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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아에 관한 시

1. 자기 반성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원문: 그래서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번역: 그러니 등산하지 마세요.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어요. 깊은 계곡에 가까이 가지 마라, 나는 지면이 얼마나 깊은지 모르겠다.

출처: 진 전 Xunzi "설득"

2. 원문: 흑발은 일찍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출처: 당나라 Yan Zhenqing "설득 기사"

3, 원문: 나는 하루 3 성 내 몸: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에 복습이 있습니까

나는 매일 자기 반성을 여러 번 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했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너는 복습했니?

출처: 진 전 공자 10 논어

4. 원문: 의심에서 계시를 받고 씁쓸한 인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번역: 이해되는 진리는 종종 문제에서 생각해낸다. 행복은 종종 고난 후에 얻는다.

출처: qingshen juyun "xiyan 유"

5. 원문: 저는 오늘의 공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농업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지금 무슨 공덕이 있지만, 농사를 짓고 누에를 키울 필요는 없다.

출처: 당나라 바이 주이 "마이 컷 봐"

2. 자신의 시 1, 신체건강, 군자가 자강불식이다. -변화의 책

2. 열심히 밥 먹는 것을 잊고, 가장 좋은 것을 잊고, 노년이 올 줄 몰랐다. -논어

3,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4, 자기 재배, 제나라, 국가 통치, 평평한 세계. -'대학'

5,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6,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길이 멀고 멀리 가고,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qu yuan 의 "리 사오"

9.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qu yuan 의 "리 사오"

10, 비명을 지르지 않는 것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역사 기록 재미있는 전기"

3. 자신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모산 Xi 읽어보기"

송나라: 송순자

호산거사는 늙지 않고 먼저 게으르다. 사람을 배우고, 대나무를 만들고, 민들레 찻잔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청산은 살 수 있습니다. 세 칸의 요약집, 오솔길 하나가 열리고, 청계를 멀리 바라보며, 대나무가 가득 재배되었다. 네가 오면 네가 와서 너의 집 요리를 좀 나누어라. 좀 더 있고 싶다면, 더 얇은 술, 세 잔, 두 잔, 당신을 맞이하는 것은 로맨틱한 달입니다. 만약 네가 외교 사무에 관심이 없다면, 그것은 너의 일이다.

2. "영도 정양을 건너다"

송나라: 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장안 야우

당나라: 풍설

정체 비는 밤새 맑았고, 모든 고민은 초비 같다.

관귀옥의 마음을 이해하기 어렵고, 거칠고 사나운 꿈도 놀랍다.

나무가 눌려 까마귀도 날 수 없고, 창밖은 춥고 습하고 고요하다.

당시 야심이 다 소진되어 백발에 네다섯 줄기를 더했다.

4.' 만강 사홍회'

송나라: 악비

노발대발하고 난간에 기대어 가랑비 속에서 휴식을 취하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정강의 땀은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이 언제 뼈에 사무치게 미워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5.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당나라: 두보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까맣게 타서 입이 건조해서 숨을 쉴 수가 없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내 직원들에게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긴 밤을 흠뻑 적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모든 미소를 크게 보호하고, 비바람이 높은 산의 고요함처럼 고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자신" 을 묘사한 문장

1,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단지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2. 남의 얼굴만 보고 살 수 없다. 너 자신이 있다. 너 자신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3, 당신이 선택한 길, 당신은 무릎을 꿇고 끝내야 합니다.

첫 번째 젊음은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두 번째 청춘은 네 자신의 노력에 달려 있다.

5. 온 세상이 나를 부정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나를 믿는다.

6. 자신을 자조하는 다정함은 상관없지만, 사실 나도 진정으로 누구를 사랑한 적이 없다.

7. 나는 너를 사랑한다. 왜냐하면 너는 나보다 나 자신을 더 닮았기 때문이다. -'하늘의 도시'

8. 너는 반드시 조용한 성인이어야 한다. 감정적으로 일을 하지 말고, 몰래 놓치지 말고, 뒤돌아보지 마라. 너의 다른 삶으로 가라. 말을 잘 들어야 한다. 모든 물고기가 같은 바다에 사는 것은 아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9. 하느님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서유기

10, 역경에 처했을 때 충분한 조건이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내가 역경에 처했을 때, 나는 내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고 꾸준하기 때문에, 배우고 입소문을 쌓기를 원한다. -리가성

1 1. 손을 뻗는 것에 만족하기만 하면 발끝을 돋우면 하늘이 얼마나 넓은지 알 수 있다.

