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의 프로토타입 신화, 사실 별자리도 일정한 과학적 근거가 있다. 별자리의 해석은 우리 일생의 운세를 인도할 수 있다. 이 느낌은 항상 우리 마음 속에 숨겨진 구석입니다. 우리가 자주 운을 본다면 재난을 초래하기 쉽지 않다. 물병자리 프로토타입 신화 꼼꼼히 정리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물병자리의 원형 1 의 신화 (Kloc-0/ 물병자리 자체는 복잡한 별자리이다: 두 개의 주성, 토성, 천왕성이 있다. 하지만 전갈자리의 주성 명왕성과 화성과는 달리 토성과 천왕성은 공통점이 거의 없다. 그리스 신화 중 양자의 관계는 심지어 양립할 수 없는 것으로 물병자리 자체의 고유한 이중성과 애매성과 일치한다.
토성에 관해서는 타이탄 크로노스와 토성이 마지막 염소자리 프로토타입 신화 속에서 언급되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에 관한 글은 거의 없었고, 그는 아이들의 반란을 겪었다. 그의 이야기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타이탄 12 신과 가이아, 그의 어머니와 언니, 그의 아내가 낳은 백수 거인, 그가 그의 아이들을 지옥에 가두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기괴한 모양이나 못생긴 아이들은 더 이상 그의 심미적 안목을 상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이야기는 물병자리와도 관련이 있다. 물병자리는 세속 환경에서 잔혹하게 억압당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들이 겪을 수 있는 기본적인 경험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병자리, 물병자리, 물병자리, 물병자리) 아마도 이런 난폭하고 감금된 범죄는 이 별자리가 인류를 해방시키고 구원을 찾는 끊임없는 추구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물병자리의 가장 교육적인 본능은 인간성 열근성을 극복하는 영원한 신념이다. 우라노스를 예로 들자면, 악마처럼 완벽주의에 집착하는 이 아버지는 결국 버림받은 사람에게 패배했지만, 아들 크로노스가 베인 생식기에 의해 바다에 던져져 아프로디테 (그리스 신화 중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 가 탄생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녀는 세속 형제가 대표하는 방종 특징과 하늘의 아버지의 심미 특징을 결합했다. 세 명의 복수의 여신 (Erinyes) 도 그의 후손이다. 하늘의 아버지의 피가 지구의 어머니 가이아에게 떨어졌는데, 그들은 혈연 관계를 보호하는 법을 상징하고 직접 시행했다.
물병의 프로토타입 신화 내포는 우리의 별자리를 훨씬 뛰어넘었다. 또 다른 중요한 신화 인물은 프로메테우스, 인자한 2 세대 타이탄 (각종 버전에서 그는 보통 가이아와 우라노스의 한 쌍의 아이, 그리고 그의 딸 시미스와 아들 이파토스가 낳은 것으로 여겨진다) 이라고 생각한다. 프로메테우스, 제우스의 사촌, 친아버지와의 전투에서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그를 도왔다. 크로노스만이 명계에 갇혀 있던 1 세대 타이탄신의 손에서 도망쳐 아버지를 전복시키고 그리스 신화 속 황금시대를 이끌고 아들 제우스에 의해 전복될 때까지 이끌었다. 결국 그는 인간을 위해 제우스와 반목했다. 제우스는 인류가 불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프로메테우스는 올림푸스 산에서 불을 훔쳐 인류에게 가져왔다. 그는 우주의 위대한 사회복지사이다. 그의 도화정신은 그가 자신의 자연천성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는 줄곧 진취적이고 깨달음을 추구하고 있다.
