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궁 예천명.
사슴현 성주, 대신비서감, 정표 보조 위징서.
위정관 6 년, 하몽월, 황제는 여름의 거의 90% 를 궁전에서 보냈고, 이어 인수궁이 뒤를 이었다.
관산 항전, 곡위지, 물틀을 가로지르고, 분암 현궐, 사방에 고정을 쌓고, 곳곳에 현관을 짓고, 고무창, 계단식 논이 엇갈린다.
위를 보면 모든 것을 발견할 수 있고, 아래를 보면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구슬이 벽과 어울려 으리으리하고, 광채가 넘쳐 하늘을 가린다.
그것이 산을 개울로 옮기는 것을 보고 가난해서 사람의 욕망에 따라 특히 좋다.
금빛 찬란한 경치에 관해서는, 찌지 않고, 미풍이 스치고, 처량하다. 신신의 아름다움, 성실한 정신의 승지, 한실 감천은 갚을 수 없다.
번역:
구성궁 예천명.
검열 의사, 학정, 노공, 조신이 황제의 명제를 봉하다.
정관 6 년 (632 년) 4 월 황제는 구성궁에 피서를 갔다. 이곳은 일찍이 수나라의 인수궁이었다.
산야를 덮고, 궁전이 건설되고, 계곡이 막혀 연못과 해자를 형성한다. 물줄기를 가로질러 다리를 놓아 험준한 땅을 개척하고, 우뚝 솟은 궁전을 짓고, 사방에 높은 파빌리온 누각을 짓고, 주위에는 긴 회랑이 있다. 집이 종횡으로 교차하고, 파빌리온 누각이 높고 낮음이 고르지 않다.
산꼭대기를 우러러보니 아득히 멀고 아득히 백수 () 에 달한다. 밑바닥을 내려다보니 험준하고 그윽하며, 벽이 천리를 세웠다.
광채는 주옥과 같고, 금과 파랑은 만나고, 광채는 구름과 노을을 비출 수 있고, 해와 달의 광채는 그것을 빛나게 할 것이다.
궁전을 짓기 위해 어떤 일을 하든 사치스럽고 사람들의 욕망을 방종하는 것은 정말 비난받아야 한다.
핫멜트금의 무더운 여름날에는 무더위, 습기, 열기가 없다. 미풍이 살랑살랑 불어오니 시원하고 편안하다.
확실히 살기 좋은 곳이고, 신을 기르는 명소이며, 한대의 감천궁도 그 오른쪽을 넘어설 수 없다.
참고 사항:
1. 아주 좋아, 아주 좋아.
2. 사감: 어서 전적을 담당하는 대관, 소감은 그의 조수입니다.
3. 교정: 남북조 시대에는 관원이 모처로 파견되어 관직 앞에' 교정' 을 추가했는데, 예를 들면 교정 비서와 같은 것은 당시 관직이 아니었다. 교정' 이라는 직함은 수나라만이 가질 수 있다. 당초와 중당에서는' 교정' 이라는 관직이 정식으로 부여되지는 않았지만,' 대리' 라는 관직과 맞먹는다. 다만 이 직권을 행사할 권리가 있을 뿐이다.
웨이터: 문 아래의 지방 총독. 당나라 중앙은 중서 문하 상서 3 성으로 나뉜다. 문하에서는 칙령을 심사하는데, 3 성 총독은 중서령, 중서령, 상서령이다.
비서는 학교 조수를 관리합니다: 비서는 학교 조수를 관리합니다.
6. 거록군공: 거록은 봉지, 군공은 작위입니다.
7. 수나라: 수문제, 수문제, 수나라에 봉쇄, 서기 58 1 년 북주 멸망, 수나라호로 개칭.
8. 이 봐: 황제는 것입니다.
9.d: 문장 첫머리에 쓰이는 어조는 의미가 없다.
10. 후: "예" 를 의미하는 문어전치사.
1 1. 저항: 시공.
12. 절대: 차단. 협곡: 계곡. 수영장: 궁전 밖의 연못과 해자를 나타냅니다.
