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침반
시나닷컴은 최초의 자기전도이다. 시나닷컴의 이름은 전국 시대 (기원전 475 년-기원전 22 1 년) 부터 당대 (기원 665438 년+기원 08 년-기원 907 년) 까지 시작되었다. 시나닷컴의 고의는 줄곧 끊임없이 발전해 왔기 때문에 일련의 고대 발명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신랑을 가장 먼저 기록한 문헌은' 귀곡' 인데, 그중에는 "정인이 옥을 취하면 반드시 신랑의 차를 태워야 한다. 왜냐하면 그 불혹이기 때문이다" 라고 적혀 있다. 귀곡' 의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정인은 길을 잃지 않기 위해 사남을 데리고 함께 옥을 취해야 한다.
시나닷컴에 대한 언급에서 왕충의 계정이 가장 중요하다. 그는 분명히 말했다. "신랑의 삽이 땅에 던져진 것이 바로 그 길잡이이다." "숟가락" 은 숟가락을 가리킨다. 시나닷컴이' 가이드' 로 표현한 것은 자성이 있는 감독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곳의' 땅' 은 고대 기계판의' 유적' 을 가리킨다. 기계판은 진한시대에 발명되어 게임이나 점술에 쓰인다. 유적지 주변에는 24 개의 방위가 있고, 중앙에는 북두칠성의 기호가 새겨져 있다. 이 기록에 따르면 우리나라 현대 유명 과학기술사, 문화재 복제 전문가 왕진탁은 한나라의 신랑 (그림 1) 을 성공적으로 복원했다.
그림 1 시나닷컴 모델 (왕진탁 복원) 숟가락형 시나닷컴은 실물을 발굴하지 못했지만, 한대 초상화석에는 숟가락 모양의 시나닷컴과 비슷한 사진 (그림 2) 이 있어 왕충의 기록이 믿을 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석상에서 우리는 화면 주체가 공연 중인 마술사와 곡예사, 위 일행은 귀족 관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른쪽 위 구석에 시나닷컴으로 의심되는 긴 숟가락 (그림 밖의 작은 삽화 참조) 이 있는데, 한 사람이 무릎을 꿇고 관찰하고 있다.
그림 2 취리히리트부르크 박물관 한대 초상화석 (이 그림은 이조셉의' 중국 과학기술사 물리학권' 에서 인용한 것이다. 남아 있는 재료로 볼 때 자석으로 극성을 가리키는 SiNa 는 최초의 자성 포인팅 형식이다.
자기 방향계의 출현은 천체의 수동적인 방향을 관찰하는 것에서 지자기를 이용하는 능동적인 방향으로 바뀌게 한다. 인류 최초의 자석 방향 장치는 천연 막대 자석으로 만든 시나로 우리나라 전국 말기 (기원전 3 세기) 의 한대에서 더욱 발전했다. 사남기의 출현은 천문학적 방향성 원리와는 전혀 다른 자기력 원리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가이드이기 때문에 중대한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어떤 날씨 상황에서도 주야로 일할 수 있고, 방향을 빠르게 지적하고, 조작하고 휴대하기 쉽다.
처음에' 스난' 은 그림자 측정의 지표 극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한비자자' 는 "그래서 왕리사남 1 위, 아침저녁으로만 쟁탈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아침저녁으로 끝나다' 는 뜻은 딱 맞는 것을 뜻하며 동서남북의 방향을 확정하는 것이다. 이사나' 는 상대 갑골문의' 이충' 과 전국시대의' 이명길' 에서 유래했다. 둘 다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기 위해 시계를 설치하려고 한다.
자성 숟가락
자기 숟가락은 천연 자석으로 만든 숟가락 모양의 디플렉터입니다. 그것이 발견되었을 때, 모양은 북두칠성이었고, 이름은' 시나닷컴' 이었다. 적어도 네 가지 기록은' 귀곡',' 논형',' 현란부',' 부부' 로 추정할 수 있다. 송대 "예기" 는 귀곡의 말을 인용했다. "정인이 옥을 취하면 반드시 사남을 실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 불혹이기 때문이다." " "귀곡모편" 은 늦어도 서한 () 에서 책으로 기록되었는데, 아마도 선진 () 시대일 것이다. 정인이 옥을 취하면 반드시 사남을 업는다는 전설은 자기 숟가락과 옥석업의 연계를 암시한다. 가공하기 어려운 자기 숟가락은 옥공의 걸작이어야 한다.
