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희가 자라서 매우 총명하다. 그 당시 사람들은 자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비가 올 때, 바람이 불고, 번개가 치고, 사람들은 무섭고 곤혹스럽다. 천성적으로 총명한 푸가 이 모든 것을 알아내려고 과태산에 서서 하늘의 해와 달과 별을 바라보며 주변 지형을 내려다보며 때로는 새와 짐승의 발자취와 몸의 무늬를 연구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느 날 복희가 사람을 이끌고 사냥을 하고 돌아와 사냥감을 산비탈로 업었다. 원래 바람은 화창하다가 갑자기 먹구름이 병합되어 천둥소리가 크게 났다. 갑자기 억수 같은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산홍수가 터져 사냥감이 떠내려갔고 많은 사람들이 떠내려갔다. 이 일은 복희를 괴롭게 한다. 그는 자신이 국민을 보호할 힘이 없는 것을 몹시 싫어한다. 그는 마음이 심란하여 졸려 잠이 들었다.
엷은 안개가 자욱한 분위기 속에서 복희가 어렴풋이 큰 강을 보고, 호수가 요동치고, 탁랑이 뒹굴었다. 갑자기 붉은 말 한 마리가 거센 파도에서 튀어나와, 불처럼 붉고, 바람처럼 쏜살같이 달려갔고, 말 등에 흰색 줄무늬 세 개가 세 폭의 그림 모양을 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붉은 말이 상륙하여 복희를 둘러싸고 세 바퀴를 달렸다가 강으로 뛰어들어 없어졌다.
복희는 깜짝 놀라 잠에서 깨어나 이것이 꿈이라는 것을 알았다. 복희가 그의 여동생 여와를 만났을 때, 그는 이 일을 그녀에게 알렸다.
여와는 이렇게 말했다. "강에 용마 한 마리가 있는데, 체색이 붉고, 걷는 것이 날듯이, 양강의 기운이 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말의 등에는' 셋' 과 같은 세 개의 줄무늬가 있고, 강직한 기운이 있다. 이제 용마가 동생을 세 바퀴 돌고 다시 물에 들어갔으니, 나는 그가 심사숙고하기를 바란다! "
복희가 듣자 여와의 말이 옳다고 느꼈다. 그는 곰곰이 생각해 보니 졸리고 피곤해서 또 잠이 들었다. 어렴풋이 그는 또 남하하여 낙수했다. 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낙수는 맑고, 물이 졸졸 흐르고, 그 소리는 삼키고, 그 흐름은 완곡하다. 복희가 말했다. "세상에는 이렇게 처량한 광경이 있는데, 강의 울부짖음과는 정반대이다. 세상의 모든 것이 헤아릴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바로 이때, 나는 갑자기 로수 상류에 큰 방앗간, 검은 것, 달팽이처럼 보이는 것이 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뒷면에는 세 개의 파란색 줄무늬가 있고, 파란색 줄무늬가 중간에 부러져 한 폭의 삼단화를 나타내고 있다.
복희가 자세히 보니 원래 큰 거북이였다. 거북이는 천천히 상륙하여 복희를 세 바퀴 돌고 천천히 낙수로 올라갔다. 복희가 깜짝 놀라 문득 깨달았다. 이것은 여전히 꿈입니다!
복희가 이 이야기를 여와의 언니에게 알렸다.
여와는 "형제여, 낙수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합니다. 맷돌처럼 크고, 먹물처럼 검고, 달팽이처럼 달팽이처럼 여성스러워요." 거북이는 세 개의 폴리라인이 있는데, 모양은 세 폭의 깨진 그림이며, 음유하고 부드럽다. 거북이가 우리 형을 세 바퀴 돌았는데, 나는 그래도 내 형에게 심사숙고하라고 했다! ""
복희는 언니의 말이 옳다고 생각했다. 생각하고 또 생각했는데, 그는 잠이 들었다. 황홀한 가운데 미풍이 불고, 복희가 구름 속에 있는 것 같다. 그가 눈을 떴을 때, 보이는 것은 녹수 청산, 송백창송, 운무가 감돌고, 사슴이 울며, 암간 괴석, 커튼 밖에는 연한 대나무가 뻗어 있었다.
대숲에 모안이 하나 있는데, 한 노인이 천천히 걸어 나왔다. 노인은 백발이 성성하고, 얼굴은 붉고, 손은 연하고, 오른손은 지팡이를 짚고, 왼손은 풀을 들고 있다. 그는 복희를 보고 말했다. "복희야, 내가 너를 찾고 있는 중이야."
복희가 노인을 바라보니 답답하다. 노인은 "이것은 자연스럽다. 클릭합니다 복희가 공손하게 물었다. "어르신께서 제 생각을 아세요?" 노인이 말했다. "알아요, 알아요." 복희가 마음속으로 말했다. "노인이 이렇게 대단한데, 나는 그가 알고 있다고 믿지 않아?" 노인은 "자연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인간이 무지에서 벗어나 문명으로 나아가야 한다" 고 말했다. 하룡마는 하도를 드러내고, 낙수거북은 책을 드러낸다. 인간의 어리석음을 일깨우고 인간의 지혜를 개발하기 위해서다! "
복희는 매우 기뻐하며 황급히 말했다. "노인이 미혹을 가리키길 바랍니다." 푸가 모양을 보고, 머리를 조아 리다 감사합니다.
