섣달 그믐 날은 북쪽과 남쪽에서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방은 섣달 23 이고, 남방은 섣달 24 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새해' 라고 부르는데, 이는 1 년의 끝을 의미한다.
하지만 상하이와 같은 곳에서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섣달 그믐날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요약하면, "북쪽은 섣달 23, 남쪽은 섣달 24" 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호남은 24 일이지만 호북 광동 광서는 모두 섣달 23 일이다. 과거는' 삼관 삼민 사승 오승' 이었다. 즉, 수재 이상의 명성을 가진 사람은 섣달 23 일 어린 해, 백성들은 24 년 어린 해, 스님은 25 년이 넘었다.
현재 북방의 대부분 지역은 23 일에 작은 설 연휴를 보내고 있다. 어린 해의 주요 민속 활동은' 아궁이', 즉' 인왕' 이다.
부뚜막 왕자님은' 주방왕' 이라고도 하고, 민간에서는' 부뚜막 왕' 이라고 부른다. 부뚜막왕은 원래 장단이라는 부잣집 아들이라고 전해진다. 그는 현혜한 여자 곽정향과 결혼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는 이해당과의 결혼을 포기했다.
이 씨는 천성이 게으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장씨네 재산을 헤프게 쓰고 다른 사람과 재혼했다. 장단 집은 망하고, 불은 눈이 멀었다. 그는 거지가 되었다.
어느 날, 그가 한 집에 가서 구걸하자, 주인은 그에게 뜨거운 국물과 뜨거운 밥을 주었다. 나중에 그는 밥 배달하는 사람이 자신이 버림받은 아내 곽정향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려웠다. 부엌을 만지기 전에 그는 강태공에 의해 주방왕으로 봉쇄되었다. 유강의 연극' 장랑휴처' 와 강모극' 용용의 이야기' 는 모두 부뚜막 신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부뚜막 왕자님은 처음에는 불에만 관심이 많았고, 나중에는 천제에게 일가의 수호신으로 임명되어 일가의 주인으로 봉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권력이 크지만 토지묘만큼 큰 절도 없다. 부엌 벽에는 초상 한 장만 붙어 있었다.
양쪽에는' 천도가 약속했다, 회궁에 행운을 가져온다' 또는' 동셰프 주인, 남쪽에 화제가 있다' 는 대련이 있어' 일가의 주인' 으로 횡포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는 대추, 멜론 등의 과일을 놓아야 한다. 멜론은 보리를 발효시켜 당화한 음식이다. 그들이 부뚜막 왕자님에게 감언이설을 하는 사람도 있고, 그의 입을 속이기 위해 좋은 말을 하고 나쁜 말을 하지 말라고 하는 말도 있다.
분향 제사를 지낸 후 부엌 아궁이의 오래된 조각상이 이사를 가서 소각되었다. 새 이미지로 바꾸면 부뚜막 신을 하늘로 보내 옥제에게 보고해도.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는 국수 한 그릇을 올려야 한다. 속담에 "부뚜막 신의 본명 장, 해마다 잡면장이 있다" 는 말이 있다. " 혼합국수는 흰 밀가루, 콩가루, 고구마가루로 만들어졌는데? 이봐? 내가 왜 걱정해야 하지? 부뚜막 왕자 섣달 23 일, 정월 대보름에 돌아오다. 신고 임무를 완수해도 가족에게 행운을 기원하는 핑안.
요즘은 왕씨가 점점 적어지지만, 어린 나이에 멜론을 먹는 풍습은 여전히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다. 섣달 그믐날 이후 사람들은 정원과 침실을 청소하고, 더러움을 제거하고, 설맞이 상품을 구입하고, 명절 음식을 만들기 시작했고, 그들은 줄곧 섣달 그믐날까지 바빴다.
2. 설에 관한 작은 지식을 부탁드립니다.
년' 의 전설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긴 촉수와 사나운 이상이 있었다고 한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했다.
어느 해 섣달 그믐날,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생겼다. 마을 사람들은 급하고 당황했다. 마을 동쪽에 있는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는 얼른 산에 올라가 연수를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집에서 하룻밤을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연수를 쫓아낼 것이다."
