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다. 철학, 한의학, 점술에 많이 쓰인다.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자연계는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계가 변하면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만물을 순환시킬 수 있다. 오행설은 우주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오행' 이라는 단어가 최초로' 상서' 에 등장한 석건과 홍범은 석간에서' 5 행으로 위협을 받고, 삼의를 소홀히 하고, 천도로 목숨을 소멸한다' 는 뜻이다. "홍범" 은 "총이 범람하고, 오행진치" 를 지적했다. 황제는 분노하여 홍범 9 계를 멸하지 않았다 ... 고등어는 죽고, 우네스성, 하늘은 구경 홍범, 이륜화합 ... 오행: 물, 불, 나무, 금, 흙. 오행' 은' 홍범' 에서 물, 불, 나무, 금, 흙으로 명확하게 정의되었으며 1 위로 여겨진다. 주유왕에서' 오행' 은 만물을 구성하는 5 개의 행렬로 여겨진다. 좌전' 에도' 오행' 이 있다. 여기서 그는' 토오행' 으로 간주되어' 오재' 와 대지의 번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통적으로' 상서 홍범' 과' 상서 석간' 은 서주 시대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전국 시대 이전 작품에는' 오행' 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고대 회의론 학파는 전국 이전에' 오행' 이 있었던 작품이 후세 사람들의 위조작이라고 생각했다. 이 논점은 적절하지 않다. 네온타오는' 좌전' 에 언급된' 오재' 는 오행설의 기원인' 재료' 가 춘추시대에는' 행' 이라는 뜻이 아니라 오행사상의 응용이나 연장이라고 지적했다. " 좌전':' 오재가 태어나고, 국민이 사용할 수 있고 포기할 수 있다' 는 것은' 오행' 학설이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좌전' 동시기의' 손자' 에서' 오행' 을 언급하는데, 의심자들은' 손자' 가 전국 말기의 위조품이라는 것을 증명하기가 어렵다. 고대의 회의론자들은 한때' 상서' 가 한대의 작품이라고 가정했지만 곽점 초묘죽간은' 상서' 가 한대의 위조품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확실한 것은 전국 후기에 오행상승 (그램) 의 사상을 제시하여 승과 생명의 순서를 고정시켜 사물 간의 모순과 통일의 패턴을 형성하여 사물 내부의 구조관계와 전반적인 파악의 사상을 구현했다는 것이다. 이 시기에'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대량의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며 독특한 한의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오행' 은 자연의 표현과 지속적인 운영과 관련이 있다. 소위 "라인", Zheng xuanzhou 는 말했다: "제나라 Tian, 순천. "상서" 에 언급된 "오행" 은 어느 정도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행". "선" 은 자연스러운 "조작" 을 의미하며, 그 자체의 고유한 규칙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는 자연스러운 행동이다. 그러므로 홍수가 나면 황제는 화를 낼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자연의 법칙에 위배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천명이 우에게 떨어지는 것은 우우가 형세를 이끌고 물을 통제하기 때문이고, 수계는 기본적으로 유동적이며, 흐름을 차단하여 그것을 통제하면 자연히 수기를 파괴하게 되어 천노여움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결과, 샤추의 십자군 동정은' 십자군 동정' 으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십자군, 십자군, 십자군, 십자군, 십자군) "요약하면, 우리는' 오행' 이 물질 운동이라는 것을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만물의 주님을 뜻한다. 