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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은 다 보고 나니 실의에 빠졌다. ...

김용 선생의 책을 보고 나도 실의에 빠졌다! -응?

김용 소설 속 음식 상식에는 어떤 허점이 있을까?

1,? 옥수수?

웃음강호' 두 번째: "농부가 집에서 나와 손에 삶은 옥수수 몽둥이 네 개를 들고 나왔다." -응?

"신조각협객" 제 6 장: "그 (양과씨) 는 어려서부터 강호를 돌아다니며 먹을 것을 찾는 것은 정말 좋다. 주위를 둘러보니 그는 서쪽 산비탈에 옥수수 한 덩이가 자라는 것을 보고 몽둥이 다섯 개를 골랐다. 옥수수는 아직 익지 않았지만 먹을 수 있다. " -응?

황실 혈통이 묻은 검 (1): "할머니는 토르티야를 꺼내 손님을 대접하고 뜨거운 물 한 주전자를 끓여 손님에게 마시게 했습니다. 장은 토르티야 하나를 먹었습니까?

옥수수가 중국 원산지가 아니라는 것은 상식이다. 옥수수는 아메리카에서 유래한 것으로 1494 년 콜럼버스가 아메리카에서 돌아와야 유럽으로 전해졌다. 이르면 16 세기 중엽에 중국에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가장 이른 기록은 명가징 39 년 (1560) 간쑤 평량부치였다. 당시' 반밀' 이라고 불렸다). -응?

임평이 정말 푸젠 산간 지역에서' 익은 옥수수 방망이' 를 먹을 수 있다면, 이르면 1577 년 (푸젠은 올해부터 옥수수를 심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교만강호의 시대적 배경은 불확실하다. 이 책은 이런 그럴듯한 역사적 배경 특징으로 가득 차 있다. 황실 혈통이 묻은 검' 에서 장씨가 광둥에서 토르티야를 먹는 것은 가능할 수 있지만, 이는 또한 터무니없는 가정에 근거한 것이다. 바로 노부인이 현지의 농촌 표병 선두주자이며, 그녀는 이렇게 참신한 외국 품종을 도입했는데, 장씨는 토르티야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응?

그러나, 양 은 산시 의 언덕 에 옥수수 밭 을 찾기 위해, 적어도 3 ~ 400 년-하지만 진 용 은 큰 스윙, 한숨 에 양 에게 다섯 옥수수 이삭 을 공수했다! 물론, 그는 양에게 이렇게 좋은 것만은 아니다. 아래에서 우리는 그가 양씨의 할아버지에게도 이렇게 대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 땅콩 잠두호박?

사조영웅전 (1): "(굴곡 3) 천천히 황주 두 주전자, 잠두 접시, 짠 땅콩 한 접시, 두부 한 접시, 소금알 세 조각." -응? \ "양 철심은 술 한 주전자를 보고 이미 다 마셨고, 또 한 주전자, 세 사람이 진회 () 를 호되게 꾸짖었다. 절름발이가 또 잠두땅콩 한 접시를 가져왔다. "가끔 두 사람은 작은 여관에 가서 주전자를 몇 주전자 마시고, 절름발이곡 3 은 소주를 가지고 잠두, 땅콩 등을 곁들인다." -응?

용팔지' 20 회: "(풍효) 익은 고기, 볶음밥, 대추, 땅콩, 말린 생선과 같은 건식을 많이 보았는데, 더 좋은 것은 큰 항아리 술이 있었다는 것이다." -응?

소오강호 (1): 노인이 말했다. "네, 네! 남자는 술을 마시려면 먼저 쇠고기, 잠두, 땅콩을 사용한다. " -응?

소오강호 2 회: "차 박사가 차 한 주전자를 담그고 호박씨 한 접시와 잠두 한 접시를 가져왔다." -응?

