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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이순신의 결혼 관습에 관한 연구

이순신의 결혼 관습은 이순신의 관습과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들판 조사와 문헌을 결합한 연구 사고를 통해 결혼 풍속에 대한 전통적인 토의에 초점을 맞추고 현지 결혼 풍속을 고찰하는 목적은 당대 문화의 맥락에서 이족 민속문화의 변천을 밝히고 이순신과 혼인 풍속의 관계를 통찰하며 현지 혼인생활과 사상 동태를 이해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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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이순신 결혼 관습; 지역 특성 존재의 의미

염원현은 청장고원 동남변에 위치하여 아룡강 하류 서안에 위치해 있다. 량산족 자치주에 속하며, 현 내 이족 주민은' 생자' 지계에 속한다. 개혁개방 이후 전통 결혼 풍속과 현대 결혼 풍속이 서로 접목되어 이족의 원시 전통 결혼 풍속 문화와 외래 결혼 풍속 문화가 융합된 국면이 형성되었다.

첫째, 결혼 관습

(a) 민족 결혼

노예 사회의 민족 결혼 관념은 매우 확고하여 반드시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족내 통혼이란 혼인 체결이 반드시 본민족 범위로 제한되어야 하며, 이순신과 다른 민족과의 통혼을 엄금하는 현상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이순신은 다른 민족과 통혼할 수 없다. 만약 이족이 다른 민족과 통혼한다면, 그들의 자녀는 순수한 이족의 뿌리가 아니다.

(2) 등급이 불충실하다

이순신은' 흑이',' 곡불',' 아가',' 하계' 의 네 가지 등급을 가지고 있다. 같은 학년 사이에는 혼인만 체결할 수 있고, 다른 학년 사이에는 일반적으로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다. 특히 통치자로서 흑인들은 다른 어떤 계급과도 통혼해서는 안 되며, 심지어 연애와 혼외 성행위도 금지된다.

(3) 가족 외 결혼에 대한 가족 지원

가족 분기는 부계 씨족 혈연 집단으로, 각 남성 구성원을 부자 명명 시스템의 계보와 연결시킨다. 량산족의 노예 사회에서 외혼하는 방법은 외혼의 결혼을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서로 다른 가문의 정치연맹을 세우고, 계급세력을 단결하고, 서로 싸우고, 재물을 약탈하는 것이지, 남녀가 배우자를 선택하는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다.

(d) 이모는 결혼하지 않고, 이모는 먼저 결혼한다.

량산족 사람들의 관념에서 고모는 자신의 어머니와 같고, 사촌 남매는 형제자매와 맞먹기 때문에 고모와 사촌 간의 통혼을 금지한다. 관습법에 따르면 고모의 딸은 고모부의 며느리로 태어났다. 고모의 딸은 취업을 할 때 먼저 고모부의 집에 물어봐야 하는데, 고모부는 다른 사람과 결혼할 수 있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외삼촌의 딸도 외삼촌 댁에 대해 이런 의무가 있다.

(5) 매매 형태의 결혼

매매 형태의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결혼하는 것을 의미하며, 남자는 그녀에게' Osage' 를 대가로 줘야 한다. Liangshan 이순신 판매 및 결혼의 본질은 계층 구조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수준별로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크게 달랐다. 노예주의 사회적 지위는 매우 높아서 통치계급은 일반적으로 지불할 수 없다. 곡방녀의 가치는 일반 아가와 샤세이를 능가하며, 살 수 있어도 허용되지 않는다. "

둘째, 결혼식 관습

20 1 1 년 7 월 20 일부터 8 월 25 일까지 필자는 염원현 오백 읍장 마촌에서 열린 결혼식에 참석했다. 결혼식은 곡강과 곡강 사이에서 열리는데, 신랑은 노에호카, 신부는 헬레 조보과입니다. 이번에 나는 직접 인터뷰하고, 결혼식에 참여하고, 결혼식을 관찰하고 기록하며, 직접 자료를 얻었다.

