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 6 세기에 토번 왕조는 점점 더 강해졌다. 당시에는 주사위로 점을 치고 점을 치는 것이 매우 유행했다. 신장 약창에서 출토된 토번 유물에서 주사위가 발견되었는데, 그 모양은 현재의 주사위와 똑같다. 불교가 티베트 지역에 도입 된 이후, 페닐교의 영향력은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페닐의 모순은 점점 더 치열 해지고 있으며, 결국 토번 왕조의 완전한 붕괴로 이어졌고, 티베트 역사도 분리주의 시대에 접어 들었다. 토번 왕조의 상부에서 성행하는 많은 문화가 하층 지역으로 확산되고 주사위도 민간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게사르' 는 세계에서 가장 긴 서사시이자 중국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주사위 던지기 게임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삼신 (게사르) 이 양궁, 무릿매, 주사위를 던지는 두 형제에게 졌기 때문에 환생, 엑소시즘, 인류를 구하는 임무가 그에게 떨어졌다. 또한' 게살' 에서 신년은 황마, 황갑, 황신으로 묘사되어 주사위 놀이를 좋아해서' 게임신' 이라고 불린다. Gesar 와 일곱 자매는 색자를 던졌습니다. 특히' 호린전' 에서 그살은 주사위 게임을 통해 악마를 떨어뜨리는 이야기를 통해 한 세대의 래퍼들에 의해 묘하게 연기됐다. 주사위 언어는 매우 고전적이다.
미라지바전' 은 유명한 티베트족 전기문학으로 15 년 말에 기록되었다. 전기 작가 삼제견 짱 (1452- 1507) 는 덕망이 높은 미리바 (1040-1/) 를 상세히 기술했다. 미라제바의 아버지에 대해 말하자면 주사위 게임도 한다.
티베트에는 주사위 게임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다. 예를 들어, 고대 신들은 주사위를 굴려 자신의 관할 구역을 결정했습니다. 각 길의 신선들은 주사위를 굴려 관할 구역 내 민간인의 생사 애환 등을 결정한다.
1642 가 창설한 간단포 지방정부 시절 주사위 게임은 이미 투지용 게임이자 소일거리였다. 일반인의 환영을 받아 사람들의 생활에서 중요한 오락 활동이 되었다.
오늘까지 주사위 게임은 여전히 티베트 지역의 전통 오락 활동으로 티베트 민속 문화에서 찬란한 명주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