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오행이 공존하며 상생상극이다.

오행이 공존하며 상생상극이다.

오행은 중화민족이 창조한 철학 사상이다. 철학, 한의학, 점술에 많이 쓰인다. 오행학설은 중국 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고대 선민들은 세상 만물이 모두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원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 사이에는 관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오행은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물질의 운동 변화를 가리킨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오행' 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봄에는 만물이 소생하기 때문에 봄은 나무에 속한다.

여름은 유난히 덥다. 우리는 항상 태양이 정말 크고 불덩이가 머리 위에 있기 때문에 여름은 불이라고 말한다.

가을은 영원히 황금빛 세계이고 가을은 영원히 10 월로 묘사되기 때문에 가을은 황금에 속한다.

겨울에는 눈이 많이 올 것이다. 눈은 물이 응결되어 날씨가 매우 춥다. 여름과는 달리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는다는 말과 연결되어 있어 물로 겨울을 비교할 수 있다. 겨울은 물에 속한다. (다른 단어로 물을 대체할 수도 있지만, 물이라는 단어는 우리의 고유한 인상과 사고방식에 더 잘 맞는다.)

사람은 지구에 살고, 지구는 사계절이 바뀌기 때문에, 사람의 몸에는 반드시 흙이 있을 것이다. 흙이 일년 내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중간의 네 방향, 즉 여름과 가을 사이를 담당하는 것이다. 이 기간은 장하, 장하 속토로 명명되었다.

봄이 지나면 여름이라 나무에 불을 지폈다. 마찬가지로,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목화화, 목성온, 불이 그 안에 있고, 또 다 타 버렸기 때문에, 나무는 불을 피운다. 화생토, 그래서 열은 나무를 태울 수 있고, 나무는 재로 타 오르고, 재는 흙으로 태웠기 때문에 화생토였다. 토생 김자, 금거석은 산에서 태어나고, 김윤생은 태어난다. 토양은 산으로 모이고, 산은 장석이 되고, 고토는 금을 낳는다. 김생수, 적은 은치, 윤조 진액, 금 판매도 물, 그래서 바위가 윤택해서 김생수; 수생목은 촉촉함으로 태어날 수 있기 때문에 수생목도 있다.

나무에 불을 피우는 것은 따뜻하고, 불은 안에 숨어 있고, 나무를 뚫고 불을 피우기 때문에 나무에 불을 피운다.

불은 열이 토양을 생산하기 때문에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나무가 타 오르면 재가 되고, 재는 토양이므로 불은 토양을 낳는다.

원생금, 금은 석두 속에 숨겨야 하고, 산에 붙어야 하고, 윤택해서 태어나고, 흙이 모여 산을 만들고, 산은 석두, 그래서 원생금이 생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생금, 원생금, 원생금, 원생금)

김생수, 소음 (김기) 의 기윤이 흐르기 때문에 금은 물에 달려 있고 단조금도 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김생수.

수생목은 물이 따뜻하고 촉촉하며 나무가 자라기 때문에 수생목입니다.

천지의 성 때문에 사람이 많으면 이기고 적기 때문에 물은 불을 이긴다. 정승력이라 불승금. 강승유 때문에 김승목. 단독으로 흩어져서 나무가 흙을 이기다. 현실은 공허함보다 낫고, 고토는 물보다 낫다.

금크목, 금속으로 만든 절단 도구는 나무를 자를 수 있기 때문이다. "브레이의 땅에는 풀이 없다"

목크토, 뿌리가 토양에서 영양분을 흡수하여 자신의 사용을 보충하고, 나무가 튼튼하고, 토양이 보충되지 않아 자연히 쇠약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토양은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물을 담는다. (군인들은 물을 막고 그것을 덮을 방법이 있다)

물이 불을 누르는데, 불이 물에 닿으면 꺼지기 때문이다.

호크킨, 불은 금속을 녹일 수 있기 때문이다.

금-주요 서양 나무-주요 동양 물-주요 북쪽

화재-주요 남부 토양-중앙

김건목풍 냉수

불-여름 토양-습기

금-화이트 우드-청록색 물-블랙

불붉은 토양이 노랗다

금-피부, 콧구멍, 폐, 대장.

나무-힘줄, 눈, 간, 담즙.

수골, 귀, 신장, 방광.

불-맥, 혀, 마음, 소장.

흙-고기, 입, 비장, 위.

나무: 나무가 왕성해야 기둥이 된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강목은 불을 얻을 수 있고, 고집이 세다.

나무는 흙을 깨뜨릴 수 있고, 흙은 많이 접을 수 있다. 토양이 약해지면 가라앉는다.

나무는 물에 의지하고, 물은 나무보다 떠 있다. 물은 나무를 만들 수 있고, 다목은 수축할 수 있다.

불: 불이 활활 타오르고, 물이 상제할 수 있다.

불은 태어날 수 있고, 흙은 불로 가득 차 있다. 강한 불은 토양을 얻어야만 그것의 불꽃을 막을 수 있다.

불은 금을 죽일 수 있고, 금은 더 많은 불을 끌 수 있다. 금이 약할 때 불을 만나면 녹는다.

불은 나무에 의지하고, 나무는 불에 가득 차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흙: 흙이 왕성해야 준설할 수 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금의 변화는 흙보다 크다. 강토는 금을 얻어야 자제할 수 있다.

흙은 물을 대체할 수 있고, 물은 더 많은 토류를 가질 수 있다. 물이 싱겁면 멍이 든다.

