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어떻게 새로운 시대의 성현지혜에서 전파 방식 최고의 가장 합리적인 전환을 실현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어떻게 새로운 시대의 성현지혜에서 전파 방식 최고의 가장 합리적인 전환을 실현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새 시대의 성현지혜에서 전파 방식 달성을 위한 가장 합리적인 변화' 에 대한 이해는 다음과 같다.

중국의 수천 년 역사에서 많은 성인들이 생겨났는데, 그중에서도 공자가 가장 유명할 수 있기 때문에' 만세의 모범' 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다.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그의 사상과 주장은 역사적 한계가 있지만, 그 언행을 묘사한 논어는 여전히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사실 이 선생님이 남긴 정신적 재산은 정말 너무 많다. 그중 유가의 핵심 개념인' 인' 에는 인간관계에 대한 지식이 많다.

의사 소통에 대해 말하자면, 소위 말하는 많은 지시들은 모두 문자로 시작된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이 아니라 개인의 내면수양이다. 연습이 부족하면 교류의 고수가 되기 어렵다. 그래서 공자는 이 점을 특별히 강조했다. 아들은 말했다: "경생, 경집사, 충인. 파괴되었지만 포기해서는 안 된다. "

평소에는 공경하고, 신중하고, 남에게 충성한다는 뜻이다. 이디에서도 이 점들은 포기할 수 없다. 사실 모두가 자질 문제가 없는 사람과 사귀고 싶어하는 것도 많은 사람들의 경험이다. 공자는 우리에게 이런 본보기를 주었다. 왜냐하면 그는 무의미하고, 필연적이고, 실재하지 않고, 자아가 없는 네 가지 단점을 근절했기 때문이다.

품질 보증으로 사람들과의 교제의 기본 원칙은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왜 은혜를 갚는가? 직접 불만을 제기하여 덕으로 보답하다. " 정성으로 원한을 갚고, 선행으로 은혜를 갚다. 이것은 실제로 대인 관계의 내부 논리를 정리합니다. 구체적으로 공자는 "공, 폭, 편지, 민, 혜" 라는 다섯 가지 점을 말했다. 예의는 모욕하지 않고, 용서하고 유행한다. 편지와 사려 깊고, 민하고, 공로가 있고, 이로운 것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사람들과 교류할 때 어떻게 다른 사람을 판단합니까? 공자는 우리에게 말했다. "군자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남의 말을 낭비하지 않는다." 한 사람의 연설이 좋다고 그를 추천하지 말고, 그가 나쁘다고 해서 그의 정확한 연설을 부정하지 마라. 이것은 불공평하다.

설령 네가 모든 사람을 구역질나게 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조사하여 분명히 확인한 후에 결론을 내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 사람이 모두 좋아하고 칭찬하는 사람을 만나면, 너는 스스로 조사하여 확인해야 한다. 솔직히 말하면 바람을 따를 수 없다. 모든 것은 스스로 관찰하고 실천해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