동한 왕충 (Wang Chong) 은 "스난 (Shi Hengying) 의 숟가락은 땅에 던지는 것이 소개이다" 고 말했다. 문장의 단어 "land" 는 일반적으로 "site" 또는 "pool" 이라는 단어로 해석되어 철자가 틀릴 수 있다. 이 말은 숟가락 모양의 시나닷컴이' 현장' (또는 수은과 같은 적당량의 액체가 든 용기에 넣으면 숟가락이 자동으로 남쪽을 가리킨다는 설명이다.
이후 양원제 소예는' 현란푸' 를 적었다.' 영무의 점령을 보고, 사남의 이별을 보다.' " 당나라 자오 웨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고 말했다: "음주는 북쪽 (북두) 과 다르다; 잘 놀면 학교 신랑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시나 (숟가락) 의 기능과 모양을 다시 한 번 소개합니다.
지금까지 자기 숟가락의 실물을 찾지 못했지만, 적어도 두 개의 유물이 그것과 관련이 있다. 첫째, 스위스 취리히 Rietberg 박물관에는 기원 1 14 년 동한 석두 한 장이 소장되어 있고, 오른쪽 위 모퉁이에 한 사람이' 시나닷컴 숟가락' 일 가능성이 있는 것을 관찰하고 있다. 두 번째는 나지량' 옥석' 제 1 권에 기재된' 사남배' 고옥이다. 이 옥은 "1 인치를 넘지 않고 한쪽 끝은 작은 숟가락으로 썰고, 다른 쪽 끝은 둥근 접시로 썰고, 중간에 십자가가 있다." "사남배" 제작일은 알려져 있지 않아 당대에 해당될 것으로 추정된다.
위에서 언급한 시계와 숟가락 외에도 시나닷컴에는 남차, 유도선, 시간누출의 별명이 있다. 아진인 갈홍이' 서경 잡기' 에서 언급한' 남차' 는 반자동 기계 장치이다. 송 "이수지" 는 "진대에는 유도선이 있다. 클릭합니다 남조 임방' 바람과 승경양산' 시에서 "고래가 파도를 토하고, 시나닷컴이 경쾌하다" 고 노래했다. 시 속의 사남은 어화원 못에 있는 도주를 가리키지만,' 도주' 가 어떻게 항해하는지는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닭" 을 읊으며 시운을 읊었다. "공우정, 무협이 신랑을 빠뜨렸다." 자정에 시인이 방금 시나닷컴 시간의 소리를 들었다는 뜻이다.
자기 바늘의 발명
나침반의 발명은 오랜 시간 동안 점진적으로 보완된 결과여야 하며, 시기마다 형식이 다른 형태로 나타나야 한다. 당대에 이르러 캄유 학자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방향 선택을 강조하기 시작하면서 자기 숟가락보다 더 편리한 포인팅 장치를 찾는 것이 급선무다. 그래서 철어나 올챙이 모양의 철바늘과 물 떠 있는 자침이 생겨났다.
당나라 개원년 (7 13-74 1) 명대 야호 테크놀로지 닝현왕 주권은 그의' 신기한 기계 비적' 에서 "침술법은 한 번도 전해본 적이 없다. 예로부터 있었다" 고 말했다. 장 (약 730- 약 8 10), 당대 절강 김화의 한 도사이다. 그의 도명은 현진자로, 12 권 현진자를 썼고, 아직 세 권이 남았다. 이 잔재에서 나는 그가 물리학에 상당히 능숙하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나침반이나 침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어떤 기록도 찾을 수 없다. 하지만 이 기호는 금청보가 쓴' 고금 노트' 에서 올챙이를' 신비한 바늘' 이라고 부르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그 글은 "새우, 올챙이, 신비한 바늘, 현어, 둥글고, 큰 꼬리가 있고, 꼬리가 떨어지면 발이 태어난다" 고 말했다. 10 세기, 마신의' 중국 고금 노트'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었다. 이 기록은 모양과 성능면에서 자침의 발명과 응용을 나침반 물고기와 연관시킨 것 같다.