흙은 불에 따라, 불은 흙으로 가득 차 있다. 불은 땅을 낳을 수 있고, 흙에는 불이 가득하다.

김: 먼저 불이 난 다음에 컨테이너가 되었어요.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무겁다. 강금이 물을 얻으면 반드시 그 공격수를 물리칠 것이다.

진 코우, 나무 진 튜더 가야; 나무가 약하면 금을 만나면 반드시 벌목한다.

흙에는 생금이 있고, 흙에는 더 많은 금이 묻혀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더 많은 금은 흙에 따라 변한다.

물: 물이 왕성해야 연못이 형성된다.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물을 만나면 수축한다. 강수가 나무에 맞아야 놓아야 한다.

물은 불을 막을 수 있고, 불은 건조할 수 있다. 불이 물을 만나면 반드시 꺼진다.

물은 라이 김생이고, 금은 탁수이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금을 함유하고 있다.

목죽인, 그 성질은 곧고, 그 정은 화목하며, 그 맛은 시큼하고, 그 색깔은 푸르다. 목생의 사람은 잘생기고, 뼈가 가늘고, 손발이 가늘고, 입이 예쁘고, 얼굴빛이 창백하다. 사람은 모두 사랑과 자비의 마음, 선함과 개방성, 숭고함과 관대함, 단순하고 무고하다. 가난한 사람은 몸이 가늘고, 머리가 짧고, 마음이 좁고, 질투심이 강하다. 가난한 사람은 눈썹이 비뚤어지고, 목이 길고, 근육이 마르고, 사람됨이 각박하다.

불은 주례, 참을성이 없고, 공손하고, 씁쓸하고, 붉은 색이다. 불타는 남자 머리는 발이 길고, 상하가 넓고, 짙은 눈썹이 작은 귀, 정신이 반짝이고, 겸손하고 공경하며, 소박하고 조급하다. 약한 사람, 노랑, 날씬함, 뾰족한 말, 위선, 교활함, 질투, 일은 끝이 없다.

집주인은 그 성질이 무겁고, 정이 두껍고, 맛이 달고, 색깔이 노랗다고 생각한다. 토부자는 허리가 둥글고 코가 넓고, 눈썹이 청초하고, 말재주가 강하다. 충, 효, 성실, 양이 대범하고, 말과 편지가 있고, 행과 편지가 있다. 만약 네가 너무 촌스러우면, 너의 머리는 경직되고, 어리석고, 사리를 알 수 없고, 성격이 내성적이어서 말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너만큼 좋지 않은 사람들은 울상을 하고, 얼굴을 편평하게 하고, 코를 숙이고, 악독하고 괴팍하며, 신용을 따지지 않고,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황금주의가 강하고, 정이 진하고, 맛이 맵고, 색깔이 하얗다. 김생의 남자는 골육이고, 얼굴은 하얗고, 눈썹은 높고, 눈은 깊고, 몸은 건강하고 맑다. 천둥이 맹렬하고, 돈에 대해 대범하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하게 나서다. 너무 많으면 용감하고 욕심이 있다. 만약 네가 좋지 않다면, 너는 작고 날씬하며, 각박하고 독하고, 호색하고 살생하며, 인색하고 탐욕스럽다.

물은 지혜를 관장하고, 똑똑하고, 착하고, 짠맛과 검은색을 관장한다. 얼굴이 부귀한 남자, 피부색이 까맣고, 색깔이 알록달록하고, 언어가 또렷하고, 생각이 치밀하고, 지혜가 풍부하고, 학식이 해박하다. 과유불급이면 옳고 그름을 말하면 욕심을 부린다. 그렇지 않다면, 인물은 짧고, 기질이 있고, 겁이 많고, 반복한다.

폐병 (금속)

폐병은 매우 성가시다. 고민이란 무엇입니까? 질투하는 사람은 원한을 품고, 모든 것을 마음속에 기억한다.

쉽게 얻을 수 있다: 천식, 기침, 토혈, 폐렴, 결핵 등.

심장병 (불)

심장병은 증오에서 비롯된다. 싫어하는 사람은 괴로울 것이다.

쉽게 얻을 수 있다: 심장 두근거림, 발열, 불면증, 이상한 꿈, 기침, 피를 토하고, 광기, 언어 무게, 정신병 등

비위병 (흙)

위병은 불평에서 비롯되고, 비장에 대해 불평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이런 사람은 자신의 결점을 결코 고르지 않고, 오로지 다른 사람을 원망할 뿐이다. 위를 다치면 딸꾹질, 구토, 설사가 모두 위병에 걸린다.

쉽게 얻을 수 있다: 위염, 위궤양, 위점막 탈락, 십이지장 마지막 위암.

간 담도 질환 (목재)

간병은 울화가 나고, 화가 나서 간을 다치게 하는 것이다.

쉽게 얻을 수 있다: 치통, 귀먹음, 현기증, 입이 삐뚤어지고, 눈경사와 뇌졸중, 편마비, 간담병 등이 있다.

신장병 (물)

싫어하는 사람은 신장을 다치게 하고, 수성있는 사람은 화를 잘 낸다. 독가스는 뼈에 존재하며 맛이 짜다.

쉽게 얻을 수 있다: 신장 허신염, 허리와 다리 통증, 지방부종, 요추결핵, 허리추간 디스크 돌출증, 산부인과 질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