노인은 웃으며 복희를 앉히고 지팡이를 한쪽에 놓고 왼손의 지푸라기를 들어 올리세요.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주에서 변화의 수는 50 개로, 내 손에 있는 풀의 수와 같다. 사건의 성패를 예측하려면 반드시' 점술' 이라고 하는 풀을 물어야 한다. "
복희가 고개를 끄덕이다. 노인은 또 "점술을 하기 전에 목욕을 하고 앉아 성심성의로 천지를 제사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야만 정신이 우주와 하나가 될 수 있다. 그 후, 잔디 한 그루를 뽑아 숨겼다. 왜요 비유는 한 푼의 돈을 섞어서 보이지 않는다. 나머지 49 그루의 풀은 둘로 나뉜다. 왜요 한 다발이 바닥에 가로놓여 하늘을 상징한다. 가로 한 다발, 비유. "
복희가 온 정신을 집중하여 눈을 떼지 못하다.
노인은 시범을 보이면서 말했다. 노인이 말했다. "그리고 윗보에서 대들보를 그려 윗보와 아랫보 사이에 놓는다. 왜요 사람이 하늘과 땅 사이에 서 있다는 뜻이다. 네 개를 일부분으로 하여, 낱개로 풀을 묶다. 왜요 네 가지 비유입니다. "
복희가 풀리지 않다. 그가 물었다. "왜 4 시라고 불러요?"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말하는 네 가지는 춘하 가을과 겨울을 가리킨다. 추위가 점차 따뜻해지고, 식물이 회복되는 것은 봄이다. 따뜻함에서 여름까지, 식물이 자랄 때, 여름이다. 더위에서 점점 추워지고, 초목이 열매를 맺으면 가을이다. 시원하고 차츰차츰차츰 추워지고, 식물이 시들어 겨울이다. 사계절은 일주일이고, 주는 반복되고, 갑자기 춥고 따뜻해진다. 이것은 사계절의 변화, 천지의 일상, 우주의 큰길이다! "
복희는 이 말을 듣고 가슴이 확 트이고, 한서가 우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은밀히 말했다.
노인은 또 "마지막 부분이 4 개 미만이든 아니든 모두 상량변에 수직으로 놓여 있다" 고 말했다. 왜요 윤달에 대한 은유다. "
노인은 말했다: "날은 다르고 달은 둥글다. 1 일은 1 월, 보름달은 1 월, 큰 달은 30 일, 작은 달은 29 일, 춘하 가을과 겨울은 3 월, 1 주는 12 개월로 1 년이라고 합니다. 한 해의 끝은 봄의 시작이어야 한다. 사실, 1 년 후, 소위 봄이 맞이 하기 시작, 약 3 년 후 1 월로 도약 합니다. 윤월은 일 년에 한 달을 더하는 것이다. " 복희가 역법을 처음 들었을 때, 매우 놀라서 하나하나 기록했다.
그런 다음 노인은 복희에게 변화의 길, 음양의 길, 팔괘의 코끼리를 설명했다. 복희가 물었다: "가십은 어떤 이미지입니까? 클릭합니다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삼련상, 그것을' 건괘' 라고 부르는데, 창력은 하늘처럼 힘이 있다. 세 단락의 초상화는' 곤괘' 라고 불리며, 연약한 이미지로 땅과 같다. 다음 그림, 중상상, 이름은' 경브' 로, 위세는 천둥과 같다. 그림의 하반부는 부서지고, 상반부는 심지어 그려진' 일괘' 라고 불리며, 바람처럼 불어온다. 하파화, 중속화, 상파상은' 칸과' 라고 하고, 젖은 것은 물처럼 젖는다.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끊고, 초상화까지' 이탈괘' 라고 부르는데, 마치 건조하고, 불처럼, 그림을 끊고, 인물상을 연결하는 것을' 점술' 이라고 하는데, 숭고한 이미지, 향산이다. 하반부의 그림과 상반부의 초상화까지 모두' 변괘' 라고 부르는데, 일종의 비천한 이미지로서, 마치 택과 같다. 이런 유언비어의 이미지는 우주 변화의 길이다. 두 그림의 겹침은 세상 만물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
복희는 비록 총명하지만, 가십이 처음 와서 일일이 이해하기 어렵다. 노인은 자신이 잘못 기억할까 봐 복희에게 다시 한 번 복희에게 세 번 외우라고 했다.
노인은 매우 기뻐하며 복희에게 말했다. "큰길이 수여되면, 너는 명심하고, 곰곰이 생각해 보고, 시험을 스스로 이용하고, 두 코끼리가 겹치고, 만사길조."
노인은 "손을 들어 복희의 머리를 두드리다. 복희가 깜짝 놀라 문득 깨달았다. 원래는 또 하나의 꿈이었다. 복희가 사라지자 그녀의 마음은 물처럼 맑았다. 그는 자신이 배운 유언비어에 대한 지식을 잊어버릴까 봐 곧 동물의 껍질에 숯을 그려 중얼거렸다. "두 이미지가 겹치면 모든 것이 좋은 징조다. 두 이미지가 겹치면 모든 것이 좋은 징조이다. ""
그래서 완전하고 최초의 가십이 탄생했다.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