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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문, 민속, 단오절을 한 편 쓰다.

중국에서는 단오절이 성대한 방식으로 경축되며, 각종 행사로 경축한다.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선 경기: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사실' 용선 경기' 는 이미 전국 시대에 있었다. 드럼에 용형 카누를 조각하고 달리기 게임을 하는 것은 예식에서 신과 사람의 반종교와 반오락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나중에 각지의 사람들은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강소강 일대에서 용주를 젓는 것은 본토에서 태어난 현대 여민주 혁명가 추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의의가 크다. 야용선에서 등불 장식, 왕래, 장면이 감동적이고 재미있다. 구이저우묘족은 음력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용주절' 을 열어 모내기 성공을 축하하며 풍작을 기원한다. 운남 다이 동포는 발수절 용주 경기에서 고대 영웅 연홍보를 기념한다.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용주를 젓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전설이 있다. 오늘날까지 남방의 많은 임강, 호해 지역에서는 매년 각기 다른 특색 있는 용선 경기가 열린다.

청건륭은 29 년 (1736) 에 대만성에서 용주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포크지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서도 경주가 열린다.

한편 용선 조정은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국에 처음 도입되었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용선 경기는 우리나라의 전민 스포츠 경기 종목에 포함돼 매년' 굴원컵' 용선 경기를 개최한다. 199 1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제 1 회 국제용주절은 굴원의 제 2 고향 중국 악양에서 열렸다. 경기 전에' 용두절' 을 거행하는 것은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했다. "수도꼭지" 가 곡묘로 옮겨졌고, 선수들이 수도꼭지를 "붉은 리본" (빨간 리본) 으로 칠한 후, 제사장은 제사식을 낭독하고 수도꼭지를 "조명" (즉 조명) 했다. 그런 다음 용선절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세 번 절을 하고, 수도꼭지를 굴로 강변으로 옮겨 용주 경주로 달려갔다. 6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회, 박람회, 파티 행사에 참가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 이후로 호남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주절을 개최한다. 용주 경기는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될 것이다.

단오절에 쫑쯔 먹어요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인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쫑쯔, 일명 "옥수수", "쫑쯔" 입니다. 역사가 유구하여 꽃무늬가 많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좁쌀이' 각기장' 이라고 불리는 지니아 라티포리아 잎으로 싸여있었다고 합니다. (주: 지니아 라티포리아 (zinia latifolia) 잎은 뿔 모양으로 싸서' 각기장' 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통으로 포장된 쌀로 밀봉하여 굽는 것을' 통 쫑쯔' 라고 한다. 동한 말년에 좁쌀은 초목회수를 담갔다. 물에 알칼리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샤오미는 나뭇잎으로 둘러싸여 사변형으로 삶아 광둥 산수 쫑쯔 () 이 되었다.

진나라에 이르러 쫑쯔 () 는 단오절 식품으로 정식으로 정해졌다. 이때 만두의 원료는 찹쌀 외에도 익지인을 첨가해 끓인 만두를' 익지만두' 라고 부른다. 주인이 쓴' 악양풍토지' 에 따르면, "나뭇잎으로 좁쌀을 싸서 삶아 삶는 습관이 있다. 5 월 5 일부터 여름까지, 하나는 쫑쯔, 하나는 좁쌀이다. " 남북조 시대에는 잡다한 쫑쯔 현상이 나타났다. 쌀에는 동물고기 밤 대추 팥 등이 섞여 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품종이 있습니다. 쫑쯔 역시 교류의 선물로 쓰인다.

당대에 이르러 쫑쯔 쌀은' 하얗고 옥처럼 하얗다' 며 원뿔 모양과 마름모꼴이 나타났다. 일본 문헌에는' 대당 쫑쯔' 의 기록이 있다. 송대에 이르러 이미' 설탕에 절인 만두', 즉 과일이 만두에 들어간다. 시인 소동파에는 시' 쫑쯔 속에서 양매를 본다' 가 있다. 이때에도 쫑쯔 파빌리온 누각과 목제 차마를 쌓은 광고가 등장해 쫑쯔 먹는 것이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명 시대가 되자 쫑쯔 포장재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변했다. 이후 갈대 잎으로 싸인 쫑쯔, 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 추가 재료가 등장해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오늘까지 매년 5 월 초까지 중국 사람들은 찹쌀, 쫑쯔 잎 세척, 쫑쯔 포장, 꽃무늬 품종이 더 많다. 소의 관점에서 볼 때, 북방에는 대추가 많은 베이징 대추만두가 있다. 남방에는 팥, 신선한 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저장가흥 쫑쯔 () 가 대표된다. 쫑쯔 먹는 풍습은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유행하여 한국 일본 동남아 국가에 전파되었다.

