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북 서북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은 작은 소매복과 작은 바지를 많이 입는다. 민간 여성은 파란색 치마를 입는다. 여자는 외출할 때 모두 밀로를 입고 얼굴을 가린다. 이런 옷차림은 남북조 시대 후복의 예술적 특징을 흡수하고 융합하여 당대의 여성복에 큰 영향을 미쳤다. 수나라 관원은 남북조 시대의 바지와 주름을 입을 때 마부 뒤를 따를 수 있다. 수대 여성은 작은 소매 하이웨이스트 롱스커트를 많이 입고 가슴 위에 묶는다. 머리모양이 평평하고 넓습니다. 모자를 쓰거나 삼전평운이 겹쳐서 이마 앞머리를 가지런히 깎습니다. 벼슬녀가 입은 작은 소매 상의는 왕왕 터틀넥식이다. 시종, 여종, 악사가 작은 소매 셔츠, 하이웨이스트 롱스커트, 수직 벨트, 어깨 비단을 입는다. 머리를 쌍상투로 빗다.
혼전 의식 → 이름 → 나지브 → 수령 → 초대장? 결혼식 (여자가 되는 의식) 후 여자는 이모 → 이모 → 여자가 이모에게 먹이를 주는가? 결혼식 → 신부 의식 → 결혼식 → 의식의 나머지 부분.
세 권의 책:
결혼에 대해 말하자면,' 육례' 는 왕왕' 삼서' 와 함께 나타난다. "세 권의 책" 의 내용은 매주 하는 것이 아니다: 초빙서, 남녀 쌍방이 공동으로 창작한 것이다. 나지가 사용됐을 때. 선물책: 선물책은 선물의 종류와 수량을 상세히 나열한 선물리스트입니다. 신용장 (큰절) 을 받을 때 결혼서, 즉 신부와 결혼하는 책을 사용한다. 결혼식 날 신부를 데리러 올 때 쓴다. 결혼식 전에 바로 결혼식을 의논하고, 남자는 사자를 여자 집에 보내 혼담을 올렸다. 기러기를 선물로 입양하다. 거위를 예물로 삼는 것은 세 가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 1, 거위는 철새이고, 가을은 남쪽으로 날고, 봄은 북쪽으로 돌아오며, 때로는 올 때도 있고, 계절을 잃지 않기 때문에, 거위로 남녀의 시종일관 변함없는 상징을 상징한다. 2. 기러기는 태양을 따라가는 것으로 기러기는 질서 정연하게 움직인다. 이주하고 날 때 기러기는 일렬로 늘어서 있고, 강건한 기러기가 앞장서고, 어린 기러기가 뒤를 따라다니며, 결코 교차하지 않는다. 이 원칙을 결혼에 적용하면 노소를 막론하고 순서대로 결혼하며 순서를 초과하지 않는다. 3. 수컷 거위와 어미 거위는 결국 가족이 되어 충성심을 상징하며 백년해로 (나중에 개발된 어린 양, 흰 거위, 아카시아, 페인트 등) 를 상징한다. 선물로도 쓰인다).
이름을 묻다
남자는 여자 측의 동의를 구하고 악기 축제의 이름을 물어 그가 결혼할 것인지, 돌아오면 얼마나 나쁠지 예측할 수 있다. 이름을 묻는 것은 일반적으로 여성의 이름, 관직, 생년월일 등이다. , 미래 세대로 발전하면 개경첩이라고 한다. 이 과정도 약혼 수준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남자가 그 이름을 부르고, 여자가 그 말을 부른다." 여자의 이름은 쉽게 밝힐 수 없다. 이름을 묻는 의미는 분명하다.
나지브
이름을 묻는 목적은 나지브를 준비하는 것이다. 이일시혼' 재재: 귀묘는 길조로, 그리고 사자를 보내 알려준다. 남자가 이름을 물어본 뒤 귀갑으로 생신을 점치는 등 남녀가 다 있다는 얘기다. 만약 그가 좋은 징조를 얻었다면, 그는 상서로운 결과를 점치고 일주일 안에 결혼식을 올릴 것이다.
