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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저우 왕 디신은 정말 방탕하고 무정한 나쁜 왕입니까? "역사 조사 태엽새"

태엽새' 의 역사 고찰에 따르면 벌주는 줄곧 널리 알려진 이야기였다. 그 중에서도 이 사건은' 봉신연의' 의 주요 단서이자 주왕이 선동과 선동 공격에 대한 졸용이다. 상주왕 (제신) 은 전통사서에 거의 기록되어 있지 않다. 달기를 총애하고, 쾌락을 낭비하고, 인민권력을 남용하고, 낙인 등 고문을 발명하고, 충양을 박해하고, 군신을 난살하고, 주후희창을 투옥하고, 숙부의 마음을 파헤치고, 관명을 버리고, 황실 귀족과 현인희자를 쫓아내고, 마침내 600 년을 매장했다 따라서 예로부터 사람들은' 혼군',' 폭군' 으로 평가해 왔으며,' 루안' 은 혼군의 대명사가 되었다.

내가 위에서 말한 것은 역대 몽군 폭군의 통상적인' 악행' 이다. 이 밖에도 많은 고서에는 주왕의' 변태' 잔학 행위가 많이 기록되어 있다. 보행자의 다리를 자르고 골수가 얼마나 많은지, 얼마나 적은지를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임산부의 배를 아프게 하는 것은 아기가 남자인지 여자인지에 달려 있다. Chibasin 이라는 구덩이를 파서 수천 마리의 독사를 키우고, 안에 있는 범인을 밀어 물고 ... 간단히 말해서, 사람들은 주왕이 잔혹한 고문 방면에서 매우 창의적이고 성공적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고서에 기록된 주왕의 악행은 모두 사실입니까? 주왕은 정말 머리에 종기가 나고 발에 고름이 생겼나요? 사실, 우리는 주왕의 행동에 대해 약간의 분석을 하고, 약간의' 반전' 을 했다. 예를 들어, 저자가 언급한 바와 같이, 궁실을 대규모로 보수하고, 이궁대전을 대규모로 건설하는 등, 주왕뿐만 아니라 상조 역대 왕들도 있다. 이는 전국에 대한 통치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주왕이 귀신후와 후후후를 죽이고, 희창을 감금하는 것은 단순한' 현신' 이 아니라 상조를 위해 숨겨진 위험을 배제해야 한다. 이 몇 가지 점에서 볼 수 있듯이, 주왕의 많은 행위는 후세에 의해' 오명화' 되었을 뿐이다.

위대한 성인 공자는 한때 주왕의 이름을 지었다. 그는 후세에 대한 주왕에 대한 대부분의 비판이 실제 증거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의 주관적인 상상을 주왕에게 강요했다. 아마도 주왕은 좋은 군주가 아닐지 모르지만, 그는 반드시 세계 모든 사람들처럼 사악할 필요는 없다. 사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후세 사람들이 주왕에 대한 평가가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주왕의' 졸용' 중 일부가 헛소문으로 인한 것임을 잘 보여 줍니다.

중국 3000 여 년의 역사 속에서 상저우 왕의 역사적 공적은 종종 고의로 먹칠을 당한다. 사실, 그는 재능이 넘치는 위대한 황제이다. 그는 신권 정치에 반대하고, 낡은 풍습을 타파하고, 귀족 세습을 타파하고, 중하층 신인을 승진시켜 자신의 개혁을 위해 봉사하는 등 일련의 혁신 조치를 한 적이 있다. 상저우 왕의 가장 큰 역사적 공적은 결국 중국의 영토와 사상을 통일하고, 중국 고대에 통일 정권을 세운 선구자였다. 상북이 멸망한 주된 이유는 개혁이 철저하지 않아 옛 귀족 세력의 반대에 부딪혔고, 주북은 상북이 동진할 때 정권을 탈취할 기회를 잡았기 때문이다.

