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목의 물과 불의 오행 관계는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다. 철학, 한의학, 점술에 많이 쓰인다.
오행손가락: 금; 나무; 물; 불; 지구. 자연계는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계가 변하면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만물을 순환시킬 수 있다.
오행설은 우주의 만물이 모두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서주 말년에 이미 소박한 유물주의의' 오물론' 이 있었다. \ "만다린 에서? 정옥의' 흙과 금, 나무, 물, 불이 섞여 만물이 된다' 와 좌전의' 오재에서 태어났고, 백성은 쓸 수 있고 폐지할 수 있다' 는 것을' 상서' 로? 홍범 "오행: 물, 불, 나무, 금, 흙. ".촉촉함, 불염, 목직, 금혁, 흙비료. 윤은 짜고, 염증은 씁쓸하고, 곧으면 시큼하고, 가죽은 맵고, 경작은 달다. "기록, 다섯 줄의 속성을 추상화하기 시작하여 다른 사물로 미루어 고정된 조합형태를 형성한다. 전국 말기에 오행상승 (그램) 의 사상을 제기하여 승과 생명의 순서를 고정시켜 사물 간의 상호 연계의 모형을 형성하고, 사물의 내부 구조 관계와 그 전체적인 파악을 자발적으로 반영하였다. 이 시기에'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대량의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며 독특한 한의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불, 물불.
오행상생: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고대 근로자들은 장기간의 접촉과 관찰을 통해 오행마다 각기 다른 표현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무가 곧다" 는 것은 나무가 자라고 상승하는 특성을 가리킨다. "불은 불이라고 한다." 는 말은 불이 열을 올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토조 작물 벽" 은 토양이 농작물과 생화학물을 재배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김설수혁" 은 금이 살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물" 은 물이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고대인들은 우주의 각종 사물을 오행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개념적으로 그들은 그 자체가 나무, 불, 흙, 금, 물이 아니라 특징적으로 각종 사물, 현상과 비교할 수 있는 추상적인 속성이다.
중국 철학사 오행사상 범주: "지금까지 우리는 기본적으로 오행의 각종 의미를 분석했다. 명확성을 위해, 우리는 이러한 의미를 다음과 같이 종합하여 열거합니다.
다섯 가지 행동 원칙을 가리키며, 의심은 순자가 가지고 있는 것이다.
상서 홍범' 과' 주자태극도' 의 속성과 같은 다섯 가지 물리적 속성을 가리킨다.
좌전' 에서 채모가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인생의 5 대 필수 물질적 조건을 가리킨다.
육춘추와 같은 분류학의 다섯 가지 분류 원칙입니다.
그것은 음양의 흐름을 통해 존재하는 다섯 가지' 존재 형식' 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백호통과' 황제의 내경 수문' 과 같다.
나무 (식물), 불, 흙, 금, 흐르는 물을 가리킨다. 그들의 상징적 의미는 활력, 활동 또는 변화, 수태 또는 배양, 금지, 숨기기입니다. 이것은 샤오희가 가져간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오행육의는 (1) 과 (3) 을 제외하고 다른 네 개 (2), (4), (5), (6) 을 결합하면 음양오행사상 중 오행의 완전한 의미다.
▲-오행.
* 오행: 금수, 나무, 불, 흙.
* 방향: 동, 서, 북, 남, 중.
* 오행상생: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원생금.
* 오행: 금크목, 나무, 토크수, 물, 불.
* 오행적: 금도토, 토도불, 불도목, 목도수, 물도금.
* 오행속 익사: 금증기수, 물 익사 나무, 나무 익사 불, 불건조 토양, 흙덮금.
* 천간, 오행, 방위 관계;
A 는 나무 기둥, 동쪽입니다. B 는 화과의 나무, 동방이다.
C 는 태양의 불, 남쪽이다. 딩은 촛불의 불, 남이다.
E 는 성벽의 흙, 중국이다. 나는 전원의 땅이다, 중국.
경자는 도끼금, 서양이다. 신은 서양 장신구 중의 금이다.
임은 북방 강의 물이다 ... >>
금목의 불, 물, 흙, 오행은 서로 보완하고 서로 잘 어울린다. 여러 해 동안 전해져 온 생크상생 오행법에 따르면 금크목크투크 물, 토양, 물, 불, 불, 김상생.
김목, 불, 물, 흙오행, 누가 누구죠? 공식 설법은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이라고 한다.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불, 물불. 오행상생: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그것을 받아들이다
금목의 불, 물, 흙오행은 어떻게 배열됩니까? 오행상생: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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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목에는 불, 물, 흙의 다섯 가지 원소가 있다. 불토 오행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누가 알겠는가: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토금.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불, 물불.
