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인격은 도덕과는 달리 좋고 나쁨은 없고, 내성적, 외향적, 강인함, 연약함, 조급하고, 둔하고, 직설적이고, 유연하지 않다. 성실이나 위선, 선량하거나 비열함, 열정, 냉막 등. 사람이 밝혀낸 것은 사실 한 사람의 성격이 아니라 그의 도덕, 품질, 가슴이다. 성격이 운명을 결정한다면 어떤 성격이 어떤 운명을 결정할 수 있을까? 고정통일의 기준이 있습니까? 성격이 운명을 결정할 수 있다면 어떤 성격이 총재와 총재의 삶을 결정할까? 과학자들은 어떤 인격을 갖추어야 합니까? 억만장자, 큰 사장이 되는 삶은 어떤 성격인가? 성격이 운명을 결정할 수 있다면, 인간의 사상윤리, 지식문화, 체력이 모두 2 선으로 물러나고, 의지를 키우는 성격이 가장 먼저 타격을 받을지 묻고 싶다. 다시 한 번 묻자, 성격은 운명을 결정한다. 어느 성자 (성을 지명한 사람이 아님) 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는가? 꼭 연기처럼 큰 불경에도 없을 것이다.
불언: 전생을 알고, 이생에 받는 사람은 내세를 알고 싶다면, 이생의 작가는!
이경운: 일덕 이명 삼풍수 사품 오학.
운명은 전생의 인연과 이생의 각종 인연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지, 성격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점쟁이와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들에 대해 저자도 몇 마디로 위로한다. 성격은 선천적이지만 운명을 결정할 수는 없다. 내세의 운명은 주로 현생의 행동에 달려 있고, 현생의 운명은 전생의 열매 외에 지식의 성장, 마음의 변화, 지혜의 발휘에 달려 있다. 그리고 성격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부러 바꿀 필요가 없다. 예를 들어 네가 약하면 얼굴이 뚱뚱해질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불륜이 되어 스스로 모욕을 자초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강유하고, 구제하며, 약승강으로써 그 본질의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낫다. 1996 불교를 이해하고, 1998 은 부처를 배우기 시작했고, 200 1 삼보에 귀의했다. 나는 불교와 접촉한 지 10 여 년이 지났지만, 자신의 운명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가진 적이 없었고, 상급 스승을 청해서 나의 인과를 예측할 생각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저는 인생이 변덕스럽고 세상일이 예측할 수 없다고 생각하곤 합니다. 부처님을 배웠으니 왜 인연을 말해야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