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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원수, a, c, e 딩코, d 비료는 각각 어떤 숫자를 나타냅니까?

A 는 2, b 는 3, c 는 4, d 는 5 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금수, 수생목, 목화, 불토, 토금.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 불, 불, 금.

그래서 A 는 불, B 는 나무, C 는 금, D 는 흙입니다.

그런 다음 숫자의 다섯 요소, 즉 물, 불, 나무, 금, 흙에 따라.

물, 북자의 위치, 아들, 양초일, 양의 수, 그래서 물은 1 이다.

불, 오후의 위치는 남방, 오후, 초 2 는 음이고, 수는 음이기 때문에 불은 2 라고 한다.

나무는 동, 동, 양에서 태어났고, 3, 홀수, 양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나무는 3 이라고 말했다.

김주서, 서, 음, 사, 짝수, 또한 음음, 그래서 금은 4 라고 부른다.

서남 여름에는 흙이 길어야 하고, 오화홀수가 있고, 또 양지로 향하고, 고토에서 5 라고 말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오행은 중국 고대 도가 철학의 체계관으로 한의학, 풍수, 명리, 상면, 점술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오행의 의미에는 음양 진화의 다섯 가지 기본 추세, 즉 물 (윤하), 불 (화상), 금 (수렴), 나무 (연장), 흙 (중화) 이 포함된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오행학설로 세계 만물의 형성과 상호 관계를 설명했다. 그것은 사물의 운동 형태와 전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해 전체를 강조한다. 음양은 고대 대립통일의 이론이고, 오행은 원시 시스템 이론이다.

도가 오행학설이 가장 이르며, 사물의 운동 형식과 전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오행학설은 중국 고대의 취상유학설이다. 오행이 아니라 만물을 윤하, 염상, 직상, 화혁, 재배작물의 성격에 따라 5 개 항목으로 분류한다.

고대 서방 국가의 흙, 물, 불, 바람 4 원소 학설과는 달리 철학, 점술, 점술, 역법, 한의학, 사회학 등 많은 학과를 하나로 모으는 학설이다.

오행이란 고대인들이 우주 만물을 나무, 불, 흙, 금, 물 다섯 가지로 나누는 것을 가리켜' 오행' 이라고 부르는데, 일찍이' 상서 홍범' 에' 오행: 물, 불, 나무, 금, 흙'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물은 윤기가 있고, 불은 염증이고, 나무는 곧고 (굽고 느슨함), 금은 가죽 (촘촘하고 잘 나옴), 흙은 뚱뚱하다.

촉촉한 바닥은 짜게 하고, 염상으로는 쓴맛을 내고, 직상으로는 시큼하게 하고, 가죽은 코를 찌르게 하고, 곡식은 달게 한다. "여기서는 우주 만물을 분류했을 뿐만 아니라 각 부류의 성질과 특징을 정의했다. 후세 사람들은 오행에 대한 인식에 근거하여 오행상생상그램 이론을 창설했는데, 주로' 오행상생상그램' 의 법칙에 의거한다.

상호 발전은 서로 다른 두 가지 속성을 가진 사물 간의 상호 도움과 상호 촉진의 관계를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목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상제는 오행 속성이 다른 두 가지 사물 사이의 관계가 서로 자제되는 것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무, 투크수, 물, 호, 킴크무.

다섯 개의 별, 고대에는 오위라고 불렸는데, 하늘에 있는 다섯 개의 행성이다. 나무는 늙은 별, 불은 반짝이는 별, 흙은 진성, 금은 백성, 물은 샛별이라고 불린다. 오행운행은 28 기숙사로 나뉜다. 그것의 궤도가 태양로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태양을 표시했다. 오성은 일반적으로 나무, 불, 흙, 금, 물의 순서로 북극 하늘에 나타난다. 각 별에는 72 일의 실이 있고, 5 성은 일주일 360 도를 둘러싸고 있다.

오성천상에 따라 그린 강도도 오행의 원천이다. 매년 1 1 달의 겨울이 오기 전에 북쪽에서 수성을 볼 수 있고, 겨울 날씨가 올 때 모든 것이 휴면 상태에 있고, 땅에는 얼음과 물만 있기 때문이다. 수상 여행의 개념은 이렇게 형성되었다.

7 월 여름부터 일까지 남쪽에서 화성을 보았는데, 당시 여름 날씨로 지면이 더워서 화선의 개념이 형성되었다. 3 월의 춘분에 목성이 동방에 나타났다. 봄이 왔을 때, 식물의 싹이 돋아났다. 이른바' 봄이 와서 세상에 초목을 알다' 라는 개념은 이렇게 형성되었다.

9 월과 추분에 진싱 () 가 서방에 나타났다. 고대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병기를 대표하여 가을전 당령에 따라 만물이 늙어서 시들어 떨어지자 김흥이 생겨났다. 토성을 오월천 보면 습한 토양의 기운이 한여름에 목화금수가 모두 중간점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지상에서 목화금수로 인한 사계절 기후 변화를 관찰하면 토행의 개념이 이렇게 형성된다.

오행학설은 중국 고대 노동인민이 독창한 것으로, 그 빛나는 철학사상은 중국 과학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추진 작용을 하였다. 오행학설의 정수는 세계가 나무, 불, 흙, 금, 물의 다섯 가지 기본 물질적 특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자연계의 각종 사물과 현상의 발전 변화는 모두 이 다섯 가지 서로 다른 조건이 끊임없이 움직이고 상호 작용하는 결과이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천문학을 바라보고 지리를 바라본다. 12 월 태양과 달이 지구의 주기성 운동에 미치는 상호 작용에 따라 우리나라 농업 생산 발전에 적합한 건지년, 년, 월력을 발전시켜' 건지년, 월, 월력' 으로 발전하여 생크 오행학설에 편입되어 지금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