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야만인"
문자자료로 볼 때 켈트족에 대한 우리의 가장 좋은 견해는 그리스 로마 작가의 작품이다. 고전 작가들은 종종 그들의 지리적 통제와 지식 밖에 사는 민족들을' 야만인' 이라고 부른다. 켈트족은 그리스인들에 의해 켈토이 또는 갈라타이라고 불리며 로마인들에 의해 켈트족 또는 갈리인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기원전 1000 년부터 다뉴브 강, 기원 1000 년까지 이베리아의 서유럽과 중앙유럽에서 몇 세기 동안 살았던 켈트어 민족이다. 켈트족 자신은 자신이 유럽 전체 인종에 속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그들은 현지 부족이나 자신의 부족이 소속될 수 있는 연맹에 충성하여 전쟁을 벌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따라서 켈트족에 대한 일반적인 처리는 광범위한 지리적 지역과 기간을 포괄하고 전쟁을 포함한 셀틱 문화의 모든 측면에 차이가 있음을 독자들에게 일깨워 주어야 합니다.
영국에서 켈트 군인들은 WOAD (파란색 염료) 를 사용하여 문신을 하고 몸을 디자인했다.
켈트족 연구에 관한 또 다른 문제는 그들이 만든 서면 자료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들은 대부분 문맹의 부족들이 그들의 문화를 구두로 저장하고 전파한다. 특히 지식이 풍부한 드루이교를 통해. 그러므로 희귀한 짧은 비문과 고고학적 발견에 더하여, 우리는 그리스와 로마 작가에 의지하여 켈트 전쟁과 일반 생활의 대부분의 세부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당연히 로마인들은 최종 승리자이기 때문에 줄리어스 카이사르의 갈리아 전쟁과 같은 자료는 값진 것일 수 있지만, 후대에 켈트 문화를 기록하기 위해 고안된 것은 아니다. 이 고전 작가들은 편견, 오해, 유래가 없는 고정관념이 아니다. 기원전 1 세기의 한 작가인 스트라보가 켈트족의 "모든 인종 ... 모두 전쟁에 열광하고, 의기양양하고, 전투가 빠르다" 고 언급했을 때, 그는 정확하게 한 가지를 묘사했는가? (Cunliffe, 2 13) 그 자신의 문화는 이런 용감한 적을 더 성공적으로 정복한 것 같습니까? 그러나 고전 작가는 값을 매길 수 없다. 켈트족은 그들의 적일 뿐만 아니라 부시, 그리스, 로마 군대의 용병으로 여겨졌다.
이데올로기
켈트 종교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서 볼 때, 로마인들이 묘사한 바와 같이, 이 민족들 중 일부는 확실히 전쟁에 열중하고 있다. 초기 켈트신의 의미는 아직 분명하지 않았지만, 중세 아일랜드 켈트문학에서 본 것과 같은 많은 위대한 신들과 여신들은 전사의 영웅으로 여겨졌다. Lugh 와 Dagda 같은 것들이죠. 이것은 유일무이한 것이 아니며, 많은 다른 고대 문화에서도 볼 수 있다. 켈트족의 무덤에는 무기, 갑옷, 병거를 포함한 군사적 가치가 더욱 반영되었다.
전쟁은 부, 명성, 권력, 토지, 복수를 얻기 위한 것이다. 소와 노예를 잡기 위해 특별한 기습을 한 뒤 휴대용 금물품이나 포도주와 같은 사치품을 교환할 수 있다. 위망은 켈트 사회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전투에서 얻은 존중은 병사들이 연회에서 더 나은 지위를 얻고 고기 한 조각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게다가, 지도자는 부하들에게 관대하게 대해야 한다. (www.lishixinzhi.Com) 이 상황은 더 많은 부를 분배할 수 있도록 공격과 충돌을 지속시켰다.
켈트 병사들은 전투에서 비범한 용감함으로 유명하다. 이것은 여러 방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 첫째로, 켈트 문화의 영예제도는 용기가 큰 미덕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켈트 종교에서는 내세로 여겨지는 내세의 신앙이 있지만 질병, 고통, 슬픔 등 모든 부정적인 요소가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런 의미에서 죽음은 결코 무섭지 않다. 마지막으로, 토템에 대한 강한 믿음 (아래 참조) 은 동물 정신과 신령에게 전투에서 병사들을 보호하라고 호소하였다.
