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 백하 김성구의 <역경> () 는 음양학설로, 음양을 생화학 만물의 총강 () 의 지위로 끌어올리고, 음양 () 의 도를 세상의 만물 발전 변화를 측정하는 근본 방법으로 삼고 있다. "내집전" 은 "천지에 하나 있는데, 쉽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천지에서 쉽게 운행하여 천지와 동생하다. 우주에는 천지가 있고, 쉽게 건곤이 있다. 행은 실제적이고 움직이고, 쿤은 허무하고 조용하며, 움직임은 정적이다. "돈은 쉽지만 대단하다." "쉽고, 몸이 없고, 쉽게 생각하지 않고, 무위하다" 는 것은 자연히 무위이다. 건곤의 움직임은 생기기 쉽고, 쉽게 건곤에도 존재한다. "남편은 쉽게 물건을 열고 일을 성사시킨다", "과거를 보고 그 정교함을 드러낸다", "쉬운 길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혜자: "아주 간단해요!"
기공, 주역, 한의학의 동원성과 유사성: 손회요, 쓰촨 청두; 사람들은 한의사가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할 수 있는 과학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기공과 주역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없고 미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이경과 기공도 과학적이라고 생각한다. 기공, 주역, 한의학의 이론적 기초는 모두 무극태극, 태극생 2 기, 이의생 4 상, 사상생 팔괘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우주의 진화와 형성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이치는 비슷하고 거의 같다. 차이점은 각자의 사용과 연습 방법에 있다.
무작위 함수의 본질과 이경의 서비스 응용 실천: 산서운성 상진청; 필자는 역학이 홀로 수수께끼라고 생각하는데, 수백 가지 수학 기교의 응용방법은 모두 무작위 함수와 관련이 있다. 무작위 함수도 영감 사고를 동원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예시로 증명한다. 무작위 함수는 실제로 연역홀로그래피로 측정됩니다. 실생활에서 무작위 함수의 응용률은 상당히 높다. 따라서 배우기 쉬운 고대 지식을 실천에 적용하는 것은 인류에게 유익한 일이다.
역학은 중화민족의 정신이다. 진 () 이 헤이룽장 하얼빈 () 에 쓴 <역경> () 은 중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고서로 중화민족 지혜의 결정체이다. "군자는 자강불식해야 한다. 땅은 넓고, 군자는 덕재물로 삼는다' 는 두 가지 주도적인 명제는 중화민족의 정신과 운율이며, 이도의 근본 법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이경은 점술 도구로 사용되어 철학적인 표현으로 만물의 변화를 찾아 변화의 상태와 과정을 드러낸다. 우리의 광대한 이경 애호가들은 반드시 현실에 입각하여 미래를 창조하고, 이경에 반영된 중화민족 정신을 충분히 발양해야 한다.
이과 인식 정보 푸젠주 임연근 "매화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참새 두 마리가 나뭇가지 하나를 다투어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마음이 움직여서 점술을 하여 택화의 색깔을 택산염으로 바꾸었다. 점술에 따르면, 내일 저녁에 꽃이 꺾인 소녀가 있을 것이다. " 정원사는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고, 여자아이는 쇼크가 쓰러져 큰 발을 다쳤지만 큰 문제는 없었다. 다음날 그녀는 이 질문에 대답했다. 이 "심장" 은 정보에 대한 인식입니다. 감성 정보는 쉽게 예측할 수 있어야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밝혀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스팸이다. 모든 지구 인식 정보의 상징은 이브의 점술 정보, 점술의 원천, 인식 정보의 이미지다. 자세히 관찰하고 심신을 늦추면 감성적인 정보를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감성 정보를 이용한 과학적 예측만이 최상의 예측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본다.
하남 중천팔괘인 곽김옥은 수천 년 동안 발전하기 쉽다고 생각하는데, 항상 많은 의문점이 있다.' 그녀' 가 도대체 얼마나 포용할 수 있는지 말할 필요도 없다. 심오하고 심오하며 변화무쌍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족 학자들은 가십이 다른 반쪽이 있어야 한다고 추측하지만 이론과 실천으로 검증하기는 어렵다. 그런 다음 선천적인 태극도, 주자태극도, 라이씨 태극도, 인수방법, 하투로서, 성괘 방식, 완성도 등 7 개 방면에서 팔괘의 나머지 절반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논증했다.
