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기재된 칠석은 춘추중기 ('시경') 에서 시작되며 한자 문화권이 중국과 다른 나라에서 유행하는 전통문화 축제이다. 음력 7 월 초 7 ~ 6 일 밤, 여자는 정원에서 직녀에게 기량을 구걸하며 "기량을 구걸한다" 고 한다. 그것은 자연에 대한 숭배와 여성에 대한 바느질에서 유래한 것으로, 나중에 견우직녀의 전설을 부여받아 사랑을 상징하는 명절이 되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여성의 많은 풍습 (예: 여홍, 기도로 손례, 일곱 자매, 화과 전시, 여홍 (G) 등 한자 문화권의 일본, 한반도, 베트남 등에 영향을 미쳤다.
칠석에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는 것은 일종의 민속이다. 매년 이 밤, 직녀 견우와 까치 다리가 하늘에서 만날 때가 되었다고 한다. 직녀는 아름답고 총명하며 총명한 선녀이다. 그날 밤, 평범한 여자들은 그녀에게 지혜와 능숙한 기교를 빌었고, 그들도 그녀에게 행복한 결혼을 기도했다. 이에 따라 7 월 일곱째 날은 구걸절이라고도 불린다.
오늘은 우리가 잘 아는 중국 전통 발렌타인데이로, 전설에 나오는 견우직녀가 일 년에 한 번 까치교에서 만나는 날이다. 하지만 칠석은' 중국 발렌타인데이' 가 아니다! -명실상부한' 딸의 날' 입니다!
칠석은 자연 현상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에서 기원한다.
역사 문헌에 따르면, 적어도 3000 ~ 4000 년 전에 천문학에 대한 이해와 방직 기술의 출현으로 견우성 직녀 스타에 대한 기록이 있었다. 별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는 견우성과 직녀 스타보다 훨씬 더 많다. 그들은 동서남북에 각각 방향을 나타내는 일곱 개의 별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통칭하여 28 야라고 하는데, 그중 북두칠성이 가장 밝아서 야간에 방향을 판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북두칠성의 첫 번째 별은 퀘스트, 장원이라고도 한다.
나중에 과거제도가 생겨 중장원은' 대규천하수재' 라고 불렸고, 수재들은 칠석을' 퀴성절',' 구서절' 이라고도 부르며, 최초의 칠석이 별을 숭배하는 흔적을 간직하고 있다.
칠석은 원래 여자의 명절로 사랑과는 무관하다.
우선, 시간순으로 판단하기 어렵지 않다. 중국 발렌타인데이는 매년 음력 7 월이다. 속담에' 7 월에 불이 나고 9 월에 옷을 준다' 는 말이 있다.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오자 고대 여자들은 물레를 돌리고 천을 짜기 시작했다.
하늘을 반짝이는 직녀 스타는 성인 여성의 수호신으로 여겨져 여러 가지 아름다운 축원을 받았다.
직녀에 대한 숭배가 마침내 7 월 7 일에 막을 내렸는데, 이 날은 고대 여성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구름: "7 일 9 일 연극, 서로를 잊지 않는다."
7 월 7 일' 은 명절로 고대인들의 숫자와 시간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했다. 고대에는 정월, 2 월 2 일, 3 월 3 일, 5 월 5 일, 6 월 6 일, 7 월 7 일, 9 월 9 일을 길일로 나열했다. 이러한 "중일" 에서 고대인들이 숫자에 대한 숭배를 쉽게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9, 5 는 중요한 숫자이고, 95 는 지위의 상징이다. "하나" 는 모든 것의 시작을 의미하며 성과, 지위, 명예의 상징이다. "일곱" 은 주판당 구슬의 수로, 낭만적이고 엄밀하여 신비한 미감을 준다. 7' 과' 아내' 는 해음이기 때문에 칠석은 대체로 여자와 관련된 명절이 되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는 매월 7 일째이다. 고대에 중국인들은 태양과 달을 물, 불, 나무, 금, 흙 5 대 행성과 합친 것을' 칠요요' 라고 불렀다. 7' 은 민간에서 시간의 단계로서, 시간을 계산할 때 종종' 칠칠' 로 끝난다. 현재' 주' 를' 7 obsidians' 로 계산하면 일본어로 남아 있습니다. "7" 과 "상서로운" 해음, "7 월 7 일" 은 이중상서로운 뜻을 가지고 있어 길일이다. 대만성에서 7 월은' 기쁨이 행운을 가져온다' 라고 불린다. 초서의 희자 모양은' 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
초칠은 고대 여성 모임이 노는 날이다.