오만강호 제 25 회: "(영호충) 술그릇을 들고 또 한 번 마셔요. 가게에서 마실 것이 없어서 그는 짠 땅콩 몇 알을 잡아서 입에 던졌다. " -응?

잠두, 땅콩, 호박씨를 보통 음료로 썼지만, 이 세 가지 작물은 옥수수와 마찬가지로 모두 중국 본토로 늦게 외국에서 들여왔다. -응? 잠두는 원대에서 페르시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 (이 방면의 권위 있는 저서: 로펠' 중국이란판 완두콩과 잠두' 참조), 명대에 이르러서야 대면적으로 재배되었다. -응?

땅콩과 호박은 미주 식물로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후 낡은 세계에 퍼지기 시작했다. 땅콩이 중국에 들어온 시간은 잠두보다 훨씬 늦었고, 약 1530 년대에 중국에 들어왔지만 연해에서 내륙으로 들어오는 속도는 매우 느리다. 건륭말년까지 땅콩은 희귀한 잔치식품이었다 (하병디' 명초 인구 하락 및 관련 문제' 제 8 장' 토지이용과 식량생산' 에서 미주작물이 중국에서 전파되는 내용 참조). ) 을 참조하십시오. -응?

웃음강호' 에서 내륙도시 우한 땅콩도 매우 평범한 음료로 묘사되어 내륙무당산 주민들조차도 알고 있다 (제 26 회 오당문 제자가 노농으로 가장하고 영호충을' 호박씨 땅콩' 으로 비웃는다). 이 상황은 결코 1700 년 이전일 수 없다. -응?

사조영웅전' 에서 기원 1 199 년 임안일빈채가 파산하여 페르시아와 미주에서 식량 (잠두, 땅콩) 을 수입할 수 있게 되었다. 곽과 양은 놀라서 멍해졌다. 당시 소설' 먹거리' 도 읽지 않았는데도 개의치 않았다. 이치대로 말하자면, 그들은 적어도 세 번 구부리고 한 번 마셔야 한다. "무!" " 이 소매가격은 얼마입니까? "하지만 절름발이 굴곡이 높은 복숭아꽃도인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무공 지식이 일류인 그가 콜럼버스보다 먼저 아메리카에 간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응?

굴삼 전에 미주에 가 본 사람도 있을 것이다. 북송 거란 영웅 소원산, 아들 풍효당 음료에도 땅콩을 가져왔다. 풍효는' 용과 여덟 가지' 중 꺾이지 않는 육식동물이다. 주문할 때 그는 항상 소와 양고기 몇 근을 썰어야 한다. 소원산이 땅콩처럼 소중하고 희귀한 외국 음식을 남기는 것은 분명 의미가 있다. 나, 중국, 콜럼버스보다 일찍 미주에 도착했는데, 여기에 또 한 가지 증거가 더 있다. -응?

3,? 수박?

사조각 영웅전' 23: "(황용) 마을에 가서 수박 한 차를 샀어요." -응?

오오오강호' 제 5 회: "(역림) 2 리여를 걸었는데, 몇 무 () 의 오이밭을 보고 수박을 가득 심었다." -응?

수박' 이라는 단어는 중국어가 아니라 여진어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식물은 원래 중국에 속하지 않고 서아시아에서 생산된다. 5 대 북송 시대에는 서역에 전해졌고, 이후 진국에서 남송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수박의 광범위한 재배는 청나라가 신장으로 돌아갈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다. 즉 진가로시대 (참조 [미국] 로버의' 수박'?

그때 황용에서 수박은 제철 과일을 수입한 지 이미 여러 해 동안 도입되지 않았다. 그녀는 실제로 단숨에 한 무더기의 물건을 샀다. 여학생은 과일을 좋아하고 대범하지만 소가촌에서 살 수 있다. 황용이 수박을 머리에 24 번 올려놓았을 때, 모래 등은' 녹색 공 하나, 녹색 공 하나' 를 보고 놀라 달아났다. 귀신문룡왕은 학식이 깊지만 이것이 전설의 수박이라는 것을 몰랐을 것이다. -응?

