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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고대 (수와 당나라 이전, 예를 들면 삼국) 사람들은 중복 이름을 지었습니까?

옛 이름과 현 이름은 다르다.

고대에 학문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다음과 같은 개인 식별 기호를 가지고 있었다.

성씨

이름

단어

그 뒤에는 많은 숫자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름 인식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게다가 당시 학식이 있는 사람도 그렇게 몇 개였으니 이름 충돌 문제에 신경 쓸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한대 때, 기본적으로 두 글자의 이름이었다.

당송 시대에는 인구 증가에 중복 이름 문제가 있어서 숫자와 중복 이름이 나타났다.

첫째, 성씨

허신' 설문해자' 볼륨 24' 여성부': "성, 인생, 여자, 생명, 생명도 소리." 반고' 백호동덕론' 권 9 는 "성이 있는 사람은 태어나고, 사람은 날씨 때문에 태어난다" 고 말했다. 좌전 은거 8 년'' 건덕황제는 태사를 낳았다'. 이것은 모두' 성' 의 본의가' 생명'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성은 원래 혈연, 족보, 혈족 관계를 대표하는 인종호칭으로, 약칭하여 족호라고 한다. 씨족호로서, 그것은 개인이나 가족의 칭호가 아니라, 전체 씨족과 부족의 칭호이다. 문헌에 따르면 우리 조상들이 성을 처음 사용한 목적은' 다른 결혼',' 명혈통',' 다른 인종' 이었다. 그것은 원시 사회씨족 공사 시대에 생겨났다.

성은 어떻게 왔습니까? 성의 기원을 추측하는 것은 선민의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 원시 시대에는 모든 부족과 씨족들이 밀 이삭, 곰, 뱀과 같은 토템 숭배의 대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들은 우리 조상들의 토템이었는데, 이 토템 숭배의 대상은 우리 부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이 부족의 모든 구성원의 코드명, 즉 성이 되었다. 고대 씨족 부족의 수는 한계가 있고 셀 수 있기 때문에, 순수한 고대 성은 얼마 남지 않았다.

춘추' 기록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이 정리한' 고성' 은 여자 (오늘 허베이 사슴이 물을 가지고 있음), 여자, 아들, 희, 풍, 윤 (진성), 희, 임, 희, 돈 이 성씨 중 거의 절반에 가까운 성씨 옆에는 여성이라는 글자가 있다. 따라서 성씨의 탄생은 모계 씨족 사회에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장태염 씨 등 학자들은' 설문',' 산해경',' 갑골문',' 김문' 등 오래된 문헌에서 수십 개의 고대 성 (약 59 개, 장태염은 52 개, 다른 사람은 7 개) 을 정리해 원래 성씨가 80 여 개밖에 남지 않도록 했다. 예상할 수 있듯이, 이것은 고대의 실제 성씨의 일부일 뿐, 원래의 성씨는 분명 한 명 이상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다른 사람들은 모두 실종되었다.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그 당시의 성은 우리가 오늘 말한 것만큼 많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리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성에 관한 몇 명의 대표 인물을 열거할 수 있다.

