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천 (전 145-87? ), 단어 용, zuofengyi, xiayang (현재 산시 한성) 사람들. 그 아버지 사마담, 학식이 해박하고 수양이 깊다. 그는 일찍이 "당도를 배우고, 남을 쉽게 하고, 황자아를 배웠다" 고 했다. 그는' 육경요의' 글에서 유, 잉크, 명, 법, 음양을 비판하며 도가를 전반적으로 추앙한 바 있어 당시 유행했던 황로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마담이 이 논문에서 명확한 생각과 비판정신을 논하면, 사마천 () 이 나중에 진나라 () 의 제자를 위해 한 일에 영감을 줄 것이며, 사마천 () 의 사상, 인격, 치학 태도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한 황제 가 왕위에 오른 후, 시마 는 상조 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장안 으로 이사했다, 법령 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 전에 사마천은' 강산을 경작하는 날' 즉 집에서 농사일을 하는 것을 도왔고, 당시 유행했던 글인 예서를 배운 적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버지와 함께 장안에 도착한 후 고문 (예:' 설문' 의' 문숙',' 고문문') 을 공부하고, 스승은 당시 경학 대가인 동중서,' 숫양파 춘추',' 공안국으로부터 스승을 배웠다. 이것들은 모두 젊은 사마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사마천은 스무 살에 로밍을 시작했다. 이것은 그가' 사기 태사공서' 에서 말한 것이다. "나는 스무 살이고, 남유강회, 회지, 굴 탐방, 9 의심, 원상위에 떠 있다. 북쪽에는 지루의 수도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자의 유풍을 관전하며, 사조이가 향에 갇혀 성 내 설붕성에 갇혀 양귀향을 건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돌아온 후 "벼슬이 바로 박사" 였다. 그리고 "서정 바촉 이남, 약간 남쪽으로, 쓰촨, 쿤밍" 을 주세요. 나중에 양무제의 출석으로 그는 여행할 곳이 더 많아졌다. 이러한 실천 활동은 사마천의 역사 지식과 인생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사마천의 마음과 시야를 넓히며, 더욱 중요한 것은 그가 많은 인민 군중의 경제생활을 접하게 하고, 그들의 사상, 감정, 소망을 체득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그의 이후 작품' 사기' 에 큰 의미가 있다.
원풍 원년 (앞 1 10), 한무제 동순배 태산. 봉건 통치 계급은 이것이 황금기라고 생각한다. 사마담이 병으로 낙양에 남아 출석하지 못했다. 그는 급하고 화가 나서 생명이 위급하다. 이때 사마천은 서남에서 돌아왔고, 그는 자신의 역사를 쓰는 이상과 소망을 사마천에게 남겼다. 사마천은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아이가 민감하지 않으니, 조상의 옛소식을 좀 알아주세요. 감히!" 3 년 후 사마천 후임태사령은 자신의 자리를 큰 열정으로 대했다. "고객이 알고 있는 바와 같이 가업으로 죽고 밤낮으로 고심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구혼을 구하고, 주께 아첨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김궁석실' 즉 국립도서관에서 사료를 읽고 정리하기 시작했다. 4 ~ 5 년간의 준비를 거쳐 태초 원년 (전 104) 에 진한 () 이래 전욱력을 하력으로 바꾸는 일을 주재한 뒤' 춘추' 저작, 즉 정식으로' 사기' 를 집필해 아버지가 문장 논세를 쓴 유지를 실천하기 시작했다. 올해 사마천 마흔 두 살.