(1) 약혼

현재 자유롭게 연애하는 이족 청년 남녀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자유연애' 는 양측이 만나야 혼인관계를 확정할 수 있다. 만남의 장소는 보통 비공식적이다. 예를 들어 장을 보는 날, 친지들과 함께, 쌍방은 아무렇지도 않은 척하며 거리를 한가롭게 돌아다녔다. 사실 그들의 눈은 모두 몰래 수색하거나 구석에 숨어 있다. 쌍방이 모두 만족하자,' 내가 나무를 양보한다' 는 길일을 의논하기 시작했다.

7 월 20 일, 남자 노호카와 여자 해래과는 친구와 함께 백옥진 거리에서 만났다. 양측은 만족감을 느끼고 약혼 시간을 7 월 24 일로 합의했다.

7 월 24 일, 남자 노호카는 19 남자를 초청하여 신부 가격의 일부를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약혼 술을 마셨다. 물을 뿌리다' 는 이족 약혼 중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자 남자가 귀빈을 맞이하는 첫 상견례이다. 남자 집에 도착하자 해래과네 아가씨들은 손님에게 맑은 물 한 바가지를 뿌렸다. 그 남자는 옷이나' 왈라' 로 머리를 가리고 여자들의 방어선을 뚫고 집안으로 돌진했다.

그들이 집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손님들에게 불을 쬐고 술을 마시게 했다. 여자 집은 돼지를 죽이고 양을 죽이는 것에 매우 열심이다. 교전에는 보통 두 마리 이상의 가축을 죽이는 것이 포함된다. 해래과 집은 돼지 200 여 근과 양 한 마리를 도살했다. 돼지를 죽일 때, 한 노인이 돼지의 담낭을 꺼내 길흉을 예측한 다음 내장을 고기로 썰어 불구덩이에 던져 태웠다. 고기가 완성되자, 여자 집은 짧은 나무 투구로 고기를 봉하고 술 한 잔을 얹고, 도덕이 고상한 노인 한 명을 문밖에 서서 축주 단어를 읽어 결혼의 신에게 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축사를 보고 나서 노인은 불고기를 손님에게 가져다 주었다. 손님들은 불고기를 다 먹은 후 준비한 3 만 원의 몸을 빈 체에 넣고 공손하게 주인에게 내놓는다. 주인은 체를 들고 돈을 들고 손님에게 돌려주며 딸의 몸값만 받고 남자의 재물신은 가져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주인집에서 돈을 세고 나면 어른들은 남은 돈을 상의한다. 시신의 가격을 논의한 후 양측은 결혼 날짜를 논의하기 시작했다. 결혼 날짜를 상의한 후 고기 잔치가 시작되었다.

(2) 우리의 열매와 감정

결혼 날짜가 다가오자 신부는 다이어트를 하고 물을 금지해야 하는데, 이를' 잡과' 라고 부른다. 금식 시간은 거리에 달려 있다. 신부가 멀리 결혼하면 결혼식 7 ~ 5 일 전에 다이어트를 시작할 것이다. 최근에 결혼한 사람들은 결혼식 3 일 전에 재계를 한다.

8 월 23 일 결혼식 전날 밤, 마을의 남녀노소 거의 50 명이 여자 집에 와서 축복했다. 신부집에 모여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다. 마을의 모든 여자들이 신부 주위에 모여 밤새도록 결혼식 노래를 불렀다.

8 월 24 일 아침, 아가씨들은 신부를 부축하고 문을 나서서 마을의 한 부잣집 아주머니에게 신부를 위해 단장을 청했다. 그리고 소녀들은 그녀를 집 앞으로 호송하고 과일나무 밑에 앉았다. 그리고 신부를 강탈하고 신부를 지키는 전투가 시작되자 아가씨들은 신부를 꼭 둘러싸고 그녀를 만지러 오는 사람들을 방비하려고 준비했다. 예비 신부는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만약 그녀가 반격하지 않고 욕을 하지 않는다면, 그녀를 만지려고 노력한다. 예비 신부가 머리에 있는 리본을 만지기만 하면 그녀는 남편 가족의 일원으로 여겨진다.

