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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에 대하여

<역경> 개요

중국 유교 고전, 육경 중 하나. 본명은 <역경>, <역경>, 한나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역경> () 이라고 부른다. "쉽다" 라는 단어는 "간단하다" 를 의미한다. 다른 하나는' 변화' 라는 뜻이다. 개 수의 변화로 문제의 변화를 추론해 의혹을 푸는 것이다. "쉬운" 앞의 "주" 라는 단어는 주인의 점술 방법을 가리킨다. 내가 말하는' 주번 이순신' 은 변화를 탐구하는 보편적인 법칙을 가리킨다. 이경 () 은 한대 () 사람들이 말했듯이 경전과 전전 () 을 포함해서 경전에 대한 해석이다. 이경은 점괘의 코끼리, 점괘의 단어와 문장을 가리킨다.

이경이 언제 누구에게 썼는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한서지는 "사람이 더 성스럽다" 고 말하면서 푸가 가십을 그린다고 말했다. 저우 wenwang 놀이 육십사괘, 구아, 주석 만들기; 공자의 립전이 고전을 해석하다. 5 월 4 일' 이후 사학자는 주문왕 이후의 역사적 사건과 인물이 모두 점괘사에서 언급되어 <역경> 한 사람이 한 번에 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 주초, 춘추 중기, 전국국에 대한 여러 학설이 있다는 전통적 관점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경의 점괘는 점괘의 코끼리를 가리키며,' 양' 과' 음' 의 두 가지 점괘로 이루어져 있으며, 점괘마다 6 도씩 조합해 총 64 점괘를 가지고 있다. 점괘 중 6 화의 배열은 상향식이고, 1, 2, 3, 4, 5, 상표 순서, 양은 9, 음은 6, 마치 * * * 384 와 같다. 점괘를 해석하는 글자는 점괘라고 하고, 점괘는 계괘라고 하며, 점괘를 해석하는 글자는 점괘라고 한다. 거기에 * * * 64 구아, 384 절구, 플러스 건조 구아 "9", kungua "6", 함께 * * * 450 이라고 합니다.

육십사괘의 배열 순서에는 두 가지 책이 있다. 하나는 통속적인 <역경>, 상하경으로 나뉜다. 상경은 건괘에서 시작되었고, 둘째로는 곤괘 () 로 시작되었고, 하경 () 은 결국 구아 () 를 돕지 못했다. 둘째, 창사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비단서. 제 1 괘는 건조하고, 제 2 괘는 마이너스이고, 마지막 괘는 이롭다. 구아, 대략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연 현상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람을 비교하는 데 쓰인다. 두 번째는 인사 득실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셋째는 말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점괘와 경구는 노예제도의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역경> (WHO) 는 점술서이지만 신비로운 형식에는 깊은 이론적 사고와 소박한 변증사상이 담겨 있다. 예를 들어, 사물에 반대가 있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육십사괘는 서른 두 개의 대립하는 괘로 구성되어 있다. 점괘의 코끼리와 말은 자연과 사회생활의' 성인' 과' 소인',' 길흉', 득실, 득실, 그리고 차이, 길불익 등 일련의 대립통일 현상을 반영한다. 그것은 또한 반대 사물의 상호 전환을 인정한다. <역경> 속에서 중국 고대 변증사상의 싹을 볼 수 있어 중국 철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국 시대 후반에, 이학은 점차 전문적인 학문이 되었으며, 일부 시스템은 <역경> 문자를 속속 수집하여 5 전으로 융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한대에 이르러 경학이 생겨났는데, 그중에서도 고전' 주역' 에 대한 해석을 이학이라고 한다. 이학 역사가 유구하여 이천여 년 동안 이어져 수많은 학파, 의학파 등을 형성하였다. 많은 유명한 철학자들은' 주역' 고전이 제공하는 사상 자료를 바탕으로 자신의 철학 체계를 세웠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역경> 버전, 위주와 당공주, 일명' 이경정의' 는' 13 경주석' 으로 수입되었다. 송주희가 저술한' 이경 정의' 는 송대 이후의 통속 도서이다. 65438-0973 년 호남 장사마왕두 3 호 한묘에서 출토된' 주역' 은 한문제 초년에 베껴 쓴 것으로, 다른 전세판과는 달리 현존하는' 주역' 중 가장 빠른 편이다. 당대의 이정조의' 주역 집해', 당대공의' 주역 정의', 송대 정이의' 정씨전', 송대주의' 주역 본의 의미', 근대에 많은' 주역 동의어 통의 의미', 오늘의' 주역 고전주' 등 고금 학습의 중요한 영향과 특색.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 <역경> 일명 <역경>, 고전과 전기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기본 요인은 양 (-) 과 음 () 인데, 이 둘은 서로 겹쳐 가십을 형성하고, 즉 건곤, 진, 뿌리, 거리, 칸, 교신, 교분을 형성한다. 팔괘가 다시 겹쳐서 육십사괘를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태와 없음, 점괘마다 여섯 개의 점이 있다. 고전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점괘상, 점괘명, 점괘, 점괘. 점괘사는 모든 점괘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고, 쉬운 말은 각 점괘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경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한 부분은 건조에서 탈탈까지, 다른 한 부분은 30 괘이다. 함경부터 궁경까지 총 34 괘, 서평석경 <역경> () 는 이렇게 나뉘어 한대 이후 변하지 않았다.

주역' 은 숫자의 음양성과 무작위성을 근거로 사물의 좋고 나쁨을 추론하는 책이다.