이경 점술과 환경건축' 동덕금' 의 저자인 푸젠푸저우는 자연법칙에는 시간과 공간이라는 두 가지 주요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하로 수, 구아 수, 대연 수, 운수, 일, 자릿수 등이 있다. 이러한 간단한 수학 이론은 실생활에서의 주거, 이전, 개조 및 환경 건설 프로젝트에 자주 적용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를 실현하려면 이법천문학의 "삼원현학" 기능을 충분히 활용해야 한다. 이 글은 점괘의 소위' 자에너지' (즉 생명에너지) 에 대해 논의하고, 20 년 연구 실천의 예를 증거로 삼았다. 필자는 불법 건축물이 경괘의 건축철학을 위반할 뿐만 아니라 환경건축의 금기이기도 하다고 생각한다. Quot 4 대 흉상의 전형. <역경> 속 64 괘는 현대 환경 건축과 밀접한 연계와 지도의 의의가 있다. 이 글은 단지' 건조, 경, 태, 없음' 오괘를 예로 들어 나의 개인 연구를 설명한다.
주역' 팔괘의 진단과 응용 광동 서문과 강문화의 한의학 기초 이론은 고대의' 주역' 에서 유래했다. 가십은' 주역' 음양오행, 기관기 상승, 생명자제의 홀로그램 이론이다. 팔괘로 질병을 진단하는 것은 간단하고 편리하며 테스트, 싼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채라는 여성이 남편의 질병에 대해 깃발을 흔들며' 작은 과일' 을 얻었다. 저자는 점술에 따르면 남편의 운이 좋지 않아 오장양정이 손상되고, 병은 피 속에 있어 암과도 같다고 한다. 병원 검사를 거쳐 환자는 백혈병을 앓고 있다.
고대 중국 예측학자의 정치적 의사결정 기능에 대해 논하면, 낙후된 생산성 조건으로 인해 고대 중국 정치 의사결정사상은 원시 점술, 주역 이론, 수술 이론 등 각종 예측서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러한 예측 이론은 줄곧 특수한 의사결정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해 왔으며, 줄곧 통치자의 사랑을 받아 왔기 때문에, 중국 고대의 정치 결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고대 중국 예측 학술의 정치적 의사결정 역할을 정확히 인식하고 대하는 방법은 오늘날 학계에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 중 하나일 것이다. 이에 따라 이 글은 세 가지 주요 방면에서 이 문제에 대해 조잡한 인식과 토론을 할 계획이다. 첫째, 원시 점술이 고대 정치 결정에 미치는 영향이다. 둘째, 정치적 의사 결정에서 변화의 책 원칙의 역할; 셋째, 배우기 쉬운 발전이 정치적 결정에 미치는 영향.
변화의 책과 "다경"; 광둥; 광저우; 사엽 임뢰 다성 육우는 평생 차를 좋아해서 차학에 능하다. "다경" 은 차 역사상 획기적인 상징이다. 노예원은 기아였다. 그 성, 이름, 글자는 모두 입양인 지길선사, 즉 지공과 이점술을 취하고,' 점차' 에서' 칼' 을 얻었는데, 그 중 9 자는 "홍은 점차 땅에서 태어났고, 그 깃털은 기물, 길상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자신의 성을' 루' 라고 명명하고, 그를' 유',' 홍진' 이라고 명명했다. 육우와 <역경> 사이의 관계에 대해 이 글은 주로 그 생애사적과 <역경> 양괘의 관계를 논의하고,' 다경' 과 <역경> 관계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논술한다. 이 글은 분석 연구를 통해 육우의 일생이 이 두 사람과 큰 연관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그의 위대한 경험은 모두 이 두 가지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 두 개는 그의 일생의 중요한 역사적 묘사이다. 차 문화의 뿌리는 이경에 있다. 이 글은 식견 있는 사람들이 차와 이순신의 관계에 관심을 갖고 중국특색 있는 차 문화를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경, 심경, 신경 중국 대만성 협서향의' 심경' 과' 신경' 은 인체의 사고와 감각 기관으로 뇌와 전신 활동의 중추의 핵심이다. 이경은 우주 만물 운동과 망망의 무한한 철학을 담고 있다. <역경>' 심경'' 신경' 이 하나로 융합되어 신통과 지혜로' 심경' 잡지를 쉽게 풀 수 있는 것은 세상의 복이다.