13. 영: 기둥, 여기는 다리 기둥을 의미합니다.
14. 분: 개발. 바위: 위험한 장소. 제나라: 아이들은 "어깨를 으쓱했다." 궐: 도로에 세워진 계급 표지로, 여기에서 한 지역으로 들어가는 것을 나타낸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궁문 밖에 두 개의 플랫폼을 짓고, 플랫폼 위에 건물을 짓고, 중간에 도로를 건설하여' 궐' 이라고 부른다.
15. 주: 포위.
16. 동: 방 한가운데 있어요. 유: 집 주위에 있어요. 동쪽 아파트: 집을 가리킨다. 교갈: 종횡으로 교차하다.
17. 탈출: 고운 모습. 순다: 8 피트는 고대에 순다. 즉 오늘의 160cm 정도다.
18. 자랑: 산이 가파르다. 우물: 주제 8 피트 우물 (동구), 한제 7 피트 우물 (오늘 약 140cm).
19. 커버: 커버 및 폐색. 적자: 적자, 부족.
빈곤: 과잉. T: 사치품.
2 1 .. 부터: 옛날부터' 세로' 로 무위로 다스렸다.
특히: 분노와 비난.
23. 연정: 여름염염. 흐름: 녹습니다. 액체금: 고온에서 금속을 녹여 나중에 날씨가 덥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편지: 확인 및 이행.
25. 한대의 감천: 한대의 감천궁은 산시 순화현 서북의 감천산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원래 진나라의 이궁이었는데, 한무제 시대에는 이화원으로 확장되었다.
상: 그 이상.
원문:
황제는 약세에 처하여 사방을 장악하였다. 해를 잡고 조조를 어루만지다. 무공에서 시작하여, 마침내 문덕이 원대하게 되었다.
동부, 청산, 남부, 이단, 모두 관을 제시하고 국왕에게 다시 번역했다. 서쪽에는 윤대가 있고, 북쪽에는 현궐이 있고, 땅에는 군현이 있어 사람들로 가득 찼다.
서기 년 평화, 당신 년 평화, 그룹 짠맛, 정신 완벽함. 비록 2 기의 공과를 통과했지만, 결국 한 사람이 고려할 것이다.
탈피 이물, 비바람, 민우, 걱정은 병이다.
같은 근육은 왁스 같고, 옥발은 노골적이다. 침석이 반복적으로 더해졌는데, 원인은 여전히 주저이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북경방에 살고 있다면, 무더운 여름날이면, 단체 아래에 이궁을 지어 자신을 즐겁게 하고, 성품을 도야할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성자는 일처의 권리를 사랑하고, 열 집의 재물을 아끼고, 머리를 숙이려 하지 않는다.
수나라 구궁이 버린 아깝고, 망가뜨리고 힘들고, 모방하고, 돈을 많이 쓰는데, 왜 고치느냐?
그래서 조각은 간단하고, 손상도 손상되고, 너무 정교하여 파괴할 수 없다. 잡단포 자갈, 분벽에 진흙을 바르고 옥연토계. 모자는 계속 조안실에 있다.
장려를 우러러보는 것은 참고로 삼을 수 있다. 비천하고 검소한 것을 내려다보고, 발을 걸어 놓은 후 곤을 밟다.
이것은 소위 "무위, 대성무위" 라고 하는데, 그가 최선을 다하면 나는 반드시 그 공을 누릴 것이다.
번역:
스무 살 때 황제는 사방팔방을 정복하여 천하를 평정하기 시작했다. 서른 살 때 그는 억만명의 군주가 되었다. 처음에는 무력통일 국가였고, 나중에는 문명과 도덕이 먼 나라와 민족에 의존했다.
동쪽에서 청구 (현재 산둥 성 허택시), 남쪽에서 변강, 서쪽에서 윤대 (현재 신장 서부), 북쪽에서 현장까지, 제후가 순례 황제로 전향했고, 보물을 예물로 삼았다. 지방 현 () 을 설치하여, 인민 호적은 조정의 관할에 귀속되었다.
