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종은 장세보의 창시자인 장세보가 쓴 것으로, 그는 그의 수백 개의 전통 에센스를 모아 하나의 공식을 만들어 맹인에게 물려주었다. "맹종예림보보" 는 명대 관술사 장세보 선생이 쓴 것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맹종하고, 배우기가 쉽고, 눈이 멀고 교묘하며, 신의 계략을 알고, 광열 문장, 만물의 대성, 후집, 분점 145 항, 솜씨에서 여야쟁, 금전소일에서 관직으로 승진하고, 점술 요령을 가리키며, 절별로 점술을 설명했다 좋은 친구에게 추천하고, 천심을 시험하고, 세상을 연구하다. 맹인의 기술은 생계를 꾸리는 것이다. 그 뛰어난 기예와 풍부한 실전은 절대다수의 학원파와 비교할 수 없다고 믿는다. 역사적인 이유 때문에, 6 개는 오늘까지 우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맹교라고 부르며, 대사의 큰어머니를 공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맹파는 점괘, 오행, 가지, 위치, 육신을 파악하는 체계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점술의 본질은 인사 현상을 표현하고 사건의 전체 운행 궤적을 그려내는 데 있다. 따라서, 학습 맹종을 연구하는 것은 끝이 없는 과정이다. 맹종은 아무런 글도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그 본질을 연구하고 발굴하기 위해 개념적인 글을 만들어야 한다. 물론, 어떤 구술은 매우 교묘하다. 하지만 맹인은 구술로 점을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조건 하에서 유연하게 운용한다. 그러니 고지식하지 마세요. 맹종이 정상에 이르자 우리는 이를 산법이라고 부른다. 오늘 두 개의 큰 유파가 있는데, 학원파와 강호파는 물처럼 싱겁고 깃발이 선명하다. 학원파의 이론과 방법은 동서고금의 수많은 점술에 관한 저작에서 모두 상세히 논술되었다. 그러나 이 토론들은 모두 대동소이하여 서로 베꼈다. 사실 그들은 가치가 그리 높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지금까지도 실용성이 뛰어난 진정한 우수한 작품이 한 편 남아 있다. 역사적 원인은 배제하지 않지만 인위적인 요소도 있다. 여러 가지 객관과 역사적 원인으로 인해 강호학파의 이론과 방법은 줄곧 소수의 손에 장악되어 왔다. 그 전승성과 은밀성 때문에 스승의 전승이었고, 이런 이론과 방법을 습득한 사람들은 제자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 매우 엄격한 관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로 이런 독특한 교류 방식 때문에 더욱 신비롭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 응용의 신기함만 볼 수 있지만, 본모습을 엿볼 수는 없다. 학원파보다 강호파의 이론과 방법이 더 조작성과 실용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