맹어를 안내하는 제작 방법은 북송 () 쩡공량 () 등 편찬한' 오경 통론' 에서 찾을 수 있다. "오경" 제 1 권 제 15 년법은 "얇은 철엽으로 자르고, 길이는 2 인치, 너비는 5 분, 꼬리는 물고기의 이익과 같다" 고 말했다. 숯불 속에서 빨갛게 타다. 가마솥, 가마솥 생선을 초불로 하여 꼬리를 바로잡고 대야에 담근 다음 밀기를 멈춘다. " 이 방법은 자기장을 이용하여 쇠조각을 자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물고기 모양의 쇠조각이 약간 아래로 기울어져 자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실 현대과학에서 이른바 자기경사각의 영향이 이미 발견되었다. 사용시 나침반어는 수면 위에 떠 있어 수부자침 원리에 부합한다.
부동 자침 제작 방법은 북송 심괄의' 맹시필담'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문장 (WHO) 는 "방가는 자석으로 날카롭게 맞설 수 있기 때문에 인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전문가가 실천에서 총결한 강철 바늘 자화 방법은 심괄이 국제적으로 발표하여 풍수 항해 등의 분야에서 자침의 응용과 보급을 강력하게 추진하였다. 나침반은 이미 실용적인 자기침 단계에 들어갔고, 장치 방법의 연구는 이미 일정에 올랐다. 심괄종합연구는' 물 표류' 법,' 손가락 발톱' 법,' 사발 입술' 법,' 교수형' 법의 장단점을 비교해' 교수형' 방법이 최고라고 판단했다. "방법은 새 고치에서 굳은살을 하나 뽑고 겨자로 왁스를 만들어 바늘허리에 놓는 것이다. 바람이 없는 곳에 걸면 바늘은 언제나 가이드가 된다. " 현대 자력계에 걸려 있는 작은 자석도 이런 비슷한 방법을 채택했다. 자침손가락의 정확도와 시나 나침반은 같은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침의 발명은 곧 자각 발견으로 이어졌다.
관씨 지리는 5 대 난세 맹씨 해석 제 8 곳을 가리키며, "자침" 은 "몸이 가볍다" 며, 끝은 반드시 숨을 내쉬고, 땅은 중간에 있고, 측면은 편향된다 "고 말했다. 헌원 시대보다 아직 별들 속에 있다. " 필자는 헌원황제 시대의 자기편각은 여전히' 하늘 (하늘)' 의 방향이라고 생각했지만, 당시' 바늘은 등뼈를 가리키며 음양을 구분하고, 격변은 난입한 금니를 탐구하였다' 고 생각한다. 편각은 남쪽에서 동쪽으로 15 로 변경됩니다.
풍수학설의 신비성으로 인해 중국 당송 시대의 풍수 저작은 유포와 증쇄에 서로 영향을 미쳤다. 수많은 전옥의 초기 저서에서 자침, 자각, 나침반의 발명과 발견 날짜를 빗질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원년 (104 1) 에 이르러 북송감국양이 명령한 사진묘백과서' 이원장군' 은 "손님의 선택은 네 가지로 나눌 수 없다" 고 말했다. 병오침을 뽑을 때는 맞은 곳, 중간, 격내, 곧고 바르게 해야 한다. " 여기에' 병오침' 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나중에 심괄이' 맹시필담' 권 24 에서 말한 자침은' 전남이 아니라 약간 동쪽' 이다. 서양에서는 13 세기까지 자침은 남쪽이었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 (1451-1506) 가 1429 년 대서양을 횡단했을 때, 자기편각 현상이 정식으로 감지되었다.