노부인은 계속 설득하여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간청했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댁,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고, 방안에 반짝이는 촛불이 켜져 있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문 앞에 다다랐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와, 해마다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낭패를 보고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모두' 년'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다. 그 후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섣달 24, 23 일 이후에는 집집마다 춘련을 써야 한다. 민간에서는 신이 꼭 붙이고, 문은 꼭 붙이고, 물건은 꼭 붙여야 하기 때문에 춘련이 가장 많고, 내용이 가장 완전하다.
신상 앞의 대련은 특히 신경을 써서, 대부분 축복의 말을 경모한다. 천지에는 공통점이 있다. "하늘의 은혜는 바다와 같고, 땅의 덕은 산처럼 무겁다." 토지신련: "백옥은 흙에서 태어나고 금은 땅에서 태어났다." 부의 신 연맹: "하늘의 부의 신, 땅의 부의 신"; 경심련: "우물은 사해를 통과할 수 있고, 집은 삼강을 통과할 수 있다."
곡창과 곡창의 춘련은 모두 열렬한 축하와 희망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고 있다." "쌀국수는 산처럼 두껍고, 기름소금은 바다 깊이와 같다." "남산 소는 호랑이와 같고 북해마는 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왕성하고, 어린 양은 달이 많아진다" 등등.
또 다른 단체 대련도 있다. 예를 들면 방마다' 고개를 들어 행복을 본다', 문 맞은편은' 나가서 행복을 본다', 불더미 위에는' 성세 하늘로 치솟는다', 나무 위에는' 마당이 온통 금이다',' 맷돌에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등이 있다. 대문의 대련은 한 가정의 외관으로, 각별히 신경을 쓰거나 서정적이거나, 글을 쓰거나, 내용이 풍부하고, 묘어가 연주하다.
부뚜막 축제가 끝난 후 설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중국 민간에서는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른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쓸는 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대강남북에는 곳곳에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먼지" 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아궁이를 먹는 것은 일종의 엿이다. 점성이 매우 크다. 성장 막대를 당기는 당봉을' 관동당' 이라고 하고, 납작하게 둥글게 당기는 것을' 멜론' 이라고 부른다. 겨울은 집 밖에 두었는데, 날씨가 춥고 멜론이 굳어서 단단하고, 안에는 작은 기포가 들어 있어 바삭하고 바삭하며 특별한 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진짜 관동당은 깨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다. 먹을 때는 반드시 식칼로 쪼개야 하는데, 재료가 무겁고 가늘다. 맛이 약간 시큼하고 중간에 벌집이 없고, 한 조각당 무게가 한두 개, 두세 개,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
당분 참깨설탕과 비참깨 설탕 두 가지. 설탕은 오이형이나 북과형으로 만든다. 중심이 허전하여 가죽이 5 점 미만이다. 크기는 다르지만 거래는 무게로 계산됩니다. 큰 멜론은 1 ~ 2 근의 무게가 있지만, 명목으로 사용하면 사는 사람이 매우 적다. 옛 풍속 섣달 25 부뚜막 신에 따르면 옥제는 섣달 25 일에 직접 저승으로 내려와 인간의 선악을 조사하고 내년의 운세를 결정하였다. 그래서 집집마다' 옥제 계승' 이라는 축복을 바쳤다.
이 날, 우리는 일상생활과 말에서 조심하고, 옥제의 호의를 얻고, 내년에는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쟁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섣달 그믐날이 되어서야 부뚜막 신을 보내 그를 환영했다. 이 기간 동안 지구에는 하느님의 관할이 없었고, 모든 용서, 많은 사람들이 결혼하는 것을' 추방혼란' 이라고 불렀다.
난년은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디자인한 사회생활 조정의 특정 시기이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와 저축을 하게 되는데, 이는 큰일을 할 정력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현실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런 특별한 시간 민속을 발명했다. 전통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생활 질서가 민속에 의해 규범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천잠, 일명' 누에의 탄',' 논돈을 태우다' 는 강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신년을 기원하는 민속이다. 섣달 그믐날, 횃불을 묶은 장대가 밭에 서서 성화로 새해를 예고하고, 번창하는 성화는 내년의 풍작을 예고한다.
