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두 개의 상대 석편종이 발굴되었다. 가장 긴 것은1..1m 으로 현재 국내에서 발견된 가장 큰 상대 석편종이다. 옆에 약간 작은 40 ~ 50 센티미터 정도의 돌부두가 놓여 있는데, 두 돌부두 모두 작은 구멍을 찾을 수 있다. 청소 과정에서 직원들은 석편시계 중 하나에 또렷한 현이 새겨져 있는 것도 발견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연구원 왕에 따르면 이 석경의 발견은 매우 의외였다. 그는 당시 현장에 있었는데, 첫 번째로 석경의 이름을 불렀다. 이 발견은 현장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매우 흥분하게 했다.
청 () 은 당시의 절당 () 의 소리이자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악기였다. 고촉국 국왕이 제사를 지낼 때 사용하는 악기입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악기는 쓰촨 최초로 발견됐다. 그것의 발견은 고대 촉왕 제사의 장면을 진실하게 반영했다. 동시에 금사시대의 제사 행사에는 이미 비교적 완벽한 예악 체계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금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석편종, 태양새, 옥장, 옥규 등은 당시 사회의 고도의 문명을 보여준다. 그러나 사람들은 지금까지 3000 년 전의 고촉 왕국이 왜 이렇게 고도의 문명을 갖게 되었는지, 무엇이 그것을 발전시켰는지 이해할 수 없다.
베이징대 고고학문화연구원 부원장 손화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쓰촨 청두 평원은 분지 지역에 속해 있는데, 주변의 높은 지역은 당시 매우 높은 문화를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청두 평원은 아열대 몬순 기후로 따뜻하고 촉촉하며 강우량이 풍부하며 강이 많다. 당시 울창한 정글은 인류의 생존과 번식에 적합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주변 주민들이 천천히 이곳에 모이기 시작했다. 지역마다 사람들이 서로 다른 기술과 예술을 가져왔고, 사방팔방에서 온 문화가 모여 중국 서남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 중 하나가 되었다.
수수께끼 2: 청두 평야의 양주, 싼싱두이, 금사 유적지는 어떻게 전승되었는가?
금사 유적지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고고학자들은 데자뷰 (deja vu) 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출토기물의 형태제에서 볼 때, 많은 것들이 금사촌에서 약 60 킬로미터 떨어진 싼싱두이 제사 구덩이에서 출토된 것과 매우 비슷하다. 특히 김면거, 금관대, 청동소립인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손화는 금사에서 출토된 동인은19.6cm 로 금사 유적지에서 가장 대표적인 청동기라고 소개했다. 조형면에서 싼싱두이 출토된 2 미터 높이의 청동 거상과 매우 비슷하다. 그들은 모두 같은 긴 옷을 입고, 같은 자세를 취하고, 양손으로 허공에서 주먹을 쥐고 있다. 차이는 키의 큰 차이일 뿐이지만 금사동상 아래에 있는 작은 플러그인에서 볼 수 있듯이 이전에 큰 조각에 꽂힌 물건이어야 한다. 높이가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 두 동상의 모양은 거의 같다.
금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물고기, 새, 화살, 머리가 새겨진 금관대도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도안들이 싼싱두이 유적지에서 출토된 금지팡이의 도안과 똑같다는 것이다. 손화는 금관대와 금지팡이가 모두 최고무상의 왕권과 씨족 권력의 구현과 대표이며, 같은 장식 도안이 같은 상징적 의미를 지녔다는 점에서 금사 유적지와 싼싱두이 유적지 사이의 내적 밀접한 관계를 반영한 것으로 보고 있다.
싼싱두이 유적의 갑작스러운 실종은 많은 미해결 수수께끼를 남겼다. 추측이 있다:' 싼싱두이 실종은 외국의 침입일 수 있다. " 홍수로 인한 것이라는 추측도 있어 모두가 이사를 나갔다. 이것들은 모두 사람들의 추측이다. 금사 유적지의 발견으로 싼싱두이 갑작스러운 실종의 수수께끼가 풀린 것 같다.
또한 금사에서 출토된 22cm 옥견은 수많은 옥견 중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그것의 색깔은 청록색으로 조각이 매우 정교하다. 표면에는 털모양의 마이크로조각 패턴과 휴머노이드 패턴이 있습니다. 위의 미조각 도안은 매우 놀라워 국보라고 할 수 있다.