주역 도덕윤리 초탐: 한국스우아의 논문' 은 도덕적 기원, 개인윤리, 가정윤리, 정치윤리 등에서' 주역' 의 도덕윤리를 논술했다. 필자는' 주역' 의 도덕규범이 자연의 법칙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인간의 도덕행위는 음양의 조화, 만물이 창조하는 과정과 같은 자연의 법칙을 모방한다. 자연의 법칙은 추상적이고 복잡하기 때문에 도덕의 추상은 이해하기 쉽다. 이런 도덕관념은 개인의 수양에서 국가 통치에 이르기까지 모두 천명 관념을 가지고 있다. 주역' 의 최초 여성관은 정확하다. 칠고천이 역사의 창조자로서 천지 사이에 서서 하늘의 절반을 지탱하는 것이 주역 남녀관과 가정윤리관의 기초이라고 생각한다. \ "kunxun 전기 \" 는 말했다: "위에 있는 사람, 모든 것을 위해, 하늘의 사업을 위해. 클릭합니다 "네가 관대할 때, 너는 물건을 운반할 수 있고, 너는 미덕에 경계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주역' 을 해석할 때 남녀 평등을 부정했다. 이는 향후 여성 열등감의 근원이다. 주역' 의 정치윤리는 변화에 대해 매우 모순적인 태도를 취하고, 한편으로는 변화에 직면하여 매우 겁이 많다. 이런 상황에서, 그것은 변화가 지나치게 해서는 안 되고, 신구 쌍방의 이익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변화는 현명하고 민심에 부합해야 통치계급의 기본적인 이익만 고려하지 않을 수 있다. 주역은 하향식 변화를 강조하며 상향식 변화는 허용하지 않는다. 이런 현상은 정치적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주역 이론의 모든 방면은 통치계급의 입장에서 고려한 것이다. 백성들은 이론적으로 왕을 아버지로 대하지만, 결국에는 반드시 왕조를 바꿀 것이다. 이런 식으로' 주역' 의 정치윤리에는 약간의 갈등이 있다. 바로 이런 모순의 윤리 때문에 중국이 정권이 바뀌게 된 것이다.
"이순신" 코끼리와 현대 기호학 한 장쑤 남경은 우주 만물을 "쉬운" 코끼리와 수로 요약하고, 엥겔스 등 현대 철학자들도 수와 코끼리가 사물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현대 기호학은 모든 문화 형식을 기호로 요약한다. 이 글은 만물이 일맥상연결이라는 근본적인 것이 추상적인 형상상의 기호로 표현된다고 생각한다. 이 기호에는 완전한 규정이 있어 완전한 논리 체계를 편성할 수 있다. 이 일을 쉽게 완성하고 가장 높은 추상화를 형성하였다. 현대 기호학의 이론적 특징은' 쉬운' 속 이미지의 본질적 특징과 비슷하지만, 그 추상 과정은 이제 막 시작되었고, 추상 능력은 매우 제한적이다. 현대 기호학은 쉬운 이미지에서 가장 높은 추상적인 지혜를 끌어내야 한다.
