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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노펜은 소크라테스를 위해 변호했다.

색노펜 (기원전 430-354 년) 은 소크라테스의 초기 제자로 플라톤과 동시대였다.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원정의 용병 장군' 으로, 재난적인 쿠루시 전투 이후 부하들을 이끌고 페르시아를 떠나 그리스로 돌아온 모험담을 그린' 원정의 용병 장군' 이다. 원정기' 는 오랫동안 고전으로 여겨져 왔으며 알렉산더 대왕이 페르시아에서의 성공적인 전투를 위한 전장 가이드로 사용되었다.

색노펜의 또 다른 명작' 대사기' 부분은 소크라테스에 대한 그의 기억을 다룬다. 다음 단락에서 그는 소크라테스가 기원전 399 년에 아테네 사람들에 의해 심판을 받고 처형되었다고 말했다. 이 저작의 중요한 점은 플라톤의 유명한' 사과' 를 제외하고 소크라테스 재판에 관한 유일한 문자 기록이라는 점이다. 아래의 6 항은 젊은 색노핀과 그의 선생님 소크라테스에 대한 유명한 이야기를 인용한 것 같다. 색노핀은 소크라테스가 쿠루시의 원정에 가담하여 그의 형제 페르시아의 알타크세르크세스 2 세에 대항해야 하는지 물었다. 소크라테스는 그를 텔필로 보내 신탁을 물었다. 색노핀은 분명히 텔필에 갔지만 신탁에게 어떤 신이 가장 수익성이 있는지 물어 원정 성공을 위해 핑안 귀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가 텔필에서 아테네로 여행하고 소크라테스에게 그가 한 일을 말했을 때, 그의 선생님은 그가 게으르다고 꾸짖었다.

색노펜의 대사기는 기원전 37 1 년에 쓰여졌다. 다음 구절은 JS Watson 1883 의 번역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1. 나는 소크라테스의 원고가 아테네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해 어떤 논거를 사용했는지 자주 알고 싶다. 그는 국가에 의해 처형되어야 한다. 소크라테스가 법을 어기고, 도시가 존경하는 신을 존중하지 않고, 다른 새로운 신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부패한 청년법을 어겼다.

첫째로, 그는 이 도시에서 숭상하는 신을 존중하지 않는다. 그들은 어떤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까? 사람들은 그가 집과 도시의 공공 제단에서 제물을 바치는 것을 자주 보았기 때문이다. 그의 점술도 아무도 모른다. 소크라테스는 흔히 신이 그를 가르친다고 말하기 때문에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기 때문이다. 확실히, 바로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주로 새로운 신을 도입하는 책임을 지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그는 점술, 컨설팅 점술, 소리, 징조, 제사에 종사하는 사람만 소개했다. 그들은 새나 새를 만나는 사람이 징조를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아니라 신이 그들의 수단을 통해 무언가를 표현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이것은 소크라테스가 받아들인 관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새나 새를 만나는 사람에게 끌리거나 힌트를 준다고 말한다. 그러나 소크라테스는 신이 그의 모니터라고 말했기 때문에 그의 생각대로 말했다. 그는 또한 많은 친구들에게 해야 할 일이 있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알려 주었는데, 이것은 하느님께서 그에게 미리 경고하셨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의 건의를 따르는 사람은 이득을 볼 것이고, 그의 건의를 무시하는 사람은 참회할 것이다.

5. 그런데 소크라테스가 친구 앞에서 어리석은 척하거나 자랑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누가 인정할 수 없을까? 그러나 그는 둘 다 있는 것 같다. 만약 그가 신의 암시라고 말한 후에 가짜 죄를 저질렀다고 증명된다면. 따라서, 만약 그가 이러한 예측이 정확하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그는 어떠한 예측도 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하나님 외에 누가 누구를 믿을까요? 그는 어떻게 신이 없다고 믿을 수 있습니까?

6. 그는 또한 자신의 신념에 따라 친구들을 대했다. 왜냐하면 그는 그들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필요하고 중요한 일을 처리할 것을 제안했기 때문이다. 결말이 어떠한지 모르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예수 (WHO) 는 그들을 점술로 보내어 그들이 이렇게 해야 하는지 아닌지를 확인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7. 그가 말했듯이 가정과 도시를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점술이 필요하다. 건축, 황동, 농업, 인간을 지휘하거나, 그러한 예술의 비평가가 되거나, 훌륭한 추리가 되거나, 숙련된 가족 관리자, 또는 자격을 갖춘 장군이 되는 것에 정통하다. 그는 이것이 완전히 학습의 문제라고 생각하며, 선택을 인류에게 남겨서 이해하라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8. 그러나 그는 하느님이 자신을 위해 이런 일을 처리하는 가장 중요한 세부 사항을 보류하셨다고 말했다. 이는 인류에게 명백하다. 누가 밭에 잘 심었는지 아무도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누구든지 그 열매를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가 집을 지었는지, 누가 안에 살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장군에 정통한 사람에게, 그는 장군이 되는 것이 그에게 좋은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다. 정사에 정통한 사람들에게 그는 자신이 국가 원수가 되는 것이 유리한지 확실하지 않다. 예쁜 아내와 결혼하여 행복을 바라는 사람은 자신이 그녀의 수단 때문에 괴로워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라에서 강력한 인맥을 얻은 사람이 그들에게 유배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9. 이런 일들이 하나님에 의지하지 않고 인간의 이해력에 전적으로 의존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미쳤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는 또한 사람들이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신 능력을 발견하도록 징조에 의지하는 사람들은 미쳤다고 주장했기 때문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더 나은 자신의 병거 운전자, 운전을 할 줄 아는 사람, 운전을 할 줄 모르는 사람, 아니면 회의를 하는 사람을 그의 배에 올려놓을까, 아니면 열리지 않는 사람인가? 또는 사람들은 계산, 측정, 무게를 통해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신령에게 이런 것들을 묻는 사람들을 위해, 그는 자신이 유죄라고 생각하며, 인간이 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배울 책임이 있다고 말하며, 점술을 통해 신에게서 어떤 것도 인간에게 난해하다는 것을 확인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들은 항상 자신에게 유리한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10. 그는 아침에 헬스장을 산책하기 때문에 공공장소에 자주 있다. 시장이 가득 찼을 때 그도 있었다. 남은 시간 동안 그가 만날 수 있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그는 항상 말을 하고 있어서, 그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그의 말을 들을 수 있다.