옥규 전체가 10 단으로 나뉜다. 옥견에는 40 명의 얼굴과 휴머노이드 패턴이 조각되어 있다. 그것은 체형이 뚱뚱하고 머리에 왕관을 쓰고, 두 팔을 수평으로 들어 올리고, 두 팔에 깃털 모양의 장식을 말아올렸다. 그것의 발은 분리되어 있고, 그것의 긴 소매는 매우 우아하다. 옥석 전체가 청록색을 띠고 옥석은 매우 부드럽고 환하다. 스타일 면에서 양주 문화에 완전히 부합한다.
청두시 문화재관리위원회 사휘에 따르면 김사 유적지의 옥견과 양주 문화의 옥견은 여전히 약간의 차이가 있다. 하나는 양주 문화의 옥견은 대부분 닭뼈가 하얗고, 금사 유적지의 옥견은 청옥이다. 둘째, 조각 스타일이 다르다. 현재 양주 문화재에는 아직 청옥콩 조각 스타일의 도안이 없다.
수수께끼 3: 이렇게 높은 문명에는 왜 글이 없나요?
금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대량의 금기와 옥기는 당시의 정교한 공예를 보여 주었지만, 이 고도로 문명화된 사회는 지금까지 어떤 글도 발견하지 못했다. 그때는 글이 없었나요?
왕은 "상대 말기부터 서주까지 글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은허 갑골문이 가장 좋은 증거다" 고 말했다. 은허 갑골문이 발견되기 전에는 상주시기에 글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은허에서 출토된 거북갑수골에서 상대 말기에 상왕가와 다른 상인 귀족들이 거북갑수골에 점술과 관련된 글을 많이 기록했고, 그중 갑골문에 새겨진 글도 소량 포함됐다. 이때 사람들은 상주가 글뿐만 아니라 상당히 성숙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현재 금사 유적지에서 발견된 갑옷에는 글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여기에 글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우리가 지금 발굴하고 있는 것은 금사 유적지의 빙산의 일각일 뿐, 더 가치 있는 금사 문화가 더 발굴되어야 한다. 글이 반드시 갑옷에 새겨진 것은 아니지만, 다른 재료에 새겨질 가능성이 높다. 찾지 못했다고 해서 없는 것은 아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아직 말하기가 쉽지 않다.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보존으로 많은 손해를 봤기 때문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나뭇잎이나 나무에 글자를 새길 수 있다. 지금 보시는 대부분은 천갑과 청동기에 새겨져 있지만 천갑이나 청동기에만 이런 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손화는 단어가 다른 버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문헌 기록에 의하면, 확실히 문자 기록이 없다. 이전에 세자라고 하는 사람이 촉중에서 책 한 권을 썼다는 말이 있었는데, 당시 글이 없었다면 이런 말이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이런 견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추 실크 책 과 유사한, 대나무 제인 은 아직 쓰촨 에서 발견 되지 않았지만, 쓰촨 에는 후기 상 왕조 의 텍스트 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시' 바촉기호' 가 전해지고 있었지만, 이 기호가 문자인지 아닌지는 아직 정론이 없다.
역사
작가: 하샤오옌, 필명 아버지, 남자. 중국 출판그룹 동방출판센터 부편집장.
문헌에 따르면 고촉의 초기 왕은 잠총, 백련 (관파), 우, 왕디두우, 별령, 부택, 그리고 계몽이었다. ① 이 황제의 이름은 이상하고 사료가 부족하다. 시인 이백이 감탄한 것처럼,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비집고 들어왔다" 고 말했다. 오랫동안 그들의 역사는 줄곧 음운에 휩싸여 사람들을 괴롭히는 수수께끼가 되었다.
산해경'' Xi 경' 에는 황당무계해 보이는 글이 있어 촉국입국의 비밀을 밝히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물고기는 마르면 어파라고 부른다. 전욱이 죽어서 다시 살아나다. 풍도북이 오면 하늘은 물샘이고 뱀은 물고기로 변하고, 물고기녀는 아니다. 전욱이 죽어서 다시 살아나다.
이곳의 키워드는' 어녀' 로 학계에서는 불확실하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인어공주' 를 의미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녀는 여자와 물고기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출판사,' 어포' 를 쓰지 않는 것이 바로 어규, 전촉왕이다. 뱀 한 마리가 물고기로 변한다' 는 민족 융합과 토템 변화의 격변을 암시한다. 그 이유는 글의 전욱에서 시작할 수 있다.