중국의 노예제도는 서구보다 1000 여 년 일찍 끝났지만, 3000 여 년 동안, 상저우 왕은 줄곧 폭군의 꼬리표를 붙였다. 사서를 펼쳤을 때, 상저우 왕의 잔인하고 음탕한 범죄는 비일비재했고, 그것은 이미 악독하고 무정한 인간간 악마가 되었지만, 상저우 왕의 역사적 공적은 지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왜 그럴까요? 공자의 학생인 자공은 "좋지 않아, 나쁘지 않아."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즉, 주왕은 역사 기록만큼 나쁘지 않다는 것이다. 그럼 왜 이렇게 전해 줬어? 그는 "더러운 속에 사는 사람은 군자이고, 세상의 모든 죄악은 모두 귀향한다" 고 생각한다. 즉, 사람들은 이런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네가 훌륭하다면, 너는 높이 치켜들고 완벽에 가까운 사람이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매우 나쁘다면, 너는 점점 더 나빠질 것이다.

1960 년대에 곽모로 씨는 상주왕 전복안을 제안했다. 아쉽게도 당시 사료가 제한되어 아무도 응답하지 않았다. 그러나 실제 역사는 가려지지 않을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고고학 자료가 발견됨에 따라, 진실한 상저우 왕이 점차 복원되었다. 예를 들면 1976 산시 임통에서 출토된' 이유야' 는 무왕 공격에 관한 중요한 역사적 사실들을 기록하며 역사적 가치가 높다.

신권정치를 반대하다

상조는 노예제 국가이고, 종교는 정권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다. 이 노예주들은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국민을 착취하고, 무술과 점술로 민중을 현혹시키며, 이 신권 승려들도 귀족이 되었다.

이 승려들은 자신이 신인간의 대리인이자 천지 사이의 매개체라고 생각한다. 상왕은 천자이지만, 필사자이며, 신의 뜻은 이 제사장들이 전달해야 한다. 하지만 이 승려 귀족들은 종종 종교 마법을 이용하여 민중을 속이고, 상왕과 세속 귀족의 권력을 통제하고, 국가 정치의 실제 권력자가 된다.

상왕과 세속 귀족들은 자신의 권력에 만족하지 않고, 주왕의 증조부 무읍에서 하늘을 쏘는 게임을 시작하여 민간 인형으로 신을 만든 다음 상왕은 화살로 그것을 쏘아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나중에 상주왕도 조상의' 하늘을 쏘는' 습관을 답습해' 사기 주본기' 에' 상주왕이 그 여자의 말로 하늘에서 죽었다' 는 기록을 남겼는데, 이때 왕권과 신권의 갈등이 이미 날카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대의 사양 제사

또 주왕은 제사 행사를 공개적으로 거부하며 승려와 수구파 세력의 반대에 부딪혔다. 그들은 주왕을 저주하며 "정부가 성공하지 못하면 하늘이 사라진다", "부처님의 향향, 하늘에서 냄새가 난다" 고 말했다. 주왕은 조금도 회개하지 않고, 이유 없이 사당 제사를 버리고 조상을 존중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주왕의 반종교 사상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 은인은 식품 안전을 위해 신당의 제물을 훔쳤다." 그래서 사람들은 더 이상 하늘의 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절에 가서 가축과 음식을 가지러 감히 제사를 지내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당시의 신권을 감동시켰고, 많은 노예가 제사로 죽는 것을 피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하층 인재의 승진

정치권력은 줄곧 소수의 귀족에 속해 왔으며, 이런 상황은 과거제가 나타날 때까지 개선되지 않았다. 주왕 통치 기간 동안 권력자들은 개혁을 반대하는 쾌락주의 보수파로 주왕 개혁의 걸림돌이 되었다. 그래서 주왕은 밑바닥에서 젊은이들을 선발하여 그의 혁신 노선을 실시하였다.

상사회는 세습제를 실시하고, 귀족은 대대로 벼슬을 하고, 정치경제적 특권을 누릴 수 있다. 이 노예들은 권력 체계에 들어갈 기회가 없을 뿐만 아니라 대대로 노예가 될 수밖에 없다. 주왕은 이런 고용제도를 타파하고,' 청독' 에 대한 임용은 낡은 제도에 따라 집행되지 않아 이 낡은 귀족들의 권력을 약화시켰다.

