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우정은 창사에서 3 년 동안 타조 한 마리가 우의집으로 날아가 모퉁이에 멈췄다. 부엉이는 부엉이와 비슷하지만 불길한 새이다. 우정은 창사로 망명하고, 창사는 비천하고 습하며, 우정은 자신을 애도하며, 생명은 오래갈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자기연장이 주어졌다. 그 글은 이렇게 말합니다.
말미잘의 나이는 하몽 Xi 4 월이다. Gengzi 일 경사, 올빼미 집. 구석에 앉지 마라, 한가해 보인다. 이물질을 채취하는 것은 모두 자신을 탓한다. 책의 출판은 Xi 와 예언의 정도를 차지한다. 고 말했다: "야생 새가 방에 들어 왔고 주인이 떠난다. 클릭합니다 실례합니다, 유희씨, 어디 가시려고요? 나에게 잘 말해 줘, 말하는 게 좋지 않아. 범람 속도가 빠르니, 언어가 그것을 준다.
나는 한숨을 쉬며 고개를 들어 날개를 치고 있다. 나는 말을 할 수 없다. 맞춰 보세요.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으며 휴식이 없습니다. 헤엄쳐서 움직이거나 밀고 돌아오다. 모양과 가스는 연속적이고 끊임없이 변한다. 목동은 무한했고 훅은 말을 얻었다. 불행히도 새옹지마일 수도 있는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애락이 모이고 길흉이 동역하다. 피터 오강, 복희패; 살수록 배울 수 있고, 군웅은 천하를 제패한다.
우스가 Xi 가 되어 다섯 번의 졸형을 선고받았다. 푸가 허영심이 많다고 하지만 그는 오정과 같다. 남편의 불행과 복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인생은 말할 수 없다, 누가 그 극치를 알겠는가! 물로 인한 가뭄, 매체로 인한 가뭄. 모든 것이 얇아지고 진동도 변했다. 구름이 찌고 비가 내리고 수정이 논란의 여지가 있다. 대군이 물건을 퍼뜨려 끝이 없다. 하늘은 예측할 수 없고 길은 계획할 수 없다. 지각하면 목숨이 있다. 언제인지 어떻게 알아?
천지는 용광로이고, 자연은 작품이다. 음양은 숯이고, 만물은 구리이다. 만약 소식을 전파한다면 어떤 규칙이 있습니까? 끊임없이 변화무쌍하여, 끊임없이 생겨난다. 갑자기, 나는 어색하다. 왜 통제해야 하는가? 이물질이 된 게 무슨 일이야? 샤오지는 이기적이고 비천하며 비싸다. 사람은 대국관이 있어서 모든 것이 가능하다. 탐욕스러운 남편은 부의 순교자이고 순교자는 명예의 순교자이다. 자화자찬자는 죽고, 자화자찬자는 태어난다.
강요당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서쪽으로 또는 동쪽으로 이주하기를 갈망한다. 어른은 굽지 않으나 뜻은 달라졌다. 바보가 저속하면 창피를 당하면 구금된다. 사람에 대해서는 유적이고, 도에 대해서는 독특하다. 모두들 매우 혼란스럽고, 호불호가 수억을 축적하고 있다. 실물은 담박하고, 혼자서도 도를 이룬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지혜와 형식을 해석하고, 초탈과 자애를 초월하다. 창망하고 창량하여 길을 따라 비상하다. 그 흐름을 취하면 죽고, 그 흐름을 얻으면 멈춘다.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 만약 그의 생명이 떠 있다면, 그의 죽음은 정적이다. 만약 그것이 깊은 샘에서 조용하다면, 그것은 거의 묶이지 않은 작은 배와 같다. 생이별로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공허함과 떠다니는 것을 유지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독일인들은 피곤하지 않지만, 생활을 아는 것은 걱정하지 않는다. 디테일은 의심하기 어렵다!
번역:
자이가 창사 왕 선생이 된 지 3 년째 되는 해에 타조 한 마리가 자이의 집으로 날아가 그가 앉아 있는 구석에 멈춰 섰다. 부엉이처럼 부엉이는 불길한 새이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저지대와 습한 창사 (Changsha) 로 강등되었다. 지아 이순신 비밀리에 슬픈, 자신의 생명이 오래 갈 수 없다고 생각, 타조 에 푸 (fu) 를 적어 자신을 위로했다. 푸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정묘년 초여름, 4 월 21 일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부엉이 한 마리가 우리 집으로 날아갔다. 그것은 좌석 구석에 자리 잡고 있어 근심 걱정 없이, 놀라지 않았다. 이 이상한 물건이 방에 들어왔는데, 나는 그것이 왜 집에 들어왔는지 은밀히 이상했다. 검증을 가지고 점술서를 열고 그 예언들을 자세히 추측하다.
