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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중국인들은 겨울의 지일인대보다 많습니까?

겨울부터 일까지는 24 절기 중 가장 빠른 시기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겨울부터 일까지의 기원이 실제로 한 나라의 수도 계획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지 못한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부터 주공은 토규법으로 그림자를 측정하기 시작했고, 낙읍에서 천하의 위치를 측정하기 시작했는데, 당시에는 정치적 의의가 있는 행동이었지만 후세에 영향을 미치는 천백년의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주공이 낙양에 도착했을 때, 토귀법으로 낙양의' 천하' 를 측정한 후 사직길지를 점치기 시작했다. 상서 낙곡' 에 따르면 주공은 낙양 주변 여러 곳을 시찰해 건수동, 영수서, 영수동이 모두' 오로시' (모두 종사 국가를 건설하기에 좋은 곳) [3] 로 확정됐다. 주공은' 토귀조사' 를 통해 낙읍기지를 선정한 역사적 사실을 통해 고서에 기재되어 후세에 봉국법으로 추앙되었다.

토규지형학' 의 목적은' 토중' (중국의 중심) 을 찾는 것이다. 이 방법의 정수는 "나무는 높이가 8 피트이고, 여름날은 길이가 5 인치이다. 겨울의 가장 큰 날, 장면은 1 피트 3 피트 5 인치 길이 (즉, 8 피트 높이의 벤치마킹) 이다. 여름의 지일에는 한낮의 그림자가 65,438+0.5 피트이고, 겨울의 지일에는 한낮의 그림자가 65,438+03.5 피트이다. "토양의 깊이, 정영, 땅을 찾고, 4 시에 멈춘다." 이런 방법으로 측정한 것은 낙양과 낙읍이 흙 속의 이론적 위치이다.

주공의 조사에 따르면 주인은 상북이 멸망한 후 첫 국가 수도에 대해 상세한 계획을 세웠다. 익주 좌로서' 는 "위대한 도시로, 흙 속에서 일주일 동안 자란다. 남쪽은 낙수, 북쪽은 산산, 천하는 대합이다" 고 말했다. [4] 입니다. 국가사회 (도성 사당) 가 건설된 후 주공은' 예악제도 성주 명당' 에서 국가 예절제도를 상세하게 제정했다. 주조의 첫 달은 겨울과 11 월, 겨울의 지일은 새해의 시작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주공이 토귀법으로 측정한' 일영' 중 가장 긴 날을 새해로 택한 것이다.

심사숙고에서 진까지 겨울은 항상 연초와 같다. 한대는 여전히 이렇다. "한서" 에는 "햇빛이 겨울날, 군장, 그래서 축하합니다." 라는 말이 있다. "다시 말해서, 사람들이 겨울철부터 일절을 처음 축하하는 것은 새해의 도래를 축하하기 위해서이다.

고대인들은 겨울부터 날까지 천지의 양기가 왕성해지고 강해지면서 다음 주기의 시작을 나타내는 것이 좋은 날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이에 따라 이후 설 기간에는 제조와 가족 회식 등 풍습이 겨울철 지일에 자주 등장한다. 겨울의 지일은' 어린 해' 라고도 불린다. 첫째, 연말이 다가오고 남은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두 번째는 겨울부터 날짜까지의 중요성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겨울부터 날까지 명절로 주조에서 기원하여 당송에서 흥성하여 지금까지 전해 왔다. 주력의 첫 달은 하력의 11 월이다. 그래서 주조의 정월은 오늘의 11 월과 같기 때문에 세배와 하동에는 차이가 없다. 한무제가 하력을 채택할 때까지 정월이 겨울부터 일중까지 분리되었다. 따라서' 겨울부터 일절' 은 한대에서 시작해 당송에 성성성하여 지금까지 존재해 왔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