음양의 온도는 조화를 이루고, 1 년 동안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흐르고, 먼 곳과 상경하며, 만물이 평온하고 평온하며, 신령이 와서 보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천지의 공로에 달려 있지만, 이것은 황제 혼자만의 전략에 달려 있다.
황제는 천하 백성들의 이익을 위해 목숨을 바쳤고, 비바람과 비바람을 겸비하고, 일심으로 백성을 위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였다.
황제의 피부는 요적 피부와 마찬가지로 마른 고기 모양으로 변했고, 손과 발에 굳은살이 대우를 능가했다. 그는 침술과 석판 치료를 받았지만 그의 혈관은 여전히 원활하지 못했다.
교토에 사는 무더운 여름은 늘 사람을 지치게 하고, 신하들은 또 다른 이화원 건설을 요구하여 황제를 휴양시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 줄 수 있다.
신성한 가문은 모든 시민의 노동을 보호하고 백성들의 고통을 아끼기 때문에 신하들의 부탁을 단호히 듣지 않는다.
수나라가 건설한 구궁은 그해에 건설된 것이었는데, 버린 것이 아깝다는 것을 지적하다. 그것을 파괴하면 사람과 돈을 낭비할 수 있기 때문에 기정사실을 따라야 하는데, 왜 궁전을 재건해야 하는가?
그래서 나는 수나라 구궁의 장식을 없애고 간결하고 검소하게 변해 원래의 사치스러운 부분을 제거하고 파손된 부분을 바로잡았다. 원래 절 앞의 붉은 돌계단은 수선할 때 자갈을 섞은 것이었고, 원래의 흰 벽은 수선할 때 새로 칠한 흙이었다. 원래 계단은 옥석으로 만들어졌는데 이번에는 흙계단으로 연결한다. 원래의 침실은 마치 선녀의 거처와 같았지만, 이번에는 모든 오두막이 재건되고 보수되었다.
당초 황궁의 화려하고 웅장한 모습을 올려다보고, 사치에서 과거의 수나라 실패의 교훈을 배우고, 오늘 비천하고 검소한 수양을 내려다보면 후세 사람들에게 시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무위, 대성무위' 의 정신을 반영했을 뿐이다. 수나라는 많은 건물을 지었지만, 우리는 성과를 누렸다.
참고 사항:
27.' 약관' 중: 유, 보조사, 문장의 첫머리나 문장에서 말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약관: 남자의 스무 살.
28. 중주 관리: 시경 소야 북산. 통일 세계를 계획하고 조직하는 활동을 말한다.
29. 이듬해 잡아: 잡았어: 도착했어, 그리고 (예: 잡았어?) 성립 연도: 30 세.
30. 복림 조예: 복림: 존재, 통치. 조조는 백성을 가리킨다.
3 1. 타야: 고대에는 남방 국경이라고 불렸어요.
선물: 방향타: 보물. 봉: 공손하게 손에 들고 있어요. 바구니: 고대에는 처음 만났을 때 선물한 선물.
33. 왕의 중역: 몸을 뒤척이다. 왕 앞에 오다: 고대 왕자들은 정기적으로 황제에게 참배했다.
34. 와: 그리고, 까지, 까지.
35. 현석: 고대 전설의 극북지.
36. 호적: 호적에 편입하다. 서한 시대에 시작된 호적 제도다.
37. 당신은 안수원: 당신: 가까운 거리는' 먼' 의 반의어입니다. 수: 존중해요.
38. 피진, 관: kuàng, 보상. 관: 신의 가호. 필: 다 있어요. 젠, 어 서.
39. 1 피트: 뭐: 초과. 코퍼스 callosum: 발에 굳은살.
40. 원인은 여전히 정체되어 있다: 원인: 피부와 근육의 질감. 정체되고, 응결되고, 원활하지 않고, 순환하지 않는다.
4 1 .. 단점: 피로.
42.I: n m: ng, 과거, 과거.