이 행사는 섣달 그믐 날에 일부 지역에서 개최됩니다. 천등절은 몽골족과 다호르족의 종교 명절이다.
몽골어는' 감명탁라' 라고 불리는데, 이는 천등절을 의미한다. 섣달 25 일, 나는' 간명탁라' 를 만들어 절에 불을 붙였는데, 더 많이 주문하면 길상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명절 풍습은 신장 베라트의 몽골족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이날 현지인들은 불고기와 양고기를 먹고 전통 스포츠와 오락 행사를 열었다.
전통 민속 중 섣달 27 일, 요 이틀간 집중적으로 목욕을 하고 빨래를 하여 1 년의 불운에서 벗어나 내년 설날을 준비해야 한다. 북경에는 "27 세병, 28 세죄하다" 라는 속담이 있다. 섣달 26 목욕은' 세복록' 이다.
12 월.
섣달 그믐 날 팁: 왜 섣달 그믐 날을 섣달 그믐 날이라고 부릅니까?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들은 구부를 제거하고, 구직을 없애야 하는데, 오는 해는 구직, 즉 음력의 마지막 밤을 없애는 것을 의미한다. 이 때문에 이 시기의 활동은 모두 구부 파기, 혁신부 철폐를 중심으로 재해를 기원하는 것이다.
주진 시대에는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엑소시즘'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역병귀신을 쫓아내고,' 엑소시즘' 이라고 부르며, 뒤이어 섣달 그믐 날 전날, 즉 섣달 그Ǡ날,' 나누기'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날은 큰 명절, 즉 섣달 그믐날이다.
섣달 그믐 날은 일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밤이다. 섣달 그믐날은 가장 시끌벅적하고 시끄러운 밤이다. 날이 어두워졌을 때, 아이나 어린 소년은 이미 향을 가지고 폭죽을 터뜨리고, 동쪽에서 울려 퍼지며, 대담하게 폭죽을 확대하고, 어린 한 사람이 한 손으로 귀를 가리고 멀리서 머리를 내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인생명언) 다른 아이들은 두 손으로 귀를 가리고 긴장하고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다 ...
섣달 그믐날은 주로 세 가지 행사가 있다: 단원밥 먹기, 제사 보기, 새해 관찰.
4. 사람들은 왜 섣달 그믐 날을 보내야 합니까?
음력 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그것을' 어린 해' 라고 부르는데, 이는 1 년의 끝을 의미한다.
과거는' 삼관 삼민 사승 오승' 이었다. 즉, 수재 이상의 명성을 가진 사람은 섣달 23 일 어린 해, 백성들은 24 년 어린 해, 스님은 25 년이 넘었다. 현재 북방의 대부분 지역은 23 일에 작은 설 연휴를 보내고 있다.
어린 해의 주요 민속 활동은' 아궁이', 즉' 인왕' 이다. 부뚜막 왕자님은' 주방왕' 이라고도 하고, 민간에서는' 부뚜막 왕' 이라고 부른다.
부뚜막왕은 원래 장단이라는 부잣집 아들이라고 전해진다. 그는 한때 현혜한 여자 곽정향과 결혼했지만, 나중에는 이해당과의 결혼을 포기했다. 이 씨는 천성이 게으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장씨네 재산을 헤프게 쓰고 다른 사람과 재혼했다.
장단 집은 망하고, 불은 눈이 멀었다. 그는 거지가 되었다. 어느 날, 그가 한 집에 가서 구걸하자, 주인은 그에게 뜨거운 국물과 따뜻한 밥을 주었다. 나중에 그는 밥 배달하는 사람이 자신이 버림받은 아내 곽정향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려웠다. 부엌을 만지기 전에 그는 강태공에 의해 주방왕으로 봉쇄되었다.