웃음강호' 의 5 회에서 한여름 밤의 장면을 묘사했다. 형산현에도 일반 농촌과' 몇 묘의 과전' 이 있는데, 청조 건륭년의 광경과 비슷하다. -응?

4,? 인삼?

용팔지' 26 회: "몇 달 동안의 서두름, 겨울에는 봄이 오고, 아자는 매일 인삼으로 살아간다." -응?

팔룡 이야기에서, 아자색은 장백산에 있는 세 가지 생명 보법보가 인삼, 웅담, 호골이다. 풍효도 인삼에게 효능이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었고, 그래서 장백산에 갔다. 인삼이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삼의 가장 좋은 산지는 장백산에 있다는 관념이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으며, 풍효가 이렇게 책을 많이 읽지 않는 사람들조차도 다 알고 있다. 사조각 영웅전' 의 양자옹은 원래 관외객이었다. 지금 카메오 같은 직업이 생겼으니 당시 이 물건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응?

그러나 역사적으로 인삼은 이미 오랫동안 이런 지위가 없었다. 수나라 는 요초로 여겨졌습니다, ​​당나라 는 단지 차 같은 세련된 음료 로 취급, 노래 는 단지 말린 과일 같은 선물 로 취급, 그것은 어떤 약용 효과 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인삼은 만병을 치료할 수 있고, 백두산 인삼을 상품으로 삼는다는 관념은 명말에야 일어났다 (이화' 인삼숭배' 기사 참조). -응?

연성전술' 에서도 정전이 관외 인삼을 한구로 실어 장사를 했다고 언급했다. 협객 행에서는 관동 4 대 문파의 세 살 아가씨, 마호, 참가자가 많다. 이들 인삼무역은 이미 산업화 장면에 이르렀는데, 대체로 청나라의 일이다. -응?

5,? 후추?

천룡팔부' 1 1: "이때부터 동쪽으로, 또 20 여일이 지났는데, 단 명예는 행인의 억양을 듣고 점차 단아함과 부드러움을 느꼈고, 음식에도 고추가 없었다." -응?

연성전술 (1): "그 여자 (일제히) 17 ~ 8 세 ... 그녀의 얼굴이 처마 밑에 걸린 붉은 고추 한 송이처럼 빨개졌다." -응?

위 두 곳, 김용은 운귀천향의 음식이 모두 고추를 즐겨 먹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분명하지만 고추와 옥수수, 땅콩, 호박, 담배처럼 모두 미국의 농산물로 명말에야 중국에 전해졌다. 중국 전통 향신료는 고추가 아니라 주로 산초다. 그리고 고추는 처음에는 관상식물로 사용되었다가 나중에 요리에 들어갔다. 사료에 따르면 구이저우 () 호남 () 이 고추를 먹는 시간은 청건륭년 () 으로, 보통 도광 () 이후였다. (참조 블루용' 중국의 매운 문화와 고추 혁명',' 남방 주말', 2002- 1-24)?

그래서 동으로 가는 것은 음식에 고추가 없는 것이 아니라, 곰본이 그를 미국으로 데리고 다시 돌아오지 않는 한 고추를 먹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나중에 쑤저우 제비우드에서 벽라춘차를 마셨기 때문에 600 년 후에야 나타났기 때문에 두 가지 일이 거꾸로 흐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응?

6,? 사과?

천도살룡기' 제 1 회 16 회: "(장파음) 작은 나무에서 이름 모를 과일 몇 개를 따서 손에 들고 있다. 그는 단맛 냄새를 맡아서 한 입 물었고, 맛이 더욱 신선하다. 복숭아는 그렇게 바삭하지 않고, 사과는 그렇게 달지 않고, 배도 그렇게 느끼하지 않다. " -응?