43.chí, 계단 위의 열린 공간, 또한 계단을 나타냅니다.
단어: 마오 또는 웨이 만든 집.
원문:
그러나 과거에는 연못이 짜고 계곡 시냇물은 짜다. 궁성 안에는 수원이 없으니, 나는 구할 수 없다. 나는 한 가지 일에 신경을 썼는데, 인력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나는 줄곧 잊지 않았다.
4 월, 광동 방문 shenshuo 6 일, 궁전 전망대, 서성 그늘 아래 산책, 상승 된 망설임, 땅을 내려다보고, 약간 촉촉한 느낌, 그래서 막대 리드, 샘물 은 돌 문지방 기반, 수로 로 이어집니다.
거울처럼 맑고, 찹쌀처럼 달콤하고, 남주 쇼단 오른쪽, 동쪽으로 흐르는 쌍궐. 녹색의 밧줄을 지나 보라색 방에 얽히고설키고 있다. 청파를 자극하여 한가한 정을 씻어내다. 정기의 배양을 유도하고, 심성을 명확히 할 수 있다. 연대형을 구현하고, 만물을 촉촉하게 하고, 끝없는 선의를 공유하고, 현택을 끊이지 않고, 토비는 코끼리의 정밀만 하고, 쿤링 보배를 덮는다.
예를 들어, "이규" 는 왕이 형벌을 죄로 하고, 주석이 상을 공로로 삼는다고 말했다. 예의에 맞으면 봄이 법정에 출두한다.
"곽관자" 는 "성자의 덕은 너무 맑고, 아래는 태화이고, 중은 공기가 가득 차면 샘이 난다" 고 말했다.
"서영아도" 구름: 왕은 깨끗하고 화목하며, 음식은 힘을 내지 않고 봄이 온다. 그것을 마시면 사람이 살 수 있다.
동관한기는 "광무중원 원년, 예천은 수도에서 떨어져 있고, 마시는 사람은 모두 만성병" 라고 말했다.
그러나 신물의 도래는 확실히 현자를 도왔다. 그것은 무덤에 가라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만년도 연장시킬 수 있다. 백귀족을 기초로 한 것이 아니라, 대세의 추세인데, 나는 안정적으로 임신을 하고 있는가? 이봐, 밀면 돼.
쉬지 말고, 과거만 냄새 맡지 말고, 상서로운 것을 두려움으로 삼고, 현재에 시험을 본다. 사신은 신의 신비한 상징, 천자의 조화덕이기 때문에, 내가 생명이 끝날 때 배운 것은 모두 논증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일은 단어를 기억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 책에 속하는 것이다. 국가를 아름답고 유산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감히 그것을 기록하고 그것을 기억하다.
번역:
그러나 이전의 연못에서는 물이 계곡에서 추출되었지만 궁성에서는 물이 부족했다. 물을 얻는 것은 인력이 접근할 수 없는 것이다. 물이 없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는 줄곧 황제의 마음속에서 생각한 것이다.
정관 6 년 4 월 16 일, 황제는 궁중 에 와서 발코니에 있는 파빌리온 누각을 바라보며 서성 뒤를 거닐며 우뚝 솟은 파빌리온 누각 아래를 배회했다. 여기 땅이 약간 젖어 지팡이를 짚고 땅을 파고 길을 파고 있었다. 그래서 샘물이 흘러나와 돌칸을 쌓고 수로로 물을 끌어들였다.
샘물은 거울처럼 맑고 술처럼 달다. 샘물이 쇼단궁 남쪽 오른쪽에 쓰러져 쌍궐 아래에서 동쪽으로 흐른다. 흐르는 샘물이 조각한 궁문을 지나 태후가 사는 궁궐을 감돌고 있다. 샘물이 일으키는 청파는 더러운 찌꺼기를 씻어 낼 수 있다. 그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순수한 기질을 길러 내고, 사람의 마음을 섬세하고 투철하게 할 수 있게 한다. 봄물은 거울처럼 다양한 형태를 비추고 만물의 성장을 자양할 수 있다. 황제의 다정한 후의가 무궁무진한 것처럼 천자의 은혜는 언제나 사람에게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하늘의 정수일 뿐만 아니라 대지의 정신적 보물이기도 하다.
