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데이터:
공포애완동물점' 의 가장 큰 주제는 지구 전체에 대한 연민인 것 같지만, 그녀는 또한 묘사된 대상을 또 다른 일반인에게 올려놓았다. 모든 이야기는 무거운 느낌을 억누르지 않고, 어떤 이야기는 가볍고 유머러스하다.
백작, 중국복을 입고 여자보다 더 정교하고, 어느 시내 화가에서 애완동물 가게를 운영하고, 환상적인 동물, 신비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스모키 향기로 인간의 욕망과 원죄를 찌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소설 세계에서 동물은 종종 광기, 정욕 등 부정적인 역할을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서양의 라이칸과 흡혈 박쥐 전설, 그리스 신화 속의 제우스는 종종 각종 동물의 연인으로 변신한다. 동양의 여우, 대식, 뱀 등 동물의 귀신 신화 역시 인간의 비열한 성격의 오명을 담고 있다.
일본의 신마 체계는 중국 대륙에서 전해졌으며, 일본의 신마 저작은 불경, 중국 문인의 신마 소설과 당나라 전설의 종합이다. 에도 시대에는 서민들의 작문 풍조가 흥성했다. 우에다 추성의' 우월물어' 라는 책은 일본 민간 전설과 중국 동화의 대표작으로, 한 시대를 풍미하며 일본 요괴의 창작이 나날이 번영하고 있으며, 지금도 대중문학의 주요 창작 유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