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은' 봄맞이' 라고 불리며 이날 무, 생강, 파, 빵을 먹는 습관이 있어' 봄물기' 라고 불린다. 입춘도 자신의 음식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춘빙, 무, 오향요리 등이 있다. 춘권은 남방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비가 오는 것은 북방의 낡은 풍속이다. 이날 일반인들은 국수, 춘빙, 팝콘 등을 먹고 싶어 했다. 지역마다 음식이 다르지만 대부분 용과 관련이 있다. 일반 음식의 이름에는 모두' 용' 이라는 호칭이 붙는다. 예를 들어 만두를 먹는 것은' 용귀' 라고 불린다. 국수를 먹는 것은' 용수염 고기' 를 먹는 것이다. 밥을 먹으면' 용자' 라고 부른다. 훈툰을 먹고' 계원' 이라고 부르다
우절, 친정으로 돌아가기' 는 가와시 지역에서 유행하는 명절 풍습이다. 이때 시집간 딸은 집에 가서 부모님을 찾아뵈었다. 전형적인 선물은' 고기 통조림' 이라고 하는데, 족발, 설화콩, 다시마를 뚝배기에 넣고 끓인 다음 붉은 종이와 붉은 끈으로 항아리를 봉하여 부모님께 드리며 부모의 양육에 대한 감사와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옛날 사람들은 향과 쑥을 들고 집 네 구석을 훈제하고 향기로 내쫓았다.
절기는 언뜻 따뜻해도 춥고, 기후는 건조하다. 배가 갈증을 풀기 때문에 사람들은 배를 먹는 풍습이 있다. 산둥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공포의 날에 마당에서 팬케이크를 구웠다. 산시 () 에서는 전기 충격을 받은 후에도 콩볶음을 먹어야 하는 지역도 있다. 산서기러기에서 농민들은 경칩일에 배를 먹어야 하는데, 이는 해충을 남기는 것을 의미한다.
춘분때 구사회에는' 춘분 춘채' 를 먹는 풍습이 있었다. 춘채는 야생냉이의 일종으로, 일명 춘쑥이라고도 한다. 강남에서는 소를 감상하고 새를 제사하는 풍습이 유행이다.
옛 베이징의 풍습에 따르면, 악을 피하기 위해 복을 기원하기 위해서는 춘분에 당나귀를 먹고 뒹굴어야 한다. 당나귀 뒹굴기의 기원은 대황쌀실, 콩, 팥사, 설탕, 참기름, 계화, 녹채, 호박씨를 포함한 가공재료로 영양식사 가이드에서 식재 다양화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그 제작은 가공물, 충전, 성형의 세 가지 과정으로 나뉜다. 눈덩이 나귀' 의 바깥쪽에는 콩가루가 감겨 있고, 빛깔은 황금색이며, 단 속에는 콩맛이 있고, 부드럽고 독특하며,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맛있는 음식이다.
청명절에 강남은 청청 쫑쯔 먹는 풍습이 있다. 녹색만두는' 밀짚' 이라는 야생식물을 으깨서 즙을 짜낸 다음, 이 즙을 마른 찹쌀가루와 섞은 다음 만두를 빚는다. 남북 각지에서 땀띠 (고대의 냉기) 를 먹는 풍습이 있다.
한식절과 청명절의 결합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청명절에 한식을 먹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산둥, 즉 잉크는 계란과 냉까우를 먹는다. Laiyang, 멀리 모집, 롱 아일랜드 계란, 차가운 사탕 수수 쌀을 먹는다.
곡우는 어민들에게 곡우절은 민간에서 바다를 제사하는 풍습이다. 남방 곡우에 따라 차를 따는 풍습에 따르면 곡우는 이날 차를 마시면 불길을 없애고 사악한 눈을 치우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어떤 날씨에 곡우가 내리든 사람들은 차산에 가서 새 차를 따서 마신다.