유강의 연극' 장랑휴처' 와 강모극' 용용의 이야기' 는 모두 부뚜막 신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부뚜막 왕자님은 처음에는 불에만 관심이 많았고, 나중에는 천제에게 일가의 수호신으로 임명되어 일가의 주인으로 봉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권력이 크지만 토지묘만큼 큰 절도 없다. 부엌 벽에는 초상 한 장만 붙어 있었다. 양쪽에는' 천도가 약속했다, 회궁에 행운을 가져온다' 또는' 동셰프 주인, 남쪽에 화제가 있다' 는 대련이 있어' 일가의 주인' 으로 횡포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는 대추, 멜론 등의 과일을 놓아야 한다. 멜론은 보리를 발효시켜 당화한 음식이다. 그들이 부뚜막 왕자님에게 감언이설을 하는 사람도 있고, 그의 입을 속이기 위해 좋은 말을 하고 나쁜 말을 하지 말라고 하는 말도 있다. 분향 제사를 지낸 후 부엌 아궁이의 오래된 조각상이 이사를 가서 소각되었다.
새 이미지로 바꾸면 부뚜막 신을 하늘로 보내 옥제에게 보고해도.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는 국수 한 그릇을 올려야 한다. 속담에 "부뚜막 신의 본명 장, 해마다 잡면장이 있다" 는 말이 있다.
"비빔면탕은 흰 밀가루, 콩가루, 고구마가루로 만들어졌는데? 이봐? 내가 왜 걱정해야 하지? 부뚜막 왕자 섣달 23 일, 정월 대보름에 돌아오다. 신고 임무를 완수해도 가족에게 행운을 기원하는 핑안. 요즘은 왕씨가 점점 적어지지만, 어린 나이에 멜론을 먹는 풍습은 여전히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다.
섣달 그믐날 이후 사람들은 정원과 침실을 청소하고, 더러움을 제거하고, 설맞이 상품을 구입하고, 명절 음식을 만들기 시작했고, 그들은 줄곧 섣달 그믐날까지 바빴다. 하지만 상하이와 같은 곳에서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섣달 그믐날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보충: 음력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을 의미합니다. 부뚜막신은 음력 섣달 그믐 날에 승천하여 궁전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이 날, 중국 북방의 전통 관행은 종이봉투 두 개, 당나귀가 든 여물과 콩, 부뚜막 신이 든 돈과 마른 곡식, 부뚜막 신상 앞에서 불태우고, 그런 막대사탕 (보통 구형, 단지 원료) 을 사용했는데, 보통 부뚜막 신의 대련은 모두 이렇게 썼다. 신이 좋은 말을 하면 궁으로 돌아가면 길하다.
5. 섣달 그믐 날 지식
중국인은 설날을 지키는 습관이 있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이 형초세 때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조에는 설날 저녁 식사 풍습이 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고대인들은' 수이삭' 시에서 "수이삭 아영네 집 초청, 촛불이 청사에 붉게 깔려 있다" 고 썼다. 36 년이 지났고, 나는 이 밤부터 시작된 세월을 소중히 여긴다.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래서 대시인 수시는 명구' 수세' 를 적었다. "내년에는 해가 없어, 나는 걱정한다. 오늘 최선을 다해라, 젊은이는 자랑할 수 있다! "이것은 섣달 그믐 날에 새해를 지키는 긍정적 인 의미를 보여줍니다. 나이를 30 세로 유지하고, 속칭' 참년' 이라고 부른다.
왜' 참년' 이라고 불러요? 민간 세대에는 한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먼 옛날의 무지막지한 시대에는 사람들이 그것을' 년' 이라고 부르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년 섣달 그믐날, 연수는 해수면을 기어 나와 가축을 해치고, 시골을 파괴하고, 일 년 동안 고생한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온다.
섣달 그믐 날 짐승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밤 일찍 문을 닫고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술을 마시며 시간과 용기를 보냈다. 새해 첫날 아침 연수가 나오지 않으면 감히 외출하지 못한다.
사람들은 만났고, 서로 허리를 굽혀 인사하고, 축하하며, 자신이 연수에게 먹히지 않아서 다행이다. 여러 해가 지나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사람들은 연수에 대한 경각심을 늦추었다. 어느 해 30 일 밤, 연수가 갑자기 강남의 한 마을로 도망쳤다. 한 마을이 연수에 의해 거의 다 먹었는데, 붉은 커튼 붉은 옷을 입은 신혼부부 한 쌍만 무사했다.