(1) 북송 이후 봉건 사회에서 오랫동안 어린이 문해책으로 사용된' 백가성' (북송 전당 이름 편찬) 은 502 개의 성 (그중 단성 342 개, 복성 60 개) 을 수입했다. 앞서 "전 손조리, 오주 정왕, 진봉추 웨이, 신강 양한." ② 송대 정나무성지에는 1745 개의 고성이 있다. (3) 명대 한림원 편집자 오신 등은 당시 호부가 수집한 호적본에 따라' 명제국 천성', 성 1968 을 집필했다. (처음에는 "주풍천운, 부만방, 영성, 문무쌍전, 도고모탕타오 ......") ④ 청나라 강희 황제가 직접' 황실 백가 성' 을 심사했다 ⑥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대륙학자 엄복경 등은' 중국 성대전' 을 편집해 총 5730 개의 성을 출판했다. 그중 단성은 3470 개, 쌍성은 2085 개, 3 자 성 163 개, 4 자 오자 성 12 개. 대만성도 6363 개 성의' 중국 성' 을 발표했지만 이체자가 수입을 반복하는 경우가 있다. ⑦ 중국어문자개혁위원회 한자부의 1984 샘플조사와 관련 전문가의 추산에 따르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 중인 성은 3000 여 개이다. (기상출판사 200 1 1 출판 왕대량 편집장의' 당대 백가 성'. 1982 의 전국 인구조사 자료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자주 사용하는 성은 약 400 개이다. 당시 인구통계에 따르면 상위 100 의 성은 조황, 허주호국이었다. 소록강엄, 반두다이 하강, 범리아 주웅 김루, 하오 공백 최강 왕 추진강석, 고후랑 맹룡만 구간 뇌천당, 윤립이 창무조 호라이 공문. 이 100 성은 중국 전체 인구의 87% 이상을 차지한다. 그중,, 진삼시 인구는 3 억이 넘는다. 이 8700 만, 왕 8000 만, 장 800 만, 유 6000 만, 첸 5000 만. 전국 각 도시에서 가장 핫한 성씨의 경우도 다르다. 예를 들어 상하이 앞 10 인의 성은 각각 진주유신이다. ) 이 숫자는 우리가 앞서 언급한 소위 순수한' 성' 과는 거리가 멀다. 성이라고도 하는 다른 단어는요? 그 단어들은 현대 성의 주요 구성 요소이니, 우리 소개해 봅시다.

둘째,' 시' 입니다

인구 증가로, 원래의 부족은 몇 개의 새로운 부락으로 나뉘었다. 이 부족들은 서로 구별하기 위해 자신의 특이성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의 분부락에 코드명, 즉' 사단' 을 세웠다. 물론, 일부 작은 부족들은 여전히 오래된 부족의 성을 사용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았다. 어떤 부족들은 옛 성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성" 도 가지고 있다. 이 작은 부족들은 나중에 더 많은 작은 부락으로 나뉘어졌는데, 그들은 스스로 성을 확정하여, 성씨가 점점 많아지고, 심지어 원래의 성씨를 훨씬 능가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이것은 이미 종법사회의 일이며, 성은 이 시대의 낙인을 띠고 있다. 그래서 "선생님" 은 성의 한 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간 외집' 은 "성은 그 조상의 고시지를 통일로 하고 성은 자손과 다르다" 고 말했다. 양자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성" 은 변하지 않고, "성" 은 가변적이다. 구 또한 "성은 대대로 변하고 성은 천년은 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진한 () 나라 이전에는 성과 성 () 이 서로 다른 경우에 사용되었는데, 누가 성을 가지고 있는지, 누가 성을 사용하는지는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었다. 한나라 이후 성은 분화되지 않고 통일되어 통칭하여 성이라고 한다. 가장 뚜렷한 표시는 바로 역사 기록이다. 현존하는 성에 근거하여 그 출처나 초보적으로 성으로 확정된 원인을 다음과 같이 추론할 수 있다.

(1) 앞서 말씀드렸듯이 여성 캐릭터가 있는 성씨 (예: 응응, 희, 강, 계, 영 등) 입니다. 모계 씨족 사회의 여성 숭배를 반영하다. 일부는 직접 여성 족장의 직함이다.

(2) 동식물이나 기타 자연물을 성으로 한다. 말, 소, 양, 돼지, 뱀, 용, 류류, 리, 복숭아, 꽃, 잎, 계곡, 밀, 상, 마, 기장, 산, 물, 숲, 나무, 바람, 바람

(3) 국가, 봉지 또는 관직이나 작위를 성으로 한다. 제나라, 추, 연, 한, 조, 위, 진, 루, 채, 정, 진, 송, 응우 엔; 사제, 사마,,, 재, 상사, 태사, 소정, 왕, 후, 공손, 백자 등. , 고대 작위 관원의 호칭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런 성씨도 많다.

(4) 출생지, 거주지 또는 직업을 성으로 한다. 예를 들면 요요 (우순생은 요유적지), 동방 (복희거거주지), 시몬, 동문 (토지는 노장공의 후손에 의해 봉인됨), 동곽, 남백리, 구양

(5) 조상호, 시호를 성으로 한다. 당, 우, 여름, 상, 주, 은, 문, 우, 조, 무, 강, 장, 선, 평, 성 등.

(6) 기타 (성에는 여러 가지 변종과 돌연변이가 있음):

첫째, 황제는 성을 주었다. 유방자항백의 성씨 유와 같다. 리 dangshi 팅 비싼 (잉크 장교) 라는 성 리.

