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디악의 기원은 12 조디악의 7 궁으로 12 지지와 일치하기 때문에 12 일째 아침의' 정오'-정오 1 1 시 ~ 정오 1 점.
포인트는' 말 시간' 이라고도 불린다. 이괘는 "마르면 말" 이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말에는 날개가 있어서 천마라고 불리는데, 땅에서 뛰고, 물속에서 헤엄치고, 하늘을 날 수 있다고 한다. 그것은 매우 강력한 동물이었는데, 후에 옥제에게 있었다.
절 앞에 어마 한 필을 만들었다. 옥황상제의 총애 때문에 천마는 점점 날뛰며 늘 제멋대로 행동한다. 어느 날 천마가 천궁에서 나와 동해로 곧장 달려가 용족으로 뛰어들었다.
궁전。 궁문을 지키는 거북이와 새우게는 함께 멈춘다. 천마는 화가 나서 심귀함을 발로 차서 죽였다. 이 일이 천궁에 보고될 때 옥제는 하늘을 자르라고 명령했다.
말의 날개. 그리고 쿤룬 산 아래, 300 년 동안 네가 몸을 뒤집을 수 없다.
200 여 년 후, 인류의 첫 언니인 인조는 곤륜산, 천단, 어마원의 선녀에게 천마에게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철저한 편지를 보내야 했다.
조상이 지나가자 천마는 소리쳤다. "좋은 조상, 어서 와서 나를 구해줘. 나는 너와 함께 세계로 가서 너를 위해 평생 일할 것이다. "
선조는 듣자마자 깊은 동정을 표했고, 천마의 말에 따라 산꼭대기의 복숭아나무를 베어버리고, 큰 소리만 듣고, 천마는 곤륜산 바닥에서 뛰어내렸다.
조상의 생명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천마는 조상을 따라 세상에 와서 그들을 위해 평생을 봉사했다. 평소에 차를 끌고, 물건을 옮기고, 뭘 하고 싶은지.
전시에 갑옷을 입고 안장을 장만하고, 전쟁터를 점령하고, 주인과 나란히 싸우며,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다. 그 이후로 말과 사람들은 분리 할 수없는 친구가되었습니다. 옥제가 되었을 때
12 종의 동물을 선택할 준비를 할 때, 말은 인류가 가장 많이 선택한 동물 중 하나가 되었다. 옥제도 말의 공훈을 위해 속죄하여 말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게 하였다.
십이띠로 변하다.
민간 전설은 물론 허구이지만, 사실 말과 사람의 관계는 어떤 가축과도 비교할 수 없다. 인류가 어업과 사냥에 작별을 고한 이후로
우리가 농경 사회에 들어선 시대에 말은 인류가 최초로 사육한 동물 중 하나가 되었다. 그 총명, 용기, 충성, 근면의 특징으로 말은 이미
농경, 사냥, 교통, 운송 등에서 모두 인류의 믿을 만한 친구이자 유능한 조수이다. 또는 모든 시간과 모든 국가에서 피를 흘리십시오.
전장에서 말은 인류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옛사람들이 말을 "육축의 우두머리" 라고 평가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오늘날, 과학 기술이 발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기계화의 정도가 높아짐에 따라, 말은 인간 조수로서의 역할이 약화되었지만, 수백만 년 동안 말은 모두 비어 있고 늙었다.
천 원으로 뼈를 사고, 의마 구세주의 감동적인 화면,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말에 대한 사랑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말은 충성심, 근면, 영성으로 인류의 인정을 받아 인류의 십이띠가 되었다.
아침 1 1 부터 오후까지 1 (즉, "정오"), 도가의 말에 따르면 정오는 태양이 가장 성할 때 음양이 점점 커져 음양 속에 있다.
기둥을 바꿀 때 보통 사람들은 누워서 쉬고, 말만 습관적으로 서 있고, 심지어 잠을 잘 때도 서 있고, 절대 눕지 않는다. 그래서 점심은 말에 속한다. -응?
