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 닭고기, 촛불, 술 세 잔, 사다유자 한 쌍 (유자마다 빨간 펜으로 피부에 세로로 써야 부자가 된다). 옷과 종이는 구름길, 지주의 귀족 표지, 귀족마와 마루 등으로 만들어졌다. , 향을 세 번 태우면 화장할 수 있다.
기본 소개:
제사는 중화예교의 일부이며 유교 예절의 주요 부분이다. 오례, 제사는 제사보다 더 중요하다. 행복을 위해 신을 모시는 것이다. 제사의 대상은 신, 땅, 귀신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신은 제사, 땅은 제사, 사당은 즐거움이라고 부른다. 제사의 개념은' 이주',' 예기',' 예기 정의',' 대학연' 등 유교 전적의 해석을 담고 있다. 중국 고대에는 엄격한 제사 등급이 있었다. "신은 비인간을 흠모하지 않고, 백성은 비인간을 숭배하지 않는다." 신들과 대지는 황제의 제물일 뿐이다. 왕공 의사가 산천을 제사하다. 문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수밖에 없다. 청명절과 단오절과 중양절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제사" 는 경건한 것, 신에게 구하는 것,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미도 있다. 원시 시대에 사람들은 사람의 영혼이 육체에서 벗어나 존재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제사 손잡이는 바로 이 영혼 개념의 파이생물이다. 최초의 제사 활동은 비교적 간단하고 야만적이었다. 사람들은 대나무나 흙으로 신의 우상을 빚거나 바위에 태양, 달, 별, 야수 등의 신의 형상을 그려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그런 다음 음식과 신에게 주는 다른 선물이 우상 앞에 전시되고, 주인은 기도하고, 숭배자는 신에게 노래하고 춤을 춘다. 제사식과 제사에는 일정한 규범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