B, 성을 바꿔서 재난을 피하다. 예를 들어, 우 () 가 오씨 () 가 살해된 후, 그의 후손은 제나라 () 로 도망쳐 왕손 () 으로 바뀌었다. 첸 내란 후, 아들 첸 완은 제나라 에서 의료 로 도망 하고, 성을 티안 으로 바꿨다.

C. 황제나 성인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꾼다. 예를 들어, 순변손, 장변안, 가을은 가을이 된다.

D, 원래 성이 복잡하고 단어가 많기 때문에 성을 변경하십시오. 예를 들어, 사마견의 성은 사, 말, 폰, 성은 유럽이다.

E. 소수 민족은 중국 성을 채택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았다. 예를 들어, 북위 효문제는 선비인의 성을 루 무 () 호 () 등 한인 () 으로 바꾸라고 규정하고, 황실 () 은 탁발 () 을 원씨 () 로 먼저 바꾸었다.

F 또한 탁발, 산비, 우문, 손창, 후연, 위지연, 노야, 만연, 아이신각로 등은 모두 중국어에서 소수민족 성의 음역이다. 일부 소수민족의 성은 중국어로 번역될 때 간소화된다. 예를 들면 Aisingiorro, 그의 성은 나화금으로 바뀌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동성이 반드시 한 가족일 필요는 없다.

오늘날, 공공 사교 행사의' 성씨',' 존성',' 성씨의 획순순' 에 나오는 성씨에는 사실 고성과 씨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고대 성에 대해서는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이 있다.

(1) 전국 이전에는 귀족들이 성을 가지고 있었다. 귀족 남자는 자신의 성을 말하고, 여자는 자신의 성을 말한다. 성은 결혼과 다르다',' 성은 귀족과 다르다',' 귀족은 성이 있고, 비천한 성은 없다' ('동치종실 간서') 는' 일록' 에서' 255 년 사이에 누가 한 남자에게 불려갔는가' 라고 말했다. 아무것도 아니에요. "

그럼 남자가 뭐라고 부르죠? 1, 당신의 이름은 성입니다. 2, 직업에 따른 카디널리티 요약. 처이, 켄팅, 강씨, 이화, 동맹과 같은 전문명은 나중에 성이 되었다. 당시, 그것은 일반적인 용어였다.

(2) 성이 다르면 결혼을 통과할 수 있다. 성이 다른 사람은 결혼할 수 없다. "예의는 동성과 결혼하지 않는다", "부모의 동성은 드문 일이 아니다", "동성은 시집가지 않고 악은 자라지 않는다" 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단순한 우생학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춘추시대에는 노소공이 오와 아내로 결혼했다. 두 사람은 모두 희라는 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아내는 맹자 () 라는 성을 바꾸었다.

(3)' 성' 이' 불결혼'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세가의 자제가 성을 직접 부르지 않기 때문에 여성이 성을 직접 부르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시집가거나 결혼할 동성여자를 구별하기 위해 전문적인 여성호칭을 형성하고 성 앞뒤에 접두사와 접미사를 붙입니다.

A. 접두어 순위: 멩, 보, 정, 슈, 길. 장멩, 희보, 해바라기,

B. 남편의 봉지와 시호를 접두사로 한다: 진길, 우강, 문영.

C, 지아, 여자, 여자, 희, 이 등의 접미사 (예: 장, 상,, 오희, 조익 등).

셋째, 이름은 모두의 코드명이다. 성은 남자입니다.

첫 번째 이름은 비공개입니다. 역대 명명 습관은 일정 기간의 사회 이데올로기를 반영한다. 사람들은 민족, 사회, 역사, 종교, 도덕 전통, 문화 수양에 속하기 때문에 명명 습관도 크게 다르다.

이름' 의 출현도 씨족 사회 시절 사람들의 자의식이 점차 각성되는 필연적인 결과다. "설문" 은 이렇게 이름을 해석한다. "이름은 허세 부리는 것이다. 입석, 저녁, 귀신, 귀신이 만나지 않아 입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 황혼 이후 캄캄한 하늘은 서로를 알 수 없고 각자 코드명으로 지칭한다는 뜻이다. 이것이 바로 이름의 유래이다. 이것은 다소 전설적인 색채가 있다. 사람들이' 이름' 사용의 편리함을 찾았을 때, 점차 유행하고, 모두를 유명하게 만들고,' 이름' 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명망의 출현은 사유제 경제가 나타난 후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고대에는 세계가 공용이었고, 각 부족마다 이름이 있었다. 황제,, * * 공, 치우는 모두 부족의 이름이다.