십이지띠의 전설은 쥐와 소, 말, 양이 십이지띠로 뽑혔을 때, 쥐가 말하기를, 내가 처음이어야 한다고 한다. 소와 말이 승복하지 않고 말하는데, 너는 왜 1 등을 하느냐? 쥐가 말했다: 나는 늙었다, 그래서 나는 1 등을 원한다. 우엄마 등은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너는 우리만큼 크니? 쥐가 말했다: 우리가 논쟁할 때 세지 않으니,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소, 말, 양 등. 댓글을 달기로 동의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소, 말, 양, 쥐가 이끌고, 사람들이 어떻게 댓글을 달는지 하나하나 거리를 지나는 방법을 상의했다.
거리에서 소 한 마리가 다가와서 사람들은 이 소가 매우 강하다고 말한다. 말이 왔다, 사람들은 이 말이 정말 높다고 말한다. 양이 왔다, 사람들은 이 양이 매우 뚱뚱하다고 말한다. 결국 쥐가 요란스레 다가와서 사람들이 거리에서 갑자기 큰 쥐 한 마리가 튀어나오는 것을 보고, 모두 그것을 쫓아다니며 소리쳤습니다. 정말 큰 쥐였습니다! 정말 큰 쥐야! 이렇게 소, 말, 양은 할 말이 없어 쥐가 1 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12 띠가 민간에서의 순위에 대해서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다.
십이지띠가 어떻게 배열되어 있는지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혼돈이 시작되자 천간지계는 막 지나자, 옥제는 천하백수를 소집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 웨이, 신, 유유, 술, 하이 12 지별로 12 띠 () 를 뽑았다.
소식이 전해지자 꽃고양이와 쥐 두 명의 좋은 친구를 놀라게 했다. 꽃고양이가 쥐에게 말했다: 내일 5 시에 나는 천국에 갈 것이다. 나는 졸음 문제가 있다. 나한테 전화해야 돼! 쥐 소리: 좋아, 좋아!
하지만 다음날 아침, 신용을 지키지 않는 쥐가 몰래 일어나 작별을 고했다.
이날 윈난, 하늘로비에 있는 야수가 뽑히기 시작했다. 옥제는 천지에 따라 용, 호랑이, 소,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토끼, 뱀, 쥐 12 종의 수륙동물을 12 개의 띠로 뽑았다. 수탉은 당시 두 개의 아름다운 뿔을 가지고 있었고, 짐승에도 포함되어 있었다.
옥제가 그들의 자리를 마련하려던 참에 검은 너구리돼지가 번쩍였다. 비록 그것은 멍청하고 멍청하지만, 단지 소란을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 옥황상제는 이미 우두머리를 선택했으니, 나는 너를 위해 근심을 나누고, 공평한 사람이 되고, 형제들을 차례대로 안배할 것이다. 옥제는 듣고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그는 돼지 철면이 사심이 없다고 부르며 왕래를 끊은 후 퇴각했다.
옥제가 가자마자 십이지띠는 한 솥의 죽이 되었다.
처음에 모두들 만장일치로 온화하고 대범한 황소를 선발하여 첫 번째 의자에 앉았다. 위풍당당한 호랑이와 흑룡조차도 그것을 존중하고 동의했다. 그러나 구석에 쥐가 나타나 * * * * 을 제안했다. 그것은 말했다: 숫자로 볼 때, 나는 크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우리 지구에서 시합을 하고, 사람들의 평론을 들어 보자. 그래서 소와 쥐가 도심의 거리로 나왔습니다.
소가 군중을 통과할 때 사람들은 반응이 없다. 이때 쥐가 갑자기 소 등에 올라가 한 무더기를 세우자, 거리의 사람들은 모두 소리쳤다. 정말 큰 쥐야! 사람들이 몽둥이를 꺼내 때렸을 때, 쥐는 이미 도망갔다.
쥐가 돌아와서 자랑을 할 때, 모든 동물들은 소에 열중하고 있다. 흑돼지만 은밀히 기뻐하다. 크기도 좋고 나쁨을 분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위조품일 수도 있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그것은 크게 휘두르며 먼저 쥐를 골라서 늙은 소를 뒤에 놓았다.