페이 시앙 바오:

아이들은 단오절에 향낭을 끼고 있는데, 악귀를 피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뜻이 있다고 한다. 사실, 내부 머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는데, 수건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을 한 줄로 묶어서 모양이 각기 다른 여러 가지 정교한 귀여움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창포:

민간에는'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는 속담이 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삽입하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았다. 집집마다 정원을 쓸고, 눈썹을 창포 () 에 올려놓고, 아이 () 를 놓아 홀에 걸었다. 창포, 아이엽, 자작나무, 마늘, 용선화는 아이인, 아이호라고 하는 인간형이나 호랑이형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화환과 장식품으로 만들어졌고, 아름답고 향기로웠고, 여자들은 다투어 악령을 쫓기 위해 착용했다.

아이, 일명 아이, 쑥. 그것의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다. 그 특유의 향기는 모기, 파리, 벌레, 개미를 몰아내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한약은 쑥으로 약을 투여하는데, 쑥은 기혈, 따뜻한 자궁, 추위와 습기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아이엽을' 아이모' 로 가공하는 것은 뜸 치료의 중요한 약재이다.

창포는 다년생 수생초본식물로, 좁고 긴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어 상쾌함, 건골, 침체, 살충, 살균에 좋은 약이다.

고대인들이 아이엽을 꽂고 창포가 일정한 방병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절도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양생절' 이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아이엽을 달고, 창포를 달고, 수컷 황주를 뿌리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탁을 휘저으며, 부패를 제거하고, 살균하고, 병을 예방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에 산에 올라가 약을 따는 것은 우리나라 각 나라와 각 민족이 공유하는 풍습이다.

및 구성

단오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다. 이때 집집마다 쫑쯔 포장을 하고 그날 배불리 먹을 준비를 했다. 단오절의 동요도 있다. "5 월 초 5 일, 단양, 쑥잎 삽입, 향낭 착용, 쫑쯔 먹기, 설탕 살포, 용주 환희가 물에 들어간다." 어때요? 이 동요는 듣기에 좋다.

단오절 할머니가 가르쳐 주신 가요입니다. 나는 아버지가 늘 나에게 그의 어린 시절을 이야기해 주신 것을 기억한다. 그의 이야기에서 단오절은 그에게 호기심과 기대로 가득 찬 명절이다. 초여름의 그 명절 밤, 쫑쯔 한 명이 벗겨져 온 집안이 향기를 풍겼다. 모두가 함께 모이자 아이들은 어른에게 익숙하지만 즐겁지 않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2000 여 년 전, 오래된 중국의 전쟁이 흩날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음력 5 월 5 일, 애국 시인이 한 명 있는데, 나라와 국민을 걱정한다. 어부는 배를 저으며 그들이 사랑하는 굴원을 사방으로 찾아다녔다. 물속의 물고기가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찹쌀을 향기로운 대나무 잎으로 싸서 강에 던졌다. 이야기가 이 단계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어른들은 하늘을 가리키며 "하늘에서 가장 밝은 별은 굴원으로 만든 것" 이라고 말했다. 아이들은 깊은 하늘을 바라보며 가장 밝은 별을 찾습니다.

우리가 구강에서 단오절을 보내는 방식은 아침 일찍 쑥잎과 창포를 사서 문 앞에 걸어 놓은 다음 빨간 종이를 붙이는 것이다. 우리 할머니도 쫑쯔 싸실 거예요. 쫑쯔 콩이랑 밤이랑 돼지고기로 만들었어요. 맛이 아주 좋아요!

내 마음속의 단오절

나는 청두에서 80 여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나는 산간 지방에서 자랐다. 내 인상에서, 우리 그곳에서는 단오절에 반드시 수컷 황주를 마셔야 한다. (첫해 한약웅황이 술병에 담가 있고, 이듬해 단오절에 쓸 수 있다.), 어린아이는 이마에 수컷 황주를 발라야 한다. 한편 이날 점심은 집에서 오리알을 삶아야 한다. 어렸을 때 우리는 매년 두 개씩 먹어야 했던 것을 기억한다. 왜냐하면 우리집 조건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평소에 계란을 먹을 기회가 거의 없다. 그때 나는 이 명절을 매우 좋아했다. 왜냐하면 나는 오리알뿐만 아니라 쫑쯔 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릴 때부터 우리 엄마 가방 쫑쯔 본 적이 없지만, 나와 언니도 많이 먹어본 적이 없다. 매년 우리는 할머니가 보내신 것을 먹는다.