이주' 에 따르면 아기가 태어난 지 3 개월 만에 아버지가 이름을 지었고,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가장 오래된 이름은 상조의 이름이다. 당시에는 습관적으로 천간의 이름을 제창했다. 또한 주로 천간, 갑, 을, 정, 오감, 경, 정, N (10 일 간) 의 이름을 따서 자주 이름을 짓는다. 예를 들면 태을, 당성 (천일), 태정, 반경, 디신 (외병), 임중, 태갑. 무정 (반경의 증손자). 첸의 상대 갑골문에 대한 총결산은 태강 (즉 대경), 중강 (중경), 소강 (소강) 등이 있다. 주나라 이후 그들은 명명에 치중했다. 춘추노환공 6 년 (705 년), 노환공이 이름을 지켜야 할 예의에 대해 묻자 의사는 편지, 정의, 코끼리, 의사, 다섯 가지 규칙 (오율) 을 제시했다. 전국 시대에 많은 귀족들은 굴원 (한무제) 과 같은 점술로 아들의 이름을 지었다. 유가사상이 부상하면서 명명에 대한 중시가 갈수록 복잡해졌다. 이주' 는 전국시대에 기록된 이 저서에서 상술한 다섯 가지 주요 요점 외에' 육안' 을 규정했다. 즉 (1) 국가 (2), 관원 (3), 산천 (4), 은병 (5), 동물 (6), 돈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봉건전제제도가 강화됨에 따라' 오품' 과' 육안' 을 제외한 왕패의 의미를 지닌 단어 (예: 용, 하늘, 군, 왕, 황제, 황, 성, 황제 등) 는 모두 사용이 금지되었다. 어떤 왕조는 방법이 없다.

위진 이후 이름만으로 여러 세대의 학풍과 사조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진 남북조 사람들은 자만하고 현학이 성행하며 이름이 우아하다. 통속적인 말은 바로' 지' 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다. 예를 들면 왕희지, 손경지, 견의 아들이다. 화가 구카이지, 장군, 과학자 조충지, 역사학자 배송지, 작가, 양 등.

남북조 시대 불교가 성행하여 스님의 이름을 따서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한동안 유승, 호승, 지승, 범동, 마호호 등의 명칭이 비일비재했다. 공식 기록에 따르면 남북조 시대에는 122 개의' 스님' 이라는 글자가 있고, 39 개는 불교이고, 24 개는 불교였다.

당송 시대에는 도교가 성행하여 스님이 매우 인기가 있었다. 금, 나무, 물, 불, 토오행 명명이 유행이다. 예를 들어 주 (불), 부명 송 (나무), 자명 토, 손명 거, 갈고리, 검, 튜더 (금), 증손명원, 릉, 돈, 길, 군, 성 (물), 딱 오행순환

주한 () 시대의 싱글 () 이 쌍명 () 보다 많다.

어떤 중복 이름도 단명이다. 예를 들면 김개지, 정촉의 오, 그리고 허자라는 미여우는 아니다. 또 다른' 아니오' 라는 글자가 하나 있는데, 한심부해, 의심의 여지가 없다. 조조조조는 지칠 줄 모르고, 한나라의 여정은 모르고, 위험하지도 않고, 어리둥절하지도 않다.

또한 한인은 그 이름을 (1) 상 (1) 으로 지었는데, 힘이 세다. 승리, 무, 용, 슈퍼, 멩, 고체, 호랑이, 들기 등. 이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2) 현사치를 보고 성인을 탄복하다. 장유, 우조, 등우, 당도, 장당, 조당, 주창, 왕창, 장요, 황순 등.

(3) 장수를 구하다. 만년, 연수, 수왕, 돈공, 곡병, 곡병, 펑조, 펑승 등.

왕망 시대에는 "중국은 두 개의 이름을 가져서는 안 된다", "춘추", "숫양전", "두 개의 이름은 우아하지 않다" 는 것이 두 개 이상의 이름일 수 있다. 서한황제 15, 두 사람은 이름을 바꾸었다. 동한 13 황제 싱글.