전욱은 오제 중의 하나이다. 신화 체계에서 그는 물의 신이며, 유명한 치수 영웅 고등어의 아버지이며, 우의 할아버지이다. 고서의 각 판본의 제왕은 황제가 창읍을 낳고, 창읍은 창읍을 낳고, 창읍은 고등어를 낳고, 고등어는 우우, 우성기를 낳는다고 말했다. (2) 그의 후손으로서 고등어와 우도 수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모두 물고기의 화신을 가지고 있다. (c) "산해경" 황다 "북경" 구름: "서북 해외, 모래의 동쪽, 한 나라, 종차변, 전욱의 아들." 이곳의' 차는 평평하다' 는 것은 위에서 말한' 야생 서부 고전' 과 같다. 물고기가' 건조하다' 는 뜻이다. 전욱의 아들은 분명히 총을 가리킨다. 포, 일명 돈, 사람입니다. (4) "장자 도족" 은 "어, 좀 건조해." 라고 말했다. 열자 양주가 말했다: "대우야, 온몸이 건조해." 물고기도 물고기이고, 물고기와 물고기는 해음이다. 물고기의 이미지는 실제로 이 집단의 토템으로, 중원 양사오 문화 반파 유적지에서 출토된 대량의 물고기 토템 휘장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산해경' 은 물고기가 너무 말라서 어파라고 한다. 전욱의 죽음과 치유 사이의 내적 관계는 분명하지만, 물고기 토템을 답습하는 전촉왕우의 관계는 진일보한 논의가 필요하다.
고대 중국 지리 개념에서 바촉은 서방의 본베이스 캠프 중 하나였다. (다른 하나는 서왕모를 대표하는 곤륜산이다. 구체적인 위치는 알려져 있지 않다. 바촉 영토를 포함한다는 설이 있다.) 그리고 많은 자료에 따르면, 서양에서 전욱족의 구체적인 위치는 바촉에 있다.
숙공, 전욱의 아들이 있다.
-"산해경 황달북경"
전욱의 아들 슈 씨가 있다. -응?
-"산해경 야서경"
전욱의 어머니, 탁산가의 아들은 유명한 하인이다.
-《시본》
이순신, 탁함, 슈, 슈는 모두 슈의 변형이다. "13 주지" 촉산씨가 쓴 "탁산씨": "촉국이 처음으로 한무제 때 황제장절 (창종) 이 촉산의 딸을 장가들고 태어나 수촉에 봉착했다. 하상 주력은 왕이다. " 다만 제하가 태어났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제하가 전욱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을 보십시오.
전욱제는 태어날 때부터 물이 있었지만, 비어 있었다. 그는 황제였다. 단지 천지합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죽서 연대표.
만약 물, 고수명, 오늘날의 쓰촨 주에 있다면. 음, 전욱은 사실 바촉족이거나, 적어도 전욱의 어머니의 가문은 바촉족이다. "산해경 해내경" 은 유명한 바촉황족을 열거한 바 있다. "서남에는 바국이 있는데, 큰 함새 한 마리를 낳았고, 함새는 이생의 것이다. 이생은 사진을 찍은 후 사진이 시작이다" 고 말했다. 전욱은 일명 레빈으로, 레빈은 태호 (대애) 족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래서 이 혈통과도 호환됩니다. 이와는 달리, 봉이라는 태호는 동이그룹에 속하며 봉새를 토템으로 삼는다. 그러나 이것은 정확히 전욱족 구성의 복잡성을 보여준다.
총도 서쪽에서 태어났다. 오월순왕 추월무옥전: "총 ... 서창족." 나머지에 대한 더 많은 증거가 있다. 새로운 유 슈시: "Dayu 는 xiqiang 에서 왔습니다. 클릭합니다 "역사 기록 6 개국 연대기": "그래서 서창족 에서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맹자의 말을 인용하다: "소, 서양인. 클릭합니다 태평목란' 권 82 는' 황제 세기' 를 인용했다. "위보 ... 어려서부터 서창에서 자라서 서양인이 되었다." 사기 하본기' 는' 촉왕전' 을 당당하게 인용했다.' 광유군인, 문산군인, 우본도.' 동시에 지적한 바와 같이, 그래서 쓰촨 성 문산현인.
이 재료들을 열거한다고 해서 황제, 전욱, 고등어, 우, 제나라 등이 중원 복부에서 기원하여 중화문명의 역사적 주맥을 형성한 것은 아니다. 다른 역사학자들과 비교했을 때, 상술한 인용문에는 많은 자기 모순이 있다. 전욱의 활동 구역처럼,' 좌전' 등의 책에는 진 (), 위 () 등의 장소 (오늘 하남) 에 대한 기록이 있다. 이런 현상은 하나의 기본 사실을 설명한다: 황제족의 발전은 복잡하여 각 민족의 혈연과 문화의 대융합을 경험했다.
최근 광한 싼싱두이 유적지 발굴에 따르면 바촉은 중원과 다른 문화적 연원을 가지고 있어 바촉 원주민의 원주민 성격을 입증할 수 있다. 그 문명의 촉박한 실종 (지금으로부터 5000 ~ 3000 년) 은 중원 문명이 쐐기를 박은 결과를 배제하지 않는다.