북방에는 곡우절기 향유를 먹는 풍습이 있다. 곡우 전후에 향유나무가 싹이 텄다. 이때 향긋하고 상큼하여 영양가가 매우 높다. 비가 오기 전에 향유가 실처럼 부드럽다고 한다. 향의 식용 역사는 이미 천여 년이 지났는데, 한대는 이미 전국에 널리 퍼져 있고, 관귀인에 이르기까지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장여름의 낡은 농촌에서는 팥, 콩, 검은콩, 녹두, 녹두 등 오색콩과 흰쌀을 섞어' 오색밥' 을 만든 뒤 일본 콩류육으로 찹쌀밥을 삶는다. 요리는 냉이, 황화어탕으로 이루어져 있어' 장하밥' 이라고 불린다.
홍차나 호두껍질로 계란을 삶아' 장하알' 이라고 부르며 서로 먹이를 준다. 색실로 달걀 뚜껑을 짜서 아이의 가슴이나 커튼에 걸어라. 어린아이는 보통 알을 먹고 알을 치는 게임을 하고, 긴 여름 알으로 놀며, 달걀 껍질을 튼튼하게 쳤지만 깨지지 않고 이겼다. 속담에 "긴 여름 가슴에는 알이 걸려 있고, 어린아이는 여름을 앓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 지금도 어린이용 오색 실크 끈이 있는데,' 장하로프' 라고 합니다.
주수 소만: 소만절의 쓴 채소 쇼. 쓴 나물은 중국 최초의 식용 나물 중 하나이다. 본초강목: (고채) 장기간 복용하고, 안심하고 익지건체, 안티에이징. 의학에서 쓴 채소는 열이 나는 것을 치료하는 데 자주 쓰이고, 고대인들도 그것을 이용해 술을 깨운다.
닝샤 사람들은 쓴 채소를 삶아 식힌 후 소금, 식초, 매운 기름, 마늘을 섞어서 차갑고 맵게 만들고 찐빵과 밥을 먹으면 식욕이 크게 증가한다. 황미탕에 쓴 나물을 담그는 것도 유용하다. 먹으면 새콤달콤하고 바삭바삭하다. 끓인 물로 쓴 채소를 끓이고, 쓴 즙을 짜서 국물을 만들고, 소를 만들고, 채소를 볶고, 국수를 삶는 사람들도 있다.
망씨는 밀과 같은 망작물의 성숙을 의미한다. 망종일을 심고 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 우매가 매를 삶는 풍습이 있는데, 여름부터 있었다. 자두에는 여러 가지 요리 방법이 있다. 간단한 것은 매실즙과 설탕을 함께 삶거나 매실과 잘 섞거나 매실즙과 소금을 함께 삶거나 매실과 잘 섞는 것이다. 비교적 우아한 것은 들깨를 넣는 것이다.
중국 북부에서 생산되는 우메이는 매우 유명하다. 감초, 산사나무, 얼음설탕과 함께 끓이면 여름 미품인 매실탕이 만들어집니다.
여름의 지일,' 겨울의 지일만두 여름의 지일면', 맛있는 베이징 사람들은 이 날 국수를 먹는 것에 신경을 쓰고, 여름의 지일조가 가장 길기 때문에 중국 사오싱에는' 즐거운 시간 보내고, 여름의 지일과의 즐거운 시간' 이라는 비속어가 있다. 구사회에서 사람들은 빈부를 가리지 않고 여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흔히' 여름날' 이라고 불린다
통상적인 제물 외에 실크 케이크 한 접시를 추가했다. 그때 여름 수확 후 신밀이 출시되었다. 매일 국수를 먹는 새로운 풍습 때문에' 동지 날' 이라는 속담이 나왔다. 밀가루를 섞어 팬케이크를 만드는 것도 신선한 것을 맛보는 것을 의미한다.