중국은 원대 플로트 나침반의 도자기 그릇을 발견했다. 1959 년 요녕 여순정자 원대 무덤에서 흰 유약 갈색 꽃 그릇 두 개가 출토되었다. 보울 밑에는 두 개의 동심원이 그려져 있고, 원 안에는 세 개의 점을 나란히 그리고 중간에 연결되어 있다. 언뜻 보면 이 도형은 불규칙한' 왕' 처럼 생겼기 때문에' 왕형 그릇' 이라고 불린다. 그릇 바깥 밑바퀴의 발에는 "바늘" 이 하나 있다. 과학기술사 왕진호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이런 그릇은 항해할 때 방향을 지시하는 데 쓰이는 침그릇이다. 이렇게 사용됩니다. 자침은 바늘 그릇 표면에 떠 있고, 그릇 안쪽 아래쪽에 있는 "왕" 플래그는 방향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왕' 자 안의 좁은 홈을 선체 중심선에 맞추어라. 선체가 방향을 돌리면 자침은 가는 선과 각도를 형성하여 항로 이동의 각도를 나타낸다. 비슷한 그릇이 장쑤 단도 조림마을의 원대 지하실과 허베이 자현 장하고도의 원대 침몰선에서도 발견됐다.
나침반의 발명과 서구로의 전파
자기 바늘이 나온 후 항해와 항법에 쓰인다. 사용하기 쉽고 판독하기 쉽도록 자기편각 발견은 나침반의 사용 기교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했고, 방가는 먼저 자기침과 시계판의 조화를 통해 차세대 나침반인 나침반을 만들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그릇에 떠 있는 자침이 여전히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심괄의' 맹시필담' (권 24) 은' 물이 많이 흔들린다' 고 말한다. 장쑤, 허베이, 요녕루는 대부분 원대 무스케일 나침반 전용 침그릇을 출토한 적이 있다. 배가 아직 부침과 침그릇을 사용하고 있을 때, 풍유 나침반이 멀리 앞을 달리고 있다.
고고학적 자료에 따르면, 지옥가가 선택한 묘실 24 방향 표현은 당말부터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하포는 남당 휘주시건설을 주재하고, 풍수도 24 도로 표시한다. 그는 "영성의 요의", "기조원리 장정전술" 은 "땅은 사방, 쿤도, 지도가 정해졌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정자오선을 주소로 하고, 내지는 땅의 실정이다. " 하늘은 12 점으로 나뉘어 2 위다. 따라서 임자 병오를 천판으로 삼고, 외래는 응천천이어야 한다. 구천현녀 청낭해교경' 에서' 이기경' 이라는 책에 거의 똑같은 말이 있다. 작가의 시간은 알려져 있지 않다. 둘 다 같은 출처에서 나와야 한다.
나침반은 고대에 "나사", "나사" 라고 불렸다. 남송은 일찍이' 은화록' (기원 1200 년경) 의' 자오침' 을 세 번 초빙했다 쩡 세 제품은 장시 Linjiang 푸 Xianhe (이 장시 서쪽 Qingjiang) 사람입니다. 협강에서 멀지 않은 강서 임천은 1985 년 세계 최초의 캄한 가뭄 나침반 모델을 출토해' 은화록' 의 기록과 서로 증명할 수 있다. 1985 년 5 월 강서 임천 주지남 무덤 (1 198 에 묻혀 있음) 에서 두 개의 저각 잉크' 장' 의 도자기 시녀가 출토되었다. 풍수 선생은 왼손에 나침반을 들고 있는' 장' 의 하인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나침반의 자침은 수나침반의 자침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나침반의 중간은 마름모꼴로 확대되고, 마름모꼴의 중앙에는 눈에 띄는 둥근 구멍이 있어, 이것이 축으로 지탱하는 건나침반임을 분명히 보여 준다.
중국의 자침과 나침반은 육로와 수로를 통해 서방으로 연이어 전해지면서 인류 문명의 진보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과거에 역사가들은 수중에는 자기침이 있는 수나침반이 나침반과 마찬가지로 모두 중국에서 발명되었다고 생각했지만, 건나침반은 유럽에서 발명되어 16 세기에 일본 선박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 현재 임천 나침반은 가뭄 나침반의 발명권도 중국에 속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초기 모양
자석은 극성과 자기 디플렉터의 초기 모양을 가리킨다.