나는' 산해경 야서경' 이라는 말이 바촉이 우여곡절로 중국 문화권에 편입되었다는 메시지를 드러냈다고 생각했다.
무지막지한 서부에서는 "어떤 물고기는 말라서 물고기 아내라고 부른다." 물고기녀, 즉 물고기남, 여자와 남자는 해음이다. 어떤 물고기는 너무 건조하다' 는 전호, 구름, 유 3 개 민족 특유의 표현방식으로, 유 푸가 전욱족과 심상치 않은 연관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두 문장의 시작 의미는 매우 명확하다. 어빙은 물고기를 토템으로 하는 씨족이나 왕조이다.
"전욱의 죽음은 광복이다. 풍도북이 오니 하늘은 물샘이고 뱀은 물고기로 변해 민족 융합의 잔혹함과 사나움을 알 수 있다. 중원에서 비교적 긴 발전 단계를 거느린 전족들은 바촉에 입성했고, 그 세력은 확장중에 바촉 원주민과 첨예한 충돌을 일으켰다. 마침내 대홍수 (대샘물) 가 발발한 그 몇 년 동안 쌍방은 정면으로 맞붙었다. 이후의 합병전쟁에서 물고기 토템이 충토템 (촉잠, 바뱀 등) 을 대신했다. ), 하지만 전욱도 이 소모전에서 약화되면서' 전욱이 죽어서 다시 살아났다' 며 총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 총, 1 번 어녀는 역사적으로' 어묵'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뱀에서 물고기로" 고대 슈 국가의 역사적 진리입니다. 이때부터 어가가 바촉치치치치의 영웅 장을 열었다.
물고기가 총에 맞을 수 있는 것처럼, 고촉왕의 정신과 각오도 옥과 화기에 대응할 수 있다.
총은 거북령으로 죽고, 부활 후. \ "국어 \" 와 \ "오월춘무옥전 \" 은 총이 황 (에너지), 즉 세 다리의 거북이, 즉 거북령이라고 말한다. "수경주 강주" 볼륨 33 은 "본숙론" 을 인용한다. "가시인은 거북 (영) 을 죽게 하고, 그 몸은 물과 함께, 가시인은 그것을 구할 수 없다. 문산 기슭에서 회생하게 한 것은 황제를 우러러보기 위해서였다. 황제를 바라보다. " 거북령은 원래 시체였으니, 재생할 때는 아마 있을 것이다. 그 경건한 공덕은 그것과 일치한다. "부활" 은 "복생" 으로 읽혀질 수도 있다. 「산해경 해네경」 (San haijing hainejing) 에서는 "총이 부활했다" 고 알려 줍니다 초사 다문 (Chu ci Tian Wen) 은 "버쿤은 복부가 있다" 고 말했다 모두' 배 속에서 태어났다' 는 뜻이다. 그래서' 초학서' 중 한 명은' 귀장 케이지' 에서 인용한 신화 중 한 명이' 세 살 때 죽고 부패하지 않는다' 고 인용했다. 나에게 길을 주면 사용한다. " 문산 하거북릉 (릉) 회생한 이 글에 유의해 우이는 쓰촨 성 문산현인과 맞물려 거북릉이 우임을 증명하고, 동제여야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촉국 황제가 여름을 계몽했을 때, 그는 깨달음을 얻었다. 계몽이 변한 것은 한나라 사람들이 황제의 계시를 피했기 때문이다.
저자는 바촉의 역사가 분명히 중원 문명의 투영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바촉이 이미 독립을 잃고 중국 문화권에 조화롭게 녹아들었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
(1) 잠총, 백련, 어현, 두우, 거북선인 (개명), 육표범 (개명) 은 중국 고대 삼조 촉왕 전승에서 편찬한 것이다. 한당 시대의 지리서주는 잠도, 박관, 푸제, 의 전기를 인용했다.
②' 다이리시지',' 오사기우열왕',' 시본서지편',' 주희숙년',' 수나라자' 등을 참조하십시오.
(3) 수신은 물고기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하버가' 유양잡노고전' 에서' 하버 ... 얼굴 있는 물고기' 라고 말한 것도 볼 수 있다
(4)' 태평유란' 권 1936 은' 수거록' 을 인용했다.' 여름총 치수 실패, 유원에 가라앉아 후대 성인들은 물고기를 신화의 물건으로 여기고, 현언과 물고기는 한 글자로 삼는다. "
⑤ "엘야 시우": "거북이는 다리가 세 개 있어요." 서세이의' 혼란': "거북이는 다리가 세 개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