이것은 호랑이와 흑룡을 화나게 했다. 그들은 큰 소리로 외치며 모든 동물을 떨게 했다. 모든 동물들은 모두 용배호에 바쁘다. 일제히 호랑이를 산왕으로, 흑룡을 어왕으로, 세계를 통치하고 있다. 원숭이가 호랑이를 위해 금편액을 써서 호랑이의 이마에 걸었다. 수탉은 흑룡에게 두 뿔을 주었다. 그때부터 흑룡은 월계관을 썼다. 호랑이와 흑룡은 세계에서 권력이 있기 때문에 쥐와 황소 뒤에 있을 뿐이다. 이때, 또 다른 교란된 산토끼가 튀어나오자, 그는 냉소적으로 말했다, 헤헤! 나는 겉으로는 거의 쥐 한 마리와 같지만, 나는 높이에서 쥐보다 크다. 저는 산대왕의 수호자입니다. 해대왕 앞에 있어야 합니다.
흑룡이 듣고 크게 화를 냈다. 그는 강요하지 말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우리 한번 비교해 보자. 검은 돼지는 마음속의 소원을 듣고 얼른 말했다: 한 마디로 정하다. 우리 시합하자, 사냥개가 너희들의 심판이 되게 하자 ... >>
말의 기원, 말의 띠.
말은 십이지띠 중 일곱 번째 동물로 12 지지와 일치하므로 12 월 아침의' 정오'-정오 1 1 시 ~ 오후 1 점을' 말 시간' 이라고도 합니다.
고대 말에는 천마라는 날개가 있다고 한다. 그것은 땅에서 뛰고, 물속에서 수영하고, 하늘을 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강력한 동물이다. 나중에, 그것은 옥황묘 앞에서 어마를 만들었다. 옥황상제의 총애 때문에 천마는 점점 날뛰며 늘 제멋대로 행동한다. 어느 날 천마는 천궁을 떠나 동해로 곧장 가서 용궁에 침입했다. 궁문을 지키는 거북이와 새우게는 함께 멈춘다. 천마는 화가 나서 심귀함을 발로 차서 죽였다. 이 일이 천궁에 보고될 때 옥제는 천마의 날개를 자르라고 명령했다. 그리고 쿤룬 산 아래, 300 년 동안 네가 몸을 뒤집을 수 없다.
200 여 년 후, 인류의 첫 언니, 인족은 곤륜산을 지나가려고 했다. 천단과 어마원의 선녀는 천마에게 어떻게 산을 벗어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철저한 편지를 보냈다. 인조가 지나가자 천마는 소리쳤다. "좋은 인조, 빨리 와서 나를 구해줘. 나는 너와 함께 세계로 가서 너를 위해 평생 일할 것이다. " 선조는 듣자마자 깊은 동정을 표했고, 천마의 말에 따라 산꼭대기의 복숭아나무를 베어버리고, 큰 소리만 듣고, 천마는 곤륜산 바닥에서 뛰어내렸다.
조상의 생명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천마는 조상을 따라 세상에 와서 그들을 위해 평생을 봉사했다. 평소에 경작지로 차를 끌고, 물건을 옮기고,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전시에 그는 갑옷을 걸치고 안장을 얹은 후 전쟁터를 선점하고 주인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여러 차례 공로를 세웠다. 그 이후로 말과 사람들은 분리 할 수없는 친구가되었습니다. 옥제가 12 종의 동물을 선택할 준비가 되었을 때, 말은 인류가 가장 많이 선택한 동물 중 하나가 되었다. 옥황상제도 말의 공로를 위해 속죄하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말을 12 띠로 만들었다.
민간 전설은 물론 허구이지만, 사실 말과 사람의 관계는 어떤 가축과도 비교할 수 없다. 인류가 어업과 사냥 시대에 작별을 고하고 농경 사회에 진출한 이후 말은 인류가 최초로 사육한 동물 중 하나가 되었다. 말은 똑똑하고 용감하며 충성스럽고 근면한 특징으로 인류의 믿을 만한 친구이자 유능한 조수가 되었다. 농경, 사냥, 교통, 운송 등에서 말이죠. 고 () 와 고금 () 과 중외 () 가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전쟁터에서 말은 인류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옛사람들이 말을 "육축의 우두머리" 라고 평가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오늘날, 과학 기술의 발전과 기계화의 개선으로 인해 말이 인간 조수로서의 역할이 약화되었지만, 수백만 년 동안 말이 공중에서 빈둥거리고, 노마가 웅크리고, 금을 사서 뼈를 사고, 의마가 구세주가 되는 감동적인 장면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말은 충성심, 근면, 영성으로 인류의 인정을 받아 인류의 십이띠가 되었다.