또 몇 명의 유치한 사람들이 마당에 대나무 한 무더기를 시켜서 놀고 있다. 불은 빨간색이다. 대나무가 타 오르자 폭발했다. 연수가 이곳으로 옮겨서 불이 돌아서서 도망가는 것을 보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연수가 빨강, 빛, 소음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년 말, 집집마다 빨간 종이를 붙이고, 빨간 가운을 입고, 빨간불을 달고,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연수들이 다시 오지 못하게 했다.
《시경 소야 정랴》에는' 정요의 빛' 이라는 기록이 있다. 소위 "파빌리온 라오스" 는 대나무 장대로 만든 횃불이다. 대나무 장대가 불타면 대나무 안의 공기가 팽창하고, 죽강이 터져 터지는 소리가 나는 것이 바로' 폭죽' 의 유래이다.
하지만 어떤 지방에서는 촌민들이 연수가 빨갛다는 것을 모르고 연수에 의해 자주 잡아먹히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이야기는 나중에 하늘의 시세로 전해졌다. 사람을 구하기 위해 그는 연수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1 년 동안 짐승이 나와서 불덩이로 쓰러뜨리고 굵은 사슬로 돌기둥에 잠갔다. 이때부터 설을 쇨 때마다 사람들은 늘 향을 피우니, 자성에게 내려와 핑안 보전을 요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상은 전설의 섣달 그믐 날의 유래이다. 하룻밤에 두 살, 다섯 반 두 살' 의 밤에 가족들이 모여서 한자리에 모였다.
온 가족이 둘러앉았고, 탁자 위에는 차와 과일이 가득 놓여 있었다. 젊은 시절에는 사과 한 접시를' 핑안' 라고 부를 수 없다.
북방에서, 일부 가족들은 여전히 한 솥의 밥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것은 새해 전에 끓인 것이다. 설밥' 이란 매년 남은 밥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전년의 식량도 먹는다는 뜻이다. 이런 새해의 밥그릇은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만든 것이다. 북경의 속담에 황백색을 위해' 밥 두 개' 라고 부른다. 이것은 "금쌀은 금과은, 온 땅은 금과은" 이라고 불린다.
많은 곳에서 세수할 때 준비한 떡과 과과는 대추 (봄이 일찍 온다), 감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 아몬드 (희인), 장수과 (장수불로로), 떡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과 같은 행운의 매력을 얻기 위한 것이다. 섣달 그믐 날, 가족은 즐겁게 먹고, 말하고 웃는다.
몇몇 흔한 가족들은 술을 밀어내고, 주사위를 굴리고, 소하에 내기를 하고, 마작을 하고, 웃음소리를 내며 섣달 그믐날 밤에 환희로 모여드는 광경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전 세계가 모두 0 시 새해의 도래를 기대하고 있다.
중국의 섣달 그믐 날의 전설은 섣달 그믐 날을 지키는 습관이 있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해 야식은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송고' 형초기년' 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연야밥 풍습이 있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고대인들은' 수세' 라는 시에서 "수세 아영네 집 초청, 촛불이 청사에 붉게 깔려 있다" 고 썼다. 36 년이 지났는데, 나는 이 밤부터 나의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싶다.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래서 대시인 수시는 명문을 썼다. "내년에는 해가 없어, 나는 쓸쓸하다. "오늘 밤 최선을 다해라, 젊은이들은 여전히 자랑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로써 섣달 그믐 날 수세의 긍정적인 의미를 알 수 있다.
나이를 30 세로 유지하고, 속칭' 참년' 이라고 부른다. 왜' 참년' 이라고 불러요? 한 세대의 민간에는 한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태고대에는 산속에 사나운 괴물이 흩어져 있는데, 사람들은 그들을' 년' 이라고 부른다.
