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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독은 fàn guàn 으로 발음되며, 도자기와 도자기로 만든 쌀을 담는 항아리를 의미하는 중국어 단어입니다. 도자기는 줄곧 중국 고대에 가장 많이 쓰이는 용기였다. 하지만 용산 시대, 심지어 하상 이후 도기 페인트를 식기로 장식하는 것은 극히 드물다. 그래서 이런 세북이 발견한 것은 하조의 도자기에 해당하는 것으로, 좀 독특하다.
이 작은 항아리는 내몽골 적봉대디안 유적지에서 출토된 부장품이다. 그것은 약간 짧은 직깃, 넓은 어깨, 납작한 구형 복부와 아래의 작은 평평한 바닥이 있다. 입과 밑부분의 크기가 비슷하고 상하 대칭이며 모양이 포만대칭이다. 주전자의 몸은 검은색 등받이에 빨간색과 흰색 두 개의 연속적인 다중 단위 형상 패턴을 그려 놓았는데, 이는 중원 당대 도기에서는 흔치 않다.
그러나 기하학적 도안의 구성은 중원 상주 청동기와 비슷해 북방 변두리와 중원 복지고 문화의 인척관계를 보여준다.
하가점 하층문화는 연산남북에 분포하는 고대 청동기 시대 문화로 내몽골 적봉하가점 유적지에서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그 연대는 기원전 2000 년경-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500 년으로 중원지구의 여름과 상초에 해당한다. 이런 문화의 도자기는 중원의 스타일과 확연히 다르다. 형식상의 차이 외에도 화법도 동시기 문화 특유의 것이다.
그러나 이런 그림은 도기 굽기가 완료된 뒤 그리는 것으로 양사오 문화에서 먼저 가공물에 그린 다음 굽는 것과는 다르다. 청동기의 외관과 용도, 채도기 문양과 상청동기의 관계, 점술 풍습의 성행 등을 보면 하가점 하층 문화는 중원 지역의 하상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