우리 집이 막 집을 지은 해를 기억한다. 집안의 모든 저축이 다 떨어졌고, 아직도 많은 빚을 졌기 때문에 부모님은 돈을 모으는 것부터 시작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해, 아내도 이모 집에 가서 휴가를 보냈는데, 나는 분명히 먹을 수 없을 것이다. 결국 이웃집 아주머니는 일부러 우리 남매에게 몇 장을 보냈다. 그 이후로, 나는 쫑쯔 와 오리 계란 을 먹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지금도 나는 이 두 가지 음식을 즐겨 먹는다. 조건이 좋을 때.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살 능력이 있다. 즉, 작년에, 내 소주 친구 중 한 명이 결혼했고, 처음으로 그녀의 집에 가서 진짜 쫑쯔 보러 갔는데, 그들이 결혼했을 때 그곳에서 쫑쯔 먹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이다.

또 한 번은 내 생일에 나 혼자 외지에서 공부했다. 그날 정말 쫑쯔 먹고 싶어서 마트에 가서 쫑쯔 몇 개와 오리알 몇 개를 사서 동창들에게 함께 먹으라고 초대했다. 그들은 또 나를 비웃었다. 이런 생일을 말한 사람은 너무 미안하다고 하면서 동시에 내가 인색해서 그들에게 성찬을 사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오늘은 내 생일이지만, 나는 쫑쯔 먹을 수 없다. 너무 맛있지만.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초삼까지 고대에는' 신발' 과'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설날이라고 한다. 푸저우는 이를' 해' 라고 부르는데, 일 년 중 가장 성대하고 긴 명절이다. 여명 때 집집마다 문을 열고, 분향하며, 포를 쏘아 새해를 맞이했다. 이 명절 전통에는 많은 금기가 있다. 첫 번째 말을 할 때, 첫 번째 일을 할 때는 1 년 핑안 바라도록 안색을 잘 주의해야 한다. 새해가 시작될 때, 모두의 첫 번째 말은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핑안" 등 상서로운 말을 해야 합니다. 상대방도 그에 상응하는 좋은 말로 대답할 것입니다. 바닥을 쓸지 않고, 물을 길지도 않고, 물을 줍지도 않고, 나무를 자르지 않고, 빨래도 하지 않고, 목욕도 하지 않고, 이발도 하지 않고, 불길한 말도 하지 않는다. 온 가족이 일어날 때, 그들은 새 옷이나 최고의 옷을 입는다. 아침 식사, 일부는 평안과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태평 (국수, 닭고기, 오리알) 을 먹는다. 일부는 떡을 먹고 (흑설탕떡) 해마다 승진하시길 바랍니다. 어떤 노인들은 채식주의자이며, 가족의 핑안 1 년을 기도한다. 중학교 개학 첫날, 선배는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려고 하고, 어른들은 세뱃돈이나 사탕 귤을 준다.

첫날,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다음날과 셋째 날에 서로 새해를 축하할 수 있다. 아청 시인 오계운은' 복주 세시죽사' 에서 "종실 신복, 다른 사람을 앞서고, 예겸 기쁨" 이라고 말했다. 길에서 * * * 를 만나 부자가 되어 세배를 했다. " 이것은 고대 복주 신정의 경관이다. 시집가는 딸이 있는 가족들은 춘주를 들고 딸 사위 손대를 친정으로 초대하여 연회를 열어 재회한다. 수상 뱃사공 (? 여자들, 홍화 남색 셔츠 남바지, 남색 밑천 신발을 입고 일제히 상륙하여 집집마다 다니며 복주어로 시를 불렀다. "아줌마들은 모두 설을 보내고, 당앞에는 빨간 우산등을 달았다. 좋아요? 노예를 김판업체 입구로 보내서 미안합니다. " \ "오래된 해가 지났고, 새해가 지났고, 사업이 번창하고, 큰돈을 벌었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하며 핑안 무사하다. 노예를 보내요? 문 건너다. " 이것은 "구걸" 이라고 불리는가? 시 ",이것은 새해 인사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행운을 보여주다. 설 기간 동안 푸저우의 거리는 등불을 켜고 곳곳에 명절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각급 당정 지도자는 명절 전이나 명절 기간 동안 열사 가족, 휴가 간부, 노로모에게 세배를 선물했다. 각 관련 부서는 설날 유람원, 각계 친목, 문예 파티 등의 행사를 조직한다. 그 미신적인 옛 풍습은 점차 사라졌다. 1990 년대 초에는 대부분의 가족들이 전화를 설치했고, 친척과 친구들은 전화로 서로 세배를 하며 명절 기간 동안의 교통 체증을 줄였다.

넷째 날 새벽, 집집마다 향을 피우고' 신을 데리러' 부뚜막 할아버지를 맞이하여 물건을 보러 왔다. 각 업종마다 방학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가게를 열고, 공장을 운영하고, 사무를 한다. 90 년대 이후 학습시간을 조정했는데 지금은 8 일째다. 일부 서비스업은 설 기간에도 여전히 영업하고 있다.