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 망토를 입고 모자를 쓴 노인은 설산 꼭대기에 서서 고개를 숙이고 묵상하며 주위에 아무도 없었다. 그의 오른손에 등불 하나를 높이 들고 있는데, 그것은 진리의 등불이다. 등불 속에는 솔로몬 봉인이라는 반짝이는 육망성이 잠재의식의 빛을 발하고 있다. 이 노인은 왼손에 족장의 지팡이를 짚고 있다. 이 지팡이는 어리석은 사람, 마술사, 병거에 나타났다. 어리석은 자는 너무 순진해서 지팡이의 마력을 모르기 때문에 그것으로 짐을 묶는다. 마술사는 의식을 대표하는 오른손으로 지팡이의 마법을 사용한다. 병거는 지팡이를 창으로 바꾸어 오른손으로 꽉 잡았다. 은둔자는 왼손을 견지하고 왼손은 깨달음의 길잡이로 쓰인다. 은둔자와 바보는 모두 절벽 꼭대기에 서 있다. 어리석은 자는 큰 걸음으로 전진하지만 은둔자는 매우 신중하다. 은둔자가 크면 바보다. 그의 희끗희끗한 수염은 우리에게 "나는 늙었다, 나는 더 이상 이전의 그 멍청한 소년이 아니다." 라고 말하는 것 같다. 확실히, 충분한 경험과 지혜를 쌓은 후에 은둔자들은 자연히 신중히 행동할 것이다. 처녀자리, 은둔자와 관련된 별자리는 세부 사항을 중시하는 완벽주의자로, 일을 할 때 항상 조심하는 것이 은둔자의 묘사이다. 은둔자는 홀로 산꼭대기에 있다. 지혜와 정신적 성장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그는 높이 올라갈수록 외로워진다. 은둔자가 밟은 그 산은 얼었는데, 아마도 정말 너무 높아서 춥지 않을 것이다. 추구하는 과정에서, 그는 군중을 접촉하지 않고, 오직 자신의 마음과만 함께 있다. 지능에 대한 추구와 정신의 성장은 반드시 한 사람이 혼자서 완성해야 한다. 혼자 사는 것은 필경의 과정이다. 그래서 점술에서 은둔자는 외로움을 대표한다. 그는 군중을 멀리하고, 사교 활동을 그만두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혼자 있다. 이때는 잠시 사교를 버리고, 안쪽으로 탐구하고, 자신에게 시간을 좀 남겨야 한다. 명상, 명상, 명상,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꿈의 메시지에 집중하면 모두 이득이 된다. 문제의 답은 사실 우리 마음속에 있다. 외로움은 자성을 위한 것이고, 자성은 답을 찾기 위한 것이다. 한동안 자성한 끝에 은둔자는 이미 지능의 정점에 이르렀다. 이때 그는 군중 속으로 돌아가 아래 사람들을 인도할 준비를 했다. 그는 등대처럼 진리의 등불을 높이 들었다. 그는 직접 찾는 과정을 겪었고, 지금은 대중을 계몽하고 인도할 수 있다. 은둔자는 "선생님" 이 아니다. 그는 결코 책의 지식을 진정으로 가르치지 않는다. 그는' 선생님' 이 되고 싶어한다. 모든 사람의 정신 멘토가 되고 싶어한다. 그는 영성과 지혜에 대한 탐구는 구두로 전수할 수 없고 학생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만 전수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산꼭대기에 서서 아직 아래에 있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그들을 돕고, 지도자의 역할을 맡았다. 은둔자는 지혜로운 노인의 원형이다. 그는 정신 멘토, 교사, 현자, 노인, 컨설턴트, 컨설턴트, 노인, 물론 은둔자를 대표한다.
점술에서 은둔자는 외로움과 자성의 필요성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당사자들에게 총명한 선배에게 이익을 요구할 것을 권한다. 감정적으로는 싱글을 의미하거나 일시적으로 감정관계에서 탈퇴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는데, 이는 깊이 생각해야 한다. 만약 그가 이미 안정된 감정 속에 있었다면, 그는 자신의 시간과 공간, 혹은 그 감정에 대한 진일보한 사고가 필요하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은둔자는 사랑에 열중하지 않는다.
은둔자가 입장을 어기고 가장 먼저 잃은 것은 신중하고 부주의하게 변하는 것이다. 그리고 외로움이 지나치고, 심지어 냉소적인 소시오패스 경향까지 나타난다. 당사자가 각자 다른 사람의 건의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할 수도 있다. 이때 당사자에게 한 사람의 세계가 그 좋은 점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지만, 지나치면 불화로 이어지기 쉽다. 은둔자는 잠시 군중을 떠났지만 인간관계의 가치를 부인하지는 않았다. 그의 탐험을 마친 후, 그는 즉시 등롱을 들어 아래 사람들을 인도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