있다. "당육경" 제 8 권, 제 9 권에는 기록이 있고, "북제사", "서사", "북제사" 가 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3 성의 각 부처는 계급사와 서사를 설치하였다. 그러나 직원 수와 등급은 알려져 있지 않다.

양상서성에는 120 명의 신하, 130 명의 대신이 있는데, 그중' 대신은 세 명의 정의대신을 담당하고, 대신은 좌우를 책임진다' 는 삼중순위이고,' 대신은 상서를 담당하고, 대신은 상서를 책임진다' 는 삼중순위 [38] 중서성,' 당육경 중서성' 에 따르면,' 양중서에는 팔신 12 신이 있어 9 번째다' 고 한다. 양문은' 능사',' 촉릉사' 를 저장하는데, 그중 9 품 [39] 이다.

첸 에, \ "당나라 육경 \" 볼륨 \ "영석 \" 주 에 따르면, 상서는 영석을 구했다. 중서성은' 무사' 하지만' 서상 이백 명, 서상 부족, 책 따기' [40]. 문하성 () 은 양제 () 를 따라 서사 () 를 만들었다.

북제 () 량 () 삼성 () 은 서성 () 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조사 () 쓰기 () 의 구도를 형성하였다. 수나라가 계승하는 동시에, 그 개혁은 주로 수량의 증가와 맛의 조정에 나타난다. 남북조 때, 3 성 관원 수에 관한 사료는 매우 적었고, 양제만이 남아 있었고, 그 상서성에는 120 명의 대신과 130 명의 대신이 있었다. 중서성에는 8 비밀과 12 비밀이 있다. 이것은' 당육경' 중 300 명의 대신이 있고, 당나라에는 거의 600 명의 대신이 있는 것과 같다. 중서성에는 25 개의 칙령, 50 개의 칙령, 몇 배의 차이가 있다. 수나라는 구체적인 관원 수를 보지 못했지만, 인사부 관원 우홍이 말한' 역사를 100 배 앞둔 것' 으로 볼 때 관료 수가 증가하는 추세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영석과 서예 영석의 맛으로 볼 때 위진 이래, 즉' 사람은 항상 가볍다', 남북조 때는' 리미' 였고, 양상서성의 일부 영석은 이미 삼중이나 삼중영예였다. 수나라는 이 바람을 답습하여 상서성이' 혁의 선비' 를 만들어 수나라 [4 1] 의 역사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전대는 여전히 관직을 맡고 있는 중서 문하 양성사가 황제 개종명 의의 초기에 외국 행서 [42] 로 떨어졌다. 이렇게 3 성의 우리 몸의 역사, 책의 역사는 설정과 맛에서 비교적 깔끔하다. 게다가, 전대사와 서사의 관계도 분명하지 않다. 예를 들어 양중서사' 와' 서사' 는 모두 9 대 범주다. "수삼성" 에서 이 일에 대한 구체적인 기록은 없지만, "당육경 비서성" 권 10 "영석" 편은 "수비서사사 4 편, 2 편 외" 라고 썼다. 서사 9 명, 밖에는 3 품이 있다. 클릭합니다 수사와 촉사의 관계가 이미 확립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대만 성 () 과 사찰 () 의 구별.