사마천이 글쓰기에 전념했을 때, 큰 재앙이 그에게 닥쳤다. 전한 2 년 (기원전 99 년), 이릉은 흉노의 항복에 맞서 조정에 충격을 주었다. 사마천은 이릉 투항이 일시적인 무력감 때문에 한나라에게 보답할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마침 한무제는 그에게 이 일에 대한 견해를 물었고, 자신의 생각을 그에게 알렸다. 무제는 격노하여 이릉을 위해 로비를 하는 것으로 보고, 2 사 장군 이광리를 타격했다. 사마천 () 은 이렇게 유죄 판결을 받았고, 논한 () 은 3 년 동안 누에방에 올라 "쉰" 을 당했다. 이것은 그에게 큰 파괴와 치욕이다. 그는 죽음을 생각했지만, 그는 자신의 글쓰기가 완성되지 않았고 죽음보다 더 가벼워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는 마침내 Xi 백이' 주역',' 을서',' 춘추',' 굴원 유배',' 이소',' 실명',' 표준어 불통' 등 선현들의 경험에서 자신의 출로를 보고' 일생을 참는다' 고 결심하며 위대한 글쓰기 꿈을 완성했다. 출소 후 사마천은 도지사 () 로 진급되었다. 그의 이름은 태사공보다 높지만, 그는 단지' 휴관' 과' 명기' 일 뿐, 관원처럼, 그의 훼손된 기억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는 "수치심을 생각할 때마다 땀을 흘린다." 그러나 그의 글쓰기 생애는 이로 인해 더 큰 힘을 얻었고, 자신의 불행한 처지에 대한 분노와 억울함은 몇 페이지의 사기에서 드러난다. 태사공 4 년 (기원전 93 년), 사마천 () 은 친구 임안 () 에게 보낸 편지에서 "천하에는 무능한 말로 낡은 소식을 졸려 시험을 치르며 성패를 멈춘다" 고 말했다. 역사 기록' 이라는 책이 이때 이미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후 그 사적은 시험할 수 없었고, 아마 무제 말년에 죽었을 것이다. 그의 일생은 한무제와 비슷하다.
사마천은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의식적으로 공자의 사업을 계승하며 그의 저작을 제 2 부' 춘추' 로 여긴다. 그러나 그는 유교의 독점적 지위를 인정하지 않았고, 제자백가, 특히 도가의 영향을 받아들였다. 그의 사상에는 유물주의 요인과 비판정신이 있는데, 특히 그 자신의 경험으로 인해 그의 반항성이 높아졌다. 반표, 반고는 사마천 () 이 "옳고 그름이 성인에 비해 상당히 터무니없다" 고 비난했다. 큰길에서 황로선후육경 () 에 이어 서레인저 () 가 간웅 () 으로 물러나고, 숭권 () 이 빈민 () 을 수치로 삼천 () 의 사상이 많은 동시대 위에 서 있다는 것은 일부 봉건 정통 문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바로 이 봉건 정통 문인들의 비난에서, 우리는 사마천의 오늘 진보사상의 중요한 측면을 보았다.
《사기》는 우리나라 역사상 획기적인 상징이다. 천인을 연구할 즈음에 고금의 변화를 통해 가정을 이루는 말' 의 거작이다. 이것은 사마천이 우리 민족 문화, 특히 역사에 매우 귀중한 공헌이다. 전서에는 인물 전기, 표, 책, 귀족 가정, 인물 전기, 총 130 편, 52 만 6500 자가 포함되어 있다. 진본기 외에' 본기' 는 역대 최고 통치자인 황제의 정치적 흔적을 묘사한다. "표" 는 각 역사시대의 간단한 대사기이며, 전서 서사의 연계와 보완이다. "책" 은 천문학, 역법, 수리, 경제, 문화, 예술의 발전과 현황을 각각 기술하는 개별 사건의 전말 문헌으로, 후대의 전문 과학사와 비슷하다. "가족" 은 주로 귀족 왕자의 역사를 묘사합니다. "전기" 는 주로 다른 유형, 다른 계급의 사람들의 전기이며, 외국과 국내 소수민족의 통치 역사를 묘사하는 소수의 전기도 있다. 바로 이 다섯 가지 다른 문체와 그것들 사이의 상호 조화와 보충을 통해' 사기' 는 완전한 체계를 형성했다. 그 연대기는 황제부터 한무제 초기 (104- 10 1) 까지, 고대부터 한초 3 천여 년 동안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발전을 전면적으로 묘사하며 중국에 대한 것이다
사마천의 작품은' 사기' 외에도' 문예지' 에는 8 편의 부가 기재되어 있는데, 오늘은' 상서부' 와 유명한' 임안서' 가 하나밖에 없다. 보인 슈안은 자신의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굴욕과 더러운 고통을 견디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사마천의 생애 사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로, 감정으로 가득 찬 우수한 산문이다. 사람을 다치게 하고 부를 만나지 않는다' 는 것도 작가의 만년의 작품으로, 저자가 부패에 의해 처벌된 후' 무지함' 을 달가워하지 않는 분노를 표현했다.
