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 그 코끼리를 보고, 그 변화를 관찰하고, 그 직업을 판단하고, 그 말을 흉내낸다. 주역은 우선 일종의 논리로, 배열조합을 통해 사물을 둘로 나누어 중복과 누락이 없다. 주역' 뒤에는 철학 저작이 있어 세상 만물의 무한한 성장을 묘사한다. 셋째,' 주역' 은 예언서이다. 길흉을 점치는 것을 통해 음양의 성쇠를 알 수 있다. 주역은 역시 심리학이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는 속담이 있다. 주역' 에 포함된 6 변, 즉 제인, 변, 무, 일, 어려움 등은' 주역' 을 연구하는 근본적인 방법이다.
<역경> 중 만물순환, 춘하 가을겨울, 일출 일몰, 보름달 달 부족, 음양 성쇠. 음양은 이경 가십 중 가장 간단한 원소이다.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가십은 64 괘를 받았고, 심지어 64 괘까지 4096 괘로 바뀌었는데, 모두 음양배열 조합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지만, 세상 만물은 모두 비교적 정적이다. 변화는 절대적이고, 변화는 상대적이다. 만물은 음양을 교차시키고, 천지는 태로 교차한다. 없는 것은 아니다. 물과 불이 교차하면 도움이 되고, 물과 불은 서로 교차하는 것은 무력하다. 음중에는 양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고, 음양은 공존하며, 음소양은 길고, 음양은 서로 변한다고 한다.
인자는 인자하고 지식은 지혜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위 병사, 법가, 유교, 도가, 묵가는 모두 주역 철학으로 일을 지도한다. 이른바' 삼교 구류' 는 아무 소용이 없고, 백가쟁명이다. 요컨대,' 주역' 을 대표하는' 주역' 은 확실히 첫 번째 군경이며, 본원으로 통하는 길이다. 고대에는 생명보험의 수명이 길었고, 대부분의 지식은 구어와 암송이었다. 오직' 천지 이경' 만이 천지 냉열, 일월별, 음양의 변화를 기록하는데, 이것이 바로 역법이다. 대지경은 바로 산해경이다. 새로운 인류의 수명은 훨씬 짧아서 이런 복잡한 지식을 검증할 수 없다.
그래서 대덕의 사람은 쉽고, 쉽고, 거래하기 쉬우며, 부시가 ~ 요컨대 천지 이경의 포용과 해석이다. 중학교에 다닌 사람은 모두 대수학을 안다. 그들은 한 무더기의 공식 대신 한 글자로 법칙으로 계산하므로 복잡한 단계를 많이 절약할 수 있다. 이경은 이렇다. 그러나 후대의 수명은 매우 짧다 (수십 년의 수명은 우리 조상의 수만 년의 수명과 비교됨). 대수만으로는 대수학을 이해할 수 없다. 그래서 <역경> 천지 총강은 이해하기 어렵고,' 군경' 의 해석을 보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