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세계문화유산, 영어: 바르셀로나 아폴로 에피쿠로스 신전.
아폴로 에피쿠로스 신전 (에피쿠로스는 인류를 구원하는 신을 의미함) 은 태양신 아폴로와 인류를 구원하는 신을 기념하기 위해 인간이 지은 성전으로 기원전 5 세기 중엽에 무인인 아카디아 산 사이에 세워졌다. 이것은 인류가 발견한 가장 오래된 콜린스 기둥머리이다. 전체 기념 건물은 고대의 초기 그리스 건축 스타일과 선명한 도리크 풍격을 융합하여 건축 구조가 대담하다.
세계유산 명부 1986 에 등재된 바젤 아폴로 에피쿠로스 신전은 펠로폰네소스 반도의 웅장하고 외진 곳에 위치해 있다.
아폴로 에피쿠로스 신전은 기원 1970 년대 후반 아카디아의 바시에서 처음 보았습니다. 당시에는 방수 텐트를 덮지 않았고, 오늘 수리 공사에서 이 텐트를 덮었다.
안드리타에서 바시로 가는 도로의 모퉁이에서 그 원통이 눈에 띄기 시작했고, 가늘고 긴 그림자가 먼 광활한 들판에 나타났다. 인체와 공간의 본질적인 관계로 볼 때, 그들은 이웃 위의 이 고지를 차지할 운명인 것 같다.
하지만 시칠리아의 세르기스타 신전도 같은 계시를 주지 않았나요? 카스트리스 암초 뒤에서 드러난 텔필의 유적을 볼 때마다 나도 그렇게 느껴지지 않나요? 여름에는 Epi Darus 극장의 계단형 좌석에 앉아 석양을 바라보며 공연이 시작되기를 기다릴 때 항상 같은 결론을 내리지 않았나요? 이러한 경관들이 수학과 기하학에 깊은 인상을 주기 전에 고대 그리스인들은 그들 주변 지역의 전모를 자세히 관찰했다.
하지만 아폴로 에피쿠로스 신전을 짓기 위해 이 황량한 지역을 선택했을 때, 그들은 독특한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가파른 절벽의 가장자리에 있거나 외진 지역에 숨어 있는 비잔틴 수도원과는 전혀 다른 도전이다.
파르테논 신전, 이크티노, 다른 누구의 건축가든 이 신전의 건축가들은 이런 겸손을 믿지 않는다. 그는 그의 신과의 대화, 빛과 관찰의 신을 완성할 필요가 없다.
첫째, 조화의 순간
정상에 오르는 길에 나는 건축가의 자갈 더미에서 주변 풍경, 즉 시간과 자연력으로 남겨진 암석 더미를 보았다. 먼 곳의 테예터스 주봉과 그 뒤의 거대한 타원형의 이소무스 산, 그리고 바다 속의 이오니아 해, 그리고 먼 곳의 아카디아 봉우리를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빛의 기적을 통해 이 광활한 경관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펠로폰네소스 울퉁불퉁한 지형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인상이 흔하다. 가만히 서서 파노라마를 보면 지평선은 결코 깊이를 잃지 않지만, 그것은 영원히 지척에 있다. 하지만 우리가 이 고묘의 움푹 패인 땅 위에 서서 석양의 잔광을 그 혈육의 기둥에 녹인 것처럼 보이면 이런 경관은 결국 해석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신전은 둥근 완벽한 세계의 실체 중심으로 설계된 것 같다.
파르테논 신전은 펜틀리쿠스 산에서 온 하얀 대리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정교하고 반짝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신전, 신전, 신전, 신전, 신전, 신전) 아폴로 에피쿠로스 신전은 회색 아카디아 석회암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관찰력이 더욱 예민하고 호기심이 강해졌습니다.