보증서 신청에 대한 설명
이 문장 은 사마천이 친한 친구 임안에게 보낸 회신이다. 임안, 본명 소청, 익주 도사, 북군 호병 사절을 역임했다. \ "임암전 \" 은 추 씨가 보충해 \ "서천전 \" 140 권에 첨부했다. 사마천은 이릉의 재앙으로 궁형을 선고받았다. 출소 후 그는 사무국의 관원을 맡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그는 환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사대부에게 멸시당했다. 임안은 이때 그에게' 현을 선인으로 밀어' 줄 수 있기를 바라며 편지를 썼다. 사마천은 자신의 경험과 처지가 어색해서 답장을 못 했다. 나중에 임안은 그의 범죄로 감금되어 사형을 선고받았다. 사마천은 그에게 이 편지를 썼다. 이 편지의 집필 연대는 한무제 2 년 (처음 9 1), 한무제 4 년 (처음 93 년) 이라고 한다.
이 편지에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친구와 세계에 리 링 (Lingling) 의 재앙으로 인한 자신의 기괴한 굴욕에 대해 이야기하고, 오랫동안 양조되어 온 고통과 분노를 털어 내고, 법원 장관의 이기심을 대담하게 드러내고, 한 우디 (Han Wudi) 에 대한 불만을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그는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비열하고, 뻔뻔하며, 배은망덕합니다. 편지는 또한 그가 형을 선고받은 후' 생활을 참는다' 는 어려움을 완곡하게 묘사했다. 사기' 라는 저작을 완성하기 위해 사마천은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하는 굴욕과 비웃음을 참았다. 그러나 그는 죽음이 가치 있고' 태산보다 무겁다' 는 매우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그는 사기 를 쓰기 전에, 잠시 오해를 받아도 쉽게 죽을 수 없다. 바로 이런 신념이 그가' 1 일 구회장' 의 고통스러운 몸부림 속에서 완강히 살아남고, 치욕을 참고, 인내하며, 결국 숙원을 실현하고, 대업을 완성하는 것이다. 오늘, 우리는 이 불후의 대작을 읽으며 사마천이 그해 글을 쓸 때의 고난과 집착을 생각하고 있다. 우리는 어떻게 그의 숭고한 정신을 존경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 문장 은 우리 연구 사마천 의 사상 과' 사기' 의 작문 동기 와 기록 과정 에 중요한 가치 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학사 에서 얻을 수 없는 산문 가작이다. 고대인들은 일찌감치 그것을 인간 일절로 여겼는데, 마치' 이소' 와 같다. 이 문장 특이한 점은 우선 그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작가는 오랫동안 마음속에 억눌린 비분에 대해, 이 문장 () 가 장강 대하처럼 솟아나고, 기세가 웅장하여,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문장 의 특이점 은 그 의 종횡 개합, 기복, 바위 가 겹치는 것 이다. 작가는 솔직하지만 내면의 갈등과 고통은 매우 복잡하다. 그는 일부러 거드름을 피우는 것이 아니라, 단지 세 마디로 해석할 수 없을 뿐, 한 마디로 진실을 말한다. 때로는 아낌없이 격앙되고, 때로는 울어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가격을 제시해야 할 때도 있고, 또 손을 떼고 싶을 때도 있다. 일파삼할인, 일파삼할인, 펜의 힘을 충분히 보여준다. 또한, 유창 하 고, 생생한 언어, 그리고 구절과 구절 자연스럽 게 잘못 된, 산재 한 문장과 중첩 문장이 있습니다, 그래서 문장 산문의 형태로 독특한 예술적 매력이 있습니다.