결국, 일부 켈트군에는 여병이 있을 수 있는데, 고대 작가들은 그들을 거의 알아차리지 못했지만. 물론, 켈트신은 아일랜드 켈트삼전쟁의 여신과 같은 여성을 포함해서 M 리그나: Badb, Macha, M 리건이라고 불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또한 켈트 신화 중 일부 남성 영웅, 특히 쿠추린은 카사 선체, 에피 등 여주인으로부터 무기 사용법을 배웠다. 영국 아이시니 부족의 여왕 부디카와 같은 전투 여왕이 있었지만, 여성이 남성과 별도로 훈련을 받았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투에 참가했는지, 얼마나 참가했는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갈리아의 켈트 군인들은 석회수로 그들의 긴 머리를 표백했다고 한다.
외부
일부 켈트 병사들의 알몸 작전-로마 작가들은 이 집단을 Gaestae 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학자들이 곤혹스러운 이유이다. 아마도 그들은 자신의 능력과 신들이 제공하는 보호에 대한 최고의 자신감을 보이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체 병사들은 이것이 적을 위협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착용한 보석을 통해 부족에서의 지위를 더 잘 과시하는 방식이나 집단 정체성의 일부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심지어 나체의 실제 원인도 있을 수 있는데, 이를테면 무제한 전투나 상처가 더러운 천에 감염되지 않도록 보장하는 것은 고대 전쟁터에서 부상자를 처리하는 가장 흔한 문제 중 하나이다.
그러나, 모든 켈트 병사들이 나체주의자인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은 거친 허리띠 외투, 말바지, 망토를 입고 있는데, 보통 독특한 바둑판 무늬를 가지고 있는데, 스코틀랜드와 아일랜드에서 나중에 본 격자무늬의 선구자이다. 지위가 높은 군인들은 목과 손목에 금, 구리, 철의 장신구를 착용한다. 많은 켈트전사들은 로마에서 죽어가는 갈리아 산 박물관의 유명한 조각상인 Tok 목걸이를 착용하고 있는데, 이들은 지역 사회의 지위와 등급의 상징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토르스도 정신적인 상징을 가지고 있을지 모르지만, 켈트족의 적들이 전쟁 전리품으로 수집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태양 디스크 또는 태양 바퀴, 수사슴, 말, 개, 까마귀, 황소, 멧돼지 등 헬멧의 배지나 갑옷 및 방패의 패턴으로 사용되는 기타 중요한 기호입니다. 사람들은 병사들이 이런 대표를 입으면 전투에서 같은 긍정적인 자질을 보일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갈리아의 켈트 군인들은 석회수로 그들의 긴 머리를 표백했다고 한다. 영국에서는 문신을 하고, woad (파란색 염료) 로 몸에 문신과 패턴 (특히 나선형 패턴) 을 그린다. 동물 패턴과 마찬가지로, 이것들은 착용자에게 일종의 정신적 보호를 제공하는 것으로 간주될 가능성이 높다.
갑옷과 방패
켈트족의 방패는 보통 타원형이나 직사각형으로 목재와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금속 단추와 중앙 볼록이 있어 강도를 높인다. 템즈강 및 기타 유사한 지역에서 출토된 유명한 청동 바트시방패는 너무 약해서 전투에 사용할 수 없고 의식에만 사용할 수 있다. 지위가 높은 병사들만이 갑옷을 입는다. 갑옷은 금속, 가죽, 단단한 유기 재료일 수 있다. 갑옷에는 일반적으로 흉갑이나 체인갑만 포함됩니다.
헬멧은 청동, 철,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때로는 뿔, 깃털, 동물의 머리도 붙어 있다. 생존의 예는 보통 원뿔형이며, 때로는 볼이나 현대 야구 모자와 같은 봉우리가 있다. 기원전 3 세기의 사치품 생존자는 루마니아 Ciumesti 의 헬멧이다. 새 한 마리가 헬멧에 살고 있는데, 그 날개는 활동적이다. 병사들이 전쟁터로 돌진할 때, 그것은 날개를 펄럭인다.
무기
켈트 문화는 금속을 단조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강력하고 효과적인 무기를 만든다. 젊은이들은 14 세부터 군대에 훈련을 받기 시작했다. 그들은 더 경험이 많은 활동가들과 교제하고, 전쟁 예술을 배우고, 이러한 무기를 능숙하게 사용한다.