아침 1 1 부터 오후까지 1 (즉, "정오") 도인의 말에 따르면 정오는 태양이 가장 성할 때 음양이 점점 커진다. 음양이 기둥을 바꿀 때, 보통 사람들은 누워서 쉬고, 말만이 서 있고, 심지어 잠을 자며, 절대 누워 있지 않는다. 이런 식으로 정오가 되면 말에 속한다.
말의 이야기와 기원 왕해가 말을 길들였다.
말, 원래는 일종의 야생 동물, 처음에는' 불짐승' 이라고 불렸다. 5000 년 전의 황제 시대에는 사람들이 이주가 정해지지 않은 유목 생활을 하고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한번은 황제의 부하들이 야생마 한 마리를 잡았다. 사람들이 가까이 다가갈 때마다 앞발굽이 날아오르고, 머리가 비명을 지르거나, 뒷다리가 무너질 수 있지만, 사람과 다른 동물을 해치지 않고 풀을 뜯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동물명언) 당시 사람들은 아직 이런 동물을 몰랐기 때문에 황제에게 감정해 달라고 청했다. 황제는 오랫동안 관찰했지만, 이것이 어떤 동물인지 알아보지 못했다. 그는 단지 사람들에게 그것을 죽이지 말라고 요구했고, 동물을 길들이는 전문가 왕해를 먼저 나무 울타리로 둘러쌌다.
잠시 후 왕해는 난간 밖에서 붉은 야생마 몇 마리가 걸어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줄곧 난간 안의 야생마를 향해 미친 듯이 짖으며 떠나려 하지 않았다. 어느 날 왕해는 나무 울타리 문을 열었다. 밖에 야생마 몇 마리가 나무 울타리로 뛰어들어 울타리에 있는 야생마와 섞여서 서로 잠시 울부짖다가 다시 누울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왕해는 난간 문을 닫고 잘라낸 풀로 먹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말 한 마리가 갑자기 조랑말을 낳았다. 왕해는 매우 기뻤다. 소식이 전해지자 사람들이 잇달아 와서 구경했다. 이 야생마들은 오랫동안 사람들과 접촉해 왔는데, 인간이 그들을 해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 것 같아서, 사람들 앞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온순해졌다. 특히 조랑말은 사람들과 노는 것을 좋아한다.
어느 날 말에게 먹이를 주자 왕해는 온순한 말 한 마리를 끌고 말등에 뛰어올랐다. 말이 놀라서 갑자기 공중으로 날아가 준비되지 않은 왕해를 뒤로 떨어뜨렸다. 왕해가 땅에서 일어섰을 때, 말은 이미 멀리 달렸다. 왕해는 일어서서 더 멀리 달리는 말을 바라보았다. 그는 매우 초조해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막 돌아가려고 하는데, 멀리 달리던 말이 유턴하고 다시 뛰어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왕해는 매우 기뻐서, 얼른 말을 난간 안으로 끌고 들어갔다. 나중에 그는 삼피를 밧줄로 짜서 말머리에 묶고 천천히 빼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말을 타고 뛰어 오르십시오. 말은 여전히 처음처럼 날아간다. 이번에 왕해는 마지막 교훈을 배웠다. 한 손은 말의 머리에 묶인 밧줄을 꽉 잡고, 다른 한 손은 말의 갈기를 꽉 잡아당겼다. 말이 아무리 빨리 날아도 왕해는 손을 놓지 않는다. 한참 달렸더니 말의 속도가 느려져서 말이 뛰는 것을 멈출 때까지 왕해는 말머리를 잡아당겨 천천히 타고 돌아갔다.
