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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가는 자해하지 않고 자객을 낳는다고?

모순:

1. 변증적으로 말하면 객관적인 사물과 인간의 사고 내부 대립의 상호 신뢰, 상호 배타적인 관계를 가리킨다.

2. 형식 논리는 두 개념이 상호 배타적이거나 두 판단이 동시에 참이거나 거짓일 수 없는 관계를 말합니다.

3. 일반적으로 대립하는 것은 상호 배타적이다.

묵가의 창시자: 모묵은 우리나라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군사가, 사회활동가, 자연과학자였다. 묵가학설에 따르면 배경묵가는 사회 하층에서 많이 나왔고,' 천하의 이익을 누리고, 천하의 해를 제외한다' 는 교육 취지로,' 동석은 온하지 않고, 묵은 부득이하다' 며,' 짧은 갈색 옷, 엉겅퀴 책의 국물, 아침에 얻은 것, 늦게 얻은 것' 을 특히 강조했다. 묵객들은 "수프와 칼날로 가서 죽어도 뒤돌아보지 않는다" 는 말은 죽을 때까지 뒤돌아보지 않는다는 뜻이다. 모히스트 간의 논쟁은 "모히스트 논쟁" 이라고 불린다. 무술을 하는 사람은' 모하' 라고 한다. 묵가는 반드시 거인의 지도자에게 복종해야 하는데, 그의 규율은 엄격하다. "묵가의 법, 살인범은 죽고, 부상자는 벌을 받는다" ("여춘추") 고 전해진다. 예를 들어 거인 뱃속의 아들이 사람을 죽였다. 진혜왕의 용서를 받았지만, 그는 여전히' 살인자의 죽음' 의' 먹인의 법' 을 고수했다.

묵가의 규정에 따라 각국으로 파견된 묵가는 반드시 묵가의 정치적 주장을 관철해야 한다. 안 될 때는 차라리 사직하겠습니다. 또한 벼슬하는 묵가는 자신의 월급을 그룹에 기부해야 부를 공유할 수 있다. 지도자는 솔선수범해야 한다.

묵가는 지도자, 학설, 조직된 학파로, 그들은 강한 사회 실천 정신을 가지고 있다. 묵가는 근로를 견디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며, 정의와 도덕을 지키는 것을 천직으로 삼는다. 묵객은 대부분 지식이 해박한 노동자이다.

초기 묵가는 전국 초기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양주학파라고도 불린다. 그 사회윤리는 겸애를 핵심으로,' 양자이변' 을 주장하고 유가가 강조하는 사회등급관념에 반대한다. 상현, 상동, 검소, 장례를 치국의 길로 삼는' 서로 사랑하고 호혜호혜' 를 제안했다. 당시 합병전쟁에도 반대하고, 자멸을 공략하지 않겠다는 주장도 내놓았다. 그것은 천명, 지, 지귀를 숭상한다. 한편으로는 천명을 부인하면서 동시에 귀신의 존재를 인정한다. 초기 묵가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인지 방법을 제시하여 "귀에 들리는 대로 본다", "실속 있게 유명하다" 고 주장했다. 이해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방법으로 3 표를 제시했다.

후묵학 융합은 인식론, 논리학, 기하학, 기하학 광학, 정역학 등의 학과에 초점을 맞춘 연구로,' 후묵학' ('후묵학' 이라고도 함) 이라고 불리며, 다른 하나는 진한시대에 레인저로 바뀌었다. 전자는 초기 묵가의 사회윤리관을 계승하여 인식론과 논리학 방면에서 모두 큰 나무를 세웠다. 후기 묵가는 감각경험이 인식에서의 역할을 긍정하고, 이성적 사유가 인식에서의 역할을 인정하며, 초기 묵가의 경험주의 경향을 극복했다. 또한' 리',' 리',' 클래스' 등 고대 논리의 기본 범주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다',' 클래스',' 개인' 등 세 가지 개념을 구분하고 판단과 추리의 형식을 연구하며 중국 고대 논리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국 시대 이후 묵가는 이미 쇠락했다. 서한 시대에는 한무제 독존유술 정책, 사회심리의 변화, 모학 자체가 누구나 접할 수 있는 고된 훈련, 엄격한 규칙과 고상한 사상으로 인해 묵학은 서한 이후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춘추전국시대에 중요한 학파가 나타났다. 묵자' 라는 책은 묵자가 강의할 때 제자들이 편찬한 것이다. 문필은 소박하고 소박하며 문학성이 부족하지만 논리성이 강하다. 그것은 구체적인 사례로 이치를 따지는 데 능숙하여, 논리문이 크게 발전하여 후대의논문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창업자는 유명한 사상가 묵자 () 이다. 묵은 사랑, 상호 불가침, 상현을 주장하는데, 이것은 유가의 관점과 날카롭게 대립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