상등병의 주요 무기는 곧은 칼날 90cm (35 인치) 의 철검이다. 켈트 전사들은 그들의 칼로 가시를 베었다. 칼은 금속, 나무, 가죽으로 만든 칼집을 허리띠에 걸거나 영국 북부에서 등에 걸었다. 칼자루와 칼집은 금, 은, 상아, 반보석, 법랑, 색유리 등의 재료로 장식되어 있다. 잎은 동물 패턴과 같은 도장으로 장식할 수도 있다.
보조 무기는 창과 창으로, 철끝이 있고, 직설적이거나 왜곡될 수 있으며, 직선적이거나, 틈이 있거나, 들쭉날쭉한 칼날이 있다. 더 복잡한 예봉은 관통할 뿐만 아니라 몸에서 빠져나올 때 가장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활과 가죽 투석기는 소형 석두 또는 흙 미사일을 발사하는 데 사용되지만, 이 두 무기는 요새를 보호하는 것이지 고정 전투가 아닌 방어 진지에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무기는 칼집에 길고 넓은 날이 있는 비수였다. 살아남은 비수는 보통 칼집 꼭대기에 불 모양의 부속물이 있다.
전략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도 켈트족은 가족의 혈통을 널리 알리고 상대를 모욕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런 다음 군인들은 일대일 전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의 출현과 마찬가지로 적을 위협하기 위해서이다. 물론, 켈트족의 외침, 점프, 방패에 부딪히는 것은 좀 더 규율적이고 기율적인 그리스 로마군에 비해 불안한 경험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켈트족은 결코 엉망진창인 폭도들이 아니다. 군인들은 부족별로 그룹화되어 있으며, 각 팀에는 동물 토템과 같은 기준이 있습니다. 명예에 기반한 엄격한 부족 등급 제도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우리는 또한 그들이 집단적으로 돌격하지 않고 일부 병력을 예비로 남겨 뒷전선이 약한 지역을 강화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대부분의 병사들이 걸어서 싸우지만, 어떤 사람들은 말을 가지고 있다. 기원전 1 세기가 되어서야 병사와 조종사를 태울 수 있는 2 륜 전차가 나타났다. 전차는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가죽이나 버들가지 바닥과 옆면이 있어 가볍고 빠릅니다. 그들은 막대기를 통해 말 한 쌍과 연결되어 있다. 게다가, 부유한 무사는 일부 시종과 조신이 동행했다. 이 참석자들의 수는 명성 문제이다. 예를 들어, 이 추종자들은 주인의 피곤하거나 다친 말을 대체하기 위해 전투에서 지척에 있을 것이다. 차마는 매복과 작은 * * * 또는 전쟁터에서 도망친 적을 추격하는 것일 수 있다. 전투에서 사용할 때는 먼저 적에게 미사일을 발사하는 수단으로, 그리고 병사들이 말에서 내려와 보행작전을 한다.
격렬한 전투에서 군대는 전선 지휘관이 지휘한다. 지도자는 실패한 후 보통 의식적 자살을 한다. 이 군대는 나팔로 조직되고 집결되었다. 카닉스 (Canix) 라고 불리는이 악기의 디자인은 살아남은 예와 켈트 아트 (켈트 아트)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계 끝에 동물의 머리 모양이 있습니다. 이 트럼펫들은 때때로 입에 박자가 있어 악기의 비범하고 탈속적인 소리를 증가시킨다.
전투가 시작될 때, 먼저 창을 던지고, 그 후에 적은 창과 칼로 교전한다. 켈트족이 켈트족과 대진했을 때, 전투는 아주 빠르게 개인경기로 변했다. 흔히 볼 수 있는 사건은 패배한 병사의 머리를 가져가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들은 영혼을 포함하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특히 존경받는 적의 머리는 실삼나무 기름 방부 보존으로 전시를 위해 보존되었다.
켈트족이 그리스인과 로마인과 같은 더 조직적인 군대에 직면했을 때, 그들의 전략적 한계는 여지없이 드러났다. 그리스 방진에서는 병사들이 방패와 창으로 긴밀하게 일렬로 서서 서로를 보호하거나 방패에서 난공불락의 로마 군단암벽 운동을 만드는 데 쓰이는 남자는 보통 깨지지 않기 때문에 켈트전쟁의 개인적 성질은 적의 조직적인 팀워크에 불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켈트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켈트족은 고대에 확실히 몇 차례의 유명한 전투에서 이겼는데, 보통 그들의 첫 번째 미친 돌격으로 적의 진형을 파괴하거나 지형을 이용해 군대를 매복시켰지만 장기적으로 켈트족이 패배한 것은 비범한 용기와 무기 때문이 아니라 우월한 전술과 규율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