사자 를 보내 거위를 데리고 여자 집에 가서 기쁜 소식을 전하는데, 후세는 이를 약혼이라 부르며 예식을 받는 것과 같다. 나지브 이후 결혼은 정식으로 확정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나지브의 이름을 결혼으로 바꿨다. 남녀 쌍방의 띠와 생년월일을 결합하여 십이띠가 호환되는지, 팔자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나지는 나재와 마찬가지로 거위를 사용한다.
정나
세금 납부는 왕왕 6 대 결혼식의 관건이다. 이일세 결혼식' 이라는 책에서는 "징징도 성공하여 사자에게 돈을 주고 결혼하게 했다" 고 말했다. 선물한 사람이 돈을 받고 결혼식을 한다는 뜻으로 큰 선물이나 큰 선물이라고 합니다. 징병이 끝난 후 결혼은 정식 준비 단계에 들어갔다. 주대의 혼수' 여자는 장가를 가고, 돈은 순실이고, 오냥은 다르지 않다. 사의사는 몽으로 비단을 묶었고, 황제는 그들에게 큰 포옹을 해 주었다. " 주제도의 초빙례는 그 상징적인 의미를 취하여 후세처럼 경제적 가치를 중시하지 않는다. 돈, 채색을 뜻하는 것은 후세의 이른바' 채례' 의 유래이다. 진나라 시대의 채례는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인들은 오두채와 사슴 가죽 한 벌만 사용한다. 하지만 후대에는 장식품, 비단, 가축, 현금 등 채색의 내포가 훨씬 더 실용적일 것이다. 채례가 지위 문제로 변하기 시작해서 결정하기 어렵다. 이에 따라 이주채예의 상징적인 의미는 이미 의리를 취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수당채례는 아카시아, 가화, 아교, 구자포, 주위, 쌍석, 솜가루, 장수화, 건칠 등 총 9 종이다. , 모두 신인 사랑을 오래 기원한다는 뜻이 있다. 결혼식은 남자가 결정한 후 공식적으로 여자에게 통지한다. 후세 결혼식의 진화에는 최화장, 메이크업, 방방 세 가지 의식이 있는데, 선진의 문헌은 모두 기록되지 않았다.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신랑은 술을 한 잔 받아서 신부를 맞이하러 출발했다. 여자 측 부모는 절에서 연회를 열고 문 밖에서 그녀의 신혼남편을 맞이했다. 나의 남편은 거위로 선물을 만들었다. 서로 자리를 양보하고 사위가 다시 경배하다. 주조가 마차로 부부를 맞이하자 송대 부부는 점차 가마를 타기 시작했다. 묘문을 나온 후, 차를 몰고 신부를 배웅하다. 신부가 차에 탈 때, 반드시 직접 차에 오르는 납줄을 건네고, 그녀를 잘 돌봐야 한다. 그런 다음 마부는 스스로 마차를 몰고 세 바퀴를 돌린 후에야 마부에게 넘겨주고 다른 마차를 타고 앞으로 나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집에 도착하면 신랑이 먼저 내려서 기다리고 있다. 신부의 차가 도착하자 신랑은 신부를 데리고 집에 들어왔고, 신부는 집에 들어왔고, 혼전 의식은 일단락되었다. 정식 결혼식이란 신부가 남자 집에 접수된 후 거행되는 정식 결혼식을 말한다. 주로 예배당 (매주 한 번 불탑 의식 없음), 세수, 책상 앞에 앉아 감옥과 결혼하고 나머지는 침대를 세우는 몇 가지가 있다.