위의 고대인들은' 오행' 을 따르지 않으면 남편과 과부처럼 운명에 버림받는다는 사상을 표현하고 있다. 좀 이상화되었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 것도 아니다. 자연스럽게, 속물 때문에, 맹목적인 무턱대고 하는 것보다 더 원활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유언비어의 기원
가십은 중국 고대의 기본 우주의 형성, 지구와 태양의 자전 관계, 농업 사회와 생명철학의 결합에 관한 사상에서 기원했다. 원시 자료원은 서주의 <역경>, 안에는 64 괘가 있지만, 그림이 없다. "이전" 은 "태극이 생기기 쉽고, 양의생이 있다" 고 기록하였다. 두 악기는 네 코끼리를 낳고, 네 코끼리는 팔괘를 낳는다. " 양의는 음양이며, 천지, 주야, 남녀가 다를 수 있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소음, 소양, 태음, 태양이다. 서로 다른 시기에 각각 사방, 사계절, 사상에 해당할 수 있다. 청룡거동, 봄의 가스, 소양 위주; 주새는 남방에 살고, 여름의 숨결, 태양은 주인이다. 백호가 서쪽에 살고, 가을의 기운이 적고, 소음이 주를 이루고 있다. 선무는 북방에 위치하고, 겨울의 숨결은 태음 위주이다. 양생의 사계절도 이에 해당한다: 생, 길이, 수확, 티베트. 가십, 즉 건조, 쿤, 시, 교환, 부르고뉴, 지진, 거리, 칸. 하늘과 땅을 각각 대표하다. 송대의 일부 학자들은 사상이 팔괘 (방향) 를 연기하고, 88 이 육십사괘를 생성한다고 생각하는데, 바로 복희팔괘 () 이며, 선천적인 팔괘라고도 한다. 가십은 주문왕의 감곤 학설에서 비롯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그는 천지가 교차하여 만물을 낳고, 하늘은 마르고 땅은 곤이라고 생각한다. 가십의 다른 여섯 개는 모두 그들의 자녀이다: 견은 장웅, 텅스텐은 중웅, 고건 (표준어 발음: G-N; 광둥어: 간 3, "금" 과 동일) 은 소년이다. 슌 (만다린 발음: x 剎 n; 광둥어: 션 3, 같은' 편지') 장녀, 중녀로, 소녀로, 왕문의 가십으로, 모레 가십이라고도 합니다. 가십 부호는 보통 태극도와 함께 나오는데, 태극도는 중국 전통 신앙 (유도도) 의 궁극적인 진리:' 도' 를 대표한다. 가십의' 괘' 는 아는 글자로,' 귀총포' 에서 나온 것이다. 계피 () 는 토계 () 를 가리키며, 진흙기둥으로 일영을 측정하기 시작했다. 부, 측정의 의미. 팔괘도를 설치하여 일영을 측정하는 것, 즉 사각 총집합기록에서 관찰된 일영으로 팔괘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가십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는 텅스텐으로, 대부분 일영의 변화를 묘사하는 특수 기호이다. 음과 양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양은 햇빛을 나타내고, 음은 달빛을 나타냅니다. 점괘마다 세 개의 벼랑이 있는데, 천지 삼재를 대표한다. 삼재의 천체 부분은 전체 천체 운동과 기상 변화를 포함해 고대에는 천문학이라고 불렸다. 지형은 일영계산 연주기를 관찰하는 방법으로 토지이용 원리를 이용하여 성장수집을 이해하는 전 과정을 말한다. 인간 부문은 천문, 지리, 인사의 결합을 가리켜 이러한 법칙에 따라 생산과 생활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각 구괘의 배열 순서는 상향식이고, 맨 아래 가로줄을 제 1 괘라고 하고, 가운데 가로줄을 제 2 괘라고 하며, 마지막 가로줄을 제 3 괘라고 한다. 팔괘는 8 개의 기본 이미지를 대표한다. 건대표 하늘, 곤대표지, 지진은 레이, 순다 대표풍, 고건 대표산, 교환대표택, 칸은 물, 분리는 불을 대표한다. 그것들은 항상 고전이라고 불리며, 8 편의 고전 중 두 편의 배열은 64 괘를 구성한다.