서한에서 동진에 이르기까지 복명한 황제 네 명은 54 명, 단명은 94% 를 차지했다. 동한 이후, 특히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불교와 도교가 성행하였다. 한동안 불명이 성행하였다: 금강, 기네스, 문수, 목련, 약왕, 반야, 삼보가 어디에나 있어 불교정신을 띠고 있다. 스님, 불교도, 묵가, 브라만, 담도 직접적인 불교 이름이 많다.

당송 이후 복명이 많아졌는데, 황제는 예외인데, 단명이 피하기 좋기 때문이다.

또한 당인은 유아를 추구하고, 문, 덕, 유, 원, 야, 벼슬 등의 이름을 따서 매우 유행한다.

5 대 때,' 상서 태갑상' 은' 잘생긴 얼굴 찾기' 가 있고, 의사' 공자전' 은' 수재언안' 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식 기록에 따르면 5 대 중 87 명이' 안' 이라는 글자로 이름을 지었다. 원대인들은 몽골의 이름을 패션으로 삼았다.

원말, 장사성은 본명 구사 () 로 알려졌고,' 사성 ()' 이라는 이름은 한 학자가 가져갔는데, 당시 누군가가 그를 놀렸다. 그는 당시 몰랐고,' 맹자' 에' 사성도 소인도' 라는 글을 썼다.

송대 이후, 특히 명청시대에는 자대보 명명법이 가장 성행하였다. 지금까지 농촌 족보에서 이런 현상을 볼 수 있었다. 물론 그 글자는 문무 쌍전, 부귀, 조경, 덕상, 용봉, 번영 등과 같은 상서로운 글자이다. 명청은 족보의 이름을 특징으로 하여 영향이 매우 크다.

1744, 건륭은 공자 자손에게 30 자를 지정합니다.

언희 도시 상진연

성우길천 조광 한가한 사정 범상

드트리비에게 진소의 사상을 높이 평가하게 하다.

1920, 공령은 이 30 자 뒤에 20 자를 더 붙였다: 도로 수리, 안정, 미래 건설. 환아, 영원히.

청나라 만주족 귀족들은 안, 복, 용, 태, 보, 장영, 계향 등 길한 글자로 이름을 짓는 것을 좋아한다.

민간 명명 습관은 다음과 같다.

① 절법: 봄꽃, 매실, 복숭아, 이, 여름비, 가을과, 가을비, 가을연, 동효, 동매, 섣달 매화 등.

(2) 지명법: 항주, 절강, 상하이, 충칭, 항주 등 아이의 출생지를 기념한다.

3 팬 디스크 재능 법: 여래, 뿌리, 영저, 조디, 얼굴, 라이 바오, 법.

④ 동물법: 아소, 쥐, 물고기, 강아지, 용, 아룡, 소군 (말), 소봉, 봉아.

⑤ 중량법: 할머니 9 근, 아가씨 9 근 (부적의 무게 추가).

⑥ 성개혁: 여자는 남자가 키우고, 남자, 대관남자, 자군, 곰비; 남자는 여자가 키워야 하고, 새 자매, 바오지, 추월 등이 있어야 한다.

⑦ 순위 방법: 다니엘, 소 2, 3 웃음, 송아지, 대동, 2 동, 3 동; 대근, 밝은 뿌리 (2), 산뿌리 (3); 장예 (1)(2) 장선삼 (3) 등.

⑧ 5 요소 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Zhu jiazu sun 5 세대.

⑨ 토양 (계절 플러스 5 행) 과 같은 합성.

민국 시대에는 메리, 헬렌, 피터, 존, 톰 등 많은 외국 이름이 있었다.

문혁 기간 동안 빨강, 건설, 건강, 충성, 청이라는 몇 글자가 추앙되었다.

현재의 추세: 몽롱함, 양명, 다자명.

고대 여성은 무명성이 있었고, 집에는 별명과 젖명밖에 없었고, 대외적으로 아무개라고 불렀다.

넷째, 단어

"글자" 는 고대에는 지위가 있는 사람에게만 한정되었다.