팔괘와 DNA 우한 노양재 1 그리고 팔괘순환의 진화법칙은 인간 DNA 순환의 자연스러운 결합의 필연적인 법칙을 드러내고, 사람들은 팔괘의 폭로와 디코딩을 통해 인류의 신비를 밝히는 열쇠를 제공한다. 2. 숫자와 인간 DNA 코드의 배열은 인간의 건강 소질을 반영할 수 있다. 부모가 임신할 때의 시공간 위치는 차세대 DNA 가 우주장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견딜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 임신할 때의 지리적 환경도 DNA 암호의 조합에 영향을 미친다. 사람들의 사회생활과 음식도 인간 DNA 의 조직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3. 팔괘로 숫자의 알고리즘과 결합하면 인간의 유전 암호를 바꿀 수 있다. 유리한 지리적 위치를 찾아 체내 유전자의 전환을 강화하다. 선천적인 약한 DNA 의 성숙을 촉진하기 위해 음식과 음식을 선택하세요. 건강 운동은 인간이 DNA 를 바꾸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하늘과 땅, 지리, 사람, 그리고 수와 밭 사이의 전환을 통해 인간 수련의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다.
쉽게' 변화' 는 중국 전통철학에서 변화의 용어를 가리키며,' 변화' 는 서구 철학에서 변화, 생성, 정지, 영원한' 존재' 의 반대를 가리킨다. 변성과 변성의 비교는 중서사고 방식의 차이와 출처를 설명하고 양자의 보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주역' 은 천상을 바라보며 지리를 내려다보고, 시세를 심사하며, 속물로 인도한다. 대체로, 그것은 변화를 통제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이론이다. 전반적으로 서구 철학은 변화를 일시적인 현상으로 간주하고, 그 뒤에 변하지 않는 실체를 찾으려고 애쓰는 것은' 주역' 의 전반적인 사고관과 완전히 다르다. "쉽게" 는 변화, 단순성, 어려움이라는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퍼거슨의 변화철학은 변화의 진실성, 변화의 원인, 변화를 이해하는 방법 등 여러 방면에서' 쉽게' 삼의와 보완할 수 있다. 한편, 퍼거슨의 철학은' 다양성' 과' 단순성' 을 강조하며 둘 다' 인간 중심주의' 를 비판하는 경향이 있다. 퍼거슨의' 변화' 철학과' 주역' 의' 변화' 사상은 결국 생성, 진화, 창조, 개방 등에서 융합되고, * * * 모두' 조화' 나' 조화' 를 가리키며 중서문화의 교차점이 될 전망이다.
호남 창사 생년시간의 의미 김구성 펑재권 양진이는 생물진화론, 천인관, 시간생물학, 현대의학에 따라 환경 안정적 태아생년시간의 의미를 분석했다. 제안 (1) 출산 동기는 태아에서 나온다. (2) 태아의 생년월일은 출산 후 첫 번째 자율호흡이 건립되는 시간으로 정해져야 하며, 의학달력의 4 개 기둥으로 의학력의 생년월일이라고 불린다. D) 태아가 태어났을 때 자연분만태아의 의학 달력 생년월일은 선천적인 음양오행 패턴과 어느 정도 상응해 선천적인 성질과도 어느 정도 상응한다. 난산, 유도, 선택적 출산 신생아는 이런 대응을 하기 어렵다. (4) 인간의 자유 운동 리듬의 탄생에 대한 가설을 제시한다. (5) 모든 신생아의 자유운동 리듬은 천체감각 리듬 통합의 영향을 받아 이후 매일성에 영향을 미친다. 통합 효과는 의료 달력의 탄생 시간과 관련이 있으며 연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6) 의학 역법에는 5 18400 개의 생년월일이 있는데, 이는 5 18400 개의 생명모형을 나타낸다.
고대 영상문화를 전시한 이학사포 내몽골 본문은' 주역' 의 기록과 하도, 로서와 관련된 몇 폭의 이학 지도를 이용하여 고대 영상문화의 이학사를 전시하려고 한다. 전문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1. 쉬운 4 상 배우기; 둘째, 선천적 인 그림은 가십 벽 차트와 쉽게 결합됩니다. 셋째,' 주역' 의 학술문화사. 문말에는 7 폭의 수작업도가 있다: 그림 1, 로서 사양도; 그림 2. 마지막 연락처의 이경 주석; 그림 3. 강지도 사양; 그림 4. \ "루오 슈 \", \ "강 지도 \" 주석; 그림 5. 태극도의 범위 그림 6. "로서", "하도", "태극도" 주석: 그림 7. 태극사상팔괘주석과 건곤팔괘벽 차트.