보통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깊이 따질 필요는 없다. 봤어요 (선생님 추천), 두 번 봤는데도 못 읽어요. 나는 정말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엄밀히 말하면,' 주역' 은 천문 수학 병법 치국방략 인생 도덕적 수양 사물 발전이 일체화된 주관적 유물주의 철학 저작이다. 사람의 사고를 단련하는 좋은 책이다. 많은 노벨상 수상자들이 모두 성공했다. 나는 마크 엔크스가 마르크스주의 철학을 배우기 전에도 읽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단지' 주역' 의 내용을 개략적으로 요약한 것이다.

고대 과학은 낙후되어 많은 자연 현상을 분석할 수 없기 때문에 이론이다.

간단히 말해서,

1. 한 권은 점쟁이입니다.

2. 하지만' 주역' 에서 공자는 기본적으로 철학적 측면에서 해석된다. 이런 해석은 점술에도 적용될 수 있지만' 주역' 은 고전으로 등재된 것은 전면적인 철학 사상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3.' 주역' 은 점술의 책이 될 수 없다. 공자는 철학적으로' 쉽게' 를 이해하고 점술에 대한 논술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후세의 점술은' 이' 의 가장 기본적인 정리에서 재창조된 것으로, 기본적으로' 주역' 과는 무관하다.

4. 철학은 누구에게나 적용될 수 있지만' 주역' 으로 회계를 하는 것은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5. 점쟁이가' 주역' 을 점경으로 꼽은 것은' 주역' 이 <역경> 기본 원리를 버리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역경> 들은 이미 실전됐기 때문이다.

주역' 은 중국 문명사에서 내포가 깊고 영향이 광범위하며 역사가 유구한 전적이다. "군경의 우두머리", "대로의 원천" 으로 불린다. 지난 수천 년 동안' 주역' 은 외적인 매력 (기이한 구조와 추상적인 기호 전시) 과 깊은 내포 (영원한 영휘의 의와 복잡한 신기한 운행 메커니즘) 로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와 응용을 끌어들이며 방대한 이학 연구 체계를 형성했다.

이경은 <역경>, <역경>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반적으로, 사람들을 지도하고 자연과 사회 발전의 법칙을 운용하는 철학 저작이다. 그 중 <역경> 은 중국 고대 철학자 가 자연 과 사회 현상 에 대한 장기 관찰 과 각종 사회 실천 활동 과 그 결과 에 대한 높은 총결 을 통해 형성된 것 이다. 그것은 우주 만물의 현상과 발전 변화의 굶주림 법칙을 반영한다. <역경> 는 <역경> 를 설명하는 철학 경전 으로, 원리 를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수천 년의 변천을 거쳐 주역은 이미 중국 문화의 뿌리가 되었으며, 그 성격과 정신은 중화민족의 국민성 속에 깊이 숨겨져 있다. 이도는 음양의 결합을 중시하고, 강유하며, 자강불식, 후덕재물을 숭상한다. 오천년 문명사에서 중화민족이 오랫동안 수많은 재난을 겪어 난관을 극복하고 쇠퇴에서 회복되어 끊임없이 성장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민족이 이도정신에 대한 시대적 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주역' 은 중국 고대의 철학 고전으로, 사람들이 자연과 사회 발전의 법칙을 인식하고 운용하도록 지도한다. 그것은 이경과 이경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역대는 그 명칭의 의미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그중 동한 이학자인 정현이 "주역" 작가는 주박유환이 있다고 말했다. 이는 "일월의 길, 일요일에 비춰진다는 뜻이다" 고 말했다.

첫째, 음과 양:, 응집력과 사업은 말했다: "음과 양, 그 길; 음과 양의 개념은 자연과 인간 사회의 모든 것이 동시에 두 가지 반대 속성, 상호 의존성, 상호 이용,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것을 지적한다. 그들의 운동은 서로 소장하는 형식이다. 항상 동적 균형 상태에 있습니다. 사물의 정상적인 발전 변화를 유지하다. 음양 개념은 소박한 유물주의 사상과 변증 사상이다. 주역의 주된 목적은 우리가 자연과 인류 사회와의 관계에서 음양의 동적 균형을 유지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2.-:<역경> 중, 은 기본 단위이며, 그 중'-'는 양양 () 이라고 불린다. "-"윤이라고 합니다.

셋째, 점괘: 양추와 음낭이 일정한 법칙에 따라 조합되어 자연과 인류 사회 변화의 법칙을 설명하는 배열 부호를' 점괘' 라고 한다. 점괘는 특정 목적을 가진 기호 배열로, <역경> 기본 구성 요소이다.

팔괘: 팔괘는' 건조, 보기, 뿌리, 참, 훈련, 리, 곤, 대' 8 개의 점괘의 총칭이다. 이들은 세 개의 점괘로 구성된 여덟 개의 기호가 서로 다른 조합 규칙 (각각 이전, 연결, 상인) 에 따라 배열되어 있다. 이 여덟 구괘는 세 개의 구괘로 구성되어 있는데, 경경 또는 단괘라고도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64 점: 8 개의 단일 점 () 이 서로 다른 순서로 겹쳐져서 각각 6 개의 점 ()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6 개의 점 () 또는 다시 점 () 이라고도 하는데, 그 중 8 개의 단일 점 () 으로 구성된 6 개의 점 () 은 순점 () 이라고도 하는데, 이름은 단일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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