이 문장 () 는 처음에 한대 () 의' 사마천전 ()' 에 발표되었다가 나중에' 문선 ()' 에 수록되었다. 이 두 권의 책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여기는 "한서" 를 청사진으로 하고, "문선" 을 참고로 한다.
번역
태사공, 하인이 우마처럼, 사마천화별별:
소청, 첫 번째 단계: 얼마 전에 너는 나에게 편지를 써서, 나에게 사람을 조심스럽게 대해야 한다고 가르쳐 주었다. 현인을 추천하는 것이 나의 의무이다. 본연의 정은 마치 내가 너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고 세속인의 의견을 따랐다고 불평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감히 이렇게 할 수 없다. 나의 재능은 평범하지만, 나도 관객들로부터 현혜로운 사람이 전해 내려오는 패션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다만 나는 나의 신체 장애가 일종의 더럽고 수치스러운 지경에 처해 있다고 생각하는데, 나의 행동은 비난을 받을 것이다. 만약 내가 유용한 일을 하고 싶다면, 상처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한 사람만 답답할 수 있고, 아무도 말할 수 없다. 속담에 "당신은 누구를 위해 일합니까? 누가 네 말을 들어줄까! " 종자기가 죽은 후, 유백아는 평생 피아노를 치지 않았다. 왜요 독서인은 지기를 섬겨야 하고, 여자는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미화해야 한다. 나 같은 사람, 비록 그들의 재능이 수후주와 변변처럼 소중하더라도, 그들의 품행은 허유와 백이처럼 고귀하며, 더 이상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없고, 다른 사람의 비웃음과 굴욕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너의 편지는 가능한 한 빨리 회답해야 하는데, 마침 황제 동유에서 돌아왔는데, 나는 또 사소한 일로 바쁘고, 너를 만날 기회가 적고, 급하고 시간이 없어서, 비로소 나의 생각을 마음속에 표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금 너는 예측할 수 없는 범죄를 겪고 있다. 한 달만 더 지나면 겨울이 다가오자 나는 황제를 따라 영제에게 가야만 했다. 불가피한 일이 갑자기 일어날까 봐 결국 너에게 나의 원한을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너의 영혼은 아쉬움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의 졸견을 조금 진술하도록 허락해 주세요. 오랫동안 답장을 하지 않았다고 탓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슬림 양성은 지혜의 집중적인 표현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돕는 것은 자비의 기원입니다. 무엇을 얻든지, 무엇을 지불하든지, 의로움의 표현이다. 수치심은 용기의 전제 조건입니다. 명성을 쌓는 것이 행동의 최종 목적이다. 학자들은 이 다섯 가지 방면을 갖추어야 세상에 입각하여 군자 대열에 들어갈 수 있다. 그러므로 탐욕과 이기심보다 더 나쁜 것은 없고, 슬픔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도 없고, 조상을 모욕하는 것보다 더 추악한 것도 없고, 거세보다 더 수치스러운 것도 없다. 벌을 받고 여생을 얻은 사람은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 없고, 한 세대와 비교할 수 없고, 역사가 유구하다. 한 번, 내시 용 운하 와 함께 차를 타고, 공자 는 그들을 본 후, 첸 을 찾아 갔다. 상양은 환관 가시근의 도입에 의지하여 중용을 받았고, 조량은 심한을 느꼈다. Zhao 가 Deng Wendi 와 함께 차에 타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그의 얼굴은 바뀌었다. 