이학과 중국 전통 서예 예술 광동 선전에는 채명홍이라는 서예가가 있는데, 서예 대작을 창작하려면 서예용 펜의 기법을 배워야 한다. 필자는 중국 역대 서예 대가의 정교한 서예 이론에서 이치를 깨달았다. 이일태극의 정진론은 태극권의 기세처럼 먼저 긴장을 풀고, 뜻의 지휘로 손발을 전개하고, 움직이지 않고, 음양 전환, 허실 공방, 강유상제의 각종 자세를 만들어 내야 한다. 문장 (WHO) 는 서예를 배우려면 글씨를 열심히 연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도 이론을 배우고, 개인생활, 수양, 고상한 도덕정서, 문화예술의 각 방면의 취미, 취미, 훈도, 다단계 사회경험과 광범위한 지식을 중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런 방식을 알고, 전통 서예의 원리를 알고, 전통 서예를 자주 배우면 몸과 마음에 모두 좋다. 도가사상을 너의 생활에 통합하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 저자는 전통 서예필묵이 음양 에너지의 기풍을 지니고 있어 기이한' 정기장 에너지' 를 만들어 심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묵보' 라고 부른다.
유전자지도와 <역경> 64 괘의 연관성 홍콩 채금태의 유전자지도는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헤아릴 수 없는 과학적 기여를 했으며, 인간의 생명이 선천적인 요인과 평생의 의미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선천적인 유전자는 생리적 개념을 가진 생물학적 유전자이자 비생리 개념을 가진 생물학적 유전자입니다. 인간 생태 진화의 과정은 저급에서 고급으로 가는 생명과정이다. 유전지도는 생물 분자 구조의 미시 세계에서 인간 생명의 신비를 밝혀냈고, 저자는 64 괘가 이미 우주의 기원의 거시세계에서 인간 생명의 신비를 밝혀냈다고 생각하는데, 둘 다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상고 선민이 건지시대를 창조한 것은 사실' 천인의 조화' 정보를 담고 있는 특수한 코드이다. 이 논점을 근거로 저자는' 평생 점술' 방법을 제시했다. 즉, 각 나뭇가지 그룹이 연도, 월, 날로 나타내는 선천적인 숫자의 합계를 점술을 사용하는' 실수' 로 삼는다. 필자는' 평생구아' 가 가장 경제적인' 선천적인 유전자' 정보카드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선천적인 원인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주역, 태극대수학, 직감적 사고담 태극대수학은 주역에서 유래했다. 태극대수학 이분법은 이경의' 태극생 2 기, 이의생 4 상, 사상생 팔괘' 에서 유래했다. 태극수의 이진 표현도 이괘음양의 이진 논리를 따른다. 이순신' 의 태극 개념은 오늘날 우리가 가장 광범위하게 이해하는' 시스템' 개념과 매우 가깝다. 태극대수학은 각기 다른 수준의 질적 방법을 통해 적절한 수량화를 실현할 수 있으며, 사회 과학, 사고과학 등 엄격하지 않고 수량화가 부족한 많은 분야를 만들 수 있다. ) 정량화를 강화하여 더 과학적이 될 수 있습니다. 태극대수학이 점진적으로 접근하는 종점은 절대적으로 정확하지 않다. 태극대수학은 본질적으로 모호한 수학이다. 태극대수학으로 판단을 생각하는 것은' 직감적 사고' 보다 더 과학적이고 믿을 만하다.
