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기' 라는 단어는 문어문에서' 우주의 두 가지 표상' 을 의미하며 고대 중국인들의 우주 별에 대한 모호하고 추상적인 인식을 대표한다. 중국 고대인의 자연관에서 기원하다. 고대인들은 자연계에서 각종 대립과 관련된 자연현상 (예: 천지, 일월, 주야, 한서, 남녀, 상하 등) 을 관찰했다.
철학적 사고 방식에서는' 음양' 의 개념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음양도 이런 자연계의 대립과 관련 관계에 대한 인식을 매핑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공인된' 이계' 는 주로' 음양' 을 가리킨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이전' 과 노자의' 도덕경' 이 모두 음양을 언급했다. 음양 이론은 종교 철학 역법 한의학 서예 건축 풍수 점술 등 중국 전통문화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 음양은' 대립통일이나 갈등관계' 의 구분이나 세분화이다. 이러한 철학적 사상과 이념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확장 데이터
태극생 2 기, 2 의생 4 상' 은 최초로 <역경> 출신이다. 가십은 중국 고대인의 기본 철학 개념으로 고대의 음양학설이다. 이른바 가십이란 팔괘도이고, 팔괘는 태호 복희 가문이 그린 것이다. 바로 복희다. 가십은 사실 가장 오래된 문자이며, 문자의 상징이다. 그것은 중국 문화의 도구로서 음양오행을 융합하여 세계 시공의 각종 사물 사이의 관계를 연출한다.
"이전 계사 업로드": "태극, 즉 이의생, 이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가 생기기 쉽다." 공영다가 말했다. "태극은 천지가 분리되기 전, 원기가 하나로 섞여, 즉 시작과 시작을 가리킨다."
전체 단락의 뜻은 광대한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이 모두 음양과 안팎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들은 대립하고 상호 의존적입니다. 이것은 물질 세계의 일반적인 법칙이며, 많은 것들의 절차와 기원이며, 사물이 생겨나고 파괴되는 근본 원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지의 길은 음양으로 만물을 창조한다. 천지, 일월, 천둥, 비바람, 사시, 오전, 남자, 방금 부드러움, 움직임과 정적, 눈에 띄게 수렴하고, 만물은 음양에 관계없이 인생의 도리는 바로 음양이 백해를 자양한다는 것이다. 경락, 혈육, 복등, 오장, 육부, 심지어 일곱 가지 손해와 팔익까지 모두 음양과 양립 할 수 없다.
이 이론은 이미 2, 3 천 년 동안 건립되어 여전히 사람들에게 만상을 묘사하고 있다. 사람과 자연 사이에는 일종의 상호 작용 관계가 있다. 사람은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고, 해와 달과 일치하며, 일체의 이익과 결손의 소식은 모두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으며, 사물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무극생 태극-무명 세계의 시작.
태극생 이계-만물의 어머니 (1 차원).
두 개의 기기는 네 개의 이미지, 즉 2 차원을 생성합니다.
사상생 팔괘도-3 차원.
태극생 2 기는 우주의 근본력의 첫 변화다. 이 변화가 완료되면 일류' 음' 과 일류' 양' 이 생겨났다. 그러나' 음' 과' 양' 이라는 두 가지 수준은 여전히 음양의 기능이 있어 계속 진화할 것이다.
그래서 일등' 음' 은' 음중의 음'-태음,' 음중의 양'-소양; 제 1 급' 양' 은' 양중의 음'-소음,' 양중의 양'-태양을 만들어 낸다. 태음, 소양, 소음, 태양은 음양의 2 급 조합으로 통칭하여' 사상' 이라고 부른다. 이 과정을' 양의생 사상' 이라고 부른다. 네 가지 이미지는 두 번째 수준의 기본 요소입니다.
바이두 백과-태극생 2 기, 2 기생 4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