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도 채 안 되어 정운복은 라면 향의 무명 노점에서 200 만 명의 팬을 가진 큰 커피로 변해 인민망에 보도돼 자주 수색을 당했다.
라면 형의 유량이 정말 부러워요. 그렇다면 마케팅 차원에서' 매운 얼굴 형' 사건을 보면 우리에게 어떤 깨우침과 경험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
이것은 우연이 아니다
비즈니스 논리에 부합하다
이것은'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진' 사례이다.
거의 모든 브랜드는' 하룻밤 폭홍' 을 갈망하고, 자체 브랜드의 유량수조도 하룻밤 사이에 붉게 물들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하룻밤 폭홍' 의 모든 사례를 살펴보면, 불타는 배후에는 거의 예외가 없다!
매운 국수 형의 인기는 우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업 논리에 은밀히 부합한다.
1, 대비감
왜 라면 형이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관심을 끌까? 그 중에서도 우리가 마케팅 기획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비감' 에 대해 말해야 한다.
사람의 주의력은 한계가 있다. 특히 정보가 폭발하는 순간, 사람의 정력은 극도로 분산되고,' 다른' 것만이 대중의 주의를 성공적으로 끌 수 있다.
라면은 15 에서 가격을 올리지 않고 라면 한 그릇에 3 원만 팔겠다고 고집하는 등 현재 보편적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사회와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그것과 유사점이 있고, 해저낚시 패스트푸드 브랜드 9.9 원의 매운면도 있습니다. "너무 싸다", 반대로 소비 수준이 보편적으로 상승하는 환경에서는 독보적이다.
"3 달러면 돈을 벌 수 있나요?" "9.9 원 18 세가 다른 패스트푸드 브랜드를 짓밟을까?". 이런 대조감은 쉽게 화제를 불러 자발적인 전파를 일으킨다.
2. 배후에서' 추조' 하다
매운 얼굴 형' 은 짧은 동영상 시대에 태어나 짧은 동영상을 플랫폼으로 삼았다. 라면 형 뒤에는' 배후 밀기' 가 한 명 이상 있다.
라면 오빠는' 좋은' 이 없으면 불이 없다고 공개적으로 말했다. 라면 입구의 자가는 Tik Tok 의' 소현 펑가가' 라는 아나운서다. 최근 라면 사건을 설명하는 영상에서' 소현 펑가가' 는 자신을 미식 아나운서로 소개했다. 그녀는 정월 초 10 일 라면형 노점으로 곧장 달려갔는데, 라면형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라면 오빠를 찍는 것은' 우연' 이 아니다. 사실, 미식가 블로거로서, 자카와 그의 팀은 라면 형의 폭점을 실현할 것이며, 앞서 인기를 끌었던 동영상도 자카 팀의' 준비' 촬영에서 비롯된다. Jaga 전에 많은 짧은 비디오 블로거들이 라면 오빠를 찍었고, Jaga 의 영상은 마지막 짚으로 라면형의 열을 발화시켰다. 자카가 이전 사진작가들과 함께 라면 오빠를 무대에 올려놓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진작가, 사진작가, 사진작가, 사진작가, 사진작가, 사진작가)
희차의' 줄' 꼬리표는 처음에는 소비자가 만든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 뒤에는 브랜드의 기아 마케팅 전략이 있다. 우연히 의도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사건들 뒤에는 모두 추진력이 있다. 라면형이 인기를 얻은 후 펑가가는 소현에 있는 티크톡 팬도 90 만 명을 넘어섰다.
3. 무대 앞' 강라'
라면 형이 인기를 얻은 후, 라면 형의 노점은 매일 꽉 찼다. 언론 보도에서 다양한' 도깨비' 가 모여 눈길을 끄는 장면이 라면의 화제를 다시 뜨겁게 달구고 있다. 만약' 3 원 한 그릇, 15 가격 인상 안 함' 의 폭점이 매운 면형에게 첫 번째 유량을 가져왔다면, 두 번째 유량의 상당 부분은 후속 화제의 영향에서 나온 것이다. 예를 들어 저속한 인터넷 유명인들이 라면 형의 노점을 막았고, 그가 있는 마을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우리가 마케팅을 할 때,'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진다' 는 것은 종종 마케팅의 시작일 뿐이다. 지속적인 유량을 얻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을 끌고 효과적인 유량을 침전시키기 위해 다른 화제를 도입해야 한다.
패스트 푸드 브랜드 올드 타운 치킨은 이전에 "200 위안 예산 발표회" 를 만들었습니다. 발표회는 붉은 벽돌, 흙벽, 칠판을 주요 요소로 한 시대감,' 토극' 의 발표회 현장으로 당시 광범위한 보도를 불러일으켰다. 이후' 향토맛 마케팅' 을 둘러싸고, 향계 창업자 서총헌은 또 한 번' 연말 총결산', 간단한 배경, 익숙한' 블루 풀오버', 매번 나타나는' 노란 입술'
양의 에너지의 시작
터무니없이 끝내지 마세요.
지금까지 라면 국수 형 사건은 이미 다소' 이탈' 했다. 한때' 3 원과 라면' 이라는 화제를 둘러싸고 지금은' 저속한 억제' 와' 큰 옷 대비' 로 바뀌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라면 형도 처음부터 간단명료한 키워드에서 어쩔 수 없고 우는 것으로 바뀌었다. 마케팅 경로 개발에 따르면, 이 뒤에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1, 폭발 지점 편차
라면, 3 원' 은 아름답고 긍정적인 시작이다. 하지만 바람, 포위, 저속한 인터넷 유명인, 상표 강탈 등의 사건이 발생하면서 라면형의 유량폭발점이 이탈하기 시작했다.