예언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들새가 집으로 날아가면 주인이 떠난다." 타조, 제가 가면 어디로 갈까요? 무엇이 좋은지, 무엇이 나쁜지 알려주세요. 생사의 인연, 그 기간을 알려주세요. 타조는 한숨을 쉬며 고개를 들어 나에게 날개를 흔들었다. 말을 할 줄 모르고 표정으로 내 질문에 대답해 달라고 요구했다.
세상 만물의 생사 전환은 결코 끝나지 않았다. 회전 변화, 앞뒤로, 반복해서. 만물의 형태는 기화와 연계되어 매미의 화처럼 변했다. 미묘하고 심오한 변화가 끊이지 않는데, 어떻게 묘사할 수 있습니까? 재난 뒤에는 복보 전승, 복보 뒤에는 매복이 있다. 슬픔과 기쁨이 함께 있고, 행운과 화는 함께 있다.
오국은 일찍이 강했지만, 부차는 이로 인해 실패했다. 월국패전은 회지에 갇히고 월왕구천은 최선을 다했다. 3 년 후, 그는 복수를 하고 세계 패권을 되찾았다. 초국의 리스는 서구 진나라에서 로비에 성공하여 진나라가 6 개국을 통일하도록 도와 승상이 되었다. 결국 조고의 비방에 해를 입어 오형으로 죽었다.
푸가 원래는 죄수였지만, 그는 결국 무정의 재상이 되었다. 불행과 행복의 관계는 두세 가닥의 밧줄과 같다. 운명은 말로 설명할 수 없다. 누가 그것의 종극을 예측할 수 있겠는가? 화살표에는 자신의 정상적인 법칙이 있다. 만약 물이 외부의 저항을 받는다면, 더 세차게 흐르고, 화살은 외부의 힘으로 더 멀리 날아갈 것이다.
만물이 서로 격동하고, 서로 영향을 미치며, 각종 변화가 생겼다. 이런 자연 현상의 변화는 구름이 솟아오르는 비와 같이 사람을 곤혹스럽게 한다. 자연은 만물의 운행 발전을 촉진하는데, 범위는 끝이 없다. 하늘의 신비는 예측할 수 없고, 도의 법칙은 미리 계획할 수 없다.
생사의 속도는 운명에 의해 결정된다. 그것의 구체적인 시한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게다가 천지는 용광로 같고, 자연력은 녹은 장인과 같다. 음양은 용광로 속의 숯불 같고, 만물은 청동과 같다. 만물의 생사의 어떤 법칙은 어디에 있습니까? 천변만화가 결코 끝나지 않은 날짜. 태어날 때부터 사람됨은 사고일 뿐이니 너무 소중히 여길 필요는 없다. 사람이 죽으면 이물질이 된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니 걱정할 것이 없다.
마음이 좁고, 시야가 좁은 사람, 이기적이고, 남을 업신여기고, 자신을 중시한다. 인생을 알 수 있는 길이 있는 사람은 생사의 운명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시야가 높고, 모든 것을 동등하게 대하며, 부적절한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재물을 탐내는 사람은 돈을 위해 죽고, 의를 중시하여 자살하는 사람은 이름을 위해 죽는다. 명예를 사랑하고, 권력을 사랑하는 사람은 권력을 위해 죽고, 일반인은 삶을 탐내고, 죽음을 미워한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이익에 유혹을 받고 가난에 핍박받는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동분서주하며 이익을 피하고 해를 피하는 경향이 있다. 도덕적 수양이 두터운 사람은 탐욕에 휘어지지 않는다. 천변만화한 것도 마찬가지다. 진부한 사람은 물욕에 얽매여 일거수일투족이 죄수처럼 감금되었다. 도덕적 수양이 매우 높은 경지에 도달한 사람은 세속을 버리고 지칠 줄 모르기 때문에 도와 혼자 있을 수 있다.
사람은 세속적 이익에 현혹되고, 사랑과 증오가 가슴에 쌓여 있다. 천지의 도를 배운 사람은 담담하고 고요하여 큰길과 독선할 수 있다. 가장 큰 업적은 지혜를 버리고 자신을 잊고, 모든 것을 초월하고, 자신을 잊는 것이다. 사람의 수양은 깊고 넓은 경지에 이르렀고, 정신과 우주는 하나가 되었다.
인생은 물 속에 떠 있는 나무와 같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작은 대륙을 만나면 멈춘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몸을 운명에 맡기고, 그것을 자신의 사유재산으로 여기지 마라. 사는 것은 자신을 세상에 두는 것과 같고, 죽는 것은 오래 쉬는 것과 같다. 심정은 무저갱처럼 조용하고, 생각은 줄을 묶지 않는 작은 배처럼 물에 들어가 자연스럽게 표류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사람이 세상에 살면 자신의 생활에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차라리 그들의 공성을 키워서 세상에 태어나는 것이 낫다. 수양이 있는 사람은 많은 고민이 없을 것이다. 그가 천명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근심이 없다. 생사의 운명은 정말 작은 일이다. 의심과 걱정은 충분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