4. 저와 제 자신의 시에 대해 명언경구 생활은 바다와 같습니다. 의지가 강한 사람만이 건너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마르크스

인생의 의의는 주는 것이지, 받아들이는 것도 아니고 쟁취하는 것도 아니다.

바킨

한 사람이 사회에 투신해야 사실 짧고 위험한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 사람의 가치는 재능에 있다. 마르크스

● 이미 정한 사업을 배회하지 마라!

파스퇴르

● 시간을 합리적으로 정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베이컨

●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재물에 해를 입히는 것이고,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만성 자살이다. 레닌

언어를 행동으로 바꾸는 것은 행동을 언어로 바꾸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큰 어려움이 없다면 큰 사업은 없을 것이다. 볼테르

강한 자신감은 일반인이 놀라운 사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말튼

오늘 하는 일은 내일을 기다리지 말고 하는 일도 다른 사람을 기다리지 마라. 괴테

오늘 해야 할 일은 하지 않고 내일 미루었다.

존 하인리히 페스텔로치

과학의 모든 위대한 업적은 대담한 환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 듀이

● 과학은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들은 조국을 가지고 있다. 파스퇴르

● 작은 일에 진리에 대해 경솔한 태도를 취하는 사람은 큰 일에 믿을 수 없다.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 긍정적인 불만은 진보의 첫 번째 중요한 의의이다.

5. 자아와 관련된 시.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비바람의 소리, 독서의 소리, 청각의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 대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보기에 가장 비범하고 탈속적인 것 같지만, 실은 쉽지만 어렵다.

옛사람은 배울 것이 없고, 어린 사람은 늙지 않는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6. "자아" 와 관련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비바람의 소리, 독서의 소리, 귀로 듣는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의 일, 모든 관심.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1, 나를 아는 사람, 나를 걱정하게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 나를 부르고 싶은 대로 불러라.

2.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고, 선열의 노년에는 용기가 충만하다.

3.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4. 꽃이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노력하면 달콤하다.

5.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6. 가장 평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식은 죽 먹기다.

7,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소년은 쿵푸가 강했다.

8. 종이에 수다를 떨고 있는데, 이 일을 해야 할지 말지 모르겠다.

7. 자신의 고시를 돌파하고 자신의 고시를 돌파하도록 독려한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당나라: 이백의 해석: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기해잡시, 그 220' 청청: 자진해석: 나는 신에게 정신을 되찾으라고 권하고, 어떤 규격에 얽매여 더 많은 인재를 떨어뜨리지 말라고 조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리는 고치지 않고, 그가 만나도록 내버려 두고, 그가 떠나도록 내버려 두었다. 젊었을 때 웃는 것은 뿌리가 없다. 좋은 바람, 그 힘을 가지고 나를 청운으로 보내라. --"Linjiang xianzi 버들개지" 청나라: 카오 Xueqin

해석:' 여만' 두 문장: 버들개지가 가지에서 떠나든 말든 버드나무는 여전히 길고 펄럭이는 것을 뜻한다. 나는 다른 사람이 나에 대한 친밀함 때문에 내 고유의 자세를 바꾸지 않을 것이다. 청운: 하늘이 높다. 명성과 지위가 매우 높다는 표시에도 쓰인다. 예를 들어, "사기 버이 열전": "랑향인들이 이름을 날리려고 하는데, 청운은 붙지 않는다. 악은 후대에 적용될 수 있는가? "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량주 2 곡' 당대: 왕한해독: 오늘은 꼭 취하겠습니다. 모래밭에 취하더라도 왜 안 될까요? 이번에 나는 나가서 우리나라를 위해 봉사한다. 나는 곧 죽을 것이지만, 나는 아직 살아서 돌아올 준비가 되지 않았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망악' 당대: 두보의 해석: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오르고, 군산을 멀리 바라보며, 호정이 넘친다.

만개한 국화가 활짝 피고, 장안의 향기로운 향기, 도시는 국화의 향기-이탈리아, 땅은 황금빛 국화 같은 국화이다. -'마지막 국화' 당대: 황둥지 해석: 활짝 핀 국화꽃이 눈부시게 빛나고 향기가 장안을 가득 채웠다. 도시 전체가 향기로운 국화꽃 속에 목욕하고, 곳곳에 금빛 국화꽃이 가득하다.