왜요 음양수 이론에 따르면 단수는 양에 속하고, 7 월 초칠은 태양이 달에 비치는 날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양기가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음과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에 따라 7 월 7 일 이 날 여성들은 오락, 제사, 사교와 같은 각종 사회활동에 참가할 기회가 있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명절 행사에서 직녀는 핵심 이미지다. 잠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동성소그룹 사공간을 즐기는 여성은 당연히 명절의 절대 주인공이다.
그래서 우리가 칠석을' 딸의 날' 이라고 부르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또 다른 진실은 칠석은 딸의 날일 뿐만 아니라 진초의' 결혼 금기의 날' 이다!
옛사람들의 관념에서 칠석은 결혼의 길일이 아니기 때문에 견우직녀의 굴곡이 심한 사랑도 꽃이 만월을 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진나라 부점 중' 견우직녀' 에 관한 항목이 하나 있는데,' 못생기고 못생긴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오신, 자급자족, 소를 뽑아 직녀를 취하고, 열매를 맺지 못하고, 세 번 포기하다. "
7 월 7 일은 라이프 사이클입니다. 수문' 황제의 내경' 은 옛날 천진스러웠다. "남자는 겨우 팔팔, 여자는 겨우 칠칠칠칠칠일, 천지의 정밀함은 모두 수행한다." ""
남자는 8 살 주기, 여자는 7 살 주기. 7 세 여성 신장 발, 이가 바뀌면 머리카락이 길어진다. 27 일째, 맥통. 천계는 신장의 정교함, 임독 이맥이다. 한의사는 "음양의 바다, 오기정절" 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2 월 27 일 월경에 아이를 낳을 수 있다는 뜻이다. Panax notoginseng 신장 가스는 일반적으로 최종 치아가 길고 완전히 발달합니다. 네일곱 근골이 강하고, 털이 매우 길고, 신체가 건장하여 정점에 이르렀다. 5 월 7 일 양명 맥박이 쇠약해지면서 얼굴빛이 누렇게 변하고 머리카락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67: "삼양맥이 위에서 쇠퇴하고, 얼굴이 초점이 맞고, 머리가 희어지기 시작한다." 7 월 7 일은 수명 주기의 끝이다. 즉,' 어떤 맥이 약하고, 맥이 너무 강하고, 하늘이 마르고, 터널이 통하지 않고, 모양이 나쁘고, 자식이 없다' 는 것이다.
숫자' 7' 은 서양을 의미하므로 7 월 7 일 회의가 마지막 탄생이어야 한다. 이경: "전철을 밟고 7 일에 다시 와서 바른 길을 걷겠습니다." 공영달서' 는 "태양의 양기가 사라진 지 7 일이 지나서야 태양의 양기가 부활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천도 자연의 이치이므로 천도라고 부른다. " "돌아오다" 는 것은 돌아가는 것, 다시 태어나는 것, 다시 태어나는 것, 다시 태어나는 것, 다시 태어나는 것, 그래서 영혼은 칠칠사십구일에 다 소진되고 칠칠사십구일은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라서 고대인들의 마음속에서 칠석은 사랑과 결혼에 있어서는 운명이 많은' 서명' 으로 그려질 수 없다.
칠석은 어떻게 우리 현대에 와서' 중국 발렌타인데이' 가 되었나요? 사실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이것은 외래문화의 영향으로 탄생한' 서쪽을 중용으로 만들기' 의 명절 모방과 소비 명제다!
그럼 문제가 생겼네요. 우리 중국에는 발렌타인데이가 있나요?
물론 가을이 아니라 봄이다.
춘분, 화조, 춘회, 청명절, 상사 등을 포함한 고대 설날은 농경, 제사와 관련된 독특한 의식 내용을 제외하고는 모두 풍채가 흔들리는 사랑 축제였다.
예로부터 봄날 전창한 시사에서 드러난 끝없는 낭만적인 감정은 말할 것도 없고, 송명의 극본과 원대의 희곡을 뒤엎고, 다정다감한 재재자 가인은 거의 청명 봄나들이 있는 운동장에서 첫눈에 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만물이 만개하고 흔들리는 봄이 사랑을 낳는 계절이다.