북제 () "각 성 () 은 교사 사당 () 부터 각 관원들이 박질 () 을 설치한다. 영사가 있고, 서사가 있고, 서관속 () 이 있다. 대만성과 절에는 원칙적인 차이가 없다. 양디 대제 대업 3 년, 상서성 외에 "나머지 4 성 3 역은 부사, 구전 5 옥은 모두 부사" [43] 라고 불린다. 대만 속주와 사감 분업이 점차 명확해짐에 따라, 그 청리의 직함도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위의 간략한 분석을 통해, 3 성 제도의 수립과 3 성 () 과 사감 () 관계의 점진적인 합리화로 중앙문관기구 중서기원의 변화는 주로 수 () 대업년 () 간의 기관 개혁을 통해 3 성 제도의 요구에 적응하고 남북구제를 전면적으로 조직하여 전대 제도 직함이 다르고 등급이 불분명한 혼란 상태를 바꾸는 것임을 알 수 있다. 3 개 성에서 대신은 대신, 문하리, 내사서로 나뉜다. 3 성 6 부 24 사를 의사결정과 행정핵심으로 주책, 성지사, 성지사를 중심으로 한 통일공문 처리제도를 세웠다 (표 1 참조). 성지사와 성지사가 모두 외관으로 강등되었기 때문에, 10 개 법령마다 9 품의 주체가 있으며, 대만성 성지사와 성지사의 구분으로 세로 수준과 기관 구분이 더욱 명확해졌다. 서기리의 제도는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하여 미래의 발전 방향을 정했다.

셋째, 초당 중앙문헌 서리 조직제도의 발전.

수나라부터 당 중기까지 3 성을 핵심으로 하는 중앙정치체제는 끊임없이 조정되지만 전반적으로 비교적 안정적이다. 중앙문관 중서리 제도의 발전과 확립으로 볼 때, 수나라 획기적인 성과는 발전 방향을 정했다. 당초의 서리 제도는 주로 수나라의 기초 위에서 확장과 규범을 하여 기관의 기능과 지위에 해당하는 상대적으로 독립된 세 개의 서리 직위를 형성하였다.

당초에는 수나라의 개혁 성과를 완전히 물려받았다. 수나라 대통일의 추세에서 상서 문하 중서 3 성은 인사, 인사, 주부 3 개 부문으로 나뉘어 모두 7 품으로 승진했다. 3 성 6 부 24 사단, 지도자는 무장사, 서사 위 [44], 모두 9 품에서 나왔다. 3 성 6 부 24 사의 령사, 서사는 각각 우수편, 2 편이다. 절이나 감옥의 정부는 유출의 세 가지 산물이고, 역사는 유출의 네 가지 산물이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수대서리 제도의 발전으로, 주로 3 성 6 부와 사감에서 나타난다. 당초에 전체 관리 제도가 점차 다른 중앙기관으로 확장되었다. 수나라의 비서성은 "4 인조사, 2 품 유출" 을 설정했다. 책 작사 9 명, 3 품 출품. 클릭합니다 당은 완전히 그대로 베껴 써서 전혀 고치지 않는다. 한편, 당은 비서성사와 서사 위에 9 대 종사,' 손자국, 누출' [45] 를 신설했다. 이 두 속주의 지도자는 임명되어 당이 그들의 제도를 물려받았다 [46]. 내무부 방면, 수나라 때 내무부는 원래' 두 집, 개황 16 년, 내무부 플러스 20 집, 문정각 상속' 이 있었다. 그의 직위로 볼 때, 그는 서류를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교장과 일정한 차이가 있다. 당씨네 자업자인 두 사람은' 손잡고 일을 그만두고 베끼는 것' [47] 이다. 한편' 수서 관백 하' 에 따르면 양디 대업 3 년, 내무부는 5 대 교도소 중 하나인 장추감옥으로 바뀌었다. 구묘 오독은 모두 부사라고 불린다' 는 순서에 따라 장추감독 아래 작은 관리가 부사가 되었다. 당은 내무부로 바뀌었고, 또' 상서' 와' 상서' 두 권의 책을 만들었다. 이런 식으로, 성전에 있는 3 개의 지방의 성직자, 친자 및 지방은, 책, 중국 책 및 문 밑에 3 개의 지방 같이, "관리, 역사, 책의 역사" 를 구성 하는 샤오리 체계를 구성 한다.