그 건물은 영감을 주어 새로운 방식으로 이곳의 풍경을 볼 수 있게 한다. 해발 1,100m 에 세워진 이 사찰에서 산, 바다, 그리고 아카디의 눈부신 회록기조에 얼룩덜룩한 먹록블록을 둘러보니, 이 모든 것이 얼마 전만 해도 이렇게 냉막 세계였던 것 같다. 머리도 끝도 없는 소설처럼 눈 깜짝할 사이에
프랑스 철학자 알란은 고대 건축물을 "모든 사람의 관점과 모든 사람이 서로 다른 안목을 가진 독특한 세계 사이의 조화로운 순간" 이라고 불렀다.
둘째, 역병의 발발
그러나, 만약 우리가 그들의 역사를 알지 못한다면, 그들의 소리 없는 장벽 뒤에 쌓인 이야기를 모른다면, 설령 우리가 기복이 있는 경관에서 오래된 유적을 발견하더라도, 그것들은 완벽한 물건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이것이 내가 항상 박물관보다 고고학 유적지에 가는 것을 더 좋아하는 이유이다. 오래된 석두 들은 꾸밈없는 혼란과 무질서 속에서 그들의 자연 상태에서 인간 활동의 숨결을 발산하고 있다. 자세히 보면 그 오래된 세월들을 떠올리게 하고, 모두 과거의 유물이라고 생각하게 할 수 있다.
아폴로 에피쿠로스의 신전을 방문하고 엑티노를 알게 되었을 때, 나는 파르테논 신전의 망명 건축가들이 아카디아의 산길을 어떻게 돌아다니는지 상상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카디아는 역사적으로 그 대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고, 라이칸 이야기와 현지 양다리 신판이 모든 것을 지배하는 시대에 있었다.
에크티노는 왜 아테네를 떠났습니까? 어쩌면 그도 그의 아픈 동료 피디아스와 같은 운명을 걱정했을까? 감히 얼굴을 내밀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회의적인 아테네 사람들은 피디아스가 파르테논 신전에 있는 아테나의 성상에서 금을 훔쳐 감옥에 넣어 감옥에서 죽게 했다고 비난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아테네) 어쩌면 그는 단지 직업이 필요할까? 펠로폰네소스 전쟁이 오랫동안 지연되고 나라가 점점 더 많은 배를 짓는 것을 보고 있었기 때문인지 아테네를 떠나 아카디아로 가서 생계를 꾸리기로 결정했을까요?
실제 상황에 관계없이, 기원전 420 년에 아카디아에서 역병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신전이 건설된 시기였습니다.
역병에 걸릴 위험을 피하기 위해, 피그로아 근처의 한 도시 주민들이 아폴로의 망명을 요청하러 왔다. 북방에서 온 태양신 아폴로는 판으로부터 점술과 예언의 예술을 배웠고, 여제사장이 텔필에게 전해준 신탁을 통해 그리스 세계의 운명을 결정하였다. 다른 그리스 신들처럼. 그도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일부 기능은 모순적이다. 그의 주요 역할 중 하나는 의사를 보호하는 것이다. 바로 그가 치료자로서의 고상한 자질에 감사하기 위해서다. 피그레이아는 그를 아폴로라고 부르며, 돕는 사람이라고 부른다. 그를 역병에서 구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그들은 바젤에 그를 위해 피난처를 지었다.
기원 2 세기에 그리스 여행가와 역사가인 파사니아스는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피고리아 도시는 산들로 둘러싸여 있다. 노래 제방의 옹산은 시내에서 약 7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바르셀로나라는 곳이 있고 아폴로가 있습니다. 에피쿠로스 신전. " (아카디아 ·XLI, 7) 파사니아스는 이 신전이 펠로폰네소스 지역의 다른 모든 신전보다 더 조화롭고 아름답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그 신전은 단지 몇 마디에 불과하다. 나중에 그는 피지로 가는 목적이 드미트리의 피난처로 순례하는 것이라고 인정했다.
