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매쟁이가 언제 기원했는지 사료에는 명확한 기록이 없다. 논리적으로 중매인은 인간 결혼이 군혼에서 일부일처제로 진화한 산물이어야 한다.
하상대의 중매인은' 중매' 나' 부' 라고 하지 않고' 만들기' 라고 부른다. 은허 갑골부사에는 사자의 구혼에 관한 갑골문이 적지 않다. 예를 들면' 직접 하소연하고, 사녀를 숙으로 삼는다',' 여사' 와 같다. " 전자는 일반적으로 남자 의 메신저 가 여자 를 찾아 가서, 자신의 부모 는 여자 와 결혼 논의 했다; 후자는 기혼 여성이 여자인 사자이다.
고대 문헌에서 중매인을 가장 먼저 기록한 작품은' 시경' 이다. 예를 들어, "천봉발객" 은 "발객은 어때요?" 라고 말합니다. 도끼가 없으면 자를 수 있다. 아내를 찾는 건 어때? 중매인도 없고 결혼도 없다.
내가 어떻게 큰 나뭇가지를 잘라낼 수 있단 말인가? 너는 도끼로 그것을 자를 필요가 없다. 어떻게 아내를 얻을 수 있습니까? 중매 없이는 결혼할 수 없다.
이로써 주조에서는 중매인이 이미 결혼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그들은 중매인을' 코판' 또는' 코인간' 이라고 불렀고, 중매인을' 지객' 이라고 불렀다. 송대 오우의' 맹량록 결혼' 에 따르면' 벌코인 두 집 통지, 택일 게시' 라고 적혀 있다.
결혼 형태에서 민간의 관행은 남녀가 서로 사모하는 독립결혼뿐만 아니라 일부일처제를 상징하는 약혼 결혼도 점차 받아들여지고 있다. 약혼 결혼은 상층사회 정치결혼의 결과이자 하층사회의 규범 결혼의 필요성으로 당시 사회의 발전 추세가 되었다.
저우 왕조 이후, 중매 결혼을 통해 점차 일종의 풍습이 되고, 일반 국민들은 중매인이 시집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맹자 텐문공' 은 부모의 목숨, 중매의 말, 사군이 한 점을 엿보고, 함께 담을 넘고, 부모가 비천하다고 말했다.
역사책은 언론이 없다는 조롱을 받는 사례가 많다. 예를 들어, 루 Huan 의 결혼 치 유 미디어, 지 지 결혼 미디어 없이, 고전적인 조롱 했다. 태사의 딸은 제나라의 왕자 장법과 결혼했는데, 비록 그녀는 황후였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여전히 그것을 싫어했다. 이 예들은 모두 중매인이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문화가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함에 따라 중매인의 이름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다른 사람들과 공동 저술한' 진서 열전' 에 따르면 효염령여우스는 얼어붙은 호수를 걷다가 얼음 아래 있는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갑자기 잠에서 깨는 꿈을 꾸었다.
점쟁이들은 빙판과 빙판 아래에 서 있는 사람이 말을 할 수 있는 이런 꿈을 설명하고, 꿈을 꾸는 사람이 음양을 조화시키는 것을 상징하며, 음양을 조화시키는 것은 중매인이 되는 것이다. 즉 그가 다른 사람에게 중매인이 될 것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이런 매체는 만들기가 쉽지 않다. 몽상가의 열정이 있어야 단단한 얼음을 녹일 수 있고, 남녀 쌍방이 결혼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아이스 맨" 은 장님이 아닙니다. 그 이후로' 아이스맨' 은' 중매' 의 별명이 되었고, 중매를 하는 것도' 제빙' 이라고 불린다.
중매인은 결혼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행복한 결혼을 이루었다. 그래서 중매 업계의 수천 년 발전사에는 많은 유명한 중매 전설이 있는데, 그들의 이야기는 후세에 널리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당신과 중매. 모두 네가 고대의 좋은 중매인이라고 해서 중매를 잘 한다. 굴원 () 에서 나온' 이소소 ()': 봉룡승운 () 을 청하고, 여비 () 의 자리를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일리가 있다고 느끼게 해 드리겠습니다.
"추 ci 장 문장" 왕 이순신 주석은 말했다: "장관은 복희의 신하이다. 관리, 분할, 예의를 표현하다. " 고성선현이 넘어져 미디어 매니저가 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중매인을 "간언벽" 이라고 부른다.
중매인은 당대의 학자 원직의 전설적인 소설' 꾀꼬리' 의 인물이다. 그녀는 최영잉의 하녀이다. 장생과 영영이 사랑한 후, 장생은 중매인에게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그녀의 동정을 얻었다. 중매쟁이는 장안에게 사랑시로 흑자를 감동시켰고, 영영은 정말 그들과 화해했다.
처음에는 흑자가 윤리도덕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기 어려웠고, 그녀는 망설였다. 중매인의 도움으로 꾀꼬리는 결국 의연하게 장생의 품에 안겨 그와 사적으로 결혼했다.
최영잉은 중매인의 도움으로 용기를 얻었고, 장생은 중매인으로부터 지혜를 얻었지만, 노부인은 어쩔 수 없이 중매인의 재치 때문에 움츠러들고 양보해야 했다. 중매인은 최영잉과 장생결혼의 핵심 인물이 되었다. 이때부터 중매인은 사람들이 행복한 결혼을 구성하도록 돕는' 중매' 의 대명사가 되었다.
민간 전설의 또 다른 혼인신은 사자이다. 송대, 도예는 그의 필기소설' 청루이' 에 대사의 이야기를 기록했다.
주기라는 젊은이가 숭지라는 여자를 짝사랑하고 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연애를 하고 싶었지만 많은 장애물에 부딪혔고, 주치는 우울하여 생각에 잠겼다. 어느 날 그는 방문한 친구를 교외로 직접 보냈다. 친구와 헤어진 후 그는 혼자 집으로 돌아갔다.
길에서 주치는 한 도사를 만났는데, 그는 녹색 스카프를 걸치고 짧은 가운을 입고 약광주리를 들고 있었다. 도사는 그를 몇 번이고 보고 다가와 그에게 말했다. "아깝게도 랑군이 나의 빈도를 만났다. 그렇지 않으면 위험할 것이다."
주치는 그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듣고 깜짝 놀라 즉시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 물었다. 도사가 말했다. "무슨 걱정거리가 있으면 직접 말해 주세요. 제가 해결해 드릴 수 있어요."
주치는 그와 그의 애완동물에 대해 도사에게 이야기하며 한숨을 쉬었다. "천하남녀의 결혼은 모두 연하부가 책임지고, 그곳의 장관은 대사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운명적인 남녀는 원앙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나는 그에게 너의 상황을 알려줄 것이다. "
헤어질 때, 녹색 수건도사는 바구니에서 부채를 꺼내서 주치에게 말했다. "이 부채를 쿤링 부채라고 합니다. 숭상을 참관할 때 부채로 얼굴을 가리면 사람들은 너를 보지 못할 것이다. 이때부터 7 일 만날 수 있어 15 로 끝납니다. "
주홍 치 가 돌아온 후, 도로 장 교육 방법 을 시도, 정말 효과적입니다. 그 후로 그는 자신의 애완동물을 만나 거침없이 왔다 갔다 했다. 15 년 후 숭병으로 죽었다.
이야기가 퍼지자 대사들에 대한 숭배가 더욱 종교화되었다. 대사가 악로보다 더 인간적이나 악로의' 결혼 매듭' 은 고칠 수 없는 것 같지만, 그는 여전히 중재를 허락하며 더 동정심이 많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