왕해는 말을 타고 성공한 후 갑자기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후풍, 응룡, 상현, 대홍도가 와서 구경하자 황제는 곧 이 일을 알게 되었다. 황제 주변의 장군은 당연히 승마에 더 관심이 있다. 그는 왕해가 말을 훈련시키고 승마술을 연습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도왔다. 이때 불행한 일이 발생했다. 어느 날 아침, 왕해와 응룡은 일어나 말을 연습하고 난간 문을 닫는 것을 잊었다. 호랑이 한 마리가 아무도 없는 틈을 타서 동그라미에 뛰어들어 귀여운 조랑말을 물고 입을 벌리고 음식을 먹으려고 하다가 들켰다. 호랑이가 난간에서 튀어나와 조랑말을 먹기 전에 달아났다. 왕해와 응룡이 새끼가 호랑이에게 물렸을 때, 그들은 화가 나서 토할 것 같았다. 그들은 즉시 활과 화살을 가지고 말을 타고 호랑이로 도망가는 방향으로 쫓아갔다. 그들은 단숨에 수십 개의 산을 달렸다. 드디어 이 호랑이를 찾았다. 두 사람은 목표물을 겨냥하고 연발해 산골짜기에서 호랑이를 쏘아 죽였다. 돌아오는 길에 왕해와 응룡이 말을 타고 사슴 몇 마리를 때렸다. 그들의 행동이 바람의 주의를 끌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바람 후에, 그는 항상 현명하고 수완이 많다. 그는 마음이 감동되자 황제에게 이렇게 말했다. "기왕 말을 타면 범사수를 쫓을 수 있으니, 전쟁할 때도 말을 타고 적을 쫓을 수 있지 않겠는가?" 바람소리가 지나간 후, 그는 황제에게 명령을 내리라고 건의했다. "앞으로 각 부족의 사냥꾼들이 사냥을 가면, 일률적으로 야생마를 쏘면 안 된다. 야생마를 잡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상을 받는다. " 황제는 이 건의에 동의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승마를 연습하기 시작했다. 그는 응룡과 왕해에게 그들이 잡은 야생마 200 여 마리를 정성껏 사육하고 훈련시킬 것을 명령했다. 응룡은 유능한 젊은이 200 여 명을 선발해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말과 사람을 훈련시켰다. 2 년여의 훈련을 거쳐 중화민족 최초의 기병이 탄생했다. 이 기병은 사슴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백마도경
동방 한명제가 사람을 서역에 보내 불경을 요구한다고 전해진다. 인도 고승 주발란, 모텐은 백마로 불경을 낙양에 싣고 낙양에 백마사를 건설하는 것이 중국 불교 사원의 시작이다. 북방 이영도원의' 수경주' 를 보셨나요? 산골짜기 물. 청추 풍가의' 연말잡감' 시 중 하나: 황코뿔소는 현재가 아니며 백마재경.
바이마르칭스
남양평년 동안 동요가 있었다. 수양을 청사 백으로 데려오다. & ampq......& gt& gt
십이띠의 유래 어느 날 아침, 옥황상제는 능천보전에 앉아 문무백령을 소집하여 아침을 맞이할 준비를 하였다. 의식이 끝나기도 전에, 그는 태백 진싱 서곡으로 황급히 걸어가는 것을 보았다. 만세, 내가 내려와서 시찰하고, 천하태평성대이다. 그러나 시간 통제가 없으면 인간은 계절주기와 젊은이를 구분할 수 없다. 하늘에서 하루, 지하에서 1 년 동안, 이 옛날에는 세상에 원망이 많았고, 천하가 불안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이유로, 늙은 목사는 지금이 인류의 천국을 교화할 때라고 생각한다. 세상에 시간을 정하고 인류에게 귀속할 곳을 주다.
옥제는 듣자마자 깜짝 놀랐다. 응, 일리가 있어. 하지만 아이청은 어떻게 세상의 시간과 연도를 기억하고, 어떻게 인류에게 귀속할 수 있을까? 태백 진싱 가 앞으로 나아가 말했다: 나는 필멸에서 12 종의 동물을 천계로 모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를 속속, 지지로, 이미 10 일 간 건조로 기억하고, 해를 기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다음 십이궁을 황도 십이궁으로 인간에게 선물한다. 일거양득이 아닌가?