김용은 여기서 이런 과일이 사과라고 말하지 않았지만, 사실 장거리도 사과와 비교할 수 없었다. 사과가 원말에 중국에 들어왔기 때문에 당시 궁정에서만 즐길 수 있었다. 당시 옷차림이 남루한 소년은 그들을 먹을 수 없었다.' 사과' 라는 이름은 명나라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응?

양우생은' 빙하소녀 전설' 제 1 1 회중에 천천우가' 균열과 미구미' 를 나누며 금사과를 나누었지만 이미 건륭년의 일이라 역사적 문제의 위험은 없다고 썼다. -응?

더 잃어버린 것도 있으니 다음에 다시 이야기하자! -응?

덧붙여: 사랑하는 친구가 말한 검강호는 고룡의 모조품이다. 명검풍류',' 향검비' 는 고룡선생의 초기 작품이다. 고룡씨 1960 부터 무협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그 1967 이후의 작품을 보러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초기보다 몇 배나 훌륭합니다! -응?

구룡 씨와 양우생 씨가 돌아가신 후 나는 더욱 우울한가?

오늘 너의 화제에 대답해라: 솔직히 봉형의 작품은 확실히 좋지만, 현재 김용씨와 비교하면 좀 억지인 것 같다. 앞으로 더 좋은 그의 작품을 더 많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 의견으로는, 현재 김용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무협 소설은 고인 고룡 선생과 양우생 선생의 그것밖에 없다! 현재, 그들은 유일한 무술 대가나 대가가 아니다! 그것들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작품 내용:?

김용 양우생의 무협 소설은 역사 환경과 역사에 대한 의존을 더욱 중시한다. 그때부터 그들은 일련의 허구적인 이야기를 발전시키고 이야기했다. 그러나 가져온 사료로 볼 때, 양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양우생은 허구의 인물과 사건으로 역사적 배경에 넣어 역사적 분위기를 강화했다. 김용은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직접 들고 무협 소설에 향한다. 그가 쓴 역사적 인물과 사건, 김용은 매우 진지하게 써서, 늘 진실과 혼동한다. 그들은 모두 역사를 다시 인식하고 평가했다. 작품에 함축된 역사적 두께로 볼 때 김용은 양우생보다 높고 문필도 훨씬 좋다. 고룡의 소설은 아예 역사적 배경을 버리고 어떤 제한도 받지 않고 감성적인 획으로 현실 생활을 직접 탐구하고 있다. 고룡의 소설은 역사에 대한 반성과 검토를 중시하지 않고 옳은가? 현실 생활의 느낌, 현대인의 정서와 관념은 고룡 무협 소설의 경지를 넓고 깊게 한다. -응?

2. 인물의 주류 경향:?

양우생 무협 소설 속 인물의 도덕적 색채가 짙고, 시비가 뚜렷하며, 사회적 내포가 풍부하지만, 성격이 단일하고 개념화, 공식화입니까? 결함. 김용 무협 소설 속 인물의 이미지는 복잡하고 반전통의 정신이 있다. 소설 속의 인물은 정악의 구분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도덕의 밧줄을 밟아도 타락을 잃지 않는다. 그들은' 반수 반나절' 의 복잡한 모순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인물 사상 성격의 복잡한 모순은 생활 자체에 기반을 두고 있는가? 이런 식으로 인간성에 대한 탐구는 심오하고 광범위한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구룡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성에 대한 체험이다. 그는 종종 섬세한 필치로 인물의 미묘하고 복잡한 감정을 묘사하고, 삶과 죽음, 행복과 고통 등 날카로운 모순으로 인물의 내면세계와 고상하고 독립된 인격을 표현하여 인생의 의미와 참뜻을 드러낸다. 고룡의 소설에서는 변태적인 인격을 더 많이 쓰고, 이상한 인물의 묘사를 추구한다. 그의 작품 속 주인공은 대부분 낯설고 신비롭고 괴팍하며 고집이 세고 자존감 있고 기질이 있고 다정하다. 이런 상황은 고대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까? 용의 인생 경험, 기분, 경험. -응?

