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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강절 생활?

소강절, 부요라는 단어. 송대의 유명한 점술사. 북송신종 대중상부는 범양 (오늘 허베이 여주대초촌) 기원 4 년 (기원 10 1), 65438+2 월 25 일 (갑자신, 갑자일, 신추월) 에서 태어났다 젊은 시절 아버지 소곡과 함께 장형 (현재 하남 임현 강제촌) 으로 이사한 뒤 * * * 성 (현재 하남 휘현) 으로 이사해 37 세에 낙양으로 이주했다.

중국은 점술의 주요 대표이다. 매화 이수는 그가 발명한 점술 방법이다. 하지만 이 책에는 많은 판본이 있어서 조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선천적으로 배우기 배우는 것이 그의 주요 대표작이다. 그러나 그의 저서에서 선천적으로 배우기 시작한 묘사는 결코 상세하지 않다. 주씨의' 주역 본의' 는 선천적인 이학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소강절 코끼리 수학파의 대표 인물. 그 사상을 직접 연구할 수 있는 유일한 저작은' 황희정시서' 이다. 이것은 조대의 흥망을 연역하는 책이다. 그의 세계관과 방법론은' 황' 이라는 책의 사물관에서 엿볼 수 있다.

조상의 성은 기 () 이고, 본적 () 은 후예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포부가 원대하여 과거 연구에 전념했다. 그가 * * * * 도시에 살았을 때, 그의 어머니 리가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는 수문산에 루를 지어 3 년을 애도했다. 그 당시, * * * 의 치안 판사, 배우기 좋다고 듣고, 직접 그의 루를 방문했다. 소강절은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그에게 의미학, 생명학, 물리학을 배웠다. 몇 년 후, 소강절은 무언가를 배웠지만, 그는 결코 도처에서 선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신향인 왕우동은 때때로 소강절과 공부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는 그의 지식이 소강절을 공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이야기를 나눈 후 소강절에 대한 지식이 인상적이어서 소강절을 스승으로 삼았다. 소강절이 낙양으로 이주한 후, 그의 선천적인 지식은 더욱 향상되었고, 장민 () 는 제자로 받아들여져 선천적인 지식지도를 전수했다. 40 세 때, 소강절은 왕운현의 여동생과 결혼했고, 2 년 후, 그녀는 아들, 보빈을 낳았다. 5 1 세 때 (가우우 6 년) 재상 부필은 소강절에 관직을 요청했고, "관직을 원하지 않으면 한가한 이름을 줄 수 있다" 고 했지만 완곡하게 거절당했다. 가우 7 년, 왕현휘는 안신과 천진교 남오조 고택에 30 채의 집을 짓고 소강절을 안으로 초대했고, 부필은 그를 위해 정원을 하나 샀다. 희녕 초, 법원은 관전을 사는 새로운 법을 시행했고, 소강절의 천진원은 관전, 사마광 등 20 여개 회사가 자금을 모아 그를 위해 구입하기로 했다. 소강절은 그의 정원을' 편안한 둥지' 라고 명명했다. 이 때, 신파 차오 세계 거관, 오충, 조 등이 추천했다. 조정에는 지방 교서랑 () 과 잉천 서기 () 를 제외하고는 발탁을 요구하는 세 통의 칙령이 붙어 있다. 소강절은 이 직위를 받아들이기를 거듭 거절했는데, 그는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했지만, 병 때문에 출근을 거절했다. 57 세에 소강절의 아버지 소곡이 세상을 떠났다. 소강절과 정호는 이천현 신은원 (현재 이천현 이수 서자정산기슭) 에서 묘지 매장을 선택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책을 묻지도 않고 음양금지설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2 년 후, 소강절의 이복동생 소목이 갑자기 동울타리 밑에서 죽었다. 그는 형에게 다가와 시 몇 수를 불러 그리움을 표시했다. 소강절은 낙양에서 거의 30 년 동안 살았다. 겨울과 여름의 두 계절은 문을 닫고 공부하고, 봄과 가을은 두 계절에 여행을 떠난다. 매번 여행할 때마다 반드시 차에 실어야 한다.