갑, c, e, g, 임속 양. 을, 정, 자신, 신, 음속에 속한다. (2) 음양 12 지지와 음부, 음, 진, 오오, 신, 서, 숙양 12 띠. 추함, 모, 스, 위, 유유, 하이속 인자쥐, 추우, 인호, 토끼, 진룡, 스뱀, 우마, 양, 신원숭이, 유계지, 서개, 하이돼지. (3) 천간 오행과 그 방위는 갑과 을속으로 동방에 위치해 있다. C, 딩 속 화재, 남쪽에 위치. 오감, 속토, 가운데. 헵경, 신금속, 서쪽에 있어요. 임계속 물은 북방 (4) 에 위치해 있다. 오행, 사계절, 방위음, 모 () 는 나무이고, 사춘은 동쪽에 위치해 있다. 오후와 오후 모두 화재가 있고, 스샤는 남쪽에 있다. 신과 특히 금속, 서쪽에 있다. 하이와 아들 (못생긴) 은 북쪽에 있는 물이다. 첸, 웨이, 가상, 못생긴 속 토양, 사계절 (봄말 여름 초-여름말 가을 초-가을말 겨울 초-겨울말 봄 초) 중심. (5) 천간 오면합성토, 을경합성금, 아크릴합성수, 정임합성목, 오탄합성불 (6) 천건상충갑경충, 을신충, 비경충, 딩정충, 펜틸. (7) 천간 오행은 1 그램, 1 그램, 1 그램과 같다. 딩호크경, 병입니다. E, 자체 토양 및 물. Geng, 코카,. 임, 계수과 C. (8) 동방목지지의 세 번째 회의, 진의 세 번째 회의. 이미 정오가 되었으니, 남방에 불이 날 것이다. 오씨는 서양의 금을 맞이할 것이다. 해자의 원수는 삼회 북수이다. (진욱추사회의 중심은 토국이다) (9) 신자진 3 개 물 3 개. 해모는 삼합목이 아니다. 오후에 삼합불. 못생긴 김삼일. (10) 토지 육합추복합토. 해인과 나무가 결합하다. 불을 결합하다. 진우와 금의 결합. 수화수는 이미 정오에 적용되었고, 음양은 토양으로 변하고 있다. (1 1) 지지가 자오와 충돌하다. 추태를 부리지 않다. 신은이 상대방에게 돌진하다. 염기가 서로 충돌하다. 진욱이 상대방에게 돌진하다. 사해가 충돌하다. (12) 12 지지의 징벌은 선심이 없는 징벌이다. 못생기고, 못생기고, 벌하고, 벌하지 않으면, 권력에 의지하는 벌입니다. 총알이나 총알로 아이를 처벌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이날 오후 유해는 자살했다. (13) 지지 위상 킬러는 서로 해를 끼치지 않는다. 추함과 정오는 서로 해친다. 윤씨가 상대방을 해쳤다. 진화모는 서로 해를 끼친다. 심해는 상대임을 분명히 했다. 유니버설과 E 상호 해악. (14) 오행상: 김생수, 수생목, 목화, 화생토, 원생김상: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크불, 불크금 (/kloc-; 오후에 나는 딩화와 나만의 땅을 숨겼다. 자신의 흙, 물, 금을 추하게 숨기다. 나는 내 땅, 목이, 정불을 숨기지 않았다. 갑골 () 을 숨기고, 병화탄토 () 를 숨기다. 경금 임수 오토 저장 신청. 흑목을 숨기다. 너는 금신을 숨겨라. 진창 오도, 목이, 여자. 빈트, 신금, 정화를 소장하다. 병불, 팽윤토, 경금은 이미 감추었다. 물과 못을 바다에 숨기다. (16) 12 월 건설, 정월 건설. 2 월에 기지를 건설하다. 3 월에 성립하다. 4 월에 성립하다. 5 월 건무. 6 월에 지은 것이 아닙니다. 7 월의 심검. 그것은 8 월에 건설되었다. 9 월에 완공되다. 10 월에 완공되다. 1 1 월건자. 추함은 12 월에 지어졌다. (17) 순간 서수 a, b, c, d, e, g, g, g, g, g, g, g, g, g, g (/kloc 왕, 상, 이자, 포로, 소멸 오행: 춘왕 (가장 성대), 겨울상 (차성), 여름이자 (쇠퇴), 입춘, 장여름의 죄수. 입추 입동 18 일 전 (두 번째 하강), 가을죽음 (하강이 가장 심하다): 하성 (가장 성대함), 봄에는 장하, 입추, 입동 (처음 18 일) (두 번째 하강), 추수 (두 번째 하강) 겨울휴식 (쇠퇴), 봄포로 (쇠퇴), 여름죽음 (쇠퇴) 물: 동흥 (피크), 추흥 (쇠퇴), 봄휴식 (쇠퇴), 여름포로 (쇠퇴), 이른 봄, 입추, 입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