3. 소설 줄거리:?

고룡의 무협 소설은 양우생, 김용의 무협 소설과 현저히 다르다. 세 대가는 모두 이야기를 짜는 데 능하다. 그들의 소설은 모두 매우 우여곡절이 있고, 구조가 교묘하며, 서스펜스가 겹치고, 복선이 천리를 쏘고,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다. 양우생 무협 소설의 줄거리가 서투르고 서투르다. 오프닝은 매우 매력적이었고, 이어지는 줄거리는 점점 밋밋해져서 재능이 좀 부족한 것 같다. 김용의 무협 소설은 반대이며, 왕왕 밋밋한 것으로 시작한다.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인물 이미지가 속출하고 있다. 줄거리 판근절, 줄기가 우뚝 솟아 있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크고 섬세한 구상, 기이한 배치, 기적, 순환 기복, 짜릿함, 짜릿한 김용의 재능이 불 같고, 소설의 줄거리가 난로와 같을까? 불 위에 물 한 주전자, 불이 점점 더 활활 타올라갈수록 물이 더 커진다. 구룡무협 소설의 줄거리가 다르다. 가장 강한 음표가 처음부터 끝까지 뛰고 있다. 줄거리가 특이하고, 교묘하며, 우연한 필연적이고, 예측할 수 없고, 딱 알맞다. 계획은 이미 정해졌고, 진리는 이미 정해졌고, 오류는 진실이다. 사실입니까? 진위를 예측하기 어렵다. 소설 줄거리의 발전은 예측할 수 없고, 짜릿하며, 숨을 쉴 수 없고, 책의 섬세함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고룡 선생의 중후기 무협 소설의 줄거리 구조는 확실히 일품이다. -응?

4. 소설 무협 묘사:?