도시의 사의사는 차 소리를 듣고 모두 나와서 맞이했고, 아이들과 하인들은 모두 기쁘게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오랫동안 낙양시 안에' 12 집' 이 있었다. 그는 늘 시언지로 원경, 순주, 차로 즐겁게 지냅니다. 비록 그가 "나는 장작유염을 원하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 말했지만, 그는 성인을 모방하고, 이성적으로 사물을 관찰하고, 천인을 연구하고, 후세를 위해 대학을 남겼다. 그는 이런 시를 맛보았다. "나는 내가 한가하지 않을까봐 두렵다." "만약 내가 천재가 있다면, 나는 이상하게 그것을 사용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평생 한가할 것이다." 그가 야심이 많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소강절은 왕안석의 신법을 지지하지 않지만 공개적으로 반대하지 않았다. 새 법이 반포된 이래 줄곧 술이 없었다.'' 새 법이 어찌 기대겠는가'' 후문 깊숙한 곳에 백만 유민이 있는지 알 수 있는가' 등의 시구는 새 법에 대한 그의 태도를 반영한다. 옛 문생 중 일부 관원들은 새로운 법률을 반대하기 위해 떠났다. 그는 이 사람들에게 "이 성인이 다 해야 할 때, 신법이 엄격하고 넓으면 백성은 1 점을 얻는다" 고 권했다. 당신은 왜 불법 투표를 합니까? ""

성형과 같은 골목에서 거의 30 년을 살았는데, 세상의 모든 것은 이것과 무관하다. 정호 () 는 툭하면 멈춘다. "소푸요 () 는 물리학의 모든 것을 말했고, 그의 비밀도 크게 폭로했다." 그는 또 "요요의 학문을 지불하고, 먼저 이치에서 의미를 도출하고, 말을 숫자처럼 하고, 세상의 이치를 드러낸다" 고 말했다. 내성외왕' 으로 소강절 학교에 대해 논평하고' 흥사 동원' 으로 소강절에 대해 논평하다.

희녕 10 년 (기원 1077 년) 3 월 소강절은 병상에 누워 100 여일 동안 일어나지 못했다. 7 월 4 일 위독하고 5 일 새벽 6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유언장은 장례를 그의 아버지처럼 단순하게 하라고 명령하고 이천부터 시작한다. Shaokang 축제 아픈 동안, Sima guang 은 그를 보러 왔다. 소강절은 그에게 말했다. "어떤 병은 가치가 없고, 관찰해 보세요." 시마 광 (Sima guang) 은 그를 위로했다: "푸 야오 (fu Yao) 는 여기 있으면 안된다. 클릭합니다 Shao kangjie 는 말했다: "삶과 죽음은 함께합니다. 클릭합니다 당시 장재는 관중에서 왔다. 그는 소강절의 맥박을 만져보고 말했다. "선생님, 약을 먹어서는 안 됩니다." 그는 또한 소강절에 행운이나 불운을 가져오고 싶어 했다. "선생님, 당신의 운명을 믿으십니까? 시험을 본 것은 남편이 밀은 것이다. " 소강절은 "세속세계의 이른바 운명은 알 수 없다" 고 대답했다. 운명이라면, 당신은 알게 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장재는 "천명을 말하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다. 소강절' 한가한 여행' 시에서는 "의심을 사는 것은 의심을 사는 것이다. 또 어떤 약이 병을 치료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 꿈속에서, 나는 내 꿈이 전부 잘못이라고 말했고, 내 침대는 가득 찼다. 열자가 바람을 기다리고 있는데, 과보는 나날이 피곤하지 않다. 노도는 어떤 공로도 받지 못하여 세상의 모든 한가한 길에 올랐다. "그가 세속 생활을 믿지 않고 점술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쳉 이순신은 병문안을 하러 와서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선생님, 이 시점에서 다른 사람들은 헌신할 수 없습니다. 네가 독립하기를 바란다. 소강절은 "나는 평생 공부했지만 주견이 없다" 고 말했다. 쳉 이순신은 또한 그와 농담을했고, 샤오 캉지 (Shao Kangjie) 도 농담했다. "정찬 삼촌은 생강 나무로 묘사되었고 확실히 나무였다." 。 이때 소강절의 침묵은 이미 미약하기 때문에 그는 두 손을 들어 손짓을 했다. 쳉 이순신은 이해하지 못하고 다시 물었다. "지금부터 남편과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또 누가 당신을 볼 수 있습니까? 소강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앞길이 넓습니다. 길이 좁으면 갈 곳이 없고, 형세가 한 발짝도 걷지 못할 것입니다! 소강절의 중병에는 여전히' 천명을 듣고, 마음이 잃는다',' 목숨은 하늘만 듣고, 누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가' 와' 생사와 맞물려, 이익은 어디에나 있다' 고 말했다. 탕제는 얕지 않고 불치병은 깊다. "유연 아이, 위우" 등의 시구는 생사에 대한 그의 명랑한 태도를 보여준다.