지금' 후회' 한 라면 형은 자신의 고객이 들어갈 수 없는 것을 후회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생명이다' 는 작은 사업이 아직 드러나기 전에 이미' 생계를 꾸릴 수 없다' 고 후회했다. 유량이 라면 형에게 관심을 가져왔지만 별로 수익을 올리지는 못했다. 라면 형은 자신의' 3 원' 폭점을 고집하지 않고 상가가 제품 기능을 홍보하는 것처럼 대중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옮겼다. 다른 곳의 관심도가 높을수록 원래의 의도에서 벗어난다.
마케팅 과정에서 유량을 유류하기 위해 유류하는 것은 유량의 가치 본질을 간과하고 있다. 트래픽의 최종 목적은 가치 전환이며, 가치로 변환할 수 없는 트래픽은 유효한 트래픽이 아닙니다. 라면 국수 형제 사건에서 후속 화제는 마을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자신의 마을을 개조하여 현지 경제를 이끌고' 3 원 라면' 과 같은 양의 에너지를 갖는 것에 관한 것이다. 그래야만 주제의 후속 조치가 효과적인 흐름을 끌어들이고 가치 전환을 촉진할 수 있다.
2. 과다 노출
폭점은 잘못된 길로 빠져들고, 이 열정적이고 명랑한 산둥 사나이가 기쁨 후에 기다리게 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과잉 노출은 이미 이 소박한 농민 남자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쳤다.
과도한 노출은 시각적 피로를 초래하고 심지어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다. 대중이 대규모로 희차 기아 마케팅에 의문을 제기하기 전에 희차는 디지털 건설을 통해 화제를 바꿔 줄을 서는 방향을 줄였다. 성공적인 마케팅은 "좋은 것을 받아들이는 법" 을 안다.
3. 하단 라인을 터치합니다
오늘날 라면의 많은 현상급 사건이 대중의 인지적 최종선을 건드렸다. 각종 멋진 인터넷 유명인들이 생중계를 봉쇄하기 때문에 이미 짧은 동영상 사이트 정비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등장했다. 한편 언론이 보도한 라면이 인터넷 유명인사와 계약한 것도 난해하다.
플랫폼 정비로 인터넷 유명인 효과가 점차 없어지면 라면형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모든 마케팅은 대중의 최종선에 도전하여 유량을 가로막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언제든지 전복될 수 있다.
하룻밤 사이에 유명해진 후의 정확한 자세.
만약' 하늘, 지리, 사람, 사람' 의 기회가 있다면 브랜드는 꽉 잡고 거대한 유량 입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입구에 서 있는 브랜드는 어디로 가야 하며, 어떻게 효과적으로 트래픽을 운영할 수 있을까요?
1, 브랜드 가격 (폼 팩터) 가치 (이미지) 를 지속적으로 전달
현재 라면 형 본인 논란은 크지 않다. 그에게 논란을 가져온 것은 각종 수동적인 화제였다. 라면 형에 대한 후속 보도가 마을 촌용촌의 모습의 변화와 산둥 남자의 순순함에 집중된다면 라면 형은 이렇게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하룻밤 사이에 인기를 얻은 후에는 브랜드 음조에 따라 화제를 만들고, 정보를 전달해야 하며, 흐름을 위해 무관한 화제를 만들거나, 심지어 브랜드와 제품 이미지를 손상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논란이 있는 유량은 득실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2. 가치 전환 촉진
라면 갈촌은' 온라인 유명인투어' 를 통해 관련 수입을 추진하고, 유량이 폭발할 때 최대한 빨리 가치 전환을 추진하는 것도 가치 전환이다.
브랜드 마케팅에서는 유량이 집중될 때 신제품 출시, 특혜활동 등 가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해야 한다. 실제로 소비를 발생시킨 유량만이 효과적인 침전유량이라고 할 수 있어야 제품의 재구매 기회를 끌어들일 수 있다.
기타 이점을 따르십시오.
제품 자체에서 벗어난 모든 화제는 장기 유량을 지탱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브랜드 영향력의 구축은 제품력 외에도 다른 콘텐츠에 대한 후속 조치를 꾸준히 추진해야 한다.
붉게 달아올랐던 대답차를 예로 들어 봅시다. "점술 능력이 있는 차 한 잔" 은 엄청난 흐름을 가져왔다. 하지만 이후 브랜드는 우세한 제품도 없고,' 점술' 이외의 다른 유효 화제도 없어 브랜드를' 높낮이' 하게 만든 것은 유감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브랜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브랜드명언)
"무지개" 브랜드는 지속적인 마케팅 동작을 해야 하며, 마케팅 동작 외에 실질적인 제품 우세도 있어야 유량을 끌어들이고 재구매를 촉진할 수 있다.
매운 국수 오빠에 대한 뜨거운 화제는 계속되고 있다. 교통에 지체된 주인공 성운복은 자신의 미래 방향에 대해 매우 막막하다. 이런 상황은 경계할 만하다.
브랜드로서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흐름을 운영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지, 흐름에 끌려다니거나 심지어 흐름에 의해 소비되는 것이 아니다. 지속 가능한 운영의 트래픽은 대부분 대상 그룹에서 발생합니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유량도 브랜드의 음조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하며 대중의 인식에 부합해야 한다. 따라서 경계 내에서 마케팅 콘텐츠를 계획하는 것은 마케팅 효과를 보장하고 촉진하는 기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