빔, 금, 배려에도 각각 스타일이 있다. 양우생 무협 소설 속' 무협' 은 환각 속에서 매우 실감나고, 획일적이며, 선명하고 섬세하며, 격렬하고 과장되어 있다. 양우생의' 무공' 도 도덕적 성향, 정파 무공, 사악한 무공이 있다. 정파 무공은 선량함과 인자함을 상징하며 적의 방어에도 유리하고, 마음가짐에도 유리하며, 사파 무공은 매우 위압적이고, 악랄하고, 잔인하며, 악을 뜻한다. 예를 들면 수라음, 뇌장, 독장 등이다. 점잖은 무공발전은 점차적이고 느리지만, 탄탄한 기초가 있고, 사파의 무공은 진보가 빠르지만, 쉽게 마법에 빠져 생명을 위태롭게 한다. 이것들은 모두 양우생의' 무공' 을 흥미진진하고 단조롭게 한다. 양우생보다 김용의' 무협' 이 더 매력적이다. 김용은 무협 소설의 묘사와 중국 문학 예술 전통 문화 정신을 결합했다. 치친, 서화, 구궁가십, 의료, 독은 모두 절세의 신공으로 변할 수 있으며, 중국의 전통 유석도 정신은' 무공' 의 최고 경지로 여겨진다. 김용은 또한 인물의 어려운 여정과 완강한 성격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주인공의 구름마다 한 줄기 빛이 있고, 죽을 운명이며, 우연히 살아야 하는 철학적 경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김용의' 무협' 을 감동시켰다. 김용' 무협' 의 또 다른 특징은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격렬한 싸움에 웃음거리를 넣어 배꼽을 잡게 한다는 점이다. 고룡의' 무협' 스타일은 남다르다. 그는' 괴수' 로 이겼다. 그의' 무공'? "변성칼소리" 에서 잎이 열리는 "날으는 칼" 묘기와 같은 가벼운 수법을 중시하다. "하늘 아래 아무도 그의' 날으는 칼' 이 어디에 있는지, 칼이 어떻게 나오는지 아무도 모른다. 칼집 앞의 속도와 힘을 아무도 상상할 수 없다 ... 칼은 반드시 있어야 할 곳에 있어야 한다! 하늘과 땅, 너는 영원히 그것을 대신할 사람을 찾을 수 없다. 만약 그의 위대한 정신을 이해할 수 없다면, 영원히 그 천지를 놀라게 하는 칼을 낼 수 없을 것이다! 날으는 칼! 날으는 칼은 아직 손에 잡히지 않았지만, 칼혼은 이미 있다! 그것은 살인이 아니지만 살인보다 더 무섭다. " 여기에 쓴' 날으는 칼' 은 단순한 무공이 아니라 고상한 인격과 위대한 정신, 즉 엽개대사 이환희의' 자애박애' 정신은' 정의가 악을 이길 것' 을 보여준다! 고룡의' 무공' 도' 공심 위상' 을 강조했다. 모든 캐릭터의 기질, 기분, 성질, 의류, 환경, 심지어 근육의 떨림, 긴장은 무공의 발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고수 결전은 실수가 없다. "그들의 감정, 행동, 자세는 모두 완벽하다." 이런 상황에서' 무공' 은 더 이상 일과가 필요하지 않다. 한 수 사이에 생사가 판정된다. 고룡? 이' 무공' 도 경지, 일선의 경지를 보여준다. 그것은 내면에서 자연을 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상대에 대한 관찰은 나를 잊는 경지에 의지하고, 사물은 내가 하나가 된다. 사심을 잊어야만 인식의 한계를 없애고 상대 무공의 약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관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사심없는 상태는 일종의 장기 훈련 이후 전사들은 모두' 무의식적인 사람' 이 되었고, 마음속으로는 관찰자로서의' 나' 가 없었고, 수중의 무기와 맞은편의 적들만 있었다. 이런 상태에서, 신체검이 하나로 합쳐지면, 권투선수는 무공의 위력을 극대화하여 일격으로 상대를 소멸시킬 수 있다. 바로 이런' 기이한 수법' 때문에 고룡의' 무공' 은 독특한 풍격을 갖게 되었다. 무묘하고, 짧고, 용맹하며, 정신을 중시하고, 일격즉격이다. -응?

5. 언어와 기교:?

양우생 소설의 언어는 문채로 가득 차 있고, 글자 사이에 짙은 서권기가 배어 있다. 이야기 속에는 늘 시사가요로 포인트를 주어 아름다운 경지와 분위기를 조성하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부각시킨다. 그의 소설 기법은 전통 승계를 위주로 장휘소설의 형식으로 이야기를 과장하는 경우가 많다. 그의 서술은 뚜렷한 이야기꾼의 말투를 띠고 민족 풍격과 국가 기풍을 나타냈다. 김용의 재능은 바다와 같고, 문필은 멋지고, 유머러스하며, 변화가 풍부하다. 그의 소설은 시적이고 완곡하여 서양 소설처럼 인생과 운명의 참뜻을 직접 탐구한다. 그는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서양 소설의 창작 기교를 과감하게 흡수하여 중서합벽 () 으로 소설 구조를 정교하고 복잡하고 정밀하며 완전하게 만들었다. 고룡소설의 언어문장은 짧고, 구법은 변화무쌍하며, 간결하고, 깔끔하며, 소탈하다. 문장 수행성, 활력, 서사력은 직설적인 서술을 피하고 문필은 더욱 점프하고 충격적이다. 극은 아슬아슬하고 괴이하며 감정에 어긋나지 않고, 창의적이고, 일부러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 양우생이 유아를 지키면서 무림 모두의 기풍을 잃지 않는다면 김용은' 무협' 중의 걸출한 인물로, 그는 해나백천, 중서합벽,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대범하며 유머러스하며, 묘어 연주, 다원통일, 무림의 새로운 모습을 창조했다! 고룡에 관해서는, 그는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것을 표기하고, 교만하고 횡포하며,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변화를 구하는, 심오한 무협 극객이다. -응?