태감은 예로부터 치욕이었다. 재능이 평범했던 사람들은 환관을 언급하기만 하면 늘 낙담하는데, 하물며 뜻이 있는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오늘날 법원은 재능 부족 있지만, 어떻게 감옥에 앉아 있는 사람이 천하의 영웅을 추천할 수 있습니까? 나는 선조가 남긴 사업에 의지하여 황제 곁에서 20 여 년간 벼슬을 했다. 그래서 나는 늘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높은 곳에 대해, 나는 전심전력으로 나의 성실함을 위해 봉사할 수 없다. 나의 놀라운 계략과 특별한 능력은 칭찬을 받지 못하고, 나는 성현의 신뢰를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황제를 위해 부족함을 수습할 수도 없고, 인재를 추천하는 사람을 모집할 수도 없고, 산야의 은둔자들이 크게 솜씨를 발휘하게 할 수도 없다. 대외, 외지에서 군대에 입대하여 성을 공략해서는 안 된다. 적을 죽이면 적의 깃발을 이긴다. 밑바닥에서, 우리가 쌓은 근면한 노동으로 고위 관료 후록을 얻지 못하면, 친지들에게 영광이 될 것이다. 이 네 가지 물건은 모두 소원을 이루지 못했고, 나는 단지 황제의 환심을 사려고 노력했을 뿐, 별다른 표현은 없을 것이다. 나의 상황도 여기에서 알 수 있다. 옛날 옛적에, 나는 박사 반열에 있었고, 외국에서 다른 사람과 함께 중요하지 않은 견해를 발표하였다. 나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제국의 법령에 따라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 지금 나는 청결에 종사하는 하인이 되어 지위가 비천하다. 나도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시비를 논평해야 한다. 그것은 법원이 오늘날 학자들을 모욕하는 것을 모욕하는 것이 아닌가? 아아! 아아! 나 같은 사람이 뭐라고 할 수 있을까?
게다가 일의 선행과 결과도 분명하게 말할 수 없다. 젊었을 때, 나는 나의 천박한 재능에 자부심을 느꼈다. 자라서 마을의 칭찬을 받지 못했다. 다행히 황제는 나의 천박한 재능을 왕궁에 공헌할 수 있었다. 나는 어떻게 대야를 들고 하늘을 바라볼 수 있겠느냐고 생각하여 친구와의 왕래를 끊고 집안일을 잊고 밤낮으로 일하며 자신의 직무에 집중하여 황제를 기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러나 일의 결과는 완전히 틀렸다, 내가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니다. 나와 이릉은 모두 조정의 관원이다. 우리는 평소에 교분이 별로 없고 취미도 다르다. 우리는 함께 술을 마신 적이 없고, 함께 섹스를 즐긴 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그가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부모에게 보답하고, 효도를 하는 협객이며, 선인들에게 성실을 중시하고, 돈 앞에서 성실하고, 받아들이고 주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남다른 일에 기꺼이 양보하고, 남에게 겸손하고, 항상 국가의 급급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관찰했다. 그의 평소 언행으로 볼 때, 나는 그가 국민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조신으로서 여러 가지 위험을 겪었지만, 그는 자신의 생명을 고려하지 않고 대중을 구하는 위기만 고려했다. 이것은 이미 매우 놀랍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은 좀 부적절하다. 자신과 처자를 보호하는 데만 관심이 있는 신하들은 그의 잘못을 과장했다. 나는 정말 내면의 고통을 느꼈다.