예기 곡례' 는' 남자 20 관',' 여자 15 세' 라고 말한다. 즉 남녀를 불문하고 성인이 되어서야 글자를 취하고, 글자를 취하는 목적은 사람들이 그를 존중하고 존칭을 받게 하는 것이다. 일반인, 특히 동년배, 부하들은 어른에게 직설적으로 이름을 부를 수 있다.

고대 생명자법의 주요 근거는 다음과 같다.

1 동의어 반복. 예를 들면 굴원 명평, 자원, 광평원 등이 있다. 공자의 학생들은 명예, 자설, 자설, 안설, 제갈설, 도연명, 주설, 말, 말, 문천상, 경서 등이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② 안티센스 반대. 진대 의사 조미우라는 단어가 불필요하다 (늘다). 일찍이 주문한 것은 흰색이었다. 왕당의 글자는 쓸모가 없고, 주의 글자는 밋밋하고, 원의 글자는 득의양양하고, 안수의 글자는 아저씨와 같다.

(3) 추측. 조 yunzi zilong (용에서 구름); 차오, 단어는 비난 할 수 없다; 스시, 단어 zizhan ("주오 zhuan 28 년": "시 junfeng 및 테이블"); 악비의 글자는 허리를 굽혀 붕하다.

위의 세 가지 범주에서 알 수 있듯이, 글자는 이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글자는 왕왕 이름의 보충이나 설명이다. 이것은 소위' 이름 대응' 이라고 하는데, 그것들은 겉과 속이 모두 있기 때문에 이 단어는' 표자' 라고도 불린다. 이 세 가지가 주된 것이다. 또한, 주가지 오행으로 글자를 배열하거나 순위를 매기고, 글자 뒤에 아버지 (문자) 를 더하는 경우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글자의 범위에 포함된다.

천명' 이라는 단어는 명명과 마찬가지로 시대적인 맛이 있다. 한 가지 일반적인 추세는 글을 미화하고 노화를 존중하며, 특히 노화에 대한 존중이다.

당송 이후 이학이 강화됨에 따라 소절이 점점 복잡해지고, 선비들도 호칭에 크게 글을 써서 존중을 표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말을 충분히 존중하지 않는다고 느껴져 단어보다 더 존중할 수 있는 번호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사 (verb 의 약어) 번호

숫자는 별명, 별자, 별호라고도 한다. Li zhouguan 순수한 대나무 ":"숫자는 그 이름을 존중하기 위해 더 아름답습니다. 클릭합니다 이름과 인물은 모두 어른이 취하니 숫자가 다르다. 처음에는 숫자가 스스로 가져갔기 때문에 자호라고 불렀다. 나중에는 존칭이나 야명과 같은 다른 사람들의 호칭이 생겼다.

아닙니다. 기원은 매우 이르지만 육조가 되어서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Ge hong 과 Tao Qian 은 숫자를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당송 시대에 특히 유행하게 된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1, 윤리도덕 강화, 2, 문학 발전, 문인 양성. 명청 시대가 되자 문인 범위의 확대와 제왕의 제창으로 더욱 유행하였다. 고대인 이름의 특징을 보면 여러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왜냐하면 숫자는 일반적으로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1, 또는 생활환경에 따라 자호: 예를 들면 도겸씨, 자호 5 ~ 6 씨. 이백은 어려서부터 쓰촨 청련향에서 살았기 때문에 스스로 청련거사를 불렀다. 수시, 동파거사를 자처하다. 육유, 거북당. 신 유기병은 작헌의 속인으로 불린다. 명나라 wuzong 주홍 houzhao Jintang 노인 주장, 명나라 세종 주홍 hougui 주장 Tianchi 낚시 조치, mingshen 주홍 이순신 자칭 옥재. 건륭은 만년에 노인, 고천자라고 자칭한다. 함풍 (이순신) 자칭 도사.

2. 또는 지자칭 두보: 두보, 본명 소릉야로, "만권서, 천권고명, 금 한 대, 체스 한 판, 술 한 주전자, 노인 한 명"-만년 "유일거사" 는 구양수의 이름이다. 그는 장, 죽은 광신자 주장; 김 출가와 출가는 모두 그의 개인적 흥미를 반영했다.

3. 어떤 사람들은 생년월일, 문학적 의경, 형태적 특징, 심지어 놀라운 말로 자신을 명명한다.