태백 진싱 말소리가 떨어지자 전 앞 신들이 잇달아 고개를 끄덕이며 칭찬했다. 옥제는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그는 시종을 불러' 조디악관' 을 시켜 한 가지 메시지로 즉시 내려와 세상의 모든 동물을 엄격하게 선정하고 고찰하며 12 종의 동물을 조디악으로 선택하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먼저 천정에 신고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띠왕' 으로 봉쇄된다.
관직이 인명을 받들어, 태만하지 못하여, 황급히 색운을 몰고, 세상으로 날아간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우리의 이야기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이날 게걸스럽게 먹는 고양이가 강변에 와서 낚시를 했다. 잠시 후, 그는 하품을 하기 시작했고, 계속 팔을 뻗어 허리를 비틀었다. 게걸스럽게 먹는 고양이는 낚싯대를 지하에 두고 강가에서 졸고 있다. 게걸스럽게 먹는 고양이 꼬리가 무심코 물에 빠졌는데, 큰 물고기 한 마리가 맛있는 줄 알고 꼬리를 물고 있었다.
게걸스럽게 먹는 고양이가 아파서 뛰어올라 한숨을 내쉬며 뛰어올라 생선을 올렸다. 큰 물고기 한 마리가 자신의 꼬리를 물고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 정말 황홀했다.
게걸스럽게 먹는 고양이는 휴지통을 들고 낚싯대를 들고 입으로 노래를 흥얼거리며 오늘의 뜻밖의 수확에 득의양양했다.
이때 까치 한 마리가 탐식고양이의 머리 위로 날아가면서 "띠가 되어 신선이 되라!" 고 소리쳤다. 동물의 상징이 되고, 불멸의 존재가 됩니다. ...
게걸스럽게 먹는 고양이가 까치에게 손짓하며 물었다: 어떤 동물의 별자리인가? 띠가 되면 신선이 될 수 있습니까?
까치가 대답했다: 옥제는 천하 백수를 모아 12 종의 동물을 인류의 속으로 골라야 한다. 동물로 선정된 모든 동물은 신선이라고 불린다 ...
게걸스러운 고양이가 듣자마자 눈이 갑자기 푸르러졌다. 그는 얼른 물었다. 내가 어디로 가야 하나? 까치 a: 절가에 가서 등록하세요!
게걸스러운 고양이가 이 말을 듣고 고맙다는 말도 없이 집으로 달려갔다.
마당에는 고양이를 탐내는 하인 쥐가 도끼를 들고 나무를 베고 있었다.
탐욕스러운 고양이가 소리 쳤다: 마우스! 쥐! 묘가에 가서 신청해 주세요. 나는 조디악이 될 것이다, 성선!
쥐가 다른 나무 조각을 주워 겁이 나서 말했다. "내가 나무를 쪼개면 우리 다시 가자."
탐욕스러운 고양이가 쥐를 겨누고 발로 찼어, 안돼! 우리는 지금 가야 한다. 가자. 그는 쥐를 마당에서 쫓아냈다.
쥐는 멍하니 절가로 달려가 두리번거리며 어디로 등록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평소 썰렁한 묘가, 동물 로고의 입선 때문에 시끌벅적해졌다. 큰길에는 곳곳에 총소집령이 붙어 있고, 푸른 하늘에는 각종 새와 소녀들이 날고, 외치고 있다 ...
이때 쥐는 멀리서 원숭이를 보았다. 이 원숭이는 이미 등록하고 휘파람을 불었기 때문에 봄바람에 있다. 쥐는 재빨리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원숭이 오빠, 내가 어디로 가서 띠띠를 신청해야 하나요?
어떻게 된 거야? 너도 십이띠에 등록하고 싶니? 가지 마! 가지 마! 지원한 팀은 끝을 볼 수 없어, 벌써 네 차례가 되지 않았다! 원숭이들이 서로 달래고 있다.
쥐는 초조하게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하지만. 하지만 난. 이만 가봐야겠어!
너 정말 갈 거니? ! 원숭이는 이마를 긁고 현덕사에 갔다. 말을 끝내고 그는 깡충깡충 가버렸다.