또한, 이릉은 5 천 명 미만의 보병을 이끌고 전쟁터에 깊이 들어가 흉노의 주둔지를 밟으며 귀신의 문턱에서 미끼를 던지고, 용감하게 강력한 흉노에 도전하고, 수억 적군과 칸과 10 여일 연속 싸우며, 자신의 군대보다 더 많은 적을 죽였다. 적군은 사상자 장병 을 구출 할 수 없었다, 훈족 제왕은 충격을 받아 모든 병마 를 제공하기 위해 왕을 동원했고, 활을 당겨 활을 쏘는 사람, 국군이 이릉을 포위했다. 화살이 다 떨어졌고, 길이 다 끝났고, 지원군은 도착할 수 없었고, 사병의 사상자는 산더미처럼 쌓였다. 그러나 이릉이 큰 소리로 군대를 위로했을 때 병사들은 모두 일어섰다. 그들은 모두 눈물을 글썽이며 얼굴에 피가 가득하다. 그들은 눈물을 삼키고 나서 빈 활을 잡아당기고 칼화살을 무릅쓰고 북방의 적과 사투를 벌였다. 이릉이 함락되기 전에 사자가 와서 상황을 보고하고, 한나라의 관원과 왕공은 모두 잔을 들어 황제에게 축하했다. 며칠 후, 리릉이 패전한 기념관을 알게 되자 황제는 잘 먹지 못했고, 대신은 걱정이 태산이었다.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적으로는 자신의 비열함을 생각해 본 적이 없고 황제의 비애를 보고 진심 어린 충성을 바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는 이릉이 평소 장교들과 함께 있고, 자신은 단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음식을 나누어 스스로 먹게 하면, 그를 위해 죽을 때까지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상고의 별이지만 그를 능가할 수는 없다. 이릉은 흉노에게 패배했지만, 그의 마음에 따라 적절한 시기가 되면 한나라에게 효력을 발휘할 것이다. 일이 매우 부득이하다. 그가 그렇게 많은 적군을 소멸시켰는데, 이 쾌거는 천하를 알리기에 충분하다. 나는 내 마음속의 이 관점을 진술하고 싶지만 기회가 없다. 공교롭게도 황제가 나를 불러 물었다. 나는 이 뜻에 따라 이릉의 공훈을 설명하고, 이 말로 황제의 마음을 위로하고, 이릉을 싫어하는 사람들의 악담을 막고 싶다. 나는 완전히 설명하지 않았다, 황제가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는 내가 의도적으로 리 링 로비 를 위해, 두 부문 장군 리 guangli 을 비방 하고 있다고 생각, 그래서 법원에 나를 넘겨, 나의 성실한 충절은 일일이 진술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황제를 속이고 결국 황제는 옥관의 결정에 동의했다. 우리집은 가난하고, 나의 재산은 속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나의 친구는 나를 구하러 오지 않았고, 황제 곁에도 황제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목석이 아니라 판사와 함께 감옥에 갇혔다. 누가 내 말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소청이 직접 보고 내가 한 일이지, 그렇지 않니? 이제 리 링 훈족 항복, 그의 가족의 명성을 파괴, 나는 누에방 을 선고 받았다, 하지만 세계 사람들이 조롱 했다. 나는 슬프고 슬프다! 백성들을 하나하나 말하는 것은 쉽지 않다.
나의 조상은 아무런 공헌도 없이 황제가 준 윤곽과 단서 철권을 얻어 사서와 천문력을 관장할 수 있었다. 점술 제사와 비슷한 관원은 처음에는 황제를 위해 연주되었다. 동물을 키우고 우수성을 숭상하는 것은 모두 세속인들이 업신여기는 직업이다. 만약 내가 법에 따라 처형된다면, 그것은 마치 아홉 마리의 소가 털 한 가닥을 떨어뜨린 것과 같다. 두더지 한 마리를 죽이는 것과 개미 한 마리를 죽이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세상은 나를 정직으로 죽은 사람들과 비교하지 않고, 당신이 지혜와 죄악 속에서 소진되었다고 생각하며, 당신은 자신을 구속할 수 없고, 결국 당신은 죽었습니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왜요 나의 평일의 일과 직업으로 인한 것이다. 모두가 죽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태산보다 더 무겁게 죽고, 어떤 사람은 홍모보다 더 가볍게 죽는다. 