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누가 나에게 인류 문자의 형성을 알려줄 수 있습니까?

누가 나에게 인류 문자의 형성을 알려줄 수 있습니까?

첫째, 한자를 만드는 방법

(동한 학자 허신은 그의' 설문해자' 에서' 육서' 로 한자의 구조 유형을 분석했다. "육서" 에는 상형자, 지법, 인식, 형성자, 음역, 차용이 포함된다. 사실 처음 네 가지는 조자법이고, 마지막 두 가지는 한자의 운용이라고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상형문자

표의 문자는 고대 문자로, 사물의 모양처럼 생겼기 때문에 어의를 이해하기 쉽다. 그러나 추상적인 것은 형자를 닮을 수 없고, 복잡한 것은 형자를 닮을 수 없고, 비슷한 것은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한자의 상형자 총량은 많지 않다. 그리고 한자의 진화와 사물 자체의 발전과 함께 대부분의 고대 상형문자는' 차, 말' 등과 같은 모습을 보거나 상상하기가 어려웠다.

(2) 지시사 (추상 기호 또는 상형 문자를 기준으로 프롬프트성 기호를 추가하여 어소의 구사 방식을 나타냄)

정의에서 볼 수 있듯이 지시문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위", "아래" 와 같은 기호가 있는 지시이고, 다른 하나는 "본", "끝" 과 같은 암시적 기호가 있는 상형 문자로 구성됩니다.

지시문의 수가 매우 적다.

(2) 단어 인식 (두 개 이상의 단어가 하나의 단어로 결합되는 방식)

인식된 단어는 조합 문자입니다. 그러나 조합어가 뜻을 표현하는 방식에도 한계가 있다. 첫째, 단어를 결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상형 문자와 손가락은 많지 않다. 둘째, 복잡하고 추상적인 것은 여전히 표현하기 어렵다. 다시 한 번,' 무공, 취하다' 와 같은 어떤 단어들의 뜻은 그다지 잘 다듬어지지 않는다.

위의 세 가지 조자법의 한자 글리프는 모두 발음을 나타내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글리프 자체는 언어의 음성 시스템과 밀접한 관계가 없고, 단지 언어의 어소의 의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4) 형 성자 (한 표의 부분과 표의 부분을 결합하여 새로운 단어를 형성하는 단어 형성 방법)

형성자의 표의부분은 표의기호, 형성자와 형성자, 형성자의 표음 부분을 주라고 하며, 형성자와 음표라고도 한다. 형성자법은 우세하고, 효율이 높으며, 생명력이 강하다. Shuo Wen 의 형태 학적 단어는 80% 를 차지합니다. 현대에서는 형성자가 이미 한자의 9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⑤ 전서와 차용은 실제로 한자의 두 가지 사용 방식이며, 새로운 단어를 창조하지 않았다.

둘째, 중국 글꼴의 진화

(1) 글꼴 (서예 장르와는 다름)

갑골문 → 청동기 비문 → 전서 → 작은 전서 → 예서 → 해서체 (행서).

↔↓↓↓↓↓↓↓↓ ↓ ↓ ↓ ↓

은상 → 서주 → 전국시대의 진국 → 진조 → 삼국 → 위진 이후.

② 갑골문.

현재 국내에서 볼 수 있는 최초의 체계적이고 성숙한 글은 3 천여 년 전 은상시대에 성행했던 글이다 (거북이, 수골에 새겨져 붙여진 이름). 1899 하남 안양 부근의 소툰촌 상대 유적지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에 은허 () 라고도 합니다.

갑골문의 주요 특징은 글리프가 가는 선으로 구성되어 획이 곧고 모퉁이에 네모난 펜이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모서리가 있고, 모양이 고르지 않고, 크기가 고르지 않다. 갑골문은 일반적으로 칼로 새겨져 있고 거북갑과 수골은 비교적 단단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갑골문은 은기와 문기라고도 불린다.