문헌에 따르면 이양은 "황제는 범인에 대한 양형이 적당하고, 편파적이지 않고, 공상벌을 평가해 예의규범의 요구에 부합해야 예천이 법정에 나타난다" 고 말했다.
"곽관자" 는 "성인의 은혜는 하늘에 닿을 수 있고, 땅에 닿을 수 있고, 백성에게는 봄이 올 것" 이라고 말했다.
"서영아도" 는 "제왕은 천성이 순수하고 평화롭고 음식이 소박하다" 고 말했다. 조공의 보배로운 것이 없으면 예천이 솟구치고, 마시면 장수한다.
동관한기' 는 "원중 원년, 한광무제가 도성 [낙양] 에 나타나 오래 치료할 수 있는 병을 마신다" 고 말했다.
이렇게 신비한 예천이 나타나 영주와 영명한 왕을 도왔다. 낡은 병을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수도 연장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신하들은 서로 다투어 눈썹을 치켜세우고, 황제가 비천할 때만 예천의 출현은 자신의 거룩함 때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덕이 있지만 고대 성현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길조의 출현으로 소심한 것은 수나라의 겉치레와 낭비를 배운 교훈이다.
예천의 출현은 하늘이 전시한 상서의 징조이자 천자의 신성함을 드러낸다. 나 같은 반해한 사람이 분명히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역사학자로서의 나의 임무는' 기록 문자' 와' 저서설' 이다. 국가의 장려한 아름다운 것을 사서에서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외람되게 진술하고 이 비문을 새기는 것이다.
참고 사항:
45. 짠: 다 있어요.
임신: 임신, 마음 속에 뭔가가 있습니다.
47. 광동: 고어' 유',' 월',' 월' 은 문언보조어로 문장의 첫머리나 문장에 쓰인다.
48. 4 월, 신삭은 6 일이 있었다. 줄기와 나뭇가지는 고대에도 날짜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었고, 주기는 60 일이었다. 따라서, 당신은 이렇게 문장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4 월은 초승달이고, 10 일에는 6 일이 있습니다. 삭은 초하루이고, 순은 열흘이며,' 너' 와 같기 때문에, 4 월의 심가는 삭 (초일) 이고, 16 주년이라는 뜻이다.
49. 윤: 뒤.
50. 재즈: "발굴" 을 통해.
5 1. 청소: 전고의 이름은' 한서' (원후열전) 권 98 권에서 나왔다. 원래 궁궐 문과 창문을 장식한 청색 사슬을 가리키고, 뒤는 궁궐을 가리킨다. 이 세대는 궁문을 가리킨다.
52. 밴드: 좌우. 보라색 방: 자희태후가 궁전에 산다.
53. 쳉: 원문은 "쳉" 인데, 물이 맑고 고요하다는 뜻이다.
54. 현택: 하나님의 은혜.
55. 산적: "아니오", "아니오 웨이: 재능" 을 전달합니다.
56. 예위: 한대 이름없는 점술 전적, 글이 특이하고 내용이 현묘하다. 이른바' 점술' 이란 점을 특징으로 하는 신학 저작을 가리킨다. 여기서 점술은 1 위 ('예언' 이라는 의미) 이고 위도는 후위 ('경' 과 반대) 이다. 이 책은' 예기' 를 바탕으로 한 유교 사상과 신학 사상의 결합이기 때문에' 예기' 라는 이름을 붙였다.
57. 주석: 주세요.
58. 곽관자: 도교 저작은 전국시대 초국은둔자가 쓴 것으로 전해진다. 19 * * * 편이 있습니다. 이 말들은' 명사 예천' 에서 인용한 것으로, 만도가 책 속의 제 8 항을 참조하십시오. 은둔자는 깊은 산속에 살면서 황새관 (황새털로 만든 모자) 을 쓰고 있다. 황새는 꿩 같은 새이다.