프로메테우스의 생애 경험에 대해서는 약간의 논란이 있다. 모든 사람들은 그가 타이탄 신족이라고 생각하지만, 일부 버전에서는 프로메테우스가 헤라 (크로노스와 레아의 장녀, 제우스의 여동생, 제 3 의 아내) 의 사생아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부 보도에서 그는 이파토스의 아들로 여겨진다. 프로메테우스라는 이름은 "선견지명" 을 의미합니다. 그는 형 에피메르투스 (그리스 신화 중 판도라의 남편) 가 있는데, 그의 이름은 "나중에 알게 된 사람" 과 "정신이 방황하는 사람" 을 의미한다. 이 두 형제의 이름과 의미가 한데 어우러져 인간 정신의 양극에 잘 맞는 것 같다.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가 그의 아버지 크로노스를 배신한 결과를 알고 있는 예견된 재능을 부여받았다. 동종의 타이탄으로서 그는 현명하게 제우스를 돕기로 선택했다. 그는 일찍이 지혜의 여신 아테나가 제우스의 머리에서 태어나도록 도왔다. (제우스는 지혜의 여신 메티스를 낳았는데, 가이아는 메티스의 아이가 제우스를 전복시킬 것이라고 예언했기 때문에 제우스는 그녀의 몸 전체를 삼켰기 때문에 심한 두통을 앓아 불신 헤피스토스에 의해 머리를 시작해야 했다.) 바로 아테나가 건축 천문 수학 항해 의학 야금 등의 지식을 프로메테우스에게 전수한 것이다. 프로메테우스는 나중에 이 지식을 인류에게 물려주었다. 프로메테우스의 가장 오래된 신화 버전은 그가 인류의 아버지라는 이야기를 우리에게 알려준다. 타이탄은 진흙과 물로 하느님의 형상대로 인간을 만들었고 아테나는 생명을 주입했다. 이것은 유대교 법전의 창세기의 이야기와 비슷하다. 성미가엘의 대천사가 하느님의 인도 아래 흙으로 아담을 창조했다는 점을 제외하면.
프로메테우스가 인류에게 가르쳐 준 기술은 그를 문화 지식의' 악의 신' 으로 만들었다. 그는 직관적으로 인간에게 자신의 동물성을 초월하여 신처럼 변하도록 가르쳤다. 나는 이런 선량한 마음과 인류에 대한 인자함이 물병자리의 주된 선율이라고 생각한다. 프로메테우스의 이야기는 이 별자리의 가장 좋은 묘사이다.
그러나 프로메테우스의 신화 역시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또 다른 주인공은 보병의 신화 원형이다. 혈연 관계와 적개심의 두 가지 주제인 네, 신들의 왕 제우스에 휘말렸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제우스는 인간을 파괴하려고 했으나 프로메테우스의 요청에 따라 그렇게 하지 않았다. 하지만 프로메테우스의 지도 아래 인간은 다양한 기술과 지식과 능력을 배우게 되면서 제우스를 격분시켰다.' 창세기' 에서 질투하는 하느님처럼, 그가 창조한 아담과 이브가 지식나무의 열매를 먹지 못하게 하여 그들이 신과 같아질까 봐 두려웠다. 이때 제우스는 그의 아버지 크로노스와 매우 유사하여 각성을 추구하지 않고 자기 발전을 방해하고 처벌을 위협하는 방식으로' 배신자' 에 사악한 라벨을 붙이는 자아를 보였다. 프로메테우스와 제우스는 인류가 어느 정도까지 발전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끝없는 충돌을 일으켰다. 이 두 신은 마치 인간성의 진실을 대표하는 것 같다. 물병자리는 강한 본능이 더 계몽되고 각성된 수준으로 발전하지만, 그 반대면도 포함되어 이 별자리 원형 신화 드라마를 형성했다.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의 독재 통치에 대한 그의 경멸을 조금도 숨기지 않았다. 어느 날, 그는 인간에게 중재자가 되라는 초대를 받아 어떤 소고기가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지, 어느 반은 인간에게 먹여야 하는지를 결정하였다. 타이탄은 황소의 가죽을 벗기고 열린 소가죽 봉지 두 개에 꿰매었는데, 그 중 한 봉지에는 쇠고기가 들어 있었고, 소의 배 밑에 숨어 있었다. 또 다른 가방에는 소 뼈가 들어 있는데, 그 위에는 두꺼운 버터가 칠해져 있고 제우스는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제우스는 그 버터 봉지를 골라서 안에 뼈가 가득 들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프로메테우스에 대한 처벌로서, 그는 인류가 불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을 거절했다. "그들에게 쇠고기를 날것으로 먹게 해라!" 우주의 왕이 으르렁거리다. 프로메테우스는 아테나에게 도움을 청해 올림푸스 산에 몰래 올라가 태양신의 태양차가 지나갈 때 불을 켜고 숯을 태워 큰 구근 회향의 빈 줄기 사이로 쑤셔 불을 인간에게 가져왔다.