"년" 은 험상궂은 외모와 험상궂은 본성을 가지고 있다. 새와 비늘벌레만 먹고, 매일 입맛을 바꾸며, 조두충에서 산 사람까지' 년' 색변에 대해 이야기한다. 천천히 사람들은' 년' 의 활동 법칙을 파악했다. 원래는 매년 365 일마다 사람이 사는 곳에 가서 신선한 음식을 맛보았는데, 출몰하는 시간은 날이 어두워진 후였다. 수탉이 여명 안에서 울자 그들은 산으로 돌아갔다.
"년" 의 기승을 부리는 날짜가 확정되자 남녀는 이 무서운 밤을' 연관' 으로 여기고' 연관' 을 한 벌 생각해냈다. 집집마다 미리 연야밥을 만들고 난로를 닫고 모든 창고를 묶고, 문을 봉하고, 집에 숨어서 먹는다. 밥을 먹고 나면 아무도 잠을 못 자고 앉아서 용기를 내어 이야기를 나누었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 는 "달이 가난하다" 를 의미한다. 사람은 낡은 부서에서 낡은 해를 벗고, 내년에 다시 벗어야 한다.
6. 왜 설날이 있습니까?
섣달 그믐날, 즉 섣달 그믐날 23, 스물넷은 중국 설날 경축 행사의 시작과 복선이다. 풍습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청소제와 부뚜막.
해를 청소하는 것, 즉 먼지를 청소하는 것은 사실 많은 가정 환경 위생을 하고 있는 것이다. 북방 사람들은 섣달 23 을 어린 해로 하여' 집 청소' 라고 부른다. 남방 사람들은 섣달 24 를 어린 해로 하여 "먼지를 털다" 라고 부른다.
이날 집집마다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집과 창문을 청소하고, 빨래를 하고, 냄비와 바가지를 닦고, 깨끗하고 철저한 대청소를 했다. 어린 해 며칠 전 집집마다 집을 청소했는데, 이는 부뚜막 신이 흙을 가져가지 못하게 한다는 뜻이다.
집주' 에 따르면 이 풍습은 이르면 30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한족 선민이 전염병을 몰아내고 안강을 기원하는 종교의식이었다. 뒤이어' 먼지' 와' 진' 해음, 그래서 먼지를 치우는 것은 낡은 것을 쓸어버리는 것을 의미하며, 정원의 낡은 때를 가리킬 뿐만 아니라, 구년에 만난 불쾌함도 가리킨다.
부뚜막은 제물을 부뚜막 신에게 보내는 것을 의미하므로 어린 해를 부뚜막 축제라고도 한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부뚜막신은 원래 하늘의 별이었다. 그가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옥제에게 인간으로 강등되어' 동방 셰프' 가 되었다.
그는 집집마다 부엌 아궁이 사이에 앉아 사람들의 생활과 행동을 기록하고 있다. 매년 섣달 그믐날, 부뚜막 왕신은 옥제에게 이 집의 선악을 보고하여 옥제에게 상벌을 받게 한다. 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부뚜막에 제물을 바치려고 하는데, 부뚜막 신의 동상은 부뚜막 옆 벽에 붙어 풀무를 마주하고 있다.
양쪽에 대련은' 하늘이 좋은 말을 하고, 하계 핑안' 을 많이 하고, 아래 대련도' 회궁에 행운을 빌다',' 일가의 주인' 이라고 적는다. 가운데에는 주방 부부의 우상이 있고, 아이돌 옆에는 말 두 마리를 자주 그려 탄다.
사탕, 물, 콩, 풀을 부뚜막 왕자 조각상 앞의 책상 위에 올려놓는다. 그중 마지막 세 개는 부뚜막 왕자의 승천을 위해 승천을 준비하는 재료이다. 부뚜막 할아버지를 제사할 때도 불로 관동당을 녹여 부뚜막 왕자의 입에 붙여야 한다. 이렇게 하면 옥제의 험담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뚜막 왕자의 입을 달게 하려는 의도도 있다. 좋은 말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런 다음 부뚜막 신상을 태우고' 승천' 이라고 부른다. 태우면서 "천도 좋은 말, 하계보 핑안" 라고 기도하다.