자석 흡입철의 이해와 운용에 관해서는 진궁의 자석문이 철날을 든 자객이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자석이 철을 빨아들이는 현상에 대해서는 전국 시대 루의' 춘추', 서한의' 화남자', 동한 왕충의' 논형' 과 같은 많은 기록이 있다. 이 저자들은 모두 자석이 철을 끌어들이는 현상을 언급하는데, 거북이, 호박 등의 물체는 가볍고 작은 물체를 끌어들일 수 있다. 왕충은 이런 현상들이' 감지' (일종의 초거리 작용의 관점) 에 의한 것이라고 지적했지만, 그는 감응과 자기감지의 차이를 모르는 것 같다. 나침반은 천연 자석으로 만든 것이다. 나침반을 발명하려면 자석의 손가락 극성을 연구해야 한다.
자화 기술 및 자기 편향 현상에 대한 설명
북송 시대에는 자화 기술이 돌파하여 자성 포인터의 보급을 가속화하고 포인터 모양의 새로운 진화를 이끌었다.
쩡 공량은' 오요' 에서 새로운 유형의 자기전도기인' 나침반 물고기' 를 언급했다. 나침반 물고기를 만드는 열쇠는 철의 자화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쩡 gongliang 의 기록은 얇은 철 잎으로 잘라, 2 인치 길이, 5 분 폭, 물고기 처럼 뾰족한 지적 이다. 숯불 위에 올려놓고 빨갛게 달면 냄비의 물고기가 먼저 올라오고 꼬리는 맞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숯불, 숯불, 숯불, 숯불, 숯불, 숯불, 숯불) 그것들을 대야에 담그고 꼬리 끝이 없으면 멈춰라. (롤 15) 사실, 쩡 공량은 지 자기장을 이용하여 물고기 모양의 철판을 자화하는 것은 역사상 새로운 자화 기술을 찾는 돌파구였다. 그러나 사용할 때는 수면에 올려야 하기 때문에 쇠조각은 가능한 얇아야 한다. 이것은 또한 중요한 암시이다.
나침반 물고기의 자성이 매우 약하다. 원어머리는' 타고난' 결함으로서 그것의 포인팅 정확도도 제한한다. 이 간단한 자화 기술로 맹어를 만드는 것이 훨씬 쉬워졌지만, 그 모양은 숟가락 모양의 Sina 와 비슷한 결함이 있다.
마찬가지로, 쩡공량과 동시대의 심괄은 맹시필담에서 실용적인 자화 기술을 기록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네모난 가정용 자석 바늘은 안내할 수 있지만, 왕왕 약간 동쪽이고, 전부 남향은 아니다." (볼륨 24) 이 모양은 통속적이고 자화 효과가 상당히 좋다. 특히, 그것은 또 다른 돌파구를 만들어 포인터의 모양을 개선했다. 바늘점으로 그것의 포인팅 정확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이렇게 신랑은 나침반으로 진화했고, 이 나침반도 더 쉽게 보급되었다. 이것이 자기 도자 외형의 가장 중요한 개선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포인터의 포인팅 정확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곧 그것이 가리키는 방향이 정남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것이 바로 자기편향 현상이다. "그러나, 그것은 왕왕 약간 동쪽이지, 완전히 남쪽이 아니다."
사실 심괄 이전의 양재원년 (104 1) 이 쓴' 총록' 에는 나침반과 자각의 존재가 기재되어 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묵상은 차이가 없으니 병오침을 취해야 한다. 그것이 옳은 곳에서, 그것은 중간에 있고, 그것은 옳다. " (롤 1) 여기서 말하는' 바늘' 은 자침이고,' 병오침' 은 자침이 정지될 때 바늘의 방향은 24 방향의 병위와 오위의 조합, 즉 약 7 이다. 5. 이는 심괄의' 약동' 과 일치하지만, 양의 주장은 더 일찍, 묘사는 더 정확하다.
