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등 로마 신화 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 로마와 중국 의 말기 에야 로마 시인 은 그리스 신화 를 모방하여 자신의 신화 를 쓰기 시작했다. 로마인들은 그리스 신화 같은 신과 신 사이의 투쟁 등 전통 전설이 없다.
로마의 전통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전된 의식, 제사장들, 그리고 상호 연관된 신들.
로마의 탄생과 발전에 관한 일련의 풍부한 전설 가운데 인류가 주요 역할을 맡고 있으며, 하느님은 때때로 개입하신다.
이것은 로마인의 하나님에 대한 이해가 그리스인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당신이 고 대 그리스인, 누가 드 miltel 물어, 그는 드 miltel 매우 아름 다운 딸이 하 디스에 의해 날아가 버, 그래서 드 milter 매우 슬픈, 등등 했다.
고대 로마인들에게 누가 실레스인지 물어보면, 그는 실레스에게 주피터, 화성 신화, 퀴리누스의 제사장보다 낮은 제사장이 있지만 플로라와 푸무나보다 높은 제사장이 있다고 말할 것이다. 그는 셀스와 농업을 주관하는 다른 두 신 리퍼와 리블라가 한 그룹이라고 말할 것이며, 셀스를 돕는 작은 신의 이름까지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고대 로마의' 신화' 는 이야기가 아니라 신과 신, 신과 인간의 복잡한 관계였다.
로마의 초기 종교는 나중에 많은 새로운 내용, 특히 그리스 신화 부분을 흡수했습니다. 오늘날 로마 신화 에 대한 우리의 이해 는 당시 의 기록 이 아니라, 나중에 그 고대 전통 을 보존하려고 하는 학자들 의 묘사 에서 온 것 이다. 예를 들어 마르쿠스 티렌티우스 바로는 1 세기에 살고 있습니다. 오비드와 같은 다른 로마 작가들은 그리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종종 그리스 신화 (그리스 작가) 를 인용하여 로마 신화 (로마) 의 공백을 메웠다.
로마의 신
로마 기도자와 공식 목사는 그들의 신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첫 번째는 로마의 원시 신 ('디인디고') 이고, 두 번째는 로마 역사의 어느 시기에 큰 재난에 대처하기 위해 도입된 것이다 ('de novensides'). 첫 번째 신은 로마 역사상 일찍부터 제사를 지냈고, 그들은 달력에 고정된 경축일을 가지고 있었다. 이런 신이 30 명 있다. 이 30 대 신들 외에도 로마는 일찍부터 특별한 신들을 두었는데, 그들은 수확을 담당하는 것과 같은 특별한 임무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농사를 짓거나 파종할 때 해야 할 고대 의식에 따르면, 각 조작에 항상 신이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 신의 이름은 일반적으로 이 조작의 동사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신들은 주신의 조력자라고 불릴 수 있다. 초기 로마 신앙은 다신의 다신교가 아니었다. 이 신들은 보통 하나의 이름과 하나의 기능만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신력도 매우 구체적이다.
로마 신과 그 축제에 따르면, 고대 로마는 농업 사회일 뿐만 아니라 전투에 능해서 전쟁에 자주 참가했다. 이 신들은 당시 로마 사회의 일상생활의 필요성을 보여 주었다. 그들은 필요한 의식과 희생을 즐긴다. 예를 들어 Janus 와 Vesta 문지기와 난로, Lares 는 토지, 집, 울타리, 막대기를 보호하고, Saturn 은 파종을 보호하고, Seils 는 곡물 성장을 보호하고, Pumuna 는 과일을 보호하고, Consus 와 Ops 는 수확을 보호한다. 신들의 주피터조차도 그 단림으로 장원과 포도원을 보호했기 때문에 존경을 받았다. 그의 번개 무기를 통해, 그는 인류가 모든 것을 초월하는 주재자로 여겨졌으며, 그의 광활한 영토를 통해 그는 로마군이 해외 원정을 할 때의 보호신으로 여겨졌다. 초기의 중요한 신은 화성 신화 () 와 퀴리누스 () 로, 그들 사이에는 거의 차이가 없었다. 화성 신화 젊은이와 그 활동의 신, 특히 전쟁이다. 그는 3 월과 10 월에 희생되었다. 현대학자들은 퀴리누스가 평화시 병사들의 보호신이라고 생각한다.