이도를 계승하고, 고학 내몽골 성통이경을 숭상하는 것은 중화우수 문화의 전승이다. 처음에는 점술의 기본 형식으로 나타났고, 곧 귀족층에서 민간으로 전해졌다. 전국시대 이후 이전이 탄생하여 이전이 철학 사상 체계를 갖추었다. 이른바' 배우기' 란 한대 상수의 학문이 흥성할 때 생긴 것이다. 한대 학자들은 당시 천문력 학술적 성과에 영감을 받아 음양학설을 흡수하고, 천간지지 오행을 이학에 도입하여, 하늘과 땅, 사람의 변화를 설명하는 새로운 이론을 만들어, 배우기 쉬운 응용을 더 넓은 분야로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북송 이학자는 태극이론을 충분히 발휘하여 이학과 서학을 창설하고, 부호수 모델을 통해 이학의 응용을 더욱 간결하게 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방대한 이학 체계를 만들어 냈는데, 마치 보고처럼 기묘하게 전 인류를 끌어들이고 있다. 과학이 번창하는 오늘날 국내외 전문가와 학자들은 모두 열심히 탐구하여 이학이 날로 과학화되게 하고 있다. 학계에서는 학습의 가치가 만상을 포괄하는 것으로 널리 인정되고 있다. 이학이라는 거대한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통해 우주의 생명이 변하고 적응하고 변하지 않아야 한다는 큰 이치를 탐구하고 생명이 변하고 적응하고 다시 적응해야 한다는 큰 이치를 설명할 수 있다.
이학과 군사 하남 뤄하 <역경> 중의 곤 () 맹 () 허우 () 시 등 육십사괘 () 는 모두 군사 방면의 논술을 가지고 있다. 중국 고대의 저명한 정치가, 군사가 강자아, 손무, 한신, 제갈량, 류보온 등 군사경력의 역사 가작과 전시가 있다. 저자는' 중국 군사보고의' 손자병법' 과' 36 계' 가 기존' 주역' 을 바탕으로' 주역' 음양의 변화를 더 연구해' 손자병법' 의 강성, 기치, 공격, 수비, 그를 유도했다고 생각한다 이 글은 군사 예측에 <역경> 응용을 실험해 <역경> 세계 보물이 각 학술 분야에서 더욱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공헌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경과 사회환경이경은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책이다. 소위 "경" 은 영원한 진리와 철학이다. 이순신의 고대 단어는 일과 달에 의해 합성 된 단어입니다. 공자는 "음양을 도로" 라고 하고, 태양은 양을 상징하고, 달은 그늘을 상징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해와 달과 별, 바람과 비와 이슬, 세상 만물이 있다. 우주의 생명과학은 <역경> 중의' 중용의 길' 이다. 작가는 이 논점으로 인생의 수양을 설명했다. 만약 모든 사람이 이 간단하고 배우기 쉬운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면, 좋은 사회 환경이 나타날 것이다. 사회 안정과 사회 발전에는 반드시 이런 사회 환경이 있어야 한다. 풍유도 사회환경의 요소 중 하나이며, 필자로서는 여전히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세 가지 예를 들어 논술한다. 문장 (WHO) 는 "우리의 학술 연구는 무형이지만, 우리의 노력은 유형적이다" 고 지적했다. 우리는 무형의 힘으로 유형적인 노력을 돕는다. 과거의 가십처럼, 자연은 몸이고, 모레는 쓸모가 있다. 시간이 있으면 실속이 있고, 시간이 있으면 실속이 있다. 그래야 중화의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을까? Quot
삼원론의 원리를 설명하다: 중국과 대만성은 상하 3 개 원소를 포함하여 삼원을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이순신' 에서 유래한 하로는 모레 가십의 응용이다. 60 년 달러당 또는 180 년 삼원. 상원은 각각 아백칸, 아흑쿤, 아삼비진에 의해 운반된다. 중원은 사청목, 오황토, 육백나무 줄기로 운반된다. 다음 원나라는 칠적더미, 팔백근, 구자색으로 운반되었다. 이것이 바로 삼원 9 성 분포의 기본 원리로, 주반복이다. 어느 시대에 어떤 별이 주인이 되었는가, 이 별은 가장 강한 길성이다. 현대의 한 주기, 청원은 청동치 3 년, 중원 1924, 하원은 1984 ~ 2004 년. 현재 칠홍화 대 금의 주운이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향은 서입니까? Quot Geng 마음. 그러나 반드시' 위치 교환' 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역시 월, 일 길상반' 별상 인식 위치' 로 해야 한다. 물론' 길반' 을 선택하는 것도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필자는 <역경> 및 관련 철학을 배우는 것은 <역경> 384 권에 대한 이해 외에도 관련 학술적 응용을 점진적으로 탐구해 신체와 용도의 통일을 달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술의 기초는 이경이다.