여름은 과거에' 새로운 것을 먹는 것' 풍습이 있었다. 여름이 지난 후 농민들은 새 쌀을 맛보고 새로 베은 쌀을 갈아서 쌀로 만든 후 오곡신과 조상의 음식을 제사할 준비를 하고, 모두가 새 술을 맛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새로운 것을 먹어라" 는 것은 "새로운 것을 먹어라" 라고 하는데, 여름날 이후 첫 번째 새로운 날이라고 한다. 도시는 보통 소량의 햅쌀을 사서 묵은 쌀로 밥을 짓고, 새로 상장한 채소를 더한다. 그래서 민간에는 작은 여름에 좁쌀을 먹고, 큰 여름에는 오곡을 먹는다는 말이 있다.
여름에는 중국 민간에서 차, 생강, 분향, 양고기 국물을 마시는 풍습이 있다.
"24 절기" 는 "더위는 6 월 중순이다. 더위, 더위, 분크기, 월초, 월중, 지금은 여전히 덥다. " 그 기후의 특징은 "떠우지병은 병지를 대서이고, 스날씨는 소서보다 훨씬 강하기 때문에 대서라고 한다" 는 것이다.
광동의 많은 지방에는 여름에 선초를 먹는 풍습이 있다. 조헌은 일명 선초 조헌으로 중요한 약식 동원식물자원으로 신기한 해서 조헌으로 불린다. 그것의 줄기와 잎을 말린 후에 선초를 만들 수 있는데, 광동에서는 냉분이라고 불리는데, 일종의 더위를 식히는 디저트이다. 중국 북부에서는 국수, 만두, 계란 등을 먹는 풍습이 있다. 여름에 인기가 많아요.
초가을에는 민간에서 날씨가 추운지 더운지 점치는 풍습이 있다. 민간에는 긴 여름 긴 가지, 입추가 가지를 먹는다는 말이 있다. 초가을은 가지를 먹기에 좋은 시기이다. 민속 입추 전날 멜론, 찐 랍가지, 고소한 찹쌀국을 마당에 두고 입추에 먹는다.
더위가 지나간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좀 야위었다. 가을바람에 입맛이 크게 트여 좋은 것을 먹고 싶고 영양을 보충하여 여름의 손실을 메우고 싶다. 북방 사람들은 그것을' 추비 붙이기' 라고 부른다.
여름에 약을 달이는 풍습은 당대 이래 줄곧 유행해 왔다. 여름에는 집집마다 냉차를 볶는 습관이 있다. 먼저 약국에 가서 약을 조제한 다음 집에서 차를 끓여 마신다. 즉 가을에' 쓴'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뜻이다. 또한, 올드 복주 여름에 먹는 또 다른 음식은 백완자입니다. 남경인의 전통 음식 풍습은 여름에 오리를 먹는 것이다.
오리, 특히 난징 강녕 호숙구의 마오리가 가장 추앙받고 있다. 보도에 의하면 그곳의 오리는 달콤하고 차갑고 뚱뚱하고 날씬하다고 한다. 시간이 없다면, 남경인은 숙식점에 가서 오리 반 마리를 사서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시간이 있는 사람은 집에서' 무노오리구이' 를 삶거나' 사오오리덩어리' 를 만들어 이웃에게 준다. 이것이 바로 속담인데, 여름에 오리를 보내서 모두를 구해준다는 것이다.
백로, 저장 남부인, 백로 막걸리를 양조하는 풍습이 있다. 예전에 매년 강절농촌에 백로가 갔을 때 집집마다 술을 빚어 손님을 대접했는데, 늘 백로 막걸리를 데리고 시내에 들어가는 사람이 있었다.
호남 백로는 막걸리를 마시는 풍습이 있다. 매년 백록원절에 집집마다' 토주' 라고 불리는 백록원 막걸리로 손님을 대접하며 달콤하고 부드럽고 윤기가 있어 가을에 가장 적합하다. 백로주는 찹쌀, 수수 등의 음식으로 빚어 약간 달기 때문에' 백로막걸리' 라고 불린다.
