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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 경제민속, 사회민속, 신앙민속과 오락민속의 특징.

서남 민속

미아오 가족 의상

한족의 의상은 다른 곳과 별반 다르지 않고, 토가와 묘족의 의상도 민족과 지방의 특색으로 가득 차 있다.

집안의 남자와 노인, 가슴옷을 입은 칼라가 없는 큰 소매, 젊은이, 보경포나 흰 천, 헤링본, 가슴옷, 단추, 바지, 파란색 천과 흰 천 벨트, 신발, 파란색 바탕이 있습니다. 여자, 땋은 머리, 흰 천 손수건 또는 녹색 실크 손수건, 헤링본 제외. 미혼 여성, 어떤 사람은 은 머리를 등 뒤에 걸고, 더 많이 머리에 쓴다. 결혼 후, 그들은 머리를 상투로 바꿔 그물로 묶었다. 옷이 길고, 칼라가 없고, 반팔, 큰 소맷부리. 가슴은 오른쪽으로 열고, 가슴 앞 소맷부리에는 폭이 오색 매화나 실크 자수가 감겨 있다. 바지도 블루, 블루 천, 화이트 허리, 큰 바짓가랑이 반바지 다리, 입 윗부분에는 매화 막대나 실크 자수를 좋아해요. 신발이 약간 뾰족하고, 청면이 하얗고, 구두가 수놓아져 있다. 직업여성들은 양말을 신는 것에 익숙하지 않고, 늘 녹색과 흰색이 섞인 천으로 발을 감쌌다. 귀에는 금은귀걸이, 손목에는 은이나 옥팔찌, 손가락에는 금은반지, 가슴에는' 치돈' 을 달고 은팔찌, 은방울, 은치꼬치, 은구슬을 묶고 걸을 때 짤랑거리는 소리가 난다. 묘족 여성들은 목에 은고리, 은팔찌, 은메달, 은방울 등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머리에 파란색과 흰색이 섞인 천으로 토가와 한족보다 길다.

투지아 어린이 (한족 포함) 의 의상은 모자에서 두드러진다. 모자 모양은 나이와 계절에 따라 봄과 가을의' 자금관', 여름의' 동과원', 겨울의' 개머리 모자',' 물고기 꼬리',' 후드모자' 와 같은 것이다. 이 모자들은 오색 실크로 도안과 서예를 수놓았다. 예를 들면' 까치 매화',' 봉다이 모란',' 부귀',' 이수한 사람',' 평생 행복' 등이다. 또한 은보살은' 대팔선',' 작은 팔선',' 십팔나한' 이 모자 앞에 장식되고 은메달과 방울이 모자 뒤에 걸려 있다. 남녀는 손목에 은반지를 끼고 은반지에 속이 빈 은망치와 방울을 달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옷들은 어린이와 여성들이 옷을 차려입거나 큰 날을 축하할 때만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흔하지 않다.

카뮈추 계절

건추절은 묘족 국민들이 추수 전이나 입추 전에 거행하는 대형 민간 명절로 오락, 시장 거래, 청년 남녀 교류, 다가올 풍작을 축하하는 데 쓰인다.

추추추추의 유래에 대해' 가을의 시작' 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그네 쫓기' 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묘채에는 팔계대라는 젊은이가 있었는데, 용맹하게 싸우고, 사람됨이 정직하고, 모두가 우러러보았다. 어느 날 그는 사냥하러 나갔는데, 독수리 한 마리가 공중에서 날아가는 것을 보고 손을 들어 활을 당겼고, 화살 한 자루가 그를 명중시켰다. 산독수리와 동시에 추락한 것은 꽃신발 한 켤레도 있다. 이 화화는 아주 정교하게 수놓았다. 언뜻 보면 총명하고 아름다운 묘족 아가씨에서 왔다. 바지다리아는 이 꽃신발의 주인을 찾기로 결심했다. 그는 동시에 8 명을 탈 수 있는 풍차를 디자인하여' 8 인의 가을'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초가을 이 날, 그는 먼 마을의 남녀를 초청하여 가을 게임을 했다. 그네를 타는 것은 원래 묘족 처녀가 가장 좋아하는 행사였는데, 팔계대는 꽃신을 만드는 처녀가 꼭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역시 그의 소원이 이루어졌다. 그는 화화의 주인, 아름다운 처녀 칠모를 찾았다. 나중에 그들은 묘가를 불러 감정을 쌓고 부부가 되어 생활이 매우 행복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이를 본보기로 삼아 매년 이런 행사를 한다.