반면에 정통 칠석은 어떻게 지냅니까?
예전에 딸의 가족들은 모두 그들이 총명하고 영리해서 앞으로 서로 가르치고 여성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랐다. 직녀는 똑똑한 스타, 전통 여성의 우상이다.
그래서 칠석이면 아가씨들은 각종 작은 발명품을 만들어 직녀를 색출해 달라고 한다. \ "집집마다 가을달을 보고, 만가는 붉은 능을 입는다. 클릭합니다 기도가 끝난 후 아가씨들은 작은 공예품을 서로 증정하여 아름다운 축원을 보낼 것이다.
바늘을 꿰고 공교롭게 하다: 이것은 가장 초기의 교묘한 방법으로, 한대에서 시작하여 후세에 전해진다. 칠석 밤, 달은 바늘에 찔려 두 구멍, 다섯 구멍, 일곱 구멍, 아홉 구멍으로 나뉜다. 그들을 통과하는 첫 번째 것은 "우연" 입니다.
현재 볼 수 있는 이 일을 묘사하는 가장 빠른 글은 동진갈홍의' 서경 잡기' 이다. "한 채녀는 늘 건물 7 월 7 일에 칠공침을 꿰어 누구나 다 입는다."
남조량종은' 형초세 연보' 를 도모하며 "7 월 7 일 석가의 여자, 채루 칠공, 또는 금은을 바늘로 삼는다" 고 말했다. "지리지" 는 "제무제는 1 층 관성에서 시작되었다. 7 월 7 일, 법원 관리들은 여러 차례 바늘귀를 뚫으려고 시도했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바늘구멍 뚫는 건물이라고 부른다. "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유' 는 "칠석, 궁중에서 금단으로 지어져 높이가 수백 피트로 천하 수십 명을 칠 수 있다" 고 말했다. 첸 와인 구운 과일, 좌석, 예배 암소 여자 별, 첩 각각 9 홀 바늘, 달에 5 색 선 을 입었다. 이것은 좋은 시간이다. 청상인의 노래를 움직이니 화기애애하다. 토인의 집은 효과가 있다. "
타오종이의' 원씨현 예태록' 은 "9 표 인용, 칠석절은 교묘한 곳이다" 고 말했다. 저녁에는 궁녀들이 무대에 올라 색색의 실크로 구미침을 입었다. 먼저 완성한 사람은 총명하고, 늦게 완성한 사람은 실패자라고 한다. 모두가 선물을 바쳤다. 클릭합니다
거미를 사랑하는 것은 교묘해야 한다: 남북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대에 성행하였다. 칠석 전에 작은 붉은 거미 한 마리를 잡았고, 칠석 밤은 보석 상자나 다른 그릇에 넣어 다음날 아침 거미줄의 모양을 관찰했다. 거미줄의 모양이 규칙적이고 밀집되어 있다면, 훨씬 더 똑똑하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투침 구기: 이것은' 바늘을 꿰는 기술' 의 변형으로, 바늘을 꿰는 것에서 유래한 것으로, 바늘을 꿰는 것과는 다르다. 이것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인기있는 중국 발렌타인 데이 관습입니다.
남조 양종곡은 "형추 시대 실록" 이라고 말했다. \ "그것은 밤, 첸 구아 과일 법정에서 작은 영리함을 추구합니다. 만약 당신이 멜론에 즐거운 서브넷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그것이 상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유' 는 "7 월 7 일, 우리는 모두 작은 상자로 거미를 잡아 날이 밝을 때까지 잡는다" 고 말했다. 거미줄을 희소하고 밀집한 것으로 생각하다. 비밀의 사람은 총명하면 많고, 희귀한 사람은 총명하면 적다. 민간도 효과가 있다. "
송대 맹연의' 도쿄몽' 은 7 월 초 7 일 "합자에 거미 한 마리를 넣고 다음날 보자" 고 말했다. 그물이 둥글다면 우연의 일치일 뿐이다. 클릭합니다
송 조미 의 \ "내가 한 살 때 \" 는 말했다; "작은 거미를 안에 저장하는 등 그물의 밀도는 얼마나 똑똑한가?"
전명여성의' Xi 조 음악' 은 칠석을 "거미를 작은 상자에 담아 다음날 아침 그물의 밀도를 보니 정말 똑똑하다" 고 말했다.