과거는 모두 지나갔고, 풍류 인물을 세고, 현재를 좀 봐라! -응?

봉형과 다른 후발 쇼가 한 단계 더 올라가길 바랍니다! 지켜봅시다! 우리 지지 맙시다! -응?

마지막으로, 붓을 봉한 김용 선생에게, 죽은 고룡선생, 양우생 선생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응?

허허, 나는 귀여운 도용남이 김용선생의 고룡씨의 손글씨도를 올리는 것을 도왔다.

오늘 김용과 구룡의 비교를 분석해 봅시다.

일반적으로 이 문제를 분석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룡의 지지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룡이 김용보다 나쁘고, 고룡의 지지자들이 불복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토론을 분석해야 하기 때문이다. -응?

이 문제를 토론하려면, 우리는 먼저 네 가지를 이해해야 한다, 비록 이 네 가지가 진구의 비교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더라도. 통용 고금이 아닌 고금을 말하는 것은 공평성을 위한 것이다. 병음 순서와 획순서' 고' 가' 금' 앞에 있기 때문이다. -응?

첫 번째는 고룡전성기, 70 년대 초 김용봉필, 고룡이' 후계자' 로 김용 이후의 명보 무협 작가가 된 것이다. 이때 그는 마음속으로 김용에 감탄했고, 자신이 무협 작품 중 김용의 수준에 도달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응?

그것은 1972 입니다. 김용의 마지막 작품인' 사슴정기' 는' 명보' 연재가 끝나갈 무렵 고룡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명보' 를 위해 무협소설 연재를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룡의 친구 무협 소설 평론가 진모 위동루에 따르면 고룡이 답장을 할 때도 있었다고 한다. 그 당시 구룡의 간판은 한창이었고, 글자가 많아서 자세히 볼 수가 없었다. 그는 무심코 동루에게 편지를 열어 어떤' 녀석' 이 홍콩에서 그에게 쓴 것인지 보자고 했다. 그 결과 김용의 초대장이 나왔다. 고룡이 보고 나니 믿을 수가 없다. 그는 목욕을 하지 않았다. "그는 벌거벗은 채 의자에 누워 한참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응?

이 서술은 매우 재미있다. 이것은 동루에서 쓴 것이니 믿을 만하다. 이후 고룡은' 명보' 를 위해 육소봉 시리즈를 쓰기 시작했다. 매우 성공적이고, 매우 흥미진진하다. 특히 상위 3 부였다. 고룡의 확고한 지지자들조차도 고룡이 육소봉 시리즈를 쓰기 전에 이미 창작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에 들어섰다고 인정했다. 구룡 자신의 견해에 따르면 김용은 선배이고, 자신과 선배는 여전히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뜻이다. 한편 김용도 고룡에 대해 큰 인정을 표했다. -응?

상술한 견해는 다른 사실과 결합해서 고려해야 한다. 고룡은 전문적인 무협 소설 작가이다. 그는 무협을 써서 생계를 이어가고, 무협 창작은 김용에게 부업일 뿐이다. -응?

두 번째는 김용의 작품이 세심하게 수정되고 궁리된 반면, 고룡의 작품들은 대부분 단시간에 단숨에 이뤄져 수정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김용 작품 전체의 정교함, 인물의 완전성, 그의 작품을 읽는 것은 일종의 완전한 체험을 이루었다. 고룡의 작품은 전체적으로 창작 수준이 기복이 크다. 한 작품이라도 부분마다 큰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문자, 줄거리, 인물 등에 큰 수정 공간이 있다. 이로 인해 고룡의 멋진 작품과 일부 작품들이 영향을 받아 일종의 흠집이 생겨 독자의 독서 흥미에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다. -응?