푸저우 사람들은 천년의 날 계원을 먹는 풍습이 유래된 지 오래되어 계원이 매우 보충된다고 생각한다. 올드 소주는 석류, 은행 나무, 배 등을 먹을 것이다. 음윤폐를 기르다 나도 장어 (장어) 를 좀 먹을 것이다. 이때 장어는 가장 뚱뚱하고 맛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그래서 소주에는' 백로 장어, 초서리게' 라는 말이 있다. 백록원에서 고구마를 먹으면 일년 내내 고구마와 고구마를 먹은 후의 위산을 막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과거 농민들은 백록원에서 고구마를 먹는 데 익숙해졌다.
추분은 영남 지역에 있다. 옛날에는 추분날에 온 마을 사람들이 가을나물, 일종의 야름나물을 따러 갔다. 떼어낸 가을 요리는 보통 생선회' 국을 끓이다',' 가을탕' 으로 불린다. 남경에서는 계화오리를 먹는 것이 유행이고, 보통 염수오리로, 계화염수로 간을 맞춘다.
한로가 중양절에 가까워 국화가 활짝 피었다. 가을건조를 없애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국화주를 마시는 습관이 있다. 한로의 또 다른 큰 풍습은 게를 먹는 것이다. 고시일: "9 월구 배꼽 10 월 끝, 발톱을 들고 국화일을 마신다."
민간에도' 구녀 10 남' 이라는 속담이 있다. 게살이 신선하고 부드럽고 맛있어서 섬세하고 진귀한 수산물이다. 입추 호두 백로 배, 한로 감 홍피. "부드럽고 찹쌀한 감은 가을이 되어야 익기 때문에 한로 민간에도 감을 먹는 습관이 있다.
초서리가 내린 이 날,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는 감을 먹는 풍습이 있다. 현지인들에게는 추위를 따뜻하게 하고 근골을 보익힐 수 있는 아주 좋은 초서리 식품이다. 초서리에는 많은 풍습이 있고, 운남 광서 등지에서도 초서리 축제를 축하한다. 장족 사람들은 탕원을 먹고, 오리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음악을 연주하고, 풍작을 축하하는 것을 중시한다.
서리가 처음 내렸을 때 국화가 활짝 피었다. 이때 사람들은 국화에 대한 사랑과 숭상심을 표현하기 위해 국화 모임을 개최한다.
입동, 푸젠 중부 속칭' 교동' 은 가을겨울 교분, 입동' 보동' 을 의미한다. 푸젠조산 지역에서는 입동이 사탕수수와 볶음밥을 먹어야 한다. 산 터우에서는 초겨울에 연밥, 버섯, 밤, 새우, 당근으로 만든 향미를 먹는데, 이것들은 모두 따뜻한 음식이다. 북방에서는 겨울에 만두를 먹기 시작하는 풍습이다. 왜냐하면 만두는 귀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네가 그것들을 먹으면 너의 귀가 겨울에 감기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키, 민간에는' 겨울에 절여 겨울을 나다' 는 풍습이 있다. 한 차례의 가랑눈이 내린 후 기온이 급강하하여 날씨가 건조해졌으니 바로 베이컨을 가공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유설절 이후 일부 농민들은 소시지와 베이컨을 만들어 설날 동안 음식을 즐기기 시작했다. 중국 북방에서는 사람들이 보통 유설철에 양고기샤부샤부를 먹는다. 남방의 일부 지방에도 음력 10 월에 츠바를 먹는 풍습이 있다.
눈, "눈 절임, 눈 절임"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옛날에는 대설절기가 있을 때마다 남경의 일부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짠 고기를 준비하기 시작했는데, 이를' 짠 상품' 이라고 부른다.
커민, 계피, 후추, 설탕 등을 볶다. 큰 소금을 쓰다. 볶은 소금과 후추가 완전히 식으면 생선, 고기, 새에 바르고 고기의 색깔이 신선에서 어둡게 변하고 표면에 액체가 배어 나올 때까지 반복해서 문지른다. 그리고 남은 소금의 고기를 항아리에 넣고, 석두 눌러서 그늘지고 백라이트된 곳에 두고, 반 개월 후에 꺼내서 물을 넣어 할로겐 주스를 끓인다.