제우스는 이를 위해 복수할 것을 맹세했다. 그는 헤르페스토스 (화신과 장인) 에게 점토로 여자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네 명의 풍신이 그녀에게 생명을 불어넣었고, 그녀는 모든 여신의 총애를 받았다. 이것이 판도라의 탄생이다.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의 동생 에피메투스에게 선물로 주었지만 선견지명이 있는 프로메테우스가 제우스의 선물을 받지 말라고 경고했기 때문에 거절당했다.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를 다카소 산의 돌기둥에 누드로 묶고 독수리 한 마리를 매일 보내며 해마다 그의 간을 쪼아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간을 얼마나 먹었는지 매일 밤 다시 원상태로 돌아간다. 그의 형과 같은 운명을 받을까 봐 에피메르투스는 판도라와 결혼했다. 그녀는 프로메테우스가 에피메르투스를 잘 보관해 두었지만 열 수 없는 상자를 열었는데, 프로메테우스는 노년, 노동, 질병, 광기, 악행, 열정 등 갖가지 상처를 애써 감금해야 인류에게 고통과 고초를 안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상자가 석방한 이 재난들은 무리를 지어 날아와 인간의 인종을 해치고 있다. 그러나 판도라는 황급히 상자를 닫고 아직 석방되지 않은 상해' 거짓 희망' 을 보류하여 인류가 이 재난의 소문을 듣고 대규모로 자살하는 것을 막았다.
제우스가 프로메테우스에게 가한 끝없는 징벌은 사실 나중에는 한계가 있었다. 헤라클레스의 탄원, 그리고 케론 (리즈가 사용하는 철자는 Cheiron 이고, 케론성의 일반적인 철자는 Chrion 이지만, 케론성은 그리스 신화 중 이런 반인마 괴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됨) 이 프로메테우스를 대신해 자원해서 죽자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를 석방하기로 동의했다. 영원히 처벌되는 범죄를 감안하여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가 여전히 죄수로 여겨지고 있으며, 그를 묶는 쇠사슬로 만든 쇠고리를 달고 고리에 고급 보석을 박아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제 인간은 반지와 화환을 착용하여 이 은인을 기념한다. 제우스는 또한 헤자클레스에게 프로메테우스를 괴롭히는 독수리를 사살하라고 명령했다. 그것은 죽은 후에 하늘의 인마자리가 되었다.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을 어둠에서 구해냈고, 인류의 모든 기술은 그에게서 나왔다. 이러한 인자한 자질은 물병자리에서는 분명하다: 인류의 복지와 발전에 관심을 갖는다. 제우스의 이미지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았고, 그가 대표하는 고문의 의미도 이해하기 쉽지 않았다. 이것은 역설이다: 한편으로는 강한 각성 욕망이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똑같이 강한 무의식적인 욕망이 있다. 프로메테우스의 의미는' 자아' 수준의 사람 자체가 아니라, 발전을 돕는 악신이다. 이런 원형상이 가져오는 끝없는 긴장과 긴장은 필연적으로 고통을 가져올 것이다. 왜냐하면 충돌은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프로메테우스를 영웅으로 볼 수 있다, 왜냐하면 그가 인간에게 성화를 주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성한 세계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거대한 범죄를 저질렀는데, 이는 바로 융격이 특별히 주목하는 주제이다. 그가 개인의 각성을 위해 노력한 노력으로 인한 죄책감이다.