59. 태청: 하늘과 땅. 태녕: 조용한 경지. 태청, 태평, 만령은 천지를 가리킨다.
60. 서영도: 오예 () 의 고대 삽화로 지도를 주체로 오예 () 의 각종 이미지와 그 징조의 의미를 설명하는 글을 그렸다.
6 1. 동관: 동한광무제부터 한영제까지의 역사를 기록한 기전체사서입니다. 정부가 동관에 박물관을 설립해 역사를 수정했기 때문에 여러 세대의 수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기록되었다. 작가는 반고, 진종, 은민, 맹이, 유진, 이우이다.
62. 광무중원 원년: 기원 56 년.
63. 배: 주비 n, 치워라.
64. 진나라 시대의 시경, 아악, 위선악. 베비: 왕자님들. 유명인: 각급 관리의 총칭.
65.? 쉬운: 후 분, 겸손 해.
66. 길조가 실제로 오늘날 세계에서 시험을 받는 것을 두려워한다: 길조의 출현을 두려워하는 것은 오늘의 선례의 교훈이다. 수나라에' 자갈이 옥으로 변하다',' 청강',' 용보기' 가 나타났지만 재난을 가져왔다.
67. 하느님: 천국. 푸현: 천상, 운명, 하늘이 보여준 길조의 징후를 말합니다.
68.Pi: 커요.
69. 글을 기록하고 글을 쓰는 것: 고대 역사학자의 책임, 좌씨 염석, 필기할 권리.
원문:
단어 는 말했다:
황제만이 운이 좋아서 천하가 모두 뽑혔고, 만세에는 모두 천년을 보았다.
높은 아치대순, 근면학은 심오하고, 전계를 계승한 후, 세 걸음씩 다섯 걸음씩 등반한다.
집행기수칙은 성인은 신이고, 오크는 어려움이 있고, 온회원은 사람이다.
책 약속을 기억하지 않고, 신하를 위해서가 아니라, 관직을 공격하다.
큰길은 이름도 없고, 덕불현하고, 현공이 숨어 있어 종잡을 수 없다.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고 먹고, 천지지리에 감사하다.
신의 재재, 무취소리, 각종 자원이 시작되고, 화물이 형체로 흐르고,
변질된 느낌, 현혜가 유효해야 하고, 인터페이스가 고리처럼 크고, 휘황찬란하고 선명해야 한다.
잡경복, 화려함, 운씨 용궁, 거북봉,
일에는 오색, 검은 삼발가락, 짱 공을 포함해 붓을 멈추지 않는다.
일반 샘플에는 지혜와 기쁨에 겸손과 윤기가 흐르고, 환히 빛나고,
평지의 뜻은 달콤하고, 거울은 분명하며, 매일 쓰는 것은 무궁무진하다.
도는 항상 평화 롭고, 경축하고, 흐른다. 나중에 가져갈게요. 좀 쉬겠지만.
모옥에 사는 것은 여행이 즐겁지 않고, 황집은 비싸지 않고, 천하가 근심하다.
사람들이 그들의 재능을 발휘할 때, 나는 사실에서 배우고, 기본으로 돌아가고, 품질로 질을 대신한다.
지존고가 높고, 꽉 차고, 가득 차고, 넘치게 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레이디 여기, 당신은 항상 젠 지 를 유지할 것입니다.
또 발해공 구양조회율 태자 봉조를 만든다.
황제가 천명에 순응하여 천하를 통일하는 것은 천년만남의 경험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이 사실을 목격했다.
그의 업적은 대순보다 높고, 근면은 대우보다 낫다. 정말 전무후무한, 심지어 삼황오제까지 추월했다.
그는 천하의 권위를 장악하고, 예의를 지키며, 현능을 겸비하고, 무력으로 재난과 혼란을 평정하고, 문화로 먼 곳의 인민을 위로한다.
역사서에는 이처럼 영토를 확장해 사방팔방을 정복한 황제가 한 번도 없었다. 많은 외무장관과 대신들이 한국에 와서 보물을 상견례로 증정하였다.