소강절이 죽은 후, 소백온은 정호 () 에게 그의 아버지를 위해 묘비명을 세워 달라고 부탁했다. 법정을 가로질러 한참 생각하다가 쳉 이에게 말했다. "하오가 이미 받은 묘비명. 요에 대한 연구는 안전하고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 그래서' 묘지명' 에는' 군자의 학도 전해지고, 그 말은 덕이 된다. 이는 과거에는 살기가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만약 당신이 신사라면, 그것은 안전하고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철종원은 중국을 돕고,' 강절' 을 주었다. 구양수의 아들 구양용은 "논설" 을 썼다. "소옹은 열심히 공부하고, 뜻이 높고, 오래도록 덕귀함을 안다. 그리고 사자의 환난은 호악에 있고, 악은 먼저 마음에 있으며, 그 사지혜로 도를 구하는 것은 진실보다는 선함에 해롭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만리로서는 하늘과 땅의 음양이 성쇠하여 성인과 타협하지 않을 것이다. 코끼리 수보다 깊지만 선견지명은 그 이름으로 본 적이 없다. 그의 학문은 순수하고 섞이지 않는 것이다. 그는 평화 속에 살고 있다. 그는 할 수 있다. 그는 평지가 질퍽거려 계각을 볼 수 없어, 매우 만족했다. 유법, 온측락, 건으로 축제를 지키며 강걸 선생으로 짱 되었습니다. \ "초기 baining, 예배 홀 사원, 펭 신안 보. 명나라 jiajing 년 "shaozi, 전 유교" 라고 했다.

소강절의 저서는' 황사',' 관오편',' 길경집',' 여전' 외에도 정이, 주 등이 쓴' 무명공전' 을 포함한다. 또한 소보윈이 소강절 어록에 따라 정리한' 외관' 도 있다. 송대 왕경은 <역경> 속에서 "선생의 유서는 집안의 원고함에서 얻은 것이 아니라 바깥의 소문에서 얻은 것" 이라고 말했다. 원고를 삭제해야 하지만 소문은 거짓이고 진실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황제의 고전절' 에서도 "강걸 씨는 <역경> () 를 고전으로 발전시켜' 황제의 고전절' 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그의 책은 매우 방대하여 12 권, 300 여 개의 널빤지가 있다. 원 2 책으로 2 책, 운세 2 책, 소리와 4 권 노래, 작가는 반드시 계사를 할 것이다. " 사실, 왕 지 는 \ "황사 \" 12 권 을 보았다, 사망 한 후 \ "황사 \" 와 \ "관 오편 \" 을 하나로 합치고, 그의 할아버지 소곡의 성율, 여지학, 강의를 들을 때의 노트 (\ "관 오외편 \" 이라고 함) 를 더했다 볼륨 1 ~ 6 은 원, 회, 운, 시, 볼륨 7 ~ 10 의 소리, 볼륨 11 은' 관내사', 볼륨 12 는' 관외사' 이다. 이 점에 관하여 청대 지망은' 황석서 예해' 에서 이미 서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