어떤 지방에서는 신농씨가 한 남자와 한 여자를 동양으로 보내 씨앗을 찾아 오곡을 심어 풍작을 얻었다고 한다. 그래서 묘족 선민은 남녀를 추궁추파라고 불렀고, 추절은 묘족 선민이 신농과 추궁추파에게 감사하기 위해 거행한 민간 축제였다. 추절은 묘족 국민들이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것을 구현한다.

울부 짖는 예술

투지아 소녀는 남자의 통지를 받기 10 개월 반 전에 아르바이트를 중단했다. 첫째, 현관 내실 에 팔선상 을 배치, 차 열 그릇 을 넣어, 친척과 이웃들이 돌아가며 둘러앉아 결혼 노래를 울며 울기 시작했다. 신부는 중간에' 술자리' 라고 하고, 오른쪽 여자는' 술자리' 이고, 왼쪽 여자는' 술자리' 이다. 신부는 말을 시작하고, 질문에 대답하고, 번갈아 가며 울고, 밤낮으로 쉬지 않는다. 우는 것은 규칙이 있다: 모녀가 울고, 고모조카가 울고, 자매가 울고, 숙조카가 울고, 고모조카가 울고, 중매인을 욕하고. 삼삼오일, 어떤 사람은 열흘 반 동안 울었다. 주요 내용은 모녀의 정을 회상하고 이별의 고통을 하소연하며 양육의 은혜에 감사하며 형제며느리에게 연로하신 부모님을 보살펴 달라고 부탁하고 여성에게 인간으로서 가르치도록 요청하는 것이다.

울고시집가는 것은 보통 어머니가 우는 것을 보고, 아주머니는 울며 시집가는 것을 본다. 다른 울음자도 있고,' 고대인',' 방에서 울다',' 10 도',' 10 수',' 12 월' 과 같은 고정적인 울음자도 있다. 울음은 멜로디가 있고, 억양이 있어, 매우 어려운 노래와 울음의 결합이다. 신부는 반드시 선생님께 연습을 청해야 한다 (물론 비밀이다). 울 때' 윙윙',' 만',' 아이고' 등의 어조로 울면 슬픔이 감동적이다. 예를 들면 \ "우는 언니 \":

우물물 한 모금을 마시고 암판 길을 밟다.

18 년 동안 마을과 함께 놀다가 함께 자랐다.

매일 벤치에 앉아 기름 램프와 좋은 밤을 보낸다.

성능은 마광주리와 마찬가지로 맷돌과 같다 ...

또 우는 할아버지 (소리 "여자") 엄마:

엄마, 엄마, 나 떠날거야. 어머니의 머리를 다시 빗어 주세요.

관자놀이의 들꽃이 현란했던 것을 기억했는데, 내가 언제 이마에 여주 주름이 생겼을까?

요람이 귓가에 메아리치자 어머니는 딸을 위해 머리를 삶았다.

제비가 그들의 둥지, 내 음식, 아아, 내가 언제 돌아올 수 있을까? ......

어머니 우는 여자:

징가마가 처녀에게 가라고 재촉하니, 한 무더기의 말이 충분하지 않다.

세계 3 년 동안 윤발을 보냈는데, 왜 오경에게 물어보지 그래?

아이고, 아들이 없어졌어, 엄마도 남기 힘들어, 나중에 다시 시작할 수 있어.

부모님께 효도하고, 근검하게 살며, 사랑하는 부부.

투지아 여성들이 울며 결혼하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청대 토족 시인 펑담추는 "10 자매 노래, 사랑하는 선함, 상처 입은 후 이별, 애원, 눈물, 또한' 죽지' 유풍으로 가득 차 있다" 고 기록했다. "고대 지죽의 단어에는 우는 시집을 묘사한 시가 있다.

이것은 야오 타오의 좋은 계절이며, 나는 작별 인사를하는 것이 슬프다.