셋째, 희귀한 피난처
파사니아스가 바젤과 같은 곳으로 정말 먼 거리를 여행한 적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그는 그리스인들이 아마존인들과 싸우고, 마인들이 라파엘인들과 싸우는 장면을 반영하는 삼각형 벽의 얕은 돋을새김과 신전의 조각대를 묘사하기 위해 붓을 쓰지 않았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건물의 보기 드문 방향에 놀라지 않을까요? 유의해야 할 점은 고대 그리스 신전 건축의 기본 원칙을 깨뜨렸다는 점이다. 즉 신전 입구는 동쪽에 있어야 하고 신상은 건물 끝, 즉 서쪽에 입구를 마주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절은 산골짜기 (바시의 지명이나 바시의 고의는' 작은 계곡' 이라는 의미) 의 좁은 플랫폼 위에 세워졌기 때문에 남북의 흐름이 되었다. 이런 희귀한 방위는 지형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것은 마침 고대 그리스 속담을 성취한 것이다. 강요되지 않는 한 규칙을 깨서는 안 된다.
신전이 완공되었을 때, 조각상과 그들의 건축가들은 아폴로 신상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의 문제에 직면했다. 그들이 이 고지를 선택한 것은 신령이 주변 지역을 지배하도록 하기 위해서지만, 신령이 먼 어두운 곳을 마주하게 할 수는 없다. 그것이 그가 온 방향이다. 아마도 이것이 그들이 가장 경제적인 해결책을 선택한 이유인 것 같다. 조각상은 신전 끝에 기세등등하게 놓여 있지만, 동쪽 벽을 마주하고 벽에 구멍을 열어 신들이 해돋이를 볼 수 있게 하고, 또한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그리스 실루엣을 제공했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아폴로는 이 희귀한 곳에 이렇게 여러 세기 동안 방치된 후, 아마도 경멸을 받았을 것이다. 물론, 규칙과 제도를 초월하는 이러한 이야기들은 종교 의식이 서면으로 기록되지 않았음을 시사한다. 위대한 예술 공사를 제쳐두고, 그들 뒤에는 향란이 하나 더 있었는데, 겉으로는 종교 의식이 학감 루스의 방식이 아니라 생활의 척도에 따라 판단된다는 인상을 증명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넷째, 부러진 팔다리는 여전히 존재한다
오늘날 하얀 텐트 아래에 세워진 아폴로 에피쿠로스 신전은 수술실에 누워 있는 거대한 절단자처럼 보이며 응급 치료를 받고 있다. 그것은 상처투성이이며, 수십 년 동안 정성을 다해 간호해야 이렇게 여러 세기 동안 이어져 온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외층의 도리크 원통은 이미 비뚤어져서 위험한 상태에 처해 있다. 절 내부 홀에서 시간, 눈, 지진으로 파괴된 땅에는 이오니아 스타일의 기둥이 벽에 붙어 부벽을 이루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두 기둥은 유일한 콜린스 원통, 아마도 동종 중 가장 오래된 샘플을 둘러싸고 있는데, 신상은 이전에 이 원통의 측면에 놓여 있었다.
이 고독한 절은 1765 년 프랑스 건축가 주앙 아향 보쉬가 발견한 18 12 년, 영국과 다른 유럽 국가에서 온 골동품 애호가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예술협회까지 어둠 속에 있었다 관람객들은 도리스 기둥 조각대 세 개의 홈 사이에 있는 평평한 해안 조각과 아폴로 목조 대리석을 포함한 수송하기 쉬운 물건들을 그렸다. 2 년 후, 미래 왕 조지 4 세의 지시에 따라 그들은 운반되었다. 후에 그들의 전리품은 대영박물관으로 이송되어 파르테논 신전 조각대 옆에 놓여 있었습니다. 다행히 사찰기둥의 기초는 매우 견고하고, 게다가 그것은 너무 무거워서 노새 말이 얕은 돋을새김으로 키팔리시아 항구로 가도 대처할 수 없다.
이 기둥들은 실제 기둥이다. 그들은 제자리에 남아 있고, 그들이 나오는 오색찬란한 풍경에서 여전히 완강히 시간의 흐름에 저항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