거품을 버리고 말린 가금류를 한 겹씩 항아리에 넣고, 할로겐을 붓고, 큰 돌을 누르며, 10 일 후에 꺼내서 조양처마 밑에 걸어 말린다 (구병군: 중국인 24 절기).
북방 민족에 관해서는, 이때는 매우 춥다. 예를 들어, 바오 터우에는 "작은 눈이 돼지를 죽이고, 큰 눈이 양을 죽인다" 는 말이 있습니다. 설철이 왔으니 돼지를 죽이고 설맞이를 준비해야 할 때이다. 이때, 누가 가축을 도살하든 친척과 친구들이 와서 도와주고, 주인은 술과 반찬 연회를 준비한다. 그래서 눈 오는 계절은 가족과 친지들이 옛 연락감정을 이야기할 때이다.
겨울의 지일은 성대한 명절로 여겨진다. 겨울의 지일은 1 년만큼 크고 그것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는 말이 있다. 북방 지역은 겨울부터 일까지 양을 도살하고 만두와 훈툰을 먹는 풍습이 있고, 남방 지역은 이 날 겨울부터 일까지 탕원과 긴 국수를 먹는 습관이 있다.
겨울의 소주에서 오씨는 주조 입법이 남긴 것으로, 겨울의 밤을 1 년의 끝으로 하여 겨울은 새해이다. 쑤저우 사람들은 겨울부터 날짜까지 많은 음식 풍습을 가지고 있어서, 그들은' 단밥' 을 먹고 싶어한다. 음식의 이름은 모두 매우 정미하다.' 원보' 라는 계란만두,' 의채' 라는 콩나물,' 금사슬' 이라는 당분,' 배부르게 먹어라' 라는 물고기가 있다.
겨울의 지일에 만두를 먹는 것은' 겨울의 지일단' 이라고도 불리며 장강 이남에서 특히 인기가 있다. 사료에 따르면, 이 풍습은 명청 이래 줄곧 존재해 왔다. 구사회에서 상해인들은 탕위안을 가장 중요하게 여겼는데, 이는' 완벽함' 과' 단원' 이 가정의 화목과 상서로움을 상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한은 소한절기마다 음식의' 소한' 절기에 중요한 민속이 하나 있는데, 바로' 랍팔죽' 을 먹는 것이다. 연경 연보' 에는' 랍팔죽이 황미, 백미, 찹쌀, 좁쌀, 물 밤나무, 붉은 콩, 껍질을 벗긴 대추진흙 등으로 삶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 복숭아 커널, 아몬드, 멜론 씨앗, 땅콩, 헤이즐넛, 소나무 견과류, 설탕, 흑설탕, 포도 염색 외부 사용. 섣달죽도 소한 뒤 섣달그믐날에 먹고 연맛이 점점 짙어지고 있다.
한절기에는 찹쌀밥, 랍팔죽, 밥, 콩나물 등 많은 풍습이 있다. 진문잡기' 에 따르면 옛날 천진에는 콩나물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콩나물은 천진의 특산품으로 배추싹으로 만들어졌다. 겨울부터 앞으로 배추의 줄기와 잎을 자르고 배추의 마음만 남기고 땅에서 약 2 인치 정도 떨어져 비료를 덮어 통풍이 잘 되지 않는다. 보름 후, 바삭하고 연하다.
오한 사람들 사이에는 서로 다른 식습관이 있다. 예를 들면 올드 베이징 오한의' 거한 떡', 광동의 찹쌀밥, 난징의 닭고기 스프, 안후이의 튀김말이 있다. 추운 계절,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고, 설맞이를 담그고, 설맞이를 준비하느라 바쁘다. 중국인들의 가장 중요한 명절 설날이 다가오기 때문이다. 이 기간 동안 북방 사람들은 또 매우 중요한 날인 섣달, 음력 12 월 초8 일이 있었다.
이날 사람들은 오곡잡곡, 땅콩, 밤, 대추, 연밥으로 달콤하고 맛있는 랍팔죽을 끓여 설날에 없어서는 안 될 주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