쥐들은 서로 감사한 후 비틀거리며 현덕사를 향해 걸어갔다.
선덕사 문 앞에는 줄을 서서 등기하는 행렬이 이미 길어서 한눈에 보이지 않는다 ... >>
십이지띠의 유래 중국 십이지띠의 전설은 어떻게 나왔습니까? 십이지띠의 유래: 십이지띠는 황도 십이궁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달력에는 12 년 동안 동물이 교대로 당직을 서다. 그래서 우리 중국 해는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의 달력에 적용되었다. 그럼 십이지띠는 어떻게 왔을까요?
십이띠는 기원전 6 세기에 시작되어 처음에는 지지 숫자와 함께 사용되어 나중에 1 년 중 연호가 되었다.
사실 민간에는 이 N 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그해 부처는 모든 동물을 소집해 회수에 참가했고, 처음 12 개 짐승은 12 년 동안의 숫자로 쓰였다. 목축회 당일에 쥐가 가장 먼저 도착하므로, 그 다음으로는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가 그 다음이다. 돼지는 마지막으로 도착했기 때문에 12 종의 동물 중 마지막입니다.
이 이야기의 또 다른 장은 고양이와 쥐가 왜 적이 되었는지를 다룬다. 그 당시 고양이와 쥐는 좋은 친구였다. 인민대회에 가기 전에, 그들은 함께 자고, 먼저 깨어날 사람을 약속하면 깨어난다.
나는 쥐가 다음날 일찍 일어날까 봐 혼자 묵묵히 회의에 가서 고양이를 무시했다. 고양이가 깨어나 국회에 도착했을 때 부처님은 이미 12 년의 숫자를 배정해 주셨다. 그 이후로 고양이와 쥐는 깊은 원한을 품었다. 순제 시대부터 천간 10 상, 지지 12 상의' 지엽연표' 를 응용하기 시작했다. 동물연대학의 방법은 중국 고대 서부와 북부의 유목민족에서 기원했다. "당서" 는 "호랑이의 해는 12 일을 경계로 한다. 해가 흐리면 호랑이의 해라고 부른다. " 청대의 유명한 고증학자 조익이 어우총시험에 참가했다. 운에 따르면, "디속초, 무자추인묘 12 진설은 쥐, 소, 호랑이, 토끼가 나이를 나눌 때 한대에 이르러 (칸) 이라고 하며, 함께 뒤섞여 중국에 전해져 폐지되지 않았다.
황도 십이궁은 언제 기원했습니까? 십이지띠동물, 즉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는 차례대로 십이지띠에 분포한다. 이런 풍습은 언제 형성되었습니까?
조익, 아청 왕조는 그것이 동한 어우시리즈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그의 근거는 "전반적으로?" 입니다. " 《사물》에는 "그늘, 나무, 그 새, 호랑이. 흙, 그 새개도. ...... 정오, 말도 도착했다. 아들, 쥐칼. 유유, 닭도. 털, 토끼도. ...... 하이, 테이퍼도. 아니, 양도 마찬가지야. 못생긴, 소도. ...... 셋째, 뱀도. 심, 제천도. "위의 인용문에는 조디악만 있고, 부족한 것은 용이다. "독언" 이라는 책도 "진위룡, 스는 뱀, 진, 스는 동남쪽에 있다" 고 말했다. 이렇게 십이띠는 온전하다. 십이지지와 십이지띠의 예속 관계도 오늘과 마찬가지로 온전하다.
조일의 관점은 이미 사람들에게 꽤 오랫동안 받아들여졌다!
그러나 1975 년 말, 1200 개의 간략이 진 TombNo 에서 출토되었다. 호북성 운몽잠호지 1 1. 이 가운데 A 형 책' 일서' 에는' 도둑' 이라는 장이 있어 점쟁이의 외모 특성 등을 다루고 있다. , 황도 십이궁을 언급했다. 예를 들어, "아들, 쥐, 도둑은 급하게 말을 하는데 ..." "못생기고, 소, 도둑은 코가 크고, 목은 길다 ..." 등등. 도둑' 에 언급된 12 지지는 대체로 동한' 논형' 이후 언급된 것과 비슷하다. 고증에 따르면 잠호지 1 1 호묘는 진시황 3 년 (기원전 2 17 년) 에 매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본 책의 내용은 전국 시대의 초나라와 진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십이지띠의 풍습은 전국 시대부터 있었다. 이것은' 동한 기원에서 유래' 라는 말보다 300 여 년 빠르다.