왜 죽는지는 다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조상을 모욕하지 않는 것, 그다음은 자신을 모욕하지 않는 것, 그다음은 말로 전하는 법령을 모욕하지 않는 것, 셋째는 묶여 굴욕을 당하는 것, 셋째는 죄수복을 입고 굴욕을 당하는 것, 셋째는 도리깨 끈을 끼고 굴욕을 받는 것, 세 번째는 머리를 깎고 쇠고리를 쓰는 것, 세 번째는 가죽을 손상시키는 것, 세 번째는 거세하는 것이다. 고서에 의하면,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즉, 사대부는 기력을 연마해야 한다는 것이다. 호랑이는 깊은 산속에 있어서 백수가 무서워한다. 그것이 함정이나 우리에 도착했을 때, 그것은 꼬리를 흔들며 음식을 구걸해야 했다. 이것은 장기적인 권력 제약, 점진적인 결과이다. 따라서 지상에 표기된 감옥이 있어도 학자는 들어갈 수 없다. 비록 네가 나무로 만든 간수에게 심판을 받더라도, 너는 대항당할 수 없다. 먼저 자살한 후 벌을 받는 것은 명확한 태도이다. 이제 그는 손발을 묶고, 도리깨 끈을 끼고, 피부를 드러내고, 채찍질을 하고, 감옥에 갇혀 있다. 이때 간수를 보면 머리를 조아려야 한다. 네가 간수를 볼 때, 너는 무서워서 너의 분노를 터뜨릴 수 없다. 왜요 이것은 권력의 장기적 제약으로 인한 국면이다.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는데도 창피를 당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은 이른바 낯가죽이 두껍다. 존경할 만한 것이 있습니까? 더구나 시버 () 는 제후의 우두머리로 우우 () 에 구금된 적이 있다. 리스는 승상으로 다섯 가지 형벌을 받았다. 한신은 이미 제후였으나, 첸에서 고문을 당했다. 펭 왕위, 장 아오 는 남쪽에서 왕이 되었다, 결과는 유죄 판결을 받았다; 장후주보 () 는 춘추 () 때 오패의 여씨 가문을 추월하다가 나중에 방에 감금되어 벌을 받았다. (Jρ, 기) 후는 장군이었는데, 결국 그는 죄수복을 입고 형구를 가져왔다. 계포는 주가의 가노가 되었다. 관복은 침실에 갇혀 굴욕을 당했다. 이들은 왕후장상 생활을 해 왔고, 명성도 주변국에 전해졌다. 그들이 죄를 짓고 법규의 처벌을 받았을 때도 자살을 결심할 수 없었다. 감옥에서는 항상 이렇다. 그가 어찌 창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러한 상황에서 볼 때, 용기와 나약함은 서로 다른 권력 지위로 인해 발생한다. 강약은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이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무슨 놀라운 일이 있습니까? 게다가, 한 사람이 벌을 받기 전에 일찍 자살할 수 없다면, 그는 이미 점점 몰락했다. 징벌을 채찍질해야 할 때 자살이 늦지 않았나요? 이것이 바로 고대인들이 문인형을 신중하게 대해야 하는 이유일 것이다.
생존을 갈망하지 않고 죽음을 싫어하는 인간성도 없고, 부모와 처자에 대한 무시도 없다. 의리에 고무된 사람들에 관해서는 그렇지 않다. 이는 부득이한 처지에서 비롯된 것이다. 지금의 나는 매우 불행하다. 초창기에 부모님을 잃었고, 지금까지는 형제가 없고, 혼자 세상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 아내와 아이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소청? 게다가, 용감한 사람은 반드시 순교하여 죽을 필요는 없고, 겁이 많은 사람은 정조를 숭상하는 것일 뿐, 어떤 상황에서도 자면할 수 없다! 나는 겁이 많고 구차하게 살고 싶지만, 구차하게 살거나 죽어가는 것의 한계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왜 감옥에 갇힌 것을 부끄러워해야 하는가? 노비 빈궁도 자살할 수 있는데, 하물며 나 같은 자살할 수밖에 없는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내가 삼키고, 구차하게 살며, 더럽고 더러운 감옥에 갇혀 있는 것은, 내 마음이 싫어하는 것 때문이고, 내가 죽은 후에 문장 후손에게 물려줄 수 없는 것은 치욕이다!