원조의 장단점: 설원이는 선진의학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 역사 문화 현상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전현이든 현인이든 논평은 많지만 대부분 긍정적이고 칭찬한다. 이혜의 역사를 보면 우세와 열세가 병존한다. 첫째, 천인 관계에서 팔괘는 8 개의 방향과 4 개의 측면을 대표하고, 2 대 2, 2 점은 시공간의 틀을 형성하고, 12 개의 뉴스괘는 1 년 음양성쇠를 대표하며, 천지가 인체에 미치는 자연의 영향을 드러낸다. 이런 점괘를 쓰는 방법은 오행 오방오시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미지에 있어서는 더욱 세심하지만, 이후의 무술에 쉽게 이용된다. 둘째,' 태극' 개념에 영감을 받아 인체의 생명의 근원을 탐구하고 양생이론과 처방약의 발생을 촉진시켰지만,' 태극' 은 구체적 기관인' 명문' 의 시행에서 기계적 대립을 잃었고, 일부 이론은 생리실제에 맞지 않았다. 다시 한 번, 생리장부와 팔괘 64 괘의 대응 관계는 오장부 간의 상보적 상호 뿌리 관계를 어느 정도 밝혀냈지만, 줄기, 곤복, 귀뚜라미, 이목, 구대구, 가랑이, 손발 등과 같은 억지를 보였다. , 이것은 자기 정당화하기가 어렵습니다. 넷째, 칸 (물), 거리 (불), 극, 태, 무 등 구아 위치에 따라 병인병기를 추론하는 것은 합리적이지만 일반적이지는 않아 심층적인 연구와 파악이 부족하다. 다섯째, 이이론을' 천행건' 등의 치칙과 연결시켜 설사를 치료하는 방법을 실현하고 점술을 통해 연잎의 치료 작용을 알아본다. 이러한 방법들은 임상적으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질병과의 내적 연관성을 설명하기는 어렵다. 가십 64 괘로 질병을 예측하는 것은 요술과 별반 다르지 않다. 결론적으로, <역경> (WHO) 는 의학에 촉진 작용과 방해 작용이 모두 있다.
"변덕스러운 일도 마찬가지다" 고 논하다. 충칭호필연의 이학은 주로 점괘를 기초로 하고, 쉬운 말은 점괘의이다. 가십은 고대인들이 세상을 묘사하고 사물을 반영하는 사유 도구이다. 코끼리, 코끼리, 사물, 코끼리, 시간, 공간, 코끼리, 많은 코끼리가 있습니다 "팔괘는 길흉을 결정한다", "팔괘는 소성을 이룬다", "십중팔변" 은 "작은 계획" 으로 배열될 수 있다. 천판, 문왕팔괘 위치로서 지반으로, 강유, 경제, 변화가 묘하여 이림의 말을 설명할 수 있다.
주역' 의 득실을 논하는 길: 길림, 거대한' 주역 득실의 길' 은 공자가' 주역' 을 연구하여 형성한 중요한 사상이다. 손익도 중' 상하' 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자가' 구괘전' 형식으로 진술한 것이다. 그러나 역사상의 학자들이 손익을 깊이 연구하지 못했기 때문에 공자의 사상 체계에 대해 많은 오해가 있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사람들은 심지어 수학으로' 구괘전' 을 해석하는 오해에 빠졌다. 구괘전' 에 대한 해석과' 주역' 에 대한 세심한 연구를 통해 득실의 길은' 주역' 의 사상체계와 통일된 것으로 드러났다. 손익의 추정 순서는' 건곤 3 선' 의 세 선으로 구성되며,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논리적 형식으로 나타난다: 손실의 길: 상수, 길, 손실-'손실의 길 위'; 혜택의 길: 짜고, 수지가 맞지 않고, 유리하다-'민악무강'. 손익방식의 추정에 따르면' 상하' 는' 구괘전' 에서' 건곤 삼소' 의 형식과 내용을 그 가치로 약속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로써' 손해의 밑바닥' 과' 손익의 밑바닥' 의 약속과 추정이 통일되었음을 알 수 있다.