심괄보다 더 늦은 코우도 본초 책에서' 자석' 이라고 언급했다. 바늘을 갈아서 너를 인도할 수는 있지만, 왕왕 동쪽으로 가는 것이지, 완전히 남쪽은 아니다. 방법은 새 바늘에서 한 가닥을 따서 겨자씨와 왁스로 허리를 장식하는 것이다. 만약 그것이 바람이 없는 곳에 걸려 있다면, 바늘은 계속 안내될 것이다. 그러나 왕왕 병쪽을 편향하고, 병을 큰 불로 덮고, 금은 그 통제를 받기 때문에, 그렇다면 물리감이 같다. " (제 5 권) 이 말은 나침반의 자화, 자기편향의 발견, 나침반의 건립, 오행학설로 자기침이 가리키는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한다. 여기서 코우는' 물표류' 를 사용하는데, 이것은 심괄과는 약간 다르다. 이것은 또한 이 시기의 사람들이 여전히 스타일링을 탐구하고 있으며, 줄곧 다른 시도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찍이 만당 시대에 관씨 지리는 맹자를 가리킨다. 이 문서에서 우리는 자석의 어머니, 바늘의 철을 읽을 수 있다. 모자의 본질은 감각과 소통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어색한 성격 때문에 복잡해서 끝났다. 몸의 경경이 작으니 참고로 한 단락을 짓겠습니다. 필요할 때? 。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이 기록한 자기편각은 남쪽에서 동쪽으로 약 15 이다. 이것은 지자기 편차의 발견이 송대보다 빠를 수 있음을 보여준다. 또 다른 초기 문헌에서는 10 세기 후반에 쓰여진' 구천현녀 청낭해각경' 에서 지자기 편차를 언급했다.
심괄과 비슷한 시기의 왕파크 (푸젠풍유학파 창업자) 도 자각을 언급했다. 왕위의 한 시에서 그는 "바늘이 세 번 허위와 남사이의 빛을 드러낸다" 고 썼다. 앞의 말은 분명히 천구 좌표의 남북 방향을 가리키지만, 지자기 나침반을 관찰하면 남천성' 장' 의 범위가 너무 넓어 두 개의 자기편과 천구 좌표 정남의 세 가지' 남' 방향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그가 자기편각에 참여하는 구체적인 수치는 아직 완전히 결정되지 않았지만, 자기편각에 대한 기록은 풍수 대사가 자기편각 연구에 대한 중시를 보여준다. 왕은 유명한 풍수 선생일 뿐, 그의 주요 작품은 1030- 1050 년 사이에 쓰여졌다.
송대 쩡삼의는 1 189 가 쓴 인사록에서 지구 표면에 반드시 어떤 지역이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곳의 자각은 0 이다. 쩡 (Zeng) 의 견해는 매우 통찰력이있다. 실제로 제로 자기 편각 선이 존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단지 가치 있는 추측을 했을 뿐이다. 16 세기에 명나라 사람들은 각지의 자각 크기가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18 세기까지는 명확한 기록이 없었고, 자기편각도 시간에 따라 변했다.
나침반 설치 방법 및 나침반
나침반을 세우는 방법, 심괄은 네 가지 다른 건립 방법을 비교했다.
물이 더 많이 떠오를수록. 손가락 발톱과 사발 입술은 모두 사용할 수 있고, 달리기는 매우 빠르지만, 튼튼하고, 미끄럽고, 떨어지기 쉬우니 끊지 않는 것이 좋다. 방법은 새 고치에서 굳은살을 하나 뽑고 겨자로 왁스를 만들어 바늘허리에 놓는 것이다. 만약 그것을 바람이 없는 곳에 걸면 바늘은 영원히 가이드가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심괄의 유명한' 4 대 법칙' 이다. 심괄은 처음 세 가지 방법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비록' 물 뜨기' 는 일찍이 공량한 시도의 한 방법이긴 하지만. 오요' 에 기재된 용법은' 물고기를 수면에 평평하게 얹어 뜨게 한다' 는 것이다. 따라서 물고기 모양의 쇠조각은 가운데가 약간 오목할 수 있는데, 이 구조는 철어를 배처럼 물 위에 뜨게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종이는 발기 방법도 제시했다. 그는 "바늘로 등 중심을 지나 물 위에 떠 있는 것도 일종의 안내다" 고 지적했다.