상저우 왕은 이 노예들을 발탁하여 그들을 각급 관원으로 만들고, 심지어 귀족 가정에서 탈출한 노예들도 중용되었다. \ "그냥 중주 범죄자 탈출. 예배이고, 오래가고, 신앙이며, 대사입니다. 의사가 유명해진 것이다. " "형벌과 포학한 도덕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만이 같은 경지이고, 무지한 덕행이 같은 정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중에는 유명한 페이종, 필리안, 그의 아들 알레가 있다.

이들은 주왕의 중용에 감사하고 주왕의 혁신 노선을 단호히 집행하기 때문에 국고 수입이 해마다 증가하여 "지출이 거버넌스에 쓰이고 지출이 수익성이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옛 귀족들의 보복을 받았고, 그들은 이 관원들을 비방하고, 아첨만 하고, 자신의 돈을 자신의 주머니에 담았다. "오래는 또 이용되고, 오래는 그들을 파괴하는 데 능하다." 라고 말했다. 우리는 또한 이 노예들이 한 공헌을 보았는데, 예를 들면, 예를 들면, 그는 주왕의 신임을 받아 동이 원정 중립에서 칸마 공로를 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주멸상이 끝난 후, 계속 군대를 거느리고 항쟁을 벌여 결국 전쟁터에서 전사하였다.

여성 해방을 중시하다

노예 사회에서 여성은 차별을 받지만, 주왕은' 여자의 말만' 이다. 그의 첩은 스스로 재녀일 뿐만 아니라 정치적 두뇌도 있다. 그녀는 종종 주왕이 일부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와서 주왕의 신임을 얻었다. 달 () 은 주왕 () 에게 형법이 가중되어 형벌이 사대부 () 의 전통을 깨고' 형벌이 가볍고 얇고 위세가 서지 않는다' 고 제안하며 반란을 일으킨 노예주에게 중형을 가한 적이 있다.

달기는 또한 오래된 예악 제도를 혁신하여 유명한 악사들이 민간으로 졸졸 흘러들어가 민간 예술의 정수를 흡수하고, 낡은 탕곡을 과감하게 혁신하고, 춤에 녹아들게 하는 등 "선생님을 졸졸 새로운 음음으로 만들고, 북방에서 춤을 추며, 기꺼이 퇴폐한다" 고 말했다. 이 때문에 달 () 은 옛 귀족의 눈엣가시가 되어 여우의 소문을 퍼뜨렸다.

상조의 통일 대업

기원전 1 1 세기, 상북은 오늘 하남 안양에서 수도를 이전했고, 안양에서 273 년을 통치했고, 주왕 시대에는 상조의 정점에 이르렀다. 다른 부족, 씨족에 비해 상조의 경제와 문화가 월등히 앞서고 있어 상조의 통일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당시 상조 서북에는 계방, 주, 토공, 창족, 동남에는 강력한 동이 등 부족이 있었다. 이 부족들의 통치자들은 상조 국경 지역을 괴롭히고 강도 활동을 벌이기 위해 끊임없이 파병을 벌이고 있다. "토공은 내 동쪽에 징발되었지만, 내 두 도시에서 쓴 면도 내 서쪽을 스쳐 지나갔다." 상조는 이 부족들을 효과적으로 반격했지만 대량의 포로를 약탈하여 노예가 되었다. 전쟁이 확대됨에 따라 전쟁의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무정이 되었을 때 상조는 이미 많은 주변 부족을 정복하여 상조에 복종하도록 강요했다. 상조의 강역은 동쪽에서 산둥 연해, 남에서 호남, 안후이, 북에서 하북, 서쪽에서 산시, 간쑤, 와야까지. 동시에 이 부족들이 씨족 사회에서 벗어나 고급 노예 사회로 진입하는 것을 촉진시켰다.