정 자체는 상승하는 물병이다. 그래서 이 과제에 대한 그의 사고는 그를 상담하는 환자뿐만 아니라 그 자신과도 관련이 있다. 그는 무의식적으로 판도라의 상자를 열고 프로메테우스와 제우스의 역할을 모순적으로 연기했다. 그는 제 생각에는 프로메테우스 간을 쪼아먹는 독수리와 비슷한 자신의 일의 효과에 대해 끊임없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고대 점성심리학에서 간은 제우스가 지켜준 주피터가 주관했기 때문에 제우스의 독수리가 혈육을 파괴하는 부분도 신 본인을 대표한다. 우리는 또 신화 기호의 이원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우주의 왕은 그 자신의 상징을 통해 프로메테우스를 처벌했다. 아마도 우리는 이곳의' 간' 을 자신에 대한 그의 신앙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병자리의 이타적인 배후는 뿌리 깊은 자기 의심이다. 나는 어떤 물병자리보다 자기 처벌과 자기 비하를 더 잘 아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그들은 프로메테우스 정신의 화신이거나, 어느 정도 다른 개인이나 집단의 진보에 기여한 것이다. 전통적인 점성술에서 태양은 물병자리에서' 가라앉는' 위치로 여겨진다. 개인의 자기표현과 자신감이 물병자리가 영원히 추구하는 집단적 힘과 시각에 얽매여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물병자리는 늘 자신의 이기심에 시달린다. 12 별자리 중 가장' 나는 해야 한다' 와' 나는 꼭 해야 한다' 는 사람이다. 이 신화 은 자기 실현 에 대한 두려움 의 깊은 뿌리 를 암시하고 있다. 자기 실현 을 위한 어떤 노력 도 죄책감 을 동반한다.
창세기의 이야기는 금기를 위반하는 자각 행위를 상징하고, 지식의 열매는 신성한 장벽이 불경스럽게 넘어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더 높은 의식으로 볼 때 창세기는 살아있는 시체 악과 같다고 생각한다. 지식은 인류가 공유한다. 신들이 하늘에서 도둑맞은 것처럼, 신성한 세계에서 이런 미지의 힘의 소유는 이미 자연환경에서 분열되어 인간의 의식 뇌에 속한다. 새로운 지식을 창조한 사람들은 그 해를 많이 받았지만, 그는 또한 그의 국민들이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정신적 변화와 의식 향상을 경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는 자신을 이 시대에 다른 인류 (에덴동산의 뱀은 "당신은 신처럼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에서 벗어나게 했지만, 이렇게 하면 그도 인파에서 벗어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에덴, 에덴, 에덴, 에덴, 에덴) 고독한 고통은 신들의 보복이다. 그는 다시는 군중에 어울리지 않을 것이다. 신화 속 프로메테우스처럼, 그는 코카서스에 묶여 절벽에 직면하고, 신에게 버림받고, 다른 사람에게 버림받을 것이다. "
앞의 단락은 융격의 심리학 저서에서 발췌한 것이다. 나는 그보다 더 잘 분석할 수 없다. 나는 융이' 외로운 고통' 이 어떤 것인지 알고 싶다. 그도 천불의 도둑이다. 군중에 의해 고립되는 것은 사회를 중시하는 물병자리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깊은 고통을 초래하는 딜레마이다. 우리 모두는 정 (Rong) 의 이론적 업적으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그러나 정 본인은 쇠사슬로 만든 쇠고리를 끼고 신령의 죄를 거역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것 같다. 과학, 발명, 사회복지, 심리학, 점성술과 같은 전통적인 물병자리 분야는 모두 제우스를 불쾌하게 하기 위해 대가를 치르는 외로움에 물들어' 어쩔 수 없이' 남을 돕는 심리적 동기, 즉 애매하고 어두운 동기를 만들었다. 루시퍼가 하느님을 배신하고 사탄으로 타락하기 전의 모습이 생각난다. 그는 하늘에서 가장 높은 천사였다.' 루시퍼' 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빛의 사자' 를 의미한다. 