1 1. 그러나 소크라테스가 어떤 불경스럽거나 모독적인 말을 하는 것을 보거나 듣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는 다른 대부분의 철학자들이 논쟁하는 것처럼 사물의 본질에 반대하지 않기 때문에, 현자가 말하는 세상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하늘의 모든 것이 어떻게 일정한 법칙을 통해 이루어졌는지를 추측하지만, 이런 사람을 선택하여 명상하는 사람은 어리석다는 것을 보여 주려고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12. 첫째, 인사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물어보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선수과목을 수강할 것인가, 아니면 인사도 완전히 무시하고 천도를 생각하는 상황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13. 그는 또한 그들이 보기에 인류가 이런 문제들에 대해 자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싶어한다. 왜냐하면 이런 문제를 토론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람들조차도 같은 관점을 가지고 있지 않고, 서로 비교하는 것이 미치광이와 같기 때문이다.

14. 미치광이에게 어떤 사람은 무서운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떤 사람은 자신이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한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거나 어떤 일을 하는 것은 창피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들이 전혀 사람들 사이를 걸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어떤 사람들은 절, 제단, 또는 신을 모시는 어떤 것도 존중하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석두, 보통주, 야수를 숭배한다. 그래서 우주의 본질을 추측하는 사람들, 어떤 사람들은 만물이 하나같이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세상이 무한하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모든 것이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만물이 끝이 없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만물이 무생무쇠라고 말한다.

15. 이 철학자들에 대해서도 인간 예술을 연구한 사람들처럼, 그들이 배운 것을 실천할 것을 기대하는지, 자신을 위해서든, 아는 사람을 위해서든. 아마도 하늘의 사물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만물의 법칙을 발견할 때 바람, 비, 계절 변화 등을 마음대로 만들 수 있다고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이 원하는 것, 혹은 그들이 이런 기대를 가지고 있지 않을지 모르지만, 그들은 단지 이런 성질의 모든 것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아는 것에 만족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16. 이것은 이런 추측에 바쁜 사람들에 대한 그의 관찰이다. 그 자신이 아니었다면, 그는 수시로 인간과 관련된 일을 이야기하고, 경건하고 경건하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 고려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엇이 되고 있는지, 무엇이 시대에 뒤떨어지고 있는지, 정의란 무엇이고, 정의란 무엇인가? 이성이란 무엇인가, 정신착란이란 무엇인가? 강의란 무엇이고, 무엇이 나약한가; 나라가 무엇이고 정치가의 품격이 무엇인가? * * * 사람을 잘 관리하는 사람의 본질과 품질은 무엇입니까? 다른 주제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익숙한 사람은 가치 있고 존중받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모르는 사람은 직설적으로 노예보다 별로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겨질 수 있다.

17. 소크라테스가 그의 관점을 밝히지 않은 것들에 관해서는, 그의 판사가 그에게 잘못된 판결을 내린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좋지 않습니까?

18. 그가 원로원 의원이었을 때 원로원 의원이 법에 따라 투표할 것을 선서했을 때 그는 인민의회의 의장이었고, 그들은 Thrasyllus, Erasinides, 9 명의 장군 모두 1 표 차이로 사망해 법을 위반했다고 서둘러 제안했다. 군중들은 그에게 화가 났고, 많은 당국이 그를 위협하고, 그들은 이 문제를 표결에 부치기를 거부했지만, 그는 맹세를 지키는 것이 국민을 기쁘게 하거나 위협을 처리하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했다.

19. 신령이 사람에 대한 관심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신이 어떤 것을 알고 다른 것을 알지 못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신이 모든 것을 알고, 무슨 말을 하든, 무엇을 하든, 침묵에서 무엇을 묵상하고, 어디에나 있고, 인간에 관한 모든 것을 경고한다고 생각한다.

20. 그래서 나는 아테네 사람들이 소크라테스의 신들관이 옳지 않다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다. 신령에게 불경스러운 일을 한 적이 없거나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신령에 대해 이렇게 많이 표현하여 누구나 같은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은 걸출한 경건함으로 여겨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