(c) 결혼식, 노래와 춤, 결혼식

친척을 신랑 집에서 멀지 않은 산비탈로 보내 멈추다. 해가 질 때 환송회는 신부를 신랑 집으로 보냈다. 신부가 입문하자 신부와 주요 게스트가 분재장의 오른쪽 위에 앉았다. 하객이 자리에 앉자 신랑집은 신부 띠와 일치하는 처녀를 골라 신부의 머리를 벗기고 한바탕 치장했다. 빗질이 끝난 후 여자아이와 신부는 술과 고기 한 모금을 나누었다. 신부가 식사를 마친 후 남자 집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다.

어둠이 내리자 주객 쌍방은 낮의 속박을 풀고, 투지투용, 가무 승평, 밤새 흥청망청,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할 준비를 했다.

주객은 각각 대표 한 명을 선정하고, 각자 가사 한 구절을 암송하며, 대부분 서로 인사와 축하를 주고받는다. 그날 밤, 남자 집은 신랑의 삼촌 노어 아카를 보냈고, 여자 집은 신부의 삼촌 아서 곽목을 선택했다. 그들 각자는 가사를 외웠다. 피차간에, 너는 내가 너의 잔소리를 멈추지 못하게 하고,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매우 흥분했다. 그리고 양측의 식견 있는 사람들이' 코지' 를 랩한다. 노래와 크지를 부른 후 춤이 시작되었다. 사람들은 기쁘게 염원의 이족 춤과 루구 호수의 모소 춤을 추고 있다. (4) 신부를 쫓는 것을 좋아한다

다음날 아침, 신부가 일어나 친정으로 돌아갔는데, 결혼식이 곧 끝날 것이다. 어떤 시부모님은 신부에게 시댁에서 며칠 묵으라고 요구하며 시부모와 종교 의식을 거행하고 다시 가라고 요구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경우 보통 한두 명의 손님만 신부와 동행하고 나머지는 이날 아침에 집으로 돌아간다. 시댁에서 의식을 거행하여 신부의 영혼을 친정에서 시댁까지 환영하여 시댁의 일원이 되게 하였다. 의식에서 필모에게 신을 바치고 핑안 기도를 할 것이다. 많은 시부모가 핑계를 대고 신부를 만류했다. 아침 식사 후 신부 해레 조보과와 그녀를 배웅해 준 손님들은 살금살금 친정으로 도망쳤다. 신부의 고모들은 발견하여 그녀를 붙잡았지만, 그녀를 붙잡지 못했다. 신랑과 형수 오샤는 신부와 신부를 배웅하는 사람과 함께 술고기를 들고 신부집에 세배를 하고 다음날 집으로 돌아왔다.

셋째, 이순신의 결혼 관습의 의의와 반성.

(a) 존재의 의미

이순신의 결혼 풍속은 이순신의 수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다. 그것은 이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중화민족 5 천년 문화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다른 민족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반성

이순신의 결혼 관습에는 혼인제도의 등급제, 폐쇄성, 도맡아 결혼, 숙모의 우선결혼, 다이어트 금지 등 현대적 이성이 눈에 띄게 부족한 요소가 있다. 이것들은 현대 합리성의 부족의 징후입니다. 현재, 우리는 이순신의 결혼 관습에 새로운 문화 내용을 주입해야 하며, 이순신의 결혼 문화가 계층 제도와 인종 결혼을 돌파하고, 결혼 자주의 현대적이고 개방적인 방향으로 노력해야 한다. 아직 이순신의 결혼 생활의 주류가 되지는 못했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진보의 표현으로 미래의 발전 추세를 대표한다.

둘째, 량산족 혼인문화의 기본적인 형태 변화는 크지 않거나 변하지 않았지만,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그 결혼의 사회 발전 단계는 다른 사회적 성격을 보였다. 예를 들어, 이족의 전통 결혼은 가족 부양을 계속하는 것을 가장 높은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현대사회의 자녀와 손자에 대한 요구는 과거와는 달리 더욱 개방적이고 다원적이다.

오늘날 량산족 지역은 여전히 경제정치체제 개혁 과정에 처해 있으며, 전체 혼인 환경은 심오하고 광범위한 충격을 받고 있으며, 이는 이족 혼인 문화에 획기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는 낭비를 없애고, 나쁜 습관을 약화시키고, 선을 택하고, 량산족 혼인 발전을 시대의 요구에 맞게 하는 등 이족 혼인 문화를 이성적으로 이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