띠소의 기원은 20 점이다. 소는 십이지띠에서 2 위를 차지했고, 12 지지와 함께' 추함' 에 속한다. 그래서 하루 중 12 시' 추울 때'-밤 1 시부터 3 시까지' 소 때' 입니다. 이괘는' 곤속 소' 를 의미한다.
고대에 소는 옥황대왕의 집 앞에 있는 하인으로, 천궁과 인간을 오가는 일이 잦았다. 어느 날, 농부는 옥제에게 대지에 풀 한 포기 자라지 않고, 대지는 벌거숭이, 추악하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옥제에게 모초 씨앗을 지구로 가져와 더 좋아 보이게 했다. 옥제는 듣고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전하에게 누가 세상에서 풀을 심을 의향이 있는지 물었다.
"옥황상제, 나는 세상에 가서 풀씨를 뿌리고 싶다." 우왕은 자진해서 말했다.
\ "당신은 부주의 한 사람, 나는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옥제는 전전긍긍하며 말했다.
"옥제는 안심한다, 나는 이런 작은 일을 잘 하지 못하고, 기꺼이 벌을 받는다." 우왕은 가겠다고 고집했다.
옥제는 소왕의 부탁을 들어주고, 그가 세상에 와서 세 걸음 걸으며 풀씨를 뿌리게 했다.
우왕은 풀씨를 가지고 천궁에서 나왔다. 그가 남천문에서 나왔을 때, 그는 조심하지 않아 넘어졌다. 부세한 후 머리가 어지러워 옥제의 뜻이 한 번에 한 발자국씩 세 알의 풀씨를 뿌리는 것이라고 잘못 생각했다. 결국 땅에 풀씨를 많이 뿌렸다.
이듬해에 잡초가 무성하여 농민들은 전혀 농작물을 재배할 수 없었다.
그들은 부뚜막 신에게 옥제에게 잡초가 너무 많아서 농작물을 심을 수 없다고 말하게 했다. 옥제는 나쁜 일을 알고 소왕에게 전화해서 부주의한 소왕이 한 번에 세 가닥의 짚을 퍼뜨려 좋은 일을 망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부주의한 늙은 소야, 세상 곳곳에 풀이 가득하니, 너는 어떻게 보장할 수 있니? 지금부터 너와 너의 자손은 풀을 뜯고 농민들의 제초를 돕는 것만 허락한다. 동시에, 여러 세대가 농민들의 일을 돕고 있다. " 옥제는 말을 끝내고 노기가 가시지 않았다. 그는 늙은 소를 발로 찼다. 소왕의 입이 아래로 내려와 하늘에서 떨어져 윗니가 일렬로 떨어졌다. 결국 소는 평생 농민에게 노동을 해 주었고, 사람도 풀을 뜯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오늘까지 그 줄의 윗니가 아직 자라지 않았다.
그러나 소는 근면하고 근면하며 착실하며 수레를 끌고 밭을 갈는 것은 결코 손을 놓지 않는 좋은 동물이다. 그것은 농민을 위해 많은 일을 해서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조디악을 배열할 때 사람들은 그를 조디악으로 추천한다. 뿔에 숨어 있는 투기쥐가 일등상에 당첨되지 않았더라면, 소왕은 절대 십이지띠의 맏이였을 것이다.
소는 인류에 대한 공헌으로 인류의 띠가 되었다.
말—어떤 동물이 고대로부터 진화했는가? 말의 조상은 5000 만년 전에 살았던 신생대, 제 3 기, 에오세의 첫 번째 (조상) 말이다.
말의 진화: 초원 고대 말의 신생대, 제 3 기, 에오세 → 올리고세 → 중신세.
→ 새로운 즉시 신세 초기 → ma Zhen 홍적세 → 현대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