신기병은 61 년에 태어났고, 조는 가음에서 싹트고, 그는 가음에서 태어났다. 정원, 본명 좌생, 명대 주운명, 본명 주생은 민간에서 산으로 진화했다. 주존 () 은 석양조방촌 (), 당인 () 을 자칭하며 강남 제 1 풍류재자 () 라고 자칭하며 푸구사 혼인사건의 주인이다. 비구니 암자가 도사 서숙피를 생매장하다.

다른 사람이 숫자를 주는 데는 주로 세 가지 상황이 있다.

1, 그 일화적 특징을 상징한다. 예를 들어 이백은 요정이라고 불린다. 송대 호주가' 일강연류, 황장마' 라고 적힌 좋은 글자로 왜 불리는가. 장희안은' 장삼영' 이라고 불리는데, 그가' 그림자' 라는 글자가 달린 좋은 시 세 곡을 썼기 때문이다.' 구름 파월 그림자',' 부평초 파산 효과',' 그네 그림자 칸막이 벽 보내기'. 비슷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산색은 위운과 진학사를 말살한다. 진관' 만방정' 이라는 단어는' 산색이 위운을 말살하고, 하늘은 풀이 퇴색한다' 는 말이다.

노화반사 류영은' 파진' 이라는 단어에' 노화반사' 라는 문구가 있다.

장곡기러기-장기러기의' 해연곡기러기'

살구사-송치 (공업사) 목련은 "청양연기 외한,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기운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현대 당대 작가의 필명 예명도 숫자의 범주에 들어갈 수 있다. 어떤 것은 자명이고, 어떤 것은 이름을 증정하는 것이다.

곽말로 (필명) 는 본명 케이진, 바금, 하연, 빙심은 모두 필명 (자명) 으로 본명이 아니다.

아트 번호 (선물 번호):

, 소, 소, 순혜생, 흰색, 털, 털이 흩어졌다.

2. 관직, 관직 또는 출생지를 기준으로 합니다. 왕안석은 왕림천이라고 부른다. 두공부 (두보), 자창사 (자이); 왕 youjun (왕 Xizhi); 당나라 Xianzu 당나라 Linchuan 말했다; 강유 웨이, 광동 남해인, 강남해라고 합니다. 공융, 전 북해지사, 인칭 공북해; 구, 장쑤 곤산진 사람, 본명 구. 청대 가요의' 승상 합비가 세상에 얇다' 는 말은 이홍장 (합비인) 을 의미하고,' 사농 상숙세' 는 당시 호부 주재의 상숙인 옹동 () 을 가리킨다.

3, 작위, 사후 번호를 번호로 한다.

제갈량은 오위를 봉하여 오후라고 부른다. 사마광, 풍국공, 악비, 사후 무무.

송대 이후 문인들은 대부분 인원수에 걸맞게 이름이 무시되는 국면으로 이어졌다. 스시는 평생 14 범주에서 38 개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노신 선생은 평생 57 세 (188 1- 1936), * * * 는 140 여 개의 호칭 (주로 필임) 을 사용했다

노신 () 은 본명 주장나무 () 로 불리다가 나중에 서민으로 개명되었다. 1898, 처음으로 가명, 자건생, 서민을 사용했습니다. 18 18' 광인일기' 가 출판될 때 노신의 필명을 사용했다. 1930 년대 이후 더 많은 1933 은 26 개, 1934 는 4/Kloc-0 개. 요 2 년은 또한 그가 창작한 절정이자 작품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

번호를 들고 사람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고 변화무쌍하다. 그 결과, 많은 문인 아호가 수십 개, 수백 개에 달합니다. "너무 많은 별명이 그들을 헷갈리게 한다" (정판교의 그림집. 추근 사화), 그래서 근대 이후, 특히 건국 이후 문인들이 숫자를 쓰는 바람이 크게 줄어들어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발표할 때 필명을 쓰지 않고 본명을 사용했다. 소수의 학자들은 별명이 있는데, 대부분 30 ~ 40 년대 이전의 유명 인사이다. 예를 들어 노신은 서재, 녹림 서재, 정자라고 자칭한 적이 있다. 왕 리 자기 이름 드래곤 웜, 조각; 야오 실버 눈, 끝없는 금식; 예성도는 생활에 싫증이 나지 않지만, 의 고회서집은 유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