느릅나무가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왜냐하면 그것은 여전히 구름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롯데를 감상하고 옛것을 보다' 당나라: 유우석 해석: 태양과 느릅나무 사이에 황혼이 가까웠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 잔광도 붉은 하늘을 비출 수 있다.

석두 안에 깃털이 없어서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기 어렵다. "옥" 당나라: 이백의 해석: 그 성실함, 석개야 어찌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거북이는 장수이지만/거북이는 장수이다' 한서: 조조 해독: 천리마는 비록 구유 옆에 누워 있지만 그 뜻은 여전히 천리를 달리고 있다. 만년이 되어도 의지가 높은 사람은 노력을 멈추지 않고 진취적인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8. 자신을 찬양하는 시구는 무엇입니까? 1.' 와인으로 들어가기' 에서 발췌했습니다

왕조: 번영한 당나라

작가: 이백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번역

인생이 득의양양할 때는 스스로 즐겨야지, 금잔은 명월을 공대하지 마라.

하늘이 나에게 용무가 생기게 했으니, 나의 금을 다 써버려도 다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죽석

왕조: 청나라

저자: 정섭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번역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천추백련을 거쳐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서를 불어 남북풍을 불게 할 수 있다.

3. "석취묵탕" 에서 발췌했습니다

왕조: 송나라

저자: 수시

매번 맛이 좋을 때마다 웃는데, 너는 언제 이런 병에 걸렸니?

신나는 이야기지만, 사실 재미있습니다. 한가한 여행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번역

예전에는 자조할 때 초서를 좋아했다. 나는 네가 이런 "문제" 를 갖기를 원하지 않는다. 언제 회복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안에 가장 큰 즐거움이 있고, 원만하며, 장자의 소요유랑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4. 제목 취옹의 뜻은 초서 뒤에 쓴다.

왕조: 송나라

저자: 육유

서랍 속에 다섯 명의 병사가 숨어 있어서 시험해 볼 수가 없다.

술은 깃발, 펜은 칼, 기세는 하늘에서 은하수를 내린다.

계미석지는 먹물이 짙고 촛불이 종횡으로 날아간다.

잠시 후, 만리에서 본 것처럼 술을 말아올렸다.

남편은 평생 발붙일 곳이 있어야 하고, 사업에서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Wuyuan 잼 밤 밖으로, 채찍 을 듣지 않는다.

번역

내 가슴에는 자신의 군사 전략이 있지만, 나는 한번 시험해 보고 싶지만, 방법이 없다. 나는 호정이 있다.

초서는 행군전쟁처럼 글을 쓰고, 붓을 쓰기 전에 술을 마시며 위풍당당한 군기처럼, 손에 든 펜은 병사의 칼과 총 같고, 기세는 하늘에서 내려온 은하수 같다.

단희가 생산한 벼루는 먹을 갈고, 촛불의 비춰 필봉이 날렸다.

순식간에 초서를 완성하고 술 한 잔을 마시는 것은 마치 승리를 거두고 국난을 해소하고 평온을 회복하고 마음이 슈창 되는 것과 같다.

뜻이 있는 사람은 공을 세워 사업을 세워야 한다. 김 침략자의 운명은 이미 끝났으니, 그들은 평정되어야 한다.

언제 한나라가 오원세 흉노를 공격하는 것처럼 북방의 금인을 공격할 수 있을까? 나는 이미 아군이 매우 심하게 정화된 장면을 상상할 수 있었다. 채찍질 독촉 말소리만 들었지만 아무도 말을 하지 않았다.

5. 손신 노인이 묵묘정시 발췌를 찾다

왕조: 송나라

저자: 수시

편지를 써서 시를 직접 써야 한다고 해서 나는 산등성이라는 이름으로 늑대를 한 곡 썼다.

오늘 마지막으로 본 사람은 과거에 대한 회고와 같고, 과거에 가장 좋은 것은 바람 속의 빛일 뿐이다.

번역

내가 이 시를 직접 쓰도록 편지 한 통을 썼기 때문에, 나는 손에 늑대털을 들고 유명한 종이에 썼다.

후세 사람들은 오늘을 오늘처럼 바라보는 사람이 과거를 돌아보고, 조금 지나가는 풍경은 바람 속의 등불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