동시에 전쟁도 각종 재난을 가져왔다. 주왕은 늘 잘생긴 군대를 통해 북방에 출정하여 영토를 확장하고 각 민족의 반란을 진압하였다. 왕후기에 장강 유역 동남부에 위치한 동이는 점차 강성해져서 그 영향이 산둥 () 와 회하 유역 () 으로 확대되었다. 태행산 이인 반란을 처리할 때, 이 동이인들은 기회를 틈타 상북 국경을 괴롭혔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주왕수군은 남쪽으로 내려가 동이에 대한 대규모 전쟁을 벌여 1 년여 동안 동이를 물리쳤다.

상조는 영토를 확장했을 뿐만 아니라 황하와 장강 유역의 각 민족을 통합하여 초기 중화민족을 형성했다. 진나라부터 전체 영토가 나뉘었지만 1000 년 동안 모두 같은 언어, 같은 글, 심지어 같은 습관을 가지고 공자가 세계를 여행하는 데 큰 장애물이 없다는 것은 상조의 역사적 업적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상조의 멸망

많은 역사 기록에서 상조의 멸망을 주왕 탓으로 돌리는 것은 불공평한 일이다. 상조가 멸망한 주된 원인은 옛 귀족의 반격과 주나라의 강대였다.

상저우 왕의 개혁은 왕조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개혁 과정에서 원래 노예 귀족의 이익을 건드렸다. 주왕은 노예들을 중용했지만, 대부분의 노예들의 지위는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다수의 지지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동시에, 끊임없는 전쟁에 대처하기 위해, 주왕은 국민들에게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을 부과하며, "두터운 세금은 사슴대의 돈으로 거대한 다리를 풍성하게 한다" 고 말했다. 그 당시 상조의 전체 통치계급은 점차 타락했다. 예를 들어 푸호묘에서 대량의 술기가 발견되었다. 여자로서 그들은 모두 술을 그렇게 좋아해서 당시의 술 문화가 얼마나 유행했는지 알 수 있다. 주조가 건립된 후,' 술' 을 반포하고 귀족의 음주를 엄금하며, 술을 마시면 엄벌에 처한다.

그리고 지배 계급은 노예와 민간인에 대한 억압이 점점 더 잔혹해지고 있다. \ "은공 적지 않다, 양초 해적 강간, 청사는 자랑스럽지 않다.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누구나 유죄이다. 클릭합니다 이 노예들은 노예주에 반항하기 위해 도망쳤고, 많은 민간인들도 상조에 반항하는 대열에 합류했다.

계급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면서 봉기군의 세력도 날로 커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동생 위, 그가 이끄는 귀족과 승려들이 실세하여 변법에 반대하려 한다. 그들은 주왕의 통치를 전복시키려고 시도했다. 주왕은 무력으로 이 사람들의 반란을 진압했다. 처형된 반동파에는 주왕의 삼촌 비건과 감금된 주왕의 삼촌 희자가 포함되어 있다. "비건 왕자를 죽이고 희자를 감금하다." 그러나 위자기는 주조로 도망쳤다. 위향은 상 () 나라 동정 () 의 외족의 공허한 소식을 올리고, 군대를 이끌고 상인을 공격하여, 목야 () 의 전쟁에서 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상조 말년에 주조는 이미 매우 강해서, "천하의 3 분의 2 가 있다." 주문왕과 주무왕은 매우 재능 있는 정치가이다. 그들은 상조의 선진 문화를 흡수하고, 농업 생산을 중시하며, 생활이 검소하다. 주문왕은 보통 사람의 옷을 입고 직접 땅을 경작하는 것을' 문왕의 옷' 이라고 부른다.

저우 wenwang 의 죽음 후, 저우 왕조는 인근 용인, 슈, 창족, 웨이, 루, 펭, 푸 및 기타 국가와 부족을 포위하여 강력한 군사 동맹을 형성했다. 그리고 주조에 대한 상조의 공격도 충분히 준비되지 않았다. 주군이 김몽을 넘었을 때 상조는 대량의 노예를 조직하여 수도를 지키게 했다. 그러나 이 노예들은 모두 임시로 모집한 것으로, 주나라의 군대는 대부분 서북이 잘 쏘는 창족이다. 전체 전쟁은 매우 비극적이어서, 결국 전장 상류의 선혈이 모든 공이를 뜨게 했다. 결국 상조는 중과부적이어서 전군이 전멸했다. 주왕은 항복하기를 원하지 않아 스스로 태웠다.