(신부와 신랑을 참조) 하늘과 땅에 경례
이번 주에는 신인 결혼식이 없습니다. 시마 광 "도구": "옛날, 부부 제사, 서류 없음. 오늘날 세속계의 선조들은 제사도 도리에 맞는 것을 보았다. 폐지할 수 없다. " 송대 제사 의식은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음을 알 수 있다. 원대에는 부부를 제사하는 것 외에도 천지를 제사하는 의식이 있다. 즉, 천지를 먼저 제사하고, 부잣집 부모님을 제사하고, 마지막으로 부부를 제사하는 의식도 있다. 이것은 오늘 전해 내려오는 삼배식이다. 신인이 앉기 전 손과 얼굴의 청결을 일컫는 말. 한족의 전통 예절은 청결의식을 매우 중시한다. 매주 화장실 예절은 카드로 함께 세탁합니다.
맞은편 좌석
결혼식이 끝나면 신혼부부는 마주 앉아 있어야 하는데, 이를 맞은편에 앉으라고 한다. 맞은편 좌석의 위치, 남자는 서쪽에, 여자는 동쪽에 있는데, 이는 음양이 점점 합쳐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옥' 이란 신혼부부가 같은 가축을 먹는 고기를 말한다. 커플 결혼이란 커플이 잔을 낼 때 술을 마시는 것을 말한다. 주의-그들은 단지 컵을 교환하는 것이지, 많은 오도사극과 같은' 손에 손을 잡고'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다. 화합의 본의는 오이를 반으로 쪼개서 하나로 합치는 것이다. 두 몫으로 나누어 각각 술을 담다. 처음에 우리가 호박을 사용했을 때는 씁쓸했다. 우리가 그것을 사용하여 술을 담을 때, 그것은 틀림없이 쓴 것이다. 둘로 나뉘어 신인이 결혼식으로 결합될 것을 상징한다. 따라서 커플 * * * 술을 마시는 것은 부부본가족뿐 아니라 항상 아름다운 주혼을 상징한다.
, 신랑 신부를 동고동락시키는 뜻도 담았다. 이것은 결혼식에서 가장 사교적인 부분이다. 신혼부부가 결혼할 때마다 꼭 필요한 의식이다. 좋은 인연을 맺는 의식은 후대까지 전해져 술잔치로 발전했다. 잔치를 먹는 것은 민간 결혼식의 약칭이 되었다. 연회석은 간단하고 복잡하지만, 주된 의미는 결혼이 친지들의 인정을 받았다는 것이다.
나머지는 한쪽에 두세요.
이른바 폐상 의식으로 본격적인 부부가 된 것이다. 신부의 탈의는 종업원이 받아들이고, 신랑의 탈의는 종업원이 받아들이고, 신랑은 신부의 뚜껑을 벗는다. 이때 종업원이 촛불을 들고 나왔다. 그 이후로 남녀 쌍방은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다. 결혼식 결혼식은 신부를 남자 가족의 일원으로 만들어 남자 가족의 친족과 융합해' 결혼식' 이라고도 한다. 여자가 되는 의식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이모를 만나고, 이모를 먹이고, 이모를 대접한다. 아내는 남편의 아버지를' 아저씨' 라고 부르고, 남편의 어머니를' 아줌마' 라고 부른다. 결혼한 다음 날 아침, 신부는 일찍 일어나 목욕을 했다. 신부는 대추와 밤 등을 담은 대나무 그릇을 들고 시아버지의 침실 문 밖에서 기다렸다. "대추" 가 일찍 일어나고, "밤" 이 떨리고, "양육" 이 분발하는 뜻이 담겨 있다.