당초 서리의 발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체 서리 제도의 규범화로, 주로 세 개의 비교적 독립된 서리 직위 서열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관련 자료는 주로' 구당서',' 신당서' 와' 당육전' 에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세 권의 관련 기록, 특히' 구당서' 와 일부 기관의 다른 두 권의 책, 예를 들면 좌춘방 친왕 6 회 등 상당한 차이가 있다. 이러한 차이를 설명하는 방법은' 구당서 정사' 의 성격과 관련이 있다. 학계는 일반적으로 "(구당서) 와 정사가 3 권으로 대종 이전의 관관 상황을 주로 기술하는데, 슈웨이의' 당서' 는 취하지 않았다. 기록 1' 기록 영태 2 년 관제품', 기록 2, 3 의 많은 글은 당육경에서 직접 기록돼 있으며, 당시 남아 있던' 금지령',' 군방령' 도 있다. 대종 이후 덕종북으로 이 제도의 보완이 되었다. [48]. 상술한 관점, 특히' 당서는 서위가 없고, 당육경으로부터 직접 인용한다' 는 추가 토론의 여지가 있다. 따라서 신중을 기하기 위해 이 글은 세 권의 책이 각각 독립된 사료의 출처를 가지고 있으며, 각 기관을 연구 단위로 구체적인 분석을 실시하여, 단대를 기초로 역사적 사실에 더 근접한 차이를 설명하려고 노력하여 진일보한 분석을 위해 가능한 믿을 만한 근거를 제공하였다. 내용의 복잡성과 편폭의 제한으로, 다음은 몇 개의 대표적인 기관만 선택하여 논술한다.

(1) 앞의' 주 [44]' 는' 구당서' 인사부' 의' 관의사' 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설명하고 있으며, 인사부 주임직은 당초에 존재해 왔다.

(2)' 구당서 관이전' 의' 조의사' 편은' 2 주, 오신, 11 신, 육정, 8 명이 관장한다' 고 한다. 당대의 유전상부와 신당읍은 모두' 2 주 육신 13 신 사리' 로 기재되어 있다. 차이점은' 정자' 직위와 세 개의 구체적인 숫자가 있는지 여부이다.

우리는이 문장 "오래 된 당나라 책" 에 있는 실수 다 고 생각 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 시점에서 사당 의사의 위치에 대해 당육전은 그의 손바닥을' 불도의 일' 이라고 기록했다. 《구당서》, 《신당서》는 《승니의 일》으로 기재되어 있다. "돈 야오 후이" 볼륨 59 "상서 성 상서, 조상 원외랑" 구름: "연재 원년 (694) 5 월 11 일,' 천하 승니 전조부, 스빈일 필요 없다. "..... (개원) 25 년 정월 초칠, 도사, 여도사가 종정사로 옮겨졌고, 승니는 사당 교정을 명령했다." [49] 이 법령에 따르면' 당육전' 의 이 문장 은 개원 25 년 (737 년) 전 의 상황 을 반영하였으며,' 당헌 책',' 당신서' 의 이 문장 은 개원 25 년 이후 의 상황 을 다루고 있다. "당육전" 과 "신당서" 의 관원은 완전히 일치하여 전후 변화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구당서' 와' 2 서' 의 차이는 의심할 만하다. 둘째,' 구당서' 의 이 문장 에는' 정자' 라는 제목이 있다. 당제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각 성사에 정자를 감독하고, 각 기관의 수장에만 정자를 설치한다. 예컨대 6 부 24, 관우 의식 병사 형공 6 부에만 정자를 설치한다. "당육전" 과 "신당서" 도 그렇고, "구당서" 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이 문장 제도가 실제에 부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셋째,' 구당서' 의 이 문장' 예기 박사' 의 번호와 명칭이 똑같다. 규칙대로, 파빌리온도 예부에 귀속해야 한다. 위의 세 가지 점을 근거로 우리는' 구당서'' 조의편' 편의 오선 스펙트럼 부분이' 예의편' 편을 베끼는 잘못이라고 생각하는데, 조부 관원의 임용은' 당 신당서' 6 전을 근거로 해야 한다.

