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와 미신의 차이:
첫째, 봉건 미신의 원천은 다르다. 그것은 민간에서 온 것으로 민간 습관으로 민간 전설, 이상, 소망을 포함한다. 그것은 종교와 다르다. 종교는 역사, 지도자, 역사의 뿌리, 교리, 일리가 있다. 교칙은 행동을 따르고 구속하는 것이다. 대부분 사람들에게 선을 권하고, 종교단체도 있고, 조직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사적으로, 종교와 정치는 상호 보완적이며, 정신으로 정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좋은 보조작용을 했다. 불교, 천주교, 기독교, 이슬람교, 도교가 모두 역할을 할 수 있다. 둘째, 내용이 다른 미신이란 무엇인가? 귀신, 점술, 계시, 예언을 믿고, 왕왕 어느 정도의 신권을 가져오고, 심지어 신에게 돈을 빌리는 것이다. 원래 사람이 아프면 약을 먹어야 한다. 불교에 따르면, 약을 치료할 때, 그는 왕왕 약을 먹지 않고, 사람들의 미신을 초래하고, 사람들에게 큰 상처를 입힌다. 그래서 종교와 미신은 큰 차이가 있어서 혼동해서는 안 된다. 운명, 예언, 춤, 춤 등. 미신에 속하여 귀신과 운명에서 자아를 벗어날 수 없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종교가 아니다. 종교는 주로 선을 설득하고 악을 그치게 하는 것이고, 미신은 신권을 선양하고, 귀신이 들러붙고, 신선이 재물을 모으는 것이다. 종교와는 달리, 그것은 역사 (즉 역사), 교리, 교칙, 종교질서, 어떤 조직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종교의 역할은 악을 멈추고 선을 행하도록 권하고 사회 안정에 이롭다. 미신은 신권과 각종 알 수 없는 것들로 사람을 홀랑거리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어,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종교와 매우 다르다. 셋째, 철학과 관계종교는 철학과 관련이 있고 미신은 철학과 전혀 무관하다. 미신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종교는 자기가 주인이라고 할 수 있고, 물론 일신교도 있지만, 이 방향은 여전히 좋다. 미신은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없고, 신권을 부여하고, 미신을 믿으며, 자신을 지배할 수 없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믿음명언) 이것은 큰 차이입니다. 정부는 일반적으로 미신을 지지하지 않는다. 중국은 현재 5 대 종교를 제창하고 보급하고 있지만 미신은 금지해야 한다. 넷째, 사교와의 차이는 있지만 미신은 사교가 아니다. 사교는 완전히 신을 취하고, 신을 발양하고, 내가 사람을 홀랑거린다. 인도에서 신은 브라만교, 범천 숭배, 신권 통치, 불교에 의해 이단으로 간주된다. 중국의 과거' # # # 일' 은 그가 신이라는 뜻이고, 그는 주인이며, 그는 모든 것을 지배할 수 있다. 이것은 터무니없고, 매력적이며, 해롭다. 이것은 미신보다 더 해롭기 때문에 종교는 미신과 이단과는 다르다. 관련 자료를 많이 보고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차이다. 5. 불교의 특징불교는 미신도 아니고, 일반적인 의미의 종교도 아니고, 사교도 아니다. 사교는 신을 말하고, 불교는 나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종교는 전능신과 신권에 관한 것이고, 불교는 인과 관계에 관한 것이며,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스스로 창조할 수 있다. 철학은 내면의 사변을 말하고, 불교는 실천을 말한다. 심물은 일체이지만 또 차이가 있다. 과학적으로는 물질과 물질을 연구하는 경향이 있다. 불교는 과학과는 다르다. 왜냐하면 그것은 심물의 합, 마음, 사물, 마음, 중도의 이치를 강조하기 때문이다. 지난 세기 초에는 논쟁이 있었다. 한 파벌은 불교가 종교, 과학, 철학이 아니라 불교도 종교, 과학, 철학이라고 생각한다. 두 그룹 모두 이유가 있다. "불교는 비종교, 비과학, 비철학" 입니다. 왜 비종교적입니까? 종교는 신권을 말하는데, 신, 범천, 신, 나 모두 신권에 속한다. 불교는 그렇지 않다. 비과학, 과학 숭상 물질, 사람 중심, 불교는 총관, 천인합, 사회 일체, 그래서 비과학이다. 비철학이란 무엇입니까? 모든 것은 상상력 위에 세워져 있고, 공허하고 실천이 부족하며, 불교는 현실을 추구하고 실천에 치중한다. 불교도 종교, 과학, 철학이다' 는 신앙의 관점에서 볼 수 있다. 불교는 역사가 있으니, 믿은 이상 삼보를 숭배해야 한다. 종교와 비슷하다. 불교는 논리, 설명, 논증을 하기 때문에 과학적입니다. 철학과 불교는 사고, 사고의 형태, 현재의 양, 비교량 등을 중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