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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의 도교의 대표 인물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당대의 도교의 발전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1) 도가 이론 건설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에는 손사우, 쳉, 이융, 왕현란, 사마, 오윤, 이전, 석견우, 두광정 등 많은 도가학자들이 쏟아져 나왔다. 도교의 교리, 교리, 수련방법 등에서 모두 전면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의 황실의 대대적인 제창으로, 연구 노장이 당대에 울연하게 성풍을 이루었다. 당시 제후, 유생, 도사들이 잇달아 연구하고 주석을 달았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수당 시대의' 노자' 에 대한 주석, 주석 저작은 거의 30 부에 달한다. 노장사상의 영향을 받은 이론 저작에는 선통선생의' 논도와 몸', 사마의' 좌망론' 등 많은 것들이 있다. 특히 정 이융을 대표하는 현학파는 당시와 이후 도가학설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2) 도교 서적이 증가하여 문집으로 편성되어 정식으로 출판되었다. 당대의 도교전적은 수거하여 개원 (7 13-74 1) 에서 집결되어 총 3744 권 (5700 권) 으로 집계되었다. 천보 7 년 (748), 성지가 널리 전해지면서' 개원도창고' 로 명명되었다. 이것은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장문 소장품이다.

(3) 도교와 도교식은 당대에서 체계적으로 발전했다. 만당 5 대 도사 장만복, 장계현, 두광정은 도사, 계율, 교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더 풍부하고 완전하게 만들었다. 특히 만당 5 대 두광정 (850-933) 이 쓴' 도교전범 전집' (87 권) 은 도교의 각 주요 유파의 예기를 통일하고 규범화하여 당대의 도교예기를 통합하였다. 그가 제정한 도교문파는 대부분 이후의 도가에게 채택된다.

(4) 내선도교는 당대에 비교적 큰 발전을 이루었다. 정단술 (외정단 취약) 은 당대에 흥성 단계에 있었지만 쇠퇴 속에 있었다. 선단 복용은 부작용이 있어 선단을 외선단에서 내선단으로 바꾸는 것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내단술은 고대의 선술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대에 이르러 내단 도교는 초조한 영향을 받아 도교 서적이 잇따라 나타났다. 예를 들어 최희범의' 약경', 오윤의' 남종사네단 9 장', 복숭아의' 도사네단 푸' 등이 있다. 당말 5 대에 이르러 도교 내단술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 시기에 종리권과 여동빈은 내단로의 유명한 창도자였다. 그래서 그가 제창한 내단술은 여중 김단도라고 불린다. 후대도교의 전진파는 존중과 노웨이이다.

(5) 도관은 전국에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규모가 날로 커지고 있다. 남조 도관 제도가 형성된 이래 도관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당대에 이르러 도관은 명산대시에 거의 널리 퍼졌다. 두광정 (884) 과 4 년 12 월 15 일' 에 따르면 당나라 창립 이래' 사찰 약 1.900 개, 도사 1.5 만여 명, 왕공 귀족은 포함되지 않는다 그중에서도 노자를 모시는 태청궁, 치우궁, 위자궁 등은 황궁과 견줄 만한 규모로 앞으로의 도관의 건축 규모와 예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6) 당대의 큰 도교파는 모산파, 그 다음은 누관파, 장천사의 부흥이다. 당천보 7 년 (748 년), 현종은 관련 부서에 장천사 후예를 심사하여 봉종을 하고, 용진사를 후계자로, 시조를 태사로 삼았다. 당나라 중후반, 용호산석천도, 이른바 용호문이 점차 형성되었다. 그 파벌은 황제의 지원을 받아 신속히 발전하여 송원 이후 용호산 석천도교의 번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빌딩 관학파는 북위구의 새로운 도에 이어 북방에서 일어난 또 다른 학파이다. 산시 () 주에서 현루관 () 을 활동 센터로 삼다. 전승관은 은근히 관주의 명을 받아 지은 옛집이라고 한다. 김영흥 2 년 (305), 음한 동생 태와 진음귀하가 고루관에 내려가 도사 양에게 몇 권의 글을 썼다. 진나라에 누관 도사는 매우 적었다. 북위 태조 년 (424-428), 도사 은통은 누관에서 마건 대사, 도술 정진, 명성이 멀리 방송되어 태조의 사랑을 받았다. 그래서 허우, 윤파흥 등이 잇달아 모방하여 사제 수가 40 여 명으로 늘어났다. 나중에 왕, 진보치, 이순흥은 모두 세인의 존경을 받았다. 누관 도사가 점차 많아지다. 복도의 최고봉은 북주에서 시작되었다. 북주 황제 우문용 () 은 왕연 (), 안대도사 () 를 추앙하며 폐불폐도 이후 누관 도사를 대량으로 흡수하여 수로관에 들어갔다. 문제년 동안 누관궁을 재건하고 도사 120 명, 깃털 장식이 정교하고 여야가 참배했다. 당초에도 고조는 건관을 매우 중시했고, 무덕은 7 년 (624 년) 건관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아비를 경배하기 시작했다. 고종의 재위 때, 누관도사 은문교인 음루 의사는 너무 저속하여 너무 어리다. 전반적으로, 누관도교는 수대에서 당초까지 북방에서 가장 큰 도교유파로, 역대 제왕의 지원을 받아 줄곧 비교적 흥성해 왔다. 안사의 난란 이후, 측은 점차 쇠퇴하였다. 김애종 천성년 (1232-1234), 병사가 많아 건물이 불타버렸다. 원대는 전진로를 회복하고, 누관로는 전진로에 합병되었다. 누관도가는 도덕경을 매우 중시하고, 도덕경은 주요 고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