우는 어머니 우는 여동생, 다정한 솜이 눈물을 감쌌다.

울음으로 행복한 결혼을 축하하고, 노래와 춤으로 죽은 친척을 제사하는 것은 불가사의해 보이지만, 토가의 독특한 기질과 문화 자각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묘족 결혼 풍습

대부분의 묘족 지역은 높은 결혼 자주권을 가지고 있으며, 각지의 묘족 청년들은 모두 배우자를 선택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전통 형식의 자유사회 활동을 가지고 있다. 서남은' 장변' 이나' 회녀' 라고 하고, 동남 묘족은' 여행' 이라고 부르고, 광서융수는' 좌언니' 나' 마을' 이라고 부르고, 구이저우 서북은' 월밟기' 라고 부르고, 구이저우 중과 일부 서부 지역의 묘족은' 점프화',' 논뛰기' 라고 부른다 이런 사교 활동에서는 젊은 남녀가 삼삼오오 무리를 이루거나 단독으로, 공개하거나 조용히 노래하고 이야기할 수 있다. 듀엣연애는 묘족 결혼 풍속 문화 중 가장 대표적이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풍습이다. 일부 묘족 공동체에도 젊은이들이 연애하는 곳이 있는데, 이를테면 동남부의 기름방평, 윈난동북의 처녀방 등이 있다. 묘족 청년들은 재산이나 가정보다 개인의 재능과 품격을 더 중시한다.

적당한 애인을 찾은 후 쌍방은 증표를 교환할 수 있다. 결혼은 보통 부모의 동의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묘족 지역에서는 젊은이들의 자주결혼과 부모의 도맡아 결혼이 병존한다. 이 두 가지 상황은 반드시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이 아니라, 단지 어떤 경향이 더 심각한지를 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부모와 자녀는 서로 존중하고 의견을 구하며 결혼을 강요당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게다가, 사회 풍습은 젊은이들의 자유로운 선택을 허용하고 보호한다. 그래서 자유연애 후 부모가 결혼을 주재하는 경우가 흔하다. 구체적인 단계는 젊은이가 상의를 잘 하고, 남자가 부모의 의견을 구한 후 중매인을 여자 집에 가서 중매를 하도록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여자 부모는 반대하지 않으며, 때로는 닭으로 결혼이 가능한지 아닌지를 결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일단 중매인이 약혼 되면 쌍방은 결혼식 날짜와 혼수를 토론할 것이다. 결혼하기 전에 남자는 반드시 돈이나 기타 재물을 여자 외삼촌의 집에 보내야 하는데, 이를 외삼촌 돈이라고 한다. 부모가 동의하지 않으면, 젊은 남녀는 도피하여 친척이나 사회력의 지지를 구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부모는 기정사실을 인정할 것이다. 물론 부모의 명령에 복종하는 사람도 있고, 부모의 안배로 인해 감정적인 비극을 초래한 사람도 있다.

또 다른 형태의 결혼 또는 이와 유사한 형태의 결혼이 있습니다. 젊은 남녀가 자유로운 연애를 통해 평생의 반려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남자는 어느 날 밤 몇 명의 친구나 형제를 초대하여 여자를 자기 집으로 데려오거나' 뺏어' 가는 것이 결혼이다. 사흘 후,' 모두 축복받았다' 는 노인이 닭 한 마리를 데리고 여자 부모에게' 혼인 신고' 를 하도록 초청되어, 그들에게 이 혼사를 인정하게 했다. 그리고 양측은 결혼식 날짜와 구체적인 사항을 약속했다.

묘족 청년의 결혼 연령은 보통 16 ~ 20 세 사이에도 조혼 현상이 있다. 145 세 정도다. 조혼한 부부는 보통 성인이 되어야 함께 살 수 있다. 혼인 선택에서 동종 () 은 결혼하지 않고, 사촌의 사촌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며, 다른 세대는 결혼하지 않는다. 민족마다, 심지어 묘족의 가지들 사이에는 거의 통혼이 없다. 많은 지역에서 묘족 사람들은 결혼 당일 부부가 서로 다른 방에서 살고 신부와 신랑 들러리, 신랑의 여동생이 첫날밤을 보내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식이 주로 여자 집에서 열린다. 동남 묘족은' 집에 있다' (집에 앉아 있다) 는 풍습이 있다. 즉 신부가 집에 돌아오면 부모님 집에 머물며 휴일이나 농번기가 소환된 후에만 시댁에 머물며 임신 전에는 시댁에 머물지 않는다는 것이다. 집에서 1 ~ 2 ~ 4 ~ 5 년 동안 앉아 있다.

