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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력 새해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티베트력 새해는 티베트에서 가장 성대하고 의미 있는 명절이다. 올해 뱀의 해 첫날은 2 월 24 일이다. 그러나 장년은 지방에 따라 다양하고 다채로운 명절 문화를 형성했다.

라사의 새해는 티베트력 29 일에 시작된다. 이날 밤, 모든 티베트족 가족들은 함께 모여' 고투' (반죽과 죽죽) 를 먹고 야외에서 불을 피워 폭죽을 터뜨려 구년의 사악한 기풍을 몰아냈다.

2 월 23 일은 티베트력 새해 전날이다. 이 날, 가정은 주택과 개인위생을 잘 하는 것 외에' 차마' 라는 곡물 수확통을 준비하며 새해에는 인축풍작을 기원합니다.

티베트력의 첫날은 새벽에 웃긴' 철가' 랩으로 맞이했다. 오늘 아침 일찍 집집마다 강변과 우물에 가서 첫 침을 뺏어야 한다. 해가 뜰 때 이웃들은 서로 차마와 보리주를 공경하며 새해를 축하했다.

티베트력 새해의 진정한 시끌벅적한 행사는 다음날부터 시작되었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골목을 돌아다니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도시와 농촌은 온통 즐거운 노래와 웃음소리로 오색찬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셋째 날, 라사 각지의 사람들은 지붕과 산꼭대기에 경단을 달았고, 다채로운 민간 문화와 종교 활동은 티베트 달력 15 까지 계속되었다.

티베트력 새해는 티베트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100 년 전에 티베트인들은 자신의 역법을 가지고 있었다. 당시의 일, 월, 연도는 모두 달의 손익을 근거로 계산한 것이다. 원대에 이르러 티베트족은 천간지지 오행의 독특한 역법을 형성하고 몽골역법을 채택하여 티베트력의 1 월 1 일을 새해로 정했다.

티베트 시가체 지역은 티베트의 주요 식량 생산지이다. 현지 기후조건과 농업준비에 적응하기 위해 사람들은 티베트력 12 월 1 일에 새해를 축하한다. 라사와 달리, 사람들은 첫날 식사 후에 양머리, 관장, 죽, 술을 먹는다.

티베트 동부 임지공부 지역은 티베트력 10 월 1 일 새해를 축하한다. 1904 년 영국이 티베트를 침공했고, 노동자와 포이맨이 외출할 때 보리주를 마실 수 없어 설을 먹을 수 없고, 간식을 먹을 수 없고, 송불을 구울 수 없어 장력설을 앞당겼다고 한다.

공업부 지역은 숲이 무성하고 개는 현지인의 최고의 파트너이기 때문에, 공업부의 설날에 가장 특색 있는 것은 개를 초대하여 밥을 먹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밤, 주인은 새해 음식을 내놓고 개를 초대하여 맛보게 했다. 경험 많은 개는 이때 모두 엄숙하여 바바, 고기, 크림 같은 음식을 모두 한 번 냄새를 맡고 무엇을 먹을지 결정한다고 한다. 개가 먹는 음식은 내년 농목업의 풍작을 예고한다고 한다.

장북고원 안도에서는 장력새해가 라사와 같지만 풍속 습관은 농후한 전원 특색을 가지고 있다. 첫날 새벽 남자들이 모여 외양간이나 양우리에 달려가 소와 양의 눕는 법을 보았다. 소와 양의 머리는 동남북서쪽 어느 방향으로든 이 방향이 내년의 길조를 의미하므로, 머리와 몸에 삼색 오색색의 꽃을 찔러 이 방향으로 몇 걸음 걷게 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축명언)

알리, 창도, 청해, 쓰촨, 운남, 간쑤 등 장구의 장력 새해도 각각 특색이 있어 티베트 전통 명절 문화의 풍부한 내포를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