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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지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는 실제 예

종이 담병의 조곽은 자신을 해친다:' 진서' 는 삼국 시대 사마중다가 쓴 것이다. 모두 알다시피 사마의와 제갈공명은 기산에서 수십 년 동안 싸웠다. 그가 죽기 전에 위를 대신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그의 손자에 의해 황제로 명명되었다. 마치 조비 찬탈한실처럼, 그의 아버지라는 이름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진서》에서. 한고조선제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오위의 황제 차제는 야심만만하다. 늑대가 그를 돌보고 있다고 해서 한번 떠보고 싶다. 바로 전후라고 부르고, 앞을 향해 움직이지 않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또한 삼마가 같은 음식을 먹는 꿈을 꾸었다, 이것은 매우 사악한 것이다. 왜냐하면 태자는 "사마이는 인신이 아니다. 그는 너의 집안일을 예측할 것이다. 태자 황제는 좋고, 제각기 복이 있어서 자유롭다. \ "이 말 의 의미 는, 웨이 우 카오 카오 시마 이순신 야망 을 발견, 나는 그가 늑대 같은 사람 을 다시 보고 듣고, 그래서 확인하고 싶어. 사마의 한 번은 소환되어 몇 걸음 앞으로 가다가 갑자기 머리를 돌리라는 부름을 받았다. 그는 사마이의 얼굴이 비틀어지는 것을 보았지만, 몸은 조금도 움직이지 않고, 야심은 명백히 드러났다. 또 한번은 조조가 말 세 마리가 한 구유에서 밥을 먹는 꿈을 꿨는데, 그는 세 사마의 집이 같은 조조를 먹는다고 생각하여 매우 기분이 나빴다. 그래서 그는 프린스 카오 파이 (Cao pi) 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사마의는 오래 산 사람이 아니다. 우리는 그가 반에서 권력을 빼앗는 것을 막아야 한다. \ "그러나 카오 파이와 사마의 사교는 매우 좋다, 아버지의 말을 마음에 두지 않았다. 결국 사마의는 조조의 땅을 빼앗는 것을 허락받았다. 이것은 당연히 뒷말이다.

진서. "한무제 종종종원" 에도 기록되어 있다. "초기 선석도에는 소 한 마리가 말 한 마리를 따라다녔고, 선제는 소집에 대한 질투가 깊어 술을 저장하기 위해 두 모금, * * * 한 모금을 했다. 황제는 먼저 가장 좋은 것을 마셨고, 독주로 황소를 격분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독주) 하후공공주는 작은 남편 소가 낳은 것이고, 축복도 있다. " 종종원황제는 동진의 개국황제로,' 팔왕의 난' 을 겪은 서진은 이미 숨이 멎었다. 시마 루이 (Sima Rui) 는 조수를 돌릴 수 있었고, 강동 (Jiang Dong) 에 따르면 동진 (Dongjin) 의 창립 황제가 되었으며, 비교적 성공적인 황제로 여겨졌다. 이 기록은 당초 선석지도 (점술 도구) 에' 소가 말을 따라 간다' 라는 글자가 있었는데, 사마이는 소가 사마가의 권력을 빼앗기 위해서라고 의심했다. 특히 소를 위해서였다. 당시 그의 부하 장군 중 한 명은 황소라고 불렸고, 그에 대한 공헌도 매우 컸다. 사마이는 특별한 술주전자를 준비했는데, 중간에 기관으로 갈라놓았다. 그는 좋은 술을 마시면서 독주를 넣어 한 입에서 쏟아냈다. 그는 스스로 마실 때 몰래 방아쇠를 당기고 좋은 술을 마셨다. 황소가 술을 마실 때, 그는 방아쇠를 당겨 황소에게 독주를 마시게 했다. 황소는 이렇게 독살되었다. 몇 년 만에 이 말이 김원황제에게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왜요 김원제는 그의 어머니 하후와 작은 관리 소의 간통죄로 태어났기 때문이다. 이 두 기록은 정사에서 나온 것으로 의심할 여지가 없는 맛이 있음이 분명하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말이 안 된다. 사마이가 늑대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어떤 면에서는 비슷할지 모르지만, 그가 고개를 돌려 움직이지 않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가 어떤 특이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말이다. 게다가, 삼마가 고대에 같은 저곡에 처해 있는 꿈을 꾸는 것도 희한한 일이 아니다. 사마사가 카오 (Cao Jia) 와 천하를 다투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억지스럽다. 분명히 후세 사람들의 후기이다. 김원제는 그의 어머니와 소가의 소관이 물들고 난 후에 태어났는데, 이것은 사실일 수도 있고, 크게 놀랄 것도 없다. 공자조차도 사생아이다. 위 세대로부터 원인을 찾고 싶습니까, 이것이 황제에게 추태를 가리는 것입니까?

정사 속의 빈필은 왕왕 재미있지만, 절대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위의 예와 같이 황제를 위해 백색을 씻는 것 외에도 고대인들이 해석할 수 없는 현상을 중시한 이유도 있다. 이런 물건들은 봉건 사회의 고서 중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따라서 과거의 교훈을 배우지 않고 전반적으로 받아들이면 전승할 수밖에 없다. 비교하면 태사공의 필법은 비교적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이런 찌꺼기는 거의 없다. 유방과 같은 개국 황제에 대해서도 객관적으로 장단점, 기본평가를 지적할 수 있다. 이것은 후대 역사학자들이 점점 부족해지는 자질이다. 결국 모두 홍일식의 송가가 되었는데, 어떻게 감히 약간의 부족함을 쓸 수 있단 말인가? 정직한 역사학자와는 정반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