큰길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덕이 있는 사람은 달하지 않으면 이미 우주의 자연의 힘이 소리 없이 작동하여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우리는 우물을 파서 물을 마시고, 밭을 갈고 밥을 먹고, 천하가 태평하고, 안거낙업하지만, 하늘의 은사에 감사할 줄 모르는데, 어떻게 황제의 역할을 알 수 있겠는가!
천도는 조용히 운행하고, 사람은 감지할 수 없지만, 모든 것은 그것에 의지하여 생존하고, 그것으로 형태를 바꾼다.
만물은 하늘에 따라 변하고, 천도는 사람의 덕행에 따라 가집할 수 있으며, 덕행이 감화되더라도 빨리 가집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엄격하다.
역사상에는' 운씨',' 용궁',' 거북도',' 계절풍',' 태양 오색', 태양 아래 다리가 세 개 있는 새 등 뮤지션들이 칭찬을 멈추지 않고 역사가들은 기록을 멈추지 않았다.
오늘날, 황제의 선량함과 지혜로 인해 천국은 상서로운 것으로 세상에 기쁨을 가져다 주었다. 상서로운 예천이 세계를 촉촉하게 하여 베이징의 물 부족을 해결하다. 그것은 유동적이고 투명하며, 맛있고 달콤하며, 맑고, 맑고, 매일 무궁무진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황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금기는 예천과 함께 흐르지만, 우리 천자는 강대하고 정력이 넘치는 낮과 밤, 경각심과 신중함이다.
초가집에 사는 것은 재미없고, 황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천하의 백성들을 걱정한다.
많은 사람들이 화려함을 좋아한다. 나는 단순함, 단순함, 본진으로 돌아가 문학 대신 단순함을 선택했다.
높은 데서 떨어질 위험을 생각하면 물이 가득 찬 용기를 들고 물을 흘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이 점을 영원히 잊지 말고, 영원히 경각심을 유지하면, 너는 영원히 순결하고 아름다울 것이다.
태자율은 더욱 발해공 구양조회가 쓴 황제의 유언을 더욱 만들었다.
참고 사항:
70. 위: 문장 첫머리의 말투는 의미가 없다.
7 1. 푸윤: 시대를 따라가세요.
72. 선거: 동일.
73. 의사 날짜: 운명을 떠맡는 것은 황제가 될 운명이다.
74. 위보: 우샤는 물 관리 능력이 뛰어나 후세 사람들에게 성인으로 존경받는다. 일찍이 백작으로 봉쇄되어 ""라고 불렸다.
75. 덩: 초월.
기계를 마스터하십시오: 세계의 권위를 마스터하십시오. 규칙 준수: 법을 준수하십시오.
예: 보조 단어.
78. 크리스 앤더슨. 임신: 친분. 머나먼 사람: 머나먼 나라와 민족.
79. 관: 고대 박사 이상 관직의 모자로, 북한에 온 외국 군주와 대신을 가리킨다. 평행 공격: 겹침.
80. 큰길: 자연의 법칙은 모든 것을 통과하는 유일한 길이다. 알 수 없음: 말할 수 없습니다.
8 1. 덕불덕:' 노자' 제 38 장에서 나왔는데, 덕의 사람은 도를 얻었지만 자만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82. 우물을 파서 물을 마시고 밭을 갈고 밥을 먹는다. 한 노인이 흙을 치고 노래를 부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가 뜨고, 양지로 들어가고, 우물을 파서 물을 마시고, 밭을 갈고 먹는다. 황제는 어떻게 나를 도왔습니까? 클릭합니다 나중에는 태평성대를 찬양하는 전고가 되었다.
83. 당신의 호의에 감사드립니다, 안지디: 이것은 "황제가 어떻게 나를 도울 수 있습니까?" " 의 의미. 모: 아니, 아무것도.
84. 하중: 작동.
자본: 기초. 시작: 생활.
86. 상품: 많은 물건. 흐름: 진화와 변화.