물병자리에서는 반항하는 아들과 질투하는 아버지 사이의 또 다른 형태의 대화를 볼 수 있다. (지난번 염소프로토타입 신화 중 언급된 부자게임은 아버지와 아들이 세속적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의 이익을 지키는 낡은 경직된 제도제한에 대항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한 판본에서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를 나중에 용서한 것은 헤르체클레스의 사정 때문이 아니라 예언자가 우주의 왕의 미래의 운명을 예견했기 때문에 제우스가 예언의 내용을 알게 되었다는 협박을 받아 그를 석방해야 했다고 한다. 그래서 여기서 우리가 보는' 알려진 것과 알려지지 않은 것' 의 갈등은' 의식과 무의식' 의 대결이기도 하다.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가 살아남고 석방되는 것을 허락했다. 타이탄 거인은 제우스가 원하는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프로메테우스가 그의 운명을 예측하고 미래를 어떻게 대면할 것인지를 지도해야 했기 때문이다. 고대의 연금술 이교처럼, 하느님은 인류가 완벽한 사업을 완성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정 작품에서 계속 등장하는 주요 주제이기도 하다. 개인화를 위한 노력은 신경증 환자를' 치유'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과 신의 입장에 근거한 신성한 사업이다. 그래서 자아와 무의식은 애매하고 낯선 관계를 형성했다. 그들은 적대적이고 상호 의존적이다. 제우스와 프로메테우스는 원래 부계 가문이었는데, 그들은 모두 아버지 Quranos 의 손자였다. 그리고 그들의 혈통도 다르다. 제우스는 올림푸스의 신이고, 그는' 풍상' 이다. 프로메테우스는 타이탄 신이며' 지구상' 이다. 하나는 신과 동맹을 맺고, 하나는 세상에 속한다. 그들 사이의 미묘한 균형은 위험하지만, 이것은 바둑이 상대를 만나는 것이다. 권력은 본질적인 것이 아니라 가치관에서 균형을 이룬다.
물병자리 프로토타입 신화 2 물병자리의 가장 널리 알려진 그리스 신화 프로메테우스입니다. 그는 인간이 어둠에서 벗어나도록 돕고 몰래' 불' 을 전해 주고, 더 강력한 문명을 발전시켜 신들의 왕 제우스를 매우 분노하게 하고, 그래서 프로메테우스를 처벌하고 매일 고통을 당하게 하고 독수리가 그의 간을 삼키게 하고, 매일 밤 또 새로운 간을 자라게 하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끝없는 고통 속에서 ... 사수자리가 케룡에 대한 신화 이야기를 언급할 때까지, 그는 자신의 학생인 헤라클레스의 독화살에 의해 잘못 다쳤기 때문이다. 그러나 케룡의 불후의 생명은 영원히 치유할 수 없는 상처를 입게 될 것이기 때문에 제우스는 결국 헤라클레스의 주선으로 케론의 신성과 프로메테우스를 교환했고, 케론은 죽음으로 그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었고, 프로메테우스도 끊임없이 벌을 받을 필요가 없었다.
프로메테우스는 인류의 문명 발전에 불을 전달하려는 시도가 모든 물병자리의 궁극적인 소망이다. 그들은 천성적으로 인류와 집단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 자신의 목표가 이기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안 된다' 는 것이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그들을 폭격할 것이다. 전체 문명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전체 문명사회에 공헌해야 그들이 정당하다고 느낄 수 있다. 이것이 전통적으로 태양이 물병자리에서 잘 발휘되지 않는 이유다. 태양이 자기 실현을 추구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해야 한다' 는 것이다.
대부분의 물병자리는 모두의 인상에서 잘 어울리지만, 그들은 초연하다. 마치 군자의 교제가 물처럼 담담한 것 같다. 함께 생각을 이야기할 때, 그들은 매우 조화롭고, 그들과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려고 하면 반드시 거절당할 것이다. 선진적인 사상과 이념은 종종 시대의 발걸음을 뛰어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이념을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에 생기는 외로움을 항상 견뎌야 한다. 그들은 이런 고통을 견뎌야 하지만 마음을 바꾸고 다른 사람과 연락할 수는 없다. 집단의 서비스 공헌에 숨어서 이런 성취감을 통해 내면의 외로움을 완화해야 한다. 이런 영원한 투쟁은 물병자리의 마지막 운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