딜신은 진시황과 양디처럼 호전적이고 성공적이며 야심찬 사람일지도 모른다. 그는 내부 귀족과 외부 관계의 모순을 잘 처리하지 못하고, 오로지 남동쪽으로 가서 서쪽의 주를 무시하고 월요일을 공략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전범과 노예를 이용해 황급히 싸웠고, 결국 노예가 반목하여 원수가 되어 망국을 초래했다.

이 평가는 주왕 (제신) 이나 자공 () 과 모 주석 () 에게 객관적이다.

자공: "딜신은 좋지 않아요. 아주 나빠져요. 더러움 속에 사는 것은 군자이며, 세상의 모든 죄악은 모두 귀속된다. 무능은 전설만큼 심각하지 않다는 뜻이다. ""

그래서 군자는 오염 속에서 사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한때 더러운 가운데 살았었다), 세상의 모든 나쁜 일 (악명) 은 그에게 귀속될 것이다. ""

마오 쩌둥 (Mao Zedong) 의 평가는 매우 대표적이고 포괄적입니다.

"사실 주왕은 매우 유능한 사람이다. 그는 동남을 다스려 동이와 중원의 통일을 공고히 했으며, 역사상 공훈이 있었다. 딜신은 서주를 공략하여 승리를 거두었지만, 손실은 매우 컸고 포로가 너무 많아서 소화하기 어려웠다. 그의 죄수 정책은 그다지 좋지 않다. 주무왕은 가상공격을 이용해 대량의 포로가 탈북했다. 결국 상조가 망했다. "

\ "그 당시, 우뚝 솟은 아들은 외국 이었다. 주왕은 왜 나갔어요? 주로 이교도들이 그를 반대하고, 희자가 그를 반대하고, 비간이 그를 반대한다. 주왕은 동이를 치러 가서 부족을 정복했다. 주왕은 매우 재능이 있다. 뒤에 있는 그 듣기 싫은 말들은 모두 주나라 것이니 듣지 마라. "

"주왕은 당시 유명했다. 상인들은 그를 매우 지지한다. 주왕은 자살했고, 그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았다. "

곽말약도 말했다:

"진정한 주왕은 나쁜 왕이 아니다. 그는 위대한 영웅이다. 그는 일찍이 동이를 평정하고, 회하와 장강 유역을 개척하여 고대 중국의 강역을 개발하는 데 기여했다. "

-응? 그래서 결국, 역사의 고찰에 따라, 우리는 역사의 진정한 주왕을 요약해 보자. 그는 결점이 있고, 그는 음탕하고, 즐기지만, 그가 방탕하고, 잔인하다고 말하는 것은 과장된 것 같다. 특히 그 가증스러운 폭행은 후세 사람들이 지어낸 것이다. 그는 총명하고 재주가 있어, 뭔가를 하려고 노력하며 건곤을 돌려 상조를 진흥시키려 하였으나, 상조는 600 년 된 낡은 배로 이미 만신창이가 되어 붙이기가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우외환에 직면하다 (내분, 자연재해, 외족 반란, 주 등). ), 그는 제멋대로이고, 혼자 고집을 부린다. 그는 각 방면의 갈등을 완화시키기는커녕 오히려 갈등을 격화시켜 왕조의 붕괴를 가속화했다. 결국 주왕은 마지막 왕조의' 비극' 의 대표인물일 뿐 실패한 개혁가이다.

위의 내용은 역사 고찰에서 태엽새의 개인적인 관점만을 대표한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에 드는 건 주목해 주세요! 당신의 호평과 관심은 태엽새 창작의 가장 큰 동력입니다. 더 많은 하이라이트, 다음 업데이트를 기대하십시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