87. "겨자" 는 가늘고 가느다란 것을 비유한다.
88. ㅋㅋ 분명히:' 시경 창무' 에서 나온 단정하고 엄숙합니다.
89. 잡동사니: 복잡하고 복잡하다. 경화: 커요.
90. 강호: 무성한 식물의 외관. 지: 푸. 수많은: 많은 축복.
9 1.
92. 용관: 고대부예, 그래서 용을 관원으로 임명했고, 춘관은 용, 하관은 적룡, 백룡, 동관은 흑룡, 중관은 황룡으로 임명했습니다. 수백 명의 관원이 그들의 부서로 전근되어 중급 관원이 이끌다.
93. 거북도: 나숙. 전설에 의하면 야오와 그의 신하, 현인이 추계강에 도착했고, 큰 거북이 한 마리가 와서 야오를 던졌다고 한다. 이 거북이는 등에 그림이 하나 있는데, 야오는 그의 관원에게 그것을 기록하라고 명령했다. 글을 다 쓴 후 거북이는 물속으로 돌아왔다.
94. 계절풍:' 열전' 에 따르면 당신이 젊었을 때 피닉스 한 마리가 날아들어왔기 때문에 이 부서의 책임자는 새 한 마리의 이름을 따서 이름을 지었습니다. 봉조집은 역법을 관장하는 관명으로,' 봉력력' 이라고 불린다. 위에서 언급한' 운씨',' 용관',' 거북도',' 계절풍' 은 모두 상서로운 것이다.
95. 태양은 오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태양은 오색을 띠고,' 이전' 에 따라 길상이다.
96. 오유삼발가락: 중국 고대 신화 중 태양 중앙에는 검은 삼족까마귀 한 마리가 있었는데, 주위는 금빛이 반짝거렸기 때문에' 태양' 이라고도 불리며 길조를 뜻한다. 나중에 태양은 "태양" 이라고도 불렸다.
97. 유겸: <역경> 관점에서 볼 때,' 천실재익겸손, 본고장영유겸손' 은 온유를 풍요롭게 한다는 뜻입니다.
98. 물이 흐르는 방식.
99. 목적: 글자를 알다. "비" 는 원래 식사용 숟가락을 가리키고, 일은 "음식" 을 가리킨다. "감" 을 "일본" 으로 바꾸면 "맛있다" 를 의미한다.
100. 간, 정차: 부평초처럼 달콤하고, 와인처럼 달콤하고, 얼음처럼 응고되고, 거울처럼 맑다.
10 1. 8: 숟가락.
102. 제 아내: 제 남편.
103.Xi 티: "군자는 하루 종일 일하는데, 만약 그가 Xi 티에서 열심히 일한다면, 그것은 나무랄 데 없는 일이다." "밤낮으로 조심하고 신중하다" 는 뜻입니다.
104. 일반 여행: 놀이.
105. 황무: 황제의 차뚜껑, 황개를 덮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이것은 황제를 가리킨다.
106. 반전: 스위치백, 스위치백.
107. 주의: 경계하라.
108. 그것은 슈다모우에서 왔고, 나중에 어떤 일에 매료되었다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109. 견희: 순수하고 아름다워요.
1 10. 태자율 변화: 관명. 북제는 건립을 시작했고, 동궁 주위의 금지와 종고를 담당했다. 당나라에 이르러 또 동궁이 족령, 예악, 형벌을 관장하는 직책을 늘렸다. 구양문의와 당고조는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다. 622 년, 그는 보중 직위를 수여받았고, 더욱 태자로 임명되었다.
1 1 1. 발해남: 구양문의 칭호. 발해는 구양의 군망이다. "군" 은 행정구역이고, "왕" 은 귀족 가정이고, "군왕" 은 특정 지역이나 범위 내의 귀족 가정을 가리킨다. 사실 구양문의 조상은 이미 발해남에서 담주 임향 (현재 호남 창사) 으로 이주했다. 남자의 뜻은 남작이다.
위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Baidu 백과 사전-jiuchenggong Li quanm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