(3) 태자동궁 관원 기록에서 구당삼서, 당육전 26 권, 27 권, 신당사서 차이가 가장 크다. 그 중에서도 이 글의 주제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구당서' 가 다른 두 권의 책에 비해' 유춘방태자',' 내방태자' 에는' 석림',' 촉석림' 이 기록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저장 약국, 내직국, 전설국, 궁실이 쓴' 구당서' 는' 서사, 서관' 을 기록하지 않았다. "구당서" 경국과 식사국은 "서관" 을 기록하지 않았다. 그러나 태자 가릉사, 이광사, 하인사, 식사, 창고, 쿠사, 목사에 소속된 사원에서는' 구당서' 가' 정사' 를 기록하지 않았다. 당육전' 과' 신당서' 는 상술한 직위를 묘사할 때 구체적인 수치에서 약간 다르다. 다행히' 돈황법간영휘동궁 주부서' 와' 서부원규칙' (권 780)' 궁부서' 는 각각 영휘 2 년 (65 1) 과 개원 25 년 동궁부의 상황을 기록하며 토론을 위한 비교적 정확한 시간 참고를 제공한다.

우선, 삼비서술동궁의 대략적인 시간을 고찰하였다. 기관 설정에서는' 당헌서' 와' 당육전' 모두' 태자 내방' 이 있는데,' 당신서' 에는 동궁이 없고 내무부에' 태자 내방국' 을 설치했다. 이 변화의 근거는 개원 27 년 4 월 28 일:' 내방은 내무부' [50] 를 회복해야 한다. 개원 27 년은 구당서와 당육전의 하한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서 숭문각에 내장된' 2 교정원' 에 따르면 모두 개원 7 년 [5 1] 이후의 시스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영휘 잔권 17 행, 네 명이 인쇄를 하고 있지만,' 구당서' 와' 당육전' 은 기록되지 않았다. "신당서 직국" 에는 구름이 있다. "무덕에서는 네 명이 전인을 가지고 있고, 개원폐가 있다." 낡은 당서' 와' 당육전' 에는 왕자의 손님 네 명이 있다. "당 야오 후이" 볼륨 67 과 "동궁 정사" 에 따르면 태자의 손님은 "개원 시작 후 4 객" 이라고 한다. 종합해 보면' 구당서' 와' 당육전' 이 동궁관제 부분에 대한 반영시간이 대체로 동일해 개원 중후기에 기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수나라 동궁 관원의 상황은 수서에서 알기가 매우 어렵지만, \ "원귀서집 \" 은 수문제가 태자 내방을 설정하기 시작했을 때 태자 내방 관원의 자료를 완전히 보존하였다. \ "수나라 황제 는 정경 1, 쳉 4, 녹음 일, 정사 3, 정사 5, 도게스트 하우스 6, 내사 6 을 포함한 왕자 내방을 설정하기 시작했다. 관명에서 관원 수에 이르기까지 영휘' 잔권',' 당육전' 에 기재된 것과 상당히 비슷하다. 내부 의 상황 에서 볼 수 있듯이, 왕자 내부 관리 배치 측면에서 당나라 는 당나라 가 큰 변화가 없을 때까지 수이 시스템을 물려 받았다. 《 잔권 》 에 기재된 영휘 2 년제, 《 사부원규칙 》, 《 당육경 》 에 기재된 개원 25 년제를 비교하면 개원 중후기의 제도와 《 당신서 》 가 적어도 개원 27 년 이후의 제도로 추정되는데, 이 부분의 동궁의 관원 상황은 거의 100 년 동안 상당히 안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경우, 우리는' 구당서' 도 개원 중후기 동궁의 상황을 반영해' 당육전' 과 대체로 동일하기 때문에 대량의 샤오리 (예: 서사, 관리사, 정사 등) 는 기록되지 않았고, 적어도 관리명 방면에는 기록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