명대' 제도풍요' 에는' 7 월 7 일 오시에 교묘한 바늘을 던지는 방법' 이 있다. 7 월 7 일 정오에 한 소녀가 물 한 그릇을 햇빛에 노출시켰고, 잠시 후 수면에 박막이 형성되어 자수바늘을 물에 가볍게 던지면 바늘이 뜬다. 이때 수중의 바늘이 무엇인지 봐야 한다. 바늘의 이미지가 구름, 꽃, 새, 동물이라면 처녀가' 똑똑하다' 는 뜻이다. 바늘그림자가 방망이처럼 굵거나 가늘다면 처녀가 "서투르다" 는 뜻이다.
블루엽두교: 이런 게임은 한나라의 궁정에서 기원했다고 합니다. 한고조 부인 치 부인의 궁녀 자는 출궁에서 풍인단을 맞이한 후, 늘 한궁에서 칠석절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녀는 "매년 7 월 7 일, 한궁선주, 백자, 그리고 오색을 매어' 정분'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궁녀들이 함께 폐관루에 갔는데, 모두들 칠교침을 입고 공교롭게 하는 법을 배웠다. 또 다른 궁녀는 서첩이라고 하는데, 생연근을 각종 기이한 화초로 조각해 황제에게 바칠 수 있다. 황제는 밤에 이 작은 물건들을 궁내 책상 모퉁이에 놓아서 궁녀들이 어둠 속에서 찾게 할 것이다. 이 게임은' 투교묘' 이라고 불린다. "
옛 풍속 중 칠석 며칠 전, 먼저 작은 나무판에 흙을 한 겹 얹고, 곡식의 씨앗을 뿌려 녹색 묘목을 자라게 한 다음, 그 위에 초가집과 꽃을 얹어 하늘의 작은 마을처럼 보이게 했다. 이를' 껍데기' 라고 부르거나 녹두, 팥, 밀을 자기 그릇에 담갔다. 남방 각지에서는' 거품 총명' 이라고도 하고, 싹이 난 콩나물은 똑똑한 새싹이라고 하며, 바늘도 똑똑한 새싹으로 바꿔 물 위에 던져져 총명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왁스는 또한 견우직녀 이야기의 인물, 독수리, 원앙 등 동물의 모양과 같은 다양한 이미지를 만드는 데 쓰이며, 수면에 떠 있는 것을' 수면에 떠 있다' 고 한다. 왁스로 만든 아기 인형도 있는데, 여성은 집을 사서 물과 토양에 떠서 자녀에 대한 길조를' 화생' 이라고 부른다. [16]
소경생인 경우: 아이들은 칠석에서 들꽃을 꺾어 그들의 뿔에 걸어두는 것을' 소 생일 축하합니다' 라고도 합니다. 서왕모가 천하로 견우와 직녀를 분리한 후, 늙은 소가 견우에게 그 가죽을 긁어내고 그 소가죽을 열어 직녀를 만나러 갔다고 한다. 늙은 소의 희생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소의 장수' 를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
책을 말리고 옷을 말리다: 사마이 () 는 지위가 높아 조조 () 에 대해 매우 의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의 정치적 어둠을 감안하여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그는 미친 척하고 집에 숨었다. 위무제는 여전히 안심하지 못하여, 그는 가까운 친구를 보내 역사에 은밀히 진상을 탐구하게 하였다. 그날은 7 월 7 일이었고,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사마의도 집에서 책을 구웠다. 영사가 위무제를 소급하여 떠나자, 위무제는 즉시 사마의를 부야로 데려오라고 명령했다. 그렇지 않으면 수감될 수 있다. 사마의는 순순히 복종하고 북한으로 돌아갔다.
또 다른 부류의 사람들은 난세에서 타락을 통해 자신의 우울증을 표현한다. 그들은 예의를 경멸하고 풍습에 반대한다. 유의경 \ "세설 신어 \" 볼륨 25 는 7 월 7 일 모두 책을 인쇄하며 용호만 햇볕을 쬐러 간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을 때, 그는 "나는 책을 인쇄한다" 고 대답했다. 이 방면은 인서를 경멸하는 풍습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뱃속의 재능을 자랑하기도 한다. 배를 말리는 것도 책을 말리는 것이다.