결혼 후에는 감정 불화 등으로 이혼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혼을 제기한 쪽은 반드시 상대방에게 초래한 손실을 보충해야 한다. 과부는 재혼할 수 있고, 어떤 곳에서는 집을 양도하는 풍습이 있다. 일반적으로 같은 세대로 전가하지만 강제하지는 않는다. 묘족은 일부일처제 가정이다. 핵심 가정과 주요 가정은 묘족 사회의 주요 가족 구조이다. 남녀가 혼전 결혼 후 지위가 평등하고, 여성은 가정사무에 대해 일정한 발언권을 가지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남성권 사회이다. 자식의 혈통은 아버지, 혈통은 부계 계산, 가계재산은 부계 상속이다. 묘족은 부자공동명제를 가지고 있는데, 지금은 동남부가 비교적 전형적이어서, 다른 많은 지역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묘족은 자신의 민족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은 대부분 한성을 채택하고 있다.

지금까지 아무도 Xiangxi 의 시체의 실제 상황을 지적 할 수 없습니다.

현지인들의 만장일치에 따르면, 시체를 쫓는 사람은 옷을 입은 법사로, 시체가 아무리 많아도 혼자 달려갈 것이다. 이것은 홍콩 영화와 같다. "인용" 이라고 말하는 것보다 "서둘러" 라고 말하는 것이 낫다. 이 법사는 시체 뒤에 있는 것이 아니라 시체 앞에서 길을 인도하고, 걸으면서 징을 치고, 야행인을 피하고, 개를 가진 사람이 그들을 가두기 때문이다. 시체가 많을 때는 새끼줄로 연결되어 6 ~ 7 피트마다 한 구씩 연결되어 있다. 시체라는 업종을 제외하고는 Xiangxi 를 제외하고는 통할 수 없다. 우선 숙박이 문제가 된다. 둘째, 밤길을 걷는 사람들은 꽹과리 소리를 피하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구경하러 와서 정말 무섭다. 셋째, 많은 마을들, 마을 밖에는 길이 없으니, 반드시 마을을 통과해야 한다. 대부분의 지방에서는 시체가 마을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점프하는 것도 허락하지 않는다. 동시에, 길을 따라 주민들은 이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협조를 요구할 수 없다. 징소리를 듣자마자 개를 가두었다. 시체가 개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개가 시체 옷을 물어뜯으면 시체를 버려야 하기 때문이다. 개 한 마리가 아주 잘 대처하는데, 한 무리가 와서 시체의 옷을 엉망진창으로 물었다. 시체를 쫓는 사람이 물리더라도 일은 심각할 수 있지만, 서시에는 이런 어려움이 없다.

왜' 시체를 쫓는 사람' 이라는 직업이 있을까요? 서원강 상류에는 풀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들은 대부분 쓰촨 또는 구이저우 동부에 가서 노점상, 약 따기, 사냥을 한다. 그 지방들은 산이 많고 말라리아가 심하여 생활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현지의 묘족 외에 외지인은 거의 가지 않는다. 그 곳에서 죽은 한족 중 어느 누구도 부자가 아니다. 한족들은 전통적으로 시신을 운반해 고향으로 돌아가 안장한다는 관념이 깊다. 하지만 돈이 있다 해도 천리나 수백 마일 떨어진 험한 산길에서 차량이나 들것으로 운송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시신을 서부로 반송하여 내쫓는 이상한 경제 방식을 만들어 내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신비한 요술 일 수도 있고, 사람들을 속이는 미신 일 수도 있고, 돈을 속이는 속임수 일 수도 있고, 감각적 인 소문 일 수도 있습니다. 좋아, 좋아, 좋아. 너 자신에게 말해줘.