오행의 상호 의미:
나무에 불을 피우는 것은 따뜻하기 때문에 불이 안에 숨어 있다.
불은 열이 토양을 생산하기 때문에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나무가 타 오르면 재가 되고, 재가 흙이기 때문에 불이 흙을 낳는다.
금은 흙에서 나왔는데, 금이 석두 속에 숨어서 산에 붙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천진에서 온 것이다. 흙이 모여 산이 되고, 돌은 반드시 산에서 온다. 그래서 흙에서 온다.
김생수, 소음 (김기) 의 기온이 윤택하고, 금은 물에 의존하고, 단조금도 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김생수
수생목은 물이 따뜻하고 촉촉하며 나무가 자라기 때문에 수생목입니다.
오행의 의미는 천지의 성 때문이다.
사람이 많으면 세력이 많고, 물이 불보다 낫다.
정승력이라 불승금.
강승유 때문에 김승목.
전승이 흩어지기 때문에 나무가 흙을 이기다.
현실은 공허함을 이기고, 집은 물을 이긴다.
오행은 자제하고 피해야 한다.
김: 먼저 불이 난 다음에 컨테이너가 되었어요.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무겁다. 강금이 물을 얻으면 반드시 그 공격수를 물리칠 것이다.
진 코무, 나무 진 튜더 가야; 나무가 약하면 금을 만나면 반드시 벌목한다.
흙에는 생금이 있고, 흙에는 더 많은 금이 묻혀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더 많은 금은 흙에 따라 변한다.
불: 불이 활활 타오르고, 물이 상제할 수 있다.
불은 태어날 수 있고, 흙은 불로 가득 차 있다. 강한 불은 토양을 얻어야만 그것의 불꽃을 막을 수 있다.
불은 금을 죽일 수 있고, 금은 더 많은 불을 끌 수 있다. 금이 약할 때 불을 만나면 녹는다.
불은 나무에 의지하고, 나무는 불에 가득 차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물: 물이 왕성해야 연못이 형성된다.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물을 만나면 수축한다. 강수가 나무에 맞아야 놓아야 한다.
물은 불을 막을 수 있고, 불은 건조할 수 있다. 불이 물을 만났을 때, 그것은 반드시 꺼져야 한다.
물은 라이 김생이고, 금은 탁수이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금을 함유하고 있다.
흙: 흙이 왕성해야 준설할 수 있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금의 변화는 흙보다 크다. 강토는 금을 얻어야 자제할 수 있다.
흙은 물을 대체할 수 있고, 물은 더 많은 토류를 가질 수 있다. 물이 싱겁면 멍이 든다.
흙은 불에 따라, 불은 흙으로 가득 차 있다. 불은 땅을 낳을 수 있고, 흙에는 불이 가득하다.
나무: 나무가 왕성해야 기둥이 된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더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다. 강목은 불을 얻을 수 있고, 고집이 세다.
나무는 흙을 깨뜨릴 수 있고, 흙은 많이 접을 수 있다. 토양이 약해지면 가라앉는다.
나무는 물에 의지하고, 물은 나무보다 떠 있다. 물은 나무를 만들 수 있고, 다목은 수축할 수 있다.
사실, 만약 당신이 코 처럼, 당신은 코 로부터 분리 됩니다.
금목, 불, 물, 흙, 천지, 오행은 서로 보완한다. 금목의 불, 물, 흙, 천지, 천지 오행, 마치 공의 상초하정, 사주 오음처럼 서로를 보완한다.
금목오행 물불을 구하는 것은 상부상조한 것이다. 바이두 검색: 김목 오행 물과 흙이 서로 상극하여 서로를 보완해 줄 것을 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금목, 불, 물, 흙, 무엇이 상호 보완적인가? 함께 성장하는 것은 서로 천성하고 서로 격려하는 것이다. 오행의 순서는 나무로 불을 피우고, 불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이다. 공생관계는 또한 모자관계라고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나무 불, 즉 나무는 불의 어머니, 불은 나무의 아들이다.
서로 견제하고 서로 제약하다. 오행의 순서는 목투과,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금크목입니다.
서로 성장하고, 서로 제약하며, 밀접하게 분리될 수 없다. 생명이 없으면 사물이 발생하고 성장할 수 없다. 제약이 없으면 사물은 속박이 없고, 정상적인 조화는 유지될 수 없다. 상호 저항의 동적 균형을 유지해야 사물이 자주 발생하고 발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