복혜지우곡
"예기" 에 따르면, 여자가 "큰어머니 아저씨를 증정하다" 는 의식은 "큰어머니 아저씨를 만나다" 는 의식 뒤에 있다. 신부가 친히 시부모님을 모시고 밥을 먹고, 부모가 다 먹고, 여자는 상징적으로 시부모의 남은 음식을 먹으며 존경과 효도를 나타냈다. 이후' 이모와 섹스' 하는 의식이 있었다. 또 다른 설법은' 고모에게 사랑을 주다' 로 신부가 들어온 지 사흘 만에 주방에서 밥을 해 고모에게 사랑을 준다는 뜻이다. 매주 결혼식을 올리다
이제부터 저의 효심을 다하기 위해 피드백을 진행하겠습니다. 당대에는 "중학교 3 학년, 나를 대신해서 요리하고, 손을 씻고 신부탕을 만든다. 나는 나의 시어머니가 아니라고 단정한다. 첫 임무 형수 시식' 의 묘사이다. 이 풍습은 후세의 진화와 발전이어야 한다. 아내가 큰어머니를 증여하다' 고 시부모가 신부를 위해 양치질을 하며' 선물' 을 한 부 감상하며 어른의 배려를 나타냈다. 한 가지 제물: 우선 주인이 주작을 손님에게 주는 것을' 제물' 이라고 한다. 두 번째로, 손님은 "외침" 이라고 불리며 답례했다. 주인이 술을 술그릇이나 술잔에 부은 후, 스스로 먼저 마신 다음 손님에게 그와 함께 마시라고 권하는 것을' 상' 이라고 한다. 함께' 선물' 이라고 합니다. "제사" 과정에서 기사를 씻는 절차가 있다. 시아버지는 남방에서 기사를 씻고 시어머니는 북방에서 기사를 씻는다. 선물이 끝난 후에 물러나지 마라. 예기? 혼의' 주: "큰어머니 * * * 가 아내를 증여하고 큰어머니가 먼저 서대에 내려와 아내가 땅에 떨어졌다는 것을 깨닫고 자리를 잡았다." 낡은 주택 구조에 따르면 서극대는 객위, 희척극대는 주위다. 신부가 희찬 무대에서 내려오는 것은 그녀가 이때부터 방을 청지기 대리인으로 삼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절에서 한 여자를 보았다.
절에서 신부를 만나는 의식은' 신부 제조' 였다. 결혼 후 3 개월 만에 남편은 신부를 사당으로 이끌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로 했다. 이때부터 여자가 되는 의식 (그리고' 결혼식') 이 완성되었다. * "기혼 여성" 과 "기혼 아내" 의 차이점: "기혼 여성" 은 남자의 며느리를 의미하고, "기혼 아내" 는 남자의 아내를 의미한다. 왕 zhongzhong, zhenzhen 및 기타 qingru 신중하게 \ "의식? 혼례' 의 의식과 제목도' 증자문' 에서 약혼 및 파혼의 가능성을 분석해 혼인관계가 언제 확립되었는지를 탐구하기 위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당시 매우 심각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몸을 옥처럼 지켜라." " 순결을 지키라' 는 것은 이른바' 과부' 이다. 한 여자가 약혼 할 때, 그녀의 약혼자는 그녀가 들어오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이런' 시집녀' 가 다른 시댁과 결혼할 수 있을까? 아니면 시부모와 결혼하여 시부모를 키우고 아이를 입양하여 향불을 물려받아야 하는가? 그 사람과 함께 묻혔나요? 기본적으로 처녀정조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아내가 되는 것보다 아내가 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한다. 일단 약혼 되 면, 결혼은 설치 된다. 반대자들은 결혼 성립, 이모 며느리 관계 성립 사실을 고수한다. 청대의 많은 방앗간은' 방녀의 정' 으로 상을 받았다. 고증에 따르면' 남편' 이라는 명칭은 신혼의 밤에 남편이 여자 침실에 들어갔을 때 여자가 말했다. "내 남편이 아니라면 내가 어떻게 내 방에 들어갈 수 있을까?" " 즉,' 부부' 라는 단어는 실시간 예배, 토스트,' 합체' 등의 의식이 성립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부부 현실이 없는 이상 어떻게 과부, 순난, 시부모가 있을 수 있습니까? (대만성 학자 장수안' 청대 예제에 대한 나의 연구',' 중국 사상사 연구통신' 제 5 집) 사실 송대까지 여성들은 결혼에서 상당한 지위를 가지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