초기의 신전에는 주피터, 마스 신화, 퀴리누스 (그들의 세 제사장은 로마에서 가장 높았음) 외에도 야누스와 부뚜막 별이 있었다. 이 초기 신들은 개성이 없었다. 그들은 개인적인 경험도 없고, 결혼도 없고, 아이도 없다. 그리스의 신과 달리, 그들은 인간성이 없기 때문에 그들의 활동에 대한 기록은 많지 않다. 로마의 두 번째 왕인 Numa Pompeius 는 종종 이런 고대 제사 방식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그의 반려자와 조수는 샘물과 출산을 관장하는 로마의 여신 제리아라고 한다. 이후의 문학 작품은 제리아를 수선화라고 부른다. 하지만 오래 전에 새로운 것을 추가했다. 타코비안 가문은 주피터, 주노, 미노바를 도입하여 나중에 로마 종교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고 한다. 또 새로 도입된 것은 에번딘 산 다이애나에 대한 숭배와' 시부신탁의 신' 을 포함한다. 세계를 예언한 책은 6 세기 말 타크빈이 여예언자로부터 사온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신의 소개
로마가 주변 지역을 점령함에 따라 부근의 신도 흡수되었다. 로마인들은 로마 자체의 신을 존중하는 것처럼 점령지의 신을 존중한다. 많은 경우, 새로 소개된 신들은 로마의 한 특별한 의식에서 그들을 위해 세워진 새로운 성지에 정식으로 초청되었다. 203 년 전, 사이벨을 대표하는 성물이 원산지에서 로마로 정식으로 전해졌다. 또한 로마의 확장은 외국인을 끌어들이고, 그들은 자신의 신을 계속 숭배할 수 있게 되었다. 미트라는 이렇게 로마에 왔다. 그는 군대에서 인기가 많아서 그의 숭배가 영국으로 끌려갔다. 커스터와 생김새 외에도 다이애나, 미노바, 헤라클레스, 비너스 등 작은 신들도 로마의 이탈리아 정복과 함께 로마로 왔다. 이 신들 중 일부는 이탈리아에서 스스로 발명한 것이고, 일부는 원래 그리스 문화에서 나온 것이다. 그 후, 모든 주요 로마 신들은 그에 상응하는 더 인간적인 그리스 신을 찾아 그들의 속성과 신화 () 에 가입했다.
신으로서의 로마
어떤 사원들은 로마를 숭배하는데, 이것은 한 신이 로마로 임명되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국가에 인간적인 대표를 주는 비유이다. 이런 인간화는 처음 269 년 동전에 나타났다. 외부인들은 로마가 신화되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실 이것은 추측일 뿐이다. 이 비유를 강조하기 위해 로마인들은 기원전 195 년에 스마나에서 로마를 위해 첫 번째 신전을 지었다. 아우구스투스 대왕, 특히 일부 로마 정치가들이 그를 위해 세운 종교 의식과 같은 로마 황제의 신화를 혼동하기 쉽다.
명절
로마 종교 달력은 로마인들이 점령지에서 신령에 대한 수용을 다시 인쇄했다. 초기 로마에는 종교 축제가 몇 개밖에 없었다. 그러나 일부 초기 축제는 로마 제국 전 기독교의 마지막 순간까지 유지되었다. 이들은 원시 농업 인민의 생식과 속죄식을 포함한다. 새로운 신의 도착은 새로운 명절을 가져왔다. 나중에 달력에는 평일보다 명절이 더 많았다. 가장 중요한 명절은 농신절과 목신절이다.
제국 시대의 농신절은 65438+2 월 17 부터 65438+2 월 23 일까지 7 일간 지속되었는데, 겨울부터 일까지의 시간이다. 그동안 모든 장사가 중단되었고, 노예들은 잠시 자유로워졌고, 사람들은 서로 선물을 주고받았고, 많은 사람들이 결혼했다. 목신절은 원래 이탈리아의 목신 Lupocus 를 축하하는 오래된 명절이었다. 이 축제는 2005 년 2 월 65438+5 일 Berun 읍산 루포쿠스 동굴에서 축하했다. 버뮤다 산은 전설적인 로마의 창시자인 로메로와 레모가 어릴 때 늑대에게 입양된 곳이다. 로마 전설에 따르면, 한 양치기가 늑대의 둥지에서 쌍둥이를 발견하고 그들을 집으로 데려와 그의 아내를 부양했다고 한다.
로마의 신전
로마의 사찰은 세계의 다른 신들에 대한 로마의 수용을 반영한다. 509 년 전에 카피톨러 산에 세워진 주피터, 주노, 미노바 신전과 같은 가장 오래된 신전은 이트루리아 신전을 모방한 것이다. 이트루리아 신전처럼, 그것은 우뚝 솟은 기초 위에 우뚝 솟아 있다. 그리스 신전과는 달리 그리스 신전 주변에는 위쪽 계단이 있고 이트루리아 신전에는 입구에만 계단이 있습니다. 신전의 표면도 그리스 신전과 다르다. 그 주랑은 그리스 신전의 주랑보다 더 깊고 (1 * * *, 6 쌍), 입구에만 주랑이 있다. 그리스 신전에는 일주일 동안의 주랑이 있다. 이 절은 여러 개의 큰 방으로 나뉘어 각 방이 서로 다른 신상을 모시고 있다. 전신경기장의 이시스와 세라비스 신전은 로마 말기 종교 건축물의 대표작이다. 그들은 이집트 재료로 만들어졌고, 그들은 헬레니즘화된 이집트 신을 모시고 있다. 로마에서 가장 특별한 신전, 주피터 신전, templo mayor, 판테온. 판테온은 하드리아누스 1 17 년에서 138 년 사이에 지어졌으며 모든 신을 수용했습니다. 그것은 이전의 작은 유사한 절을 대신했다. 607 년에 판테온은 기독교 교회로 개조되었다. 현재 이곳은 이탈리아 국립기념관으로 세인트라파엘과 부흥문토에 기여한 왕들이 매장되어 있다.