갑골문의 무음 성분의 문자는 절대다수를 차지하지만 그림 특징이 뚜렷하고, 문자는 아직 통일되지 않았고, 구조는 아직 정형화되지 않았고, 부수는 고정되지 않고, 이체자가 많다. 그러나 더 복잡한 내용을 기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잘 개발된 스크립트입니다. 일부 극본은 경구와 차용어의 형식을 채택했다.

갑골문의 내용은 주로 상대 황실의 점술 기록이며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진 글이 갑골문이다.

③ 김문

김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새겨서 붙여진 이름이며, 종정은 청동기 중 가장 많은 수이기 때문에 김문은 종정문이라고도 하며, 그 글은 명문이라고 한다. 청동기 비문은 주로 서주 시대에 유행했다.

청동기 비문이 주조되어 벽화가 두껍고 풍만하다. 구조와 너비로 볼 때 청동기 비문은 깔끔하고 대칭적이고 정사각형이며, 그림 특징이 적고 상징적인 문자가 많지만 이체자는 여전히 많다. 김문은 여전히 전형적인 고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④ 전서

전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대천과 작은 인감. 《대전》은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의 대천은 진나라 시대의 모든 글자를 가리킨다. 춘추전국시대에 6 개국에서 성행하던 갑골문, 김문, 김문 등을 포함한다. 협의의 대천은 춘추전국시대 진나라의 문자를 가리킨다. 협의한' 대박' 은 일반적으로 문숙과 석고문으로 대표된다. 문숙의 전설은' 시경' 편의 한 단어로, 시고문은 북형 석두 위에 새겨져 붙여진 이름이다.

소전은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채택한 표준 서체로, 글씨체가 훨씬 간결하고, 획이 더 간단하며, 구조가 더 대칭적이고, 선이 약간 휘어지고, 옆부가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이체자를 줄이고, 글씨체가 더욱 정형화되었다. 작은 인감은 태산 석조로 대표된다.

작은 인감은 중국 최초의 규범적인 한자 서체이다. 작은 인감의 탄생은 한자의 통일을 상징하며, 표면 처리의 규범화와 기호화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⑤ 예서

예서는 진예서와 예서로 나뉜다. 진나라 () 는 소전 () 을 표준 서체로 하고 예서 () 도 사용한다. 예서는 부하 직원의 일상 쓰기에 사용되는 보조 서체이다. 작은 인감 보다 더 사각형, 사실, 조금 조잡한 작은 인감.

한립은 한대 유행의 공식 서체로, 이근의 발전에서 더욱 간단하고 쓰기 쉬워졌다. 한립은 김립이라고도 하고, 그 친척 이심 역시 고리라고 부른다.

예서의 탄생은 한자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대 한자가 현대 한자로 진화하는 전환점이다. 예서는 고서의 우여곡절을 네모로 바꾸고, 호를 직선으로 바꿔 획을 형성하고, 고문의 기본 풍격을 돌파하고, 한자를 평평한 네모난 글꼴로 바꾸었다. 예서의 벽화는 곧고, 필법은 펴져 있으며, 모든 글자는 "고르다" 고 되어 있으며, 파도와 모서리가 있다.

예서가 획을 점, 수직, 가로, 아포스트로피, 아포스트로피 등 전서로 바꿀 때 발생하는 한자 글꼴의 변화를' 예변' 이라고 한다. 이변은 작은 인감의 옆을 개조하여 한자를 순수한 기호문자로 만들어 한자의 복잡성을 크게 줄이고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⑥ 해서체

해서체는 한자를 획으로 구성된 사각형 기호로 완전히 바꾸었다.

⑦ 초서

초서는 조창과 광초로 나뉜다. 전자는 한립에 해당하는 글자체로 진말한 초에 기원했다. 당나라 이후 들풀이 나타났다.

8 스크립트 실행

행서는 동한 말년 이후 현대초 해서서가 성행할 때 나타나는 서체로 현대초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서체이다. 초서냐 초서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