샹시 구 팡

서양의' 무당' 과 태국의' 강두술' 은 동남아시아의 두 가지 큰 무당이라고 불린다. Xiangxi 의 방법은 Xiangxi 의 시체와 같습니다. 지금까지 실제 상황을 지적 할 수는 없습니다. 시체를 쫓는 것과는 달리 시신을 풀어주는 방식은 거의 서남 각지에 널리 퍼져 있고, 시체를 쫓는 것은 주로 서남의 원릉, 루시, 진계, 황포사현에서 전해진다. 이 법은 서서에서 속칭' 초귀신' 이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여자에게만 붙어서 남에게 해를 끼친다고 한다. 이른바 마녀들은' 풀귀신' 이라고 불린다.

이른바 방사 방법과 모습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말을 제외하고는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거의 모든 묘족 사람들은 모두 이 법을 신봉하지만, 각지의 경중은 다를 뿐이다.

묘족인의 개념 세계에는 뱀, 개구리, 개미 등이 있다. 방법은 그것을 소유한 사람에게 배로 늘어났다. 음식을 찾을 수 없다면, 그것을 소유한 사람을 공격하고 음식을 요구하며, 이로 인해 주인이 불편함을 느끼게 되어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사실 이런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은 묘목의 특허가 아니다. 마술 기술은 고대 중국 강남 지역에서 널리 퍼졌다. 방법은 원래 그릇에서 태어난 곤충을 가리키는데, 나중에 식량이 부패한 후의 나방, 다른 물체의 변질된 곤충도 방법이라고 한다. 고대인들은 이 법이 성질이 신비하고 독성이 매우 크다고 믿었기 때문에 독법이라고도 하는데, 음식을 통해 인체에 들어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환자는 귀신에 헷갈린 것 같아 헷갈렸다. 진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연적으로 생성된 신비한 독충을 가리킨다. 독법에 대한 장기간의 미신은 사람을 만드는 관념과 실천을 길렀다.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전국 시대에는 중원에서 죄를 짓는 방법을 사용하고 전수한 사람이 있었다.

묘족의 많은 외진 지역에서는 구사회 의학이 낙후되어 많은 질병이 효과적인 치료를 받지 못했다. 그래서 매번 면회가 무효가 될 때마다 종종 방법 탓으로 돌린다. 묘족 지역의 과학 문화 지식의 보급과 의료 수준 향상으로 묘족 지역의 요술 미신의 영향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진주부

여행자가 자신이 주 () 에 왔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이런 일반적인 문제들에는 관심이 없었다. 주 () 는 주 () 의 상징으로 유명하며, 주 () 의 전설과 기적도 시체를 내쫓는 것으로 유명하다. 길은 원수남안에 있고, 성북안을 가로질러, 자연히 이 오래된 것을 알 수 있는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여행자의 이런 호기심은 타격을 받을 것이다. 대다수의 현지인들은 첸에 대해 곤혹스러워하며, 그들은 흥미가 없고, 그다지 믿지 않는다. 실수로' 큰' 몸매를 만나게 될 수도 있고, 몸매가 크고, 목소리가 크고, 격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장 () 이 아니면 리 () 이다! 전형적인 문외한은 상회에서 일하며, 행정 사무실로 두드리는 것을 잘한다. 그는 첸의 기적, 칼로 닭 한 마리의 목을 잘라서 다시 연결해서 물 한 모금으로 바닥에 던지면, 닭이 곧 달아나고, 땅에 쌀 한 줌을 뿌리고, 심지어 돌아와서 쌀을 먹는다고 말할 것이다. 당신은 그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직접 이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분명히 "진경이라고 생각하자." 라고 말했을 것이다. " 아마도 천천히 생각해 보면, 너는 자신이 어딘가에서 직접 본 것 같다고 느낄 것이다. 원래 50 년 전 모 책에서 말한 것이다. 이 큰 인물은 현지에서 유명한 허풍쟁이 대왕이다. 세상의 모든 것이 분명해 보이지만, 내가 말한 것이 거짓인지 진짜인지, 책인지, 아니면 스스로 한 것인지 모르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여느 때처럼, 대부분의 현지인들은' 주진부' 가 무엇인지 잘 이해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