위진 시대에 한대의 빨래 건조 풍습은 부잣집 자제들에게 부를 자랑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대림 칠현 중 하나인 응우옌은 이런 스타일을 깔본다. 7 월 7 일, 이웃들이 빨래를 널다가 진열대에 비단이 가득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고 눈부시게 했다. 응우옌현은 당황하지 않고 대나무 장대로 낡은 옷 한 벌을 주웠다. 누군가가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자, 그가 말했다. "나는 속세를 면할 수 없어, 너에게 말해!" "
이 작은 이야기들에서 우리는 칠석 햇볕을 쬐는 풍습이 얼마나 흥성한지 알 수 있다.
손톱 염색: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는 봉선화 즙을 짜서 손톱을 염색하는 오래된 풍습이 있어 손가락을 유연하게 할 수 있고 방적할 때 경련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손톱을 염색하는 풍습은' 구걸하다' 외에' 구걸하다' 라는 의미도 있다.
마찬가지로 칠석은 부용화액으로 머리를 감고, 세숫대야로 칠석밤의 이슬을 눈과 손에 바르는 풍습도' 영리하고 아름답다' 는 소망을 함축하고 있다.
윤락: 작은 진흙 인형, 민간 칠석 노리개, 눈썹을 많이 보고 웃고 연잎을 들고 있는 소년은 송원 시대에 성행하였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구걸하는 것이다.
음악을 갈아서 마시는 것은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영리한 아이' 로 여겨진다. 칠석에 모시고 여성의' 남자에게 적합하다' 는 소망도 전할 수 있다. "채색화를 진흙 덩어리로 빚고, 금주와 가는 천으로 장식한다. 아이는 재미있게 놀고, 청녀는 아이를 키운다. " 칠석락이 일을 갈고 있는 사진이다.
적당한 과일: 적당한 과일은 칠석 명절 식품으로 모양이 왜곡되어' 칠구 팔구' 라는' 스마트'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 손재주가 있는 여자는 자기가 마땅히 받아야 할 열매를 만들 때 칠석 전설과 관련이 있거나 아름다운 축원을 담은 속임수를 빚는다.
사실,' 구걸하다',' 구걸미',' 구걸자' 는 모두 결혼 가정 생활의 행복을 위한 것이다. 노래 "구걸" 가 부른 것처럼: "구걸 기술, 구걸 솜씨; 구걸 마음, 구걸 얼굴; 부모님께 천년을 구하고 언니에게 천년을 빌다. "
직녀 숭배:' 직녀 숭배' 는 순전히 여자아이와 청녀의 일이다. 대부분 친구나 이웃과 5 ~ 6 명, 최대 10 여 명, 공동 개최된다. 의식은 달빛 아래 탁자에 차, 술, 과일, 오자 (계원, 대추, 개암, 땅콩, 호박씨) 등의 제물을 얹은 것이다. 또 몇 송이의 꽃이 있는데, 붉은 종이로 묶고 병에 꽂고 앞에는 작은 향로가 놓여 있다.
그런 다음 직녀 제사에 참석하기로 약속한 청녀와 소녀는 하루 동안 재계를 하고 목욕을 하며 제시간에 호스트 집에 왔다.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 분향을 한 후, 모두들 탁자 앞에 둘러앉아 땅콩과 호박씨를 먹으면서 직녀를 향해 자신의 생각을 묵상했다. 여자가 예뻐지거나 남편과 결혼하고 싶다면 청녀가 일찍 아이를 낳으려면 묵묵히 직녀에게 기도할 수 있다. 한밤중까지 놀다.
과거에는 전통 사회에서 여성은 공간이 별로 없었다. 한정된 공간에서 자신의 행복을 경영하고 싶다면, 타당한 과일이 상징하는 것처럼 정말 우여곡절과 섬세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화이트 퀘이커: 7 월 7 일은 퀘이커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퀘이커 문학은 유명한 문인들이 퀘이커를 특별히 숭배하기 때문에 칠석은 반드시 그를 경배하고 자신의 시험 성공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퀘이커는 퀘이커로, 28 박 중의 퀘이커, 북두칠성의 첫 번째 별, 퀘이커나 챔피언이다. 고대에 독서인은' 천하의 가장 위대한 독서인' 또는' 일거 우승' 이라고 불렸는데, 왜냐하면 퀘이커가 시험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는 이러한 구걸 풍습을 "손을 잡을"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우여곡절과 정교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분명 아름답고 지혜로울 것이며, 우리 자신의 아름다운 삶을 창조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