어떤 곳에서는 가짜 말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부뚜막 신을 하늘로 태워 준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는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부뚜막 (끈적한 엿) 을 먹고 집을 청소하는 풍습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부뚜막 의식은 대부분 저녁에 거행된다. 부뚜막에게 제사를 지낼 때 부뚜막 제사를 지내는 사람은 부뚜막 조각상 앞에 무릎을 꿇고 수탉을 껴안았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들에게 닭을 안고 어른 뒤에 무릎을 꿇게 하기도 한다. 닭은 대추나리가 승천하여 탄 말이라고 해서 닭은 닭이라고 부르지 않고 말이라고 한다.
붉은 수탉처럼, 속칭' 붉은 말', 흰 수탉, 속칭' 백마' 로 불린다. 향안을 주문하자 방 안의 담배는 신비한 색채로 가득 찼다.
주인은 술을 따라 절을 하며 중얼거렸다. 다 본 후, 등불이' 칼라' 를 외쳤다! 그리고 하늘이 술을 들고 닭머리를 따랐다.
닭 한 마리의 머리가 펄럭이면 대추나리가 줄곧 배은망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닭머리가 움직이지 않으면 다시 한 번 부어야 한다.
음식: 아궁이를 먹는 것 외에, 태우는 것도 특별한 제철 음식이다. 섣달 그믐날, 도시 과자 노점의 장사가 매우 잘 된다.
멜론 외에도 만두 제물이 있는데, 이는' 일어나 만두를 떠나 국수를 먹는다' 는 뜻과 국수도 제공한다. 민간에는'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풍습이 있어 아궁이의 주인은 남성으로 제한된다.
그러나 현대에서는 대부분의 주부들이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섣달 그믐날, 부뚜막 왕자님은 신을 데리고 인간 설날에 올 것이며, 이날 아궁이와' 마중' 과' 마중' 의 의식도 있을 것이다.
집집마다 가마말을 태우고 술 세 잔을 뿌리고 부뚜막 할아버지를 보내면 그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차례가 된다. 스물세 살 이후 사람들은 신령이 이미 천국에 갔다고 생각하여 모든 것이 용서되었다.
장가와 매춘은 날짜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서둘러 결혼하는 것이다. 연말까지 많은 결혼식이 있었다.
민요는' 시골이 바쁘게 시집가고 이춘첩이 봄빛을 웃긴다' 는 것이다 자매 등불 앞에서 사담을 나누었는데, 올해는 동방이다.
23 일이 지나자 설날이 6, 7 일밖에 남지 않아 설날 준비가 더욱 열렬해졌다. 방을 철저히 청소하고, 속칭 집을 청소하고, 상자, 장롱, 온돌 밑의 먼지를 치우고, 벽을 칠하고, 유리를 닦고, 데칼창을 닦고, 연화를 붙이는 등.
진동남부에 민요 두 곡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는 "스물셋, 스승님을 하늘로 보내라. 스물 네, 집 청소; 스물 다섯, 찐만두; 스물 여섯, 고기를 썰다. 27, 주석 세제; 스물 여덟, 부주의; 29, 발을 씻어; 30 일, 문신과 대련이 함께 붙어 있다. 설명 시간이 촉박하여 준비 작업이 매우 빠듯하다.
두 번째는 동요입니다. "스물셋,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라, 아이가 박수를 치며 웃는다." 5 ~ 6 일이 지나면 새해가 다가온다.
악함, 호두 놀이, 총 두 발 떨어뜨린다. 다섯 아들이 탁구 시험에 합격하자 불이 하늘보다 더 높이 올랐다. ""
그것은 아이들이 새해를 기대하는 환희를 반영한다. 섣달 그믐날 이후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목욕을 하고 이발을 해야 한다.
민간에는' 돈이 없어서 설에 머리를 자르고 축하한다' 는 말이 있다. 여량지역은 섣달 27 발의 발을 씻는 것을 중시한다.
오늘 저녁에 시어머니와 당신 아들은 끓는 물로 발을 씻는다. 어른도 철없는 여자아이를 도와 발을 깨끗이 닦아서 때를 남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민간에는 섣달 27 일 시어머니가 발을 씻어 주신다는 말이 있다. 속담에 발을 씻지 않으면 7 개월 동안 고름이 물을 해친다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