당대 시스템 이론, 정보론, 협동론의 관점에서 배울 수 있는 원리를 볼 수 있다. 중국 대만성 위는' 주역' 점괘사에 대한 전면적인 고찰을 통해 우주와 자연의 운행이 그 무결성, 연결성, 불가분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은 상호 제약과 조화의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태극, 가십, 하도, 로서는 시공간의 통일이며 전체관이며, 가십의 방위는 우주공간 관계의 축소판이다. 이순신' 은 우주 운동의 근본 법칙이고,' 어려움' 은 우주 존재의 중요한 표현이며, 태극과 가십은 우주의 홀로그램 법칙과 우주 생성의 철학적 유도를 대표한다. 우주, 자연, 사계절의 변화는 모두 서로 다른 메시지를 보내는데, <역경> 속의 점괘와 점괘어는 이 정보를 전달하는 상징이다.
이전' 의 연결에 나오는' 성인' 과' 군자': 장쑤 남경의 위; 학계에서는' 이전' 이 유교 고전이라고 생각한다. 지금도' 이전' 이 도가 시스템에 의해 쓰여졌다는 제안이 있다. 필자는' 이전' 이 맞물리기 전에 유도양가의' 성인' 과' 군자' 개념을 고찰하고' 성인' 과 이경,' 군자' 와 이경의 관계에서' 이전' 저자가' 성인' 과' 군자' 에게 부여한 새로운 내포를 파악했다 이전' 의' 성인',' 군자' 와 유가가 추앙하는' 성인',' 군자' 사이의 연계와 동일성을 드러내고' 이전' 을 재인식하는 것은 유가 경전의 역사적 결론이다. 이 글은 한편으로는 역사 결론을 부정하는 이론을 반박하는데, 도가 시조 노자의' 성인' 과' 군자' 개념은 유가와 완전히 다르다.
중국 대만성 진자빈이 하로팔괘에 대한 연구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실험에서 첫 번째 개념을 시행했다. 첫째, Heluo 는 0 과 1 우칭에서 상호 보완적입니다. 태극: 음양벽과 함께. 둘째, 돔의 기본 논리를 탐구하지 않으면 가십의 문을 열 수 없다! 셋째, 음과 양 벽, 디지털 이미지 균형. (이중성) (6 수 (1, 2, 3, 4, 5, 6, 음양 인용). 합수 (2 1) 로 인용: "이수즉리", 사고이해: 1. 음과 양의 균형: 등세비의 운동 방법. 둘째, 숫자는 숫자가 아니라 벤치 마크입니다. 셋째, 벤치 마크는 벤치 마크가 아니라 비율입니다. 비교가 아니라 법칙이다. 넷째, 대립 유전자 비율은 무한하다. 운명과 헤어지다. 다섯째, 동등하지 않지만 운동은 균형을 이룰 수 있다. 여섯째, * * * 같은 태극수를 만들 수 있다면 깨질 수 있다. 인연에 따라 적용하다. 양중에는 음이 있고, 음중에는 양이 있다.
하남 낙양인 임담빙의 저자는 <역경> () 가 가십에 대한 가장 권위 있는 해석이라고 생각하지만, <역경> () 나 후세 () 가 가십을 해독하려 하는 학자들은 모두 가십의 탄생에 대해 토론한 적이 없다. 필자는 낙서와 하도에 대해 자세히 연구하여 자연계의 변화 법칙, 특히 태양의 변화 법칙을 밝혀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가십' 은' 로서' 와' 하도' 이후에 생겨난 것으로, 그들의 성과를 흡수했다. 필자는 연구를 통해 동북 동남 서북지역이 남양 북음의 법칙에 따라 음양팔괘를 나누는 것으로 밝혀졌다. 음양사상과 음양팔괘를 겹치거나 해돋이, 태양 궤적도, 음양팔괘를 중첩하면 팔괘도를 얻을 수 있다. 건조, 곤, 진, 진, 칸, 리, 뿌리, 힙 8 개의 이름이 바로 옛날 지리기후도이다. 마지막으로, 가십은 세계 최초의 지리기후' 백과사전' 으로, 자연계의 변화관계를 교묘하게 보여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 가치가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