심괄은 나침반을 설치하는 네 가지 방법을 시도했다.
남송 시대에는 나침반의 건립에 새로운 진전이 있었다. 남송진은' 석림광기' (1100-1250 사이) 에서 두 가지 컴퍼스인 도어와 도거북을 묘사했다. 그들은' 수침 (수나침반)' 과' 가뭄침 (가뭄나침반)' 의 개척자라고 할 수 있다. 수라경 (일명 부침로경) 은 오경종요의 안내맹어에서 광제 () 로 발전한 안내맹어이다. 후자는 목각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수면 위에 떠 있을 수 있고, 수면이 흔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 같다. 그것은 비교적 성숙한 구조로 발전했다. 이후 수침은 유행하기 시작했고, 한층 개선된 끝에 자침을 작은 나무 조각에 올려 나무에 조각한 물고기 대신 더욱 실용적이었다. 당연히, "가이드 블라인드 물고기" 의 모양이 사라집니다. 석림광기' 에 기재된' 도거북' 은 후세 가뭄 나침반의 창시자이다. 대나무 못 지지가 있고 마찰력이 작고 회전이 유연하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버팀목으로 발전시켜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건나침반이 되었다. 1985 년 5 월 강서성 임천현 온천향주기남묘에서' 장' 이라는 창용, 고 22 가 출토됐다. 2em 은 나침반을 들고 있습니다. 나침반과 같은 이 자기기 구조는 송대의 물부침과는 달리 마름모꼴 바늘 중앙에 뚜렷한 둥근 구멍이 있어 피벗 지지대를 채택한 구조를 보여준다. 이 무덤은 남송경원 4 년 (1 198) 에 묻혔다. 가뭄나침반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중국인들은 그것을 버팀목으로 발전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라벨
가뭄 나침반은 나중에 아라비아를 통해 유럽에 도입되어 유럽에서 발전했다. 유럽인들은 이런 가뭄 나침반을 더욱 개선하여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이 개선은 자학 지식을 증가시키거나' 향상' 시키지는 않았지만 항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즉, 내비게이션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자기 기술의 가치가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자기 중력과 극성에 대한 지식으로 볼 때, 자기학 기술의 발전 초기에는 자기학 기술이 생산 발전과 항해, 풍수 활동에 가치가 있으며, 자기학 기술의 개선은 바로 이런 수요를 둘러싸고 발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기학, 자기학, 자기학, 자기학, 자기학, 자기학, 자기학) 자기학 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자기학 지식을 축적했다. 이 축적 과정은 느리지만, 겉보기에 단순한 자기학 지식이 지구 (구) 자기장에 대한 인식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문제가 복잡해지고, 이러한 복잡성을 해결하는 데는 시간과 천재가 필요합니다. 높은 수준의 정확한 실험도 기대된다.
이러한 정밀한 실험에서 자화 기술의 두 가지 방법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자화 기술의 발전 과정에서 고대인들이 근거로 한 과학 원리는 알려져 있지 않거나 현대 과학 원리와 일치하지 않는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어둠 속에서 더듬어 전진하여 경험의 인식 속에서 발전했다. 이러한 발명품에서 가이드' 바늘' 모양의 발명은 포인팅 정확도를 높이고 자기편각을 찾을 수 있다. 바늘의 모양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자성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켜 자성 지식의 축적에 유리하다. 일반적으로 자기 바늘의 진화 과정에서 자기 바늘의 모양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가 발명된 후, 자동차의 외관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심지어 크게 변하지만, 점차 진화하고 있다. 자성 포인터의 교류에는 자성 지식의 교류도 포함되어 있어' 자성' 지식의 축적과 발전을 촉진한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꽃이 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