고대에는 부유하지만 명망을 잃은 사람은 기록될 수 없었고, 비범한 특수 인물만이 후세에 알려질 수 있었다. 주문왕이 구속되자 그는' 주역' 의 64 괘를 공연했다. 공자는 곤궁에서 돌아온 후' 춘추' 를 쓰기 시작했다. 굴원은 유배된 후에야' 이소' 를 쓴 것이다. 좌추명은 시력을 잃은 후에야 표준어를 쓰기 시작했다. 손자의 발이 잘리고 손자병법이 편찬되었다. 촉국으로 강등되고,' 여춘추' 가 세상에 출판되었다. 한비는 진나라에 감금되어' 설' ('촉') 등의 문장 () 을 썼다. 《시경》에 나오는 300 수의 시는 대부분 선현이 창작하여 그들의 걱정을 표현했다. 이들은 기분이 가라앉아 자신의 이상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지난 일을 묘사하고, 나중에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을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싶어 한다. 좌추명에 관해서는 눈이 멀고 손자가 발을 베었고, 결국 임명될 수도 없었고, 은퇴를 하고 그들의 분노를 해소하기 위해 책 한 권을 썼고, 문장 후세에 전해지게 하여 자신의 야망을 표시하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사적으로, 나는 제멋대로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쓸모없는 말에 힘쓰고,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사적과 소문을 수집하고, 선인들의 사적을 고증하고, 그들의 성패의 진상을 조사하였다. 황제헌원씨부터 오늘까지 나는 10 개의 시계, 12 개의 열전, 8 개의 장, 30 개의 세가들, 70 개의 열전, 130 개의 * * 를 썼다. 나도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역사 발전 변화를 통해 천도와 인사의 관계를 탐구하여 독특하고 자율적인 작품을 완성하고 싶다. 초안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는데, 마침 재난이다. 유감스럽게도 이 책은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장 잔혹한 처벌도 원한의 기색을 드러내지 않았다. 나는 이 책을 쓰고, 명산에 소중히 간직하고, 뜻이 맞는 사람에게 전달하고, 그것이 도시 간에 퍼지게 하고 싶다. 그리고 나서 나는 이전에 모욕을 당한 빚을 갚을 수 있었다. 다시 모욕을 당해도 후회할까? 그러나, 나의 고심은 현자에게만 말할 수 있지만, 속인에게 말하기는 어렵다!
그리고 평판이 좋지 않아도 좋지 않다. 멸시받는 지위에 있으면 더 많은 비방을 받을 수 있다. 나의 평론 때문에, 나는 이 재난을 당했다. 고향 사람들에게 깊은 조소를 받아 조상을 모욕했다. 내가 어떻게 감히 다시 부모님을 위해 성묘를 할 수 있단 말인가? 백 대만 더 지나도 치욕은 점점 깊어질 뿐이다! 그래서 매일 애수가 반복되고, 집에 있을 때 갑자기 물건을 잃어버리고, 외출할 때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런 치욕을 생각할 때마다 땀을 흘리지 않고 옷을 적시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나는 내시인데, 어떻게 은퇴하고 깊은 산 동굴에 숨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우리는 일시적으로 세속적인 기복을 따라 현재의 상황을 처리하여 내면의 혼란을 표현해야 했다. 지금 소청이 나에게 현인을 추천하도록 가르쳐 주었는데, 내 마음속의 고충을 거스르는 것이 아닌가? 이제 자신을 희끗희끗하게 하고 싶어도 아름다운 말로 자신을 위로하고, 속인에게 쓸모가 없고, 신임을 받지도 않고, 단지 스스로 모욕을 자초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요컨대, 죽은 날이 되면 옳고 그름을 결정할 수 있다. 너는 편지 속의 뜻을 모두 써서는 안 되고, 단지 자신의 졸견을 간단히 진술할 수 있을 뿐이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