로마 종교의 쇠퇴
로마 종교의 헬레니즘, 더 중요한 것은 그리스 철학이 로마에서 잘 교육받은 사람들 사이에서 퍼지면서 낡은 의식이 점점 더 중시되지 않고, 전 1 세기 낡은 제사장의 지위가 급락했다는 것이다. 정치적 필요 외에도 태어날 때부터 이 직위를 받아들여야 하는 많은 고위 귀족들은 이런 의식을 전혀 신뢰하지 않고, 문화 수준이 낮은 사람들은 외국의 의식에 대해 점점 더 흥미를 느끼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 제사장 ('pontifex maximus') 과 점쟁이 ('점쟁이') 는 여전히 높은 정치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카이사르는 그의 최고 제사장의 지위를 이용하여 다른 제사장들에게 정치적 영향을 가했다.
아우구스투스 대왕의 개혁은 오래된 종교 체계를 재건했고, 그 자신은 모든 제사장을 통합했다. 낡은 의식 (사실 인신거래, 신의 보호를 위해 신을 섬기는 것) 은 도덕과는 무관하지만 아우구스투스는 이를 경건과 종교신앙 규율로 바꿔 내부 혼란을 방지하는 제도로 삼았다. 이때 버질의 장시' 에네아스' 는 트로이 영웅 에네아스가 로마를 건립했다는 전설이 유행했다.
아우구스투스 대왕의 개혁으로 로마 종교가 로마 황제에 대한 숭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고, 나중에는 로마 황제가 죽은 후에도 신화되었다. 이런 추세는 로마제국이 건립되기 전 카이사르 시대에 이미 존재했다. 아우구스투스, 클라우디우스, 비스, 티투스는 모두 신화되었고, 네르바 이후의 황제는 거의 신화되지 않았다.
제국 시대에는 이집트의 여신 이시스와 페르시아 신 미트라의 숭배와 같은 외래신들이 많이 유행했습니다. 기독교는 네로에서 디오클레티아누스까지 통치하던 시기에 격렬한 박해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확장되었다. 콘스탄티누스 대왕은 324 년부터 337 년까지 홀로 통치하여 결국 기독교를 국교로 확립하였다. 디오도 1 세는 392 년 이래로 다른 모든 숭배를 금지했습니다.
고대 로마의 주요 신
고대 로마 신화 들은 유럽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하늘의 별자리는 처음에는 그리스인들이 신화 인물과 신의 이름을 따서 지었지만, 현재 학계에서는 로마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자나스의 문신 자나스는 전후 두 개의 얼굴이나 네 방향의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어 시작을 상징한다.
주피터, 주피터의 왕. 제우스 제우스, 그리스 신화 대응.
주노 주노, 여신, 그리스 신화 속 헤라헤라에 해당한다.
머큐리, 신의 사자, 그리스 신화 속 헤르메스에 해당한다.
아름다움과 사랑의 여신 비너스는 그리스 신화 속 아프로디테에 해당한다.
화성 신화 속 전신마르스는 그리스 신화 속 아레스에 해당한다. 하지만 이미지는 아레스보다 훨씬 긍정적입니다.
사돈 토성, 주피터의 아버지, 그리스 신화 중 크로노스에 해당한다.
마야 마야 머큐리의 어머니, 꽃신.
다이애나의 달의 여신 다이애나는 그리스 신화 속 아르테미스에 해당한다.
아폴로 아폴로, 태양신, 그리스와 로마의 이름이 같다.
미노바의 지혜의 여신 미네바는 그리스 신화 속 아테나에 해당한다.
Seils (Seils) 의 곡물과 풍작의 여신 (Ceres) 은 그리스 신화 속 데메테르 (Demeter) 에 해당한다.
화성 화신, 비너스의 남편, 그리스 신화 속 헤피스토스에 해당한다.
해왕성 속의 해왕성의 신은 그리스 신화 속 보스턴, 주피터의 동생에 해당한다.
프루토의 신 브루토는 그리스 신화 중 하디스, 주피터의 동생에 해당한다.
큐피드의 작은 에로스, 비너스의 아들, 그리스 신화 속 에로스에 해당한다.
오로라, 오로라의 여명 여신은 그리스 신화 속 Eos EOS 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