고룡의 작품에 대해 큰 수정이 있다면 작품의 본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 문학계에서 작품이 더 큰 관심을 받을 수 있다. 결국 구룡은 김용보다 현대 창작 수법을 더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그러한 수정은 단지 하나의 가정일 뿐이다. 창작을 포함한 여러 방면에서 구룡은 모두 독특해서 아무도 그를 대신해서 작품을 수정할 수 없다. -응?

세 번째는 1970 년대에 고룡의 명성이 작품의 영향을 완전히 받는 것이 아니라 무협 영화의 큰 추진을 받았다는 점이다. 마치 지금 김용의 명성이 무협 시리즈에 의해 크게 추진되고 있는 것처럼. (마하트마 간디,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이것은 사실 그들 자신의 차이에 의해 결정된다. -응?

고룡의 작품에서 인물은 현대감이 강하고 개성이 뛰어나며 줄거리가 치밀하고 리듬과 서스펜스가 뚜렷하며 편폭과 시리즈가 짧아 영화로 개편하기 쉽다. 고룡 본인도 감독으로 일했고,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소십일랑' 은 심지어 대본이 먼저 각색된 소설까지 있다. 그의 다른 작품들도 서양 영화의 표현 수법을 차용했다. 김용의 작품은 문화적 배경을 강조하고, 인물의 전승감이 무겁고, 줄거리가 길어서 영화작품으로 특색을 표현하기가 어렵지만, 오히려 시리즈로 재현하기에 더 적합하다. -응?

네 번째는 진구의 작품이 기질적으로 매우 다르다는 것이다. 그들의 작품은 모두 전통적이며, 황이의 작품과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지만, 그들은 서로 매우 다르다고 말해야 한다. -응?

김용의 창작은 중국의 수천 년 문화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다. 심지어 양과부터 영호충, 웨이샤오바오에 이르는 반란은 모두 전통 관념의 내부 투쟁이다. 기질상 김용의 작품은 중국 국화모란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 중국인의 전통 심미 정취에 부합한다. 김용 작품을 읽는 것은 중국인들이 자발적인 개념에 대해 어떠한 수정도 할 필요가 거의 없기 때문에 노소를 막론하고 독자층이 가장 넓다. -응?

고룡은 전통을 바탕으로 서구와 현대문학을 차용했지만, 그의 작품은 본질적으로 서구 문화의 관념을 드러내지 않았다. 남존여비라는 거의 절대적인 관념이 좋은 증거였다. 그래서 그는 사실 양면이다. 고룡은 인간성의 빛나는 면을 썼고, 인간성의 추악한 면도 폭로했다. 그는 인간성의 위대함과 인간성의 슬픔을 썼다. 간단히 말해서, 그의 작품의 긴장과 리듬은 종종 반항적인 갈등을 통해 형성된다. 그래서 고룡작품 속의 아름다움은 불완전하고 짧으며 기질적으로 일본 벚꽃과 비슷하다. 고룡 자신의 창작도 일본 작가의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면 길천 영지와 땔나무 제삼랑이다. 그에 따라 구룡 작품의 독자는 비교적 좁은 수준에 분포되어 있어서 그런 반항적인 기질을 자주 볼 수 있다. -응?

만약 우리가 위의 네 가지를 분명히 해낸다면, 독자들은 진구에 대해 공정한 비교를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공정한 결론은 일반 무협 독자의 안목으로 볼 때 김용은 대부분의 방면에서 우세하지만 창시 그룹 자체에서 볼 때 고룡이 후세에 대한 창작의 의의가 더 클 수 있다는 것이다. -응?

만약 고룡의 작품 속 인물을 비교한다면, 김용은 심랑과 같고, 고룡은 이환향이다. 만약 김용이 쓴 인물을 빌린다면, 김용은 곽정이고, 고룡은 양과이다. 김용의 협의기질은 